안녕하세요.
현재 KT에서 인터넷 100MB와 올레TV 사용중이며, 온 가족이 KT에서 핸드폰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인터넷과 TV 약정은 지난 9월에 약정 종료된 상태였고, 모르고 계속 사용중이었습니다.
가족이 어느날 직영 대리점에 갔다가 인터넷과 TV 상품을 덜컥 계약하고 왔는데요.
알아보니 직영이라 그런지 사은품 조건이 너무 적었습니다.
질문드립니다.
1. 인터넷+TV는 현재 설치하지 않아서 "설치 신청상태"인 상태입니다. 평일에 설치 취소 신청하고 다시 가입 신청하려고 계획중입니다. 그런데 어디서 보니 가입신청을 했다가 취소하면 7일간 다시 신청할 수 없다고 하는데 맞습니까? (설치/개통 후 취소시 3개월이라고 들었는데 이것도 맞나요?)
2. 실제 신청할 인터넷+TV 상품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제가 가입하고 싶은 상품은 KT 인터넷 100MB + 올레티비 슬림입니다.
(1) TV가 UHD 미지원 TV여서 굳이 UHD 셋톱박스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UHD 셋톱박스 임대료가 월 2,200 더 비싸보이고요.) 가입 신청시 셋톱박스 선택 가능한가요? 추후 저사양 셋톱박스 쓰다가 불편하면 UHD 셋톱으로 약정변경 없이 기기만 변경 신청 가능합니까?
(2) 인터넷 공유기도 무슨 기가 공유기라고 해서 임대료를 받고 지급하는 걸로 봤습니다. 저희 집은 별도로 공유기를 사용중이어서 공유기 임대 (월 1,100원?)가 불필요합니다. 가입 신청시 이 부분도 선택 가능합니까?
(3) 요금제 자동이체 / 지로청구에 따라 사은품 혜택에 차이가 있습니까?
(4) 3년 약정 종료시 한달 전에 약정이 곧 끝난다는 문자를 받아보고 싶으면 어떻게 신청해야 합니까?
(5) 직영 대리점에서 신청한 인터넷+TV 요금제는 모바일 1회선을 묶어서 약정했다고 들었는데, 이게 무슨 상황인가요? 이런 가입조건이 존재하나요? 이런 경우 묶인 모바일 회선도 3년간 해지 불가라고 들었는데 맞습니까? 저는 새로 인터넷+TV 새로 가입 신청하고 가족 프리미엄 요금제로 묶을 계획입니다. (가족 중 2명이 69요금제 사용중)
(6) 제가 가입하려는 상품의 사은품이 38만원 맞습니까? 백메가에서는 상품권 현금교환 가능하다고 봤는데 맞습니까?
3. 별도 질문입니다.
인터넷+TV 가입/설치가 완료되면 114에 전화해서 가족 프리미엄으로 모바일과 요금제를 묶을 생각입니다.
저는 가족 프리미엄으로 묶고 싶은데 상담원은 총액할인을 말씀하시더라고요.
총액결합 할인과 가족 프리미엄은 다른 결합 상품이 맞는 거지요?
답변 부탁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ㅎㅎ
남겨주신 내용을 쭉 읽어보았어요!
약정종료된 사실을 모른 채 KT인터넷을 수개월간 더 사용하셨고,
이를 해지한 다음 다시 KT로 재가입하려고 계획중이시군요!
음...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ㅠㅠ
쓰고 있는 KT인터넷을 해지하고 동일 통신사로는 재가입(신규가입)이 불가하거든요?
과거에는 쓰던 인터넷 해지하고 3개월만 지나면 -> 재가입도 가능했는데요
올 8월부로 KT의 재가입 가능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case1) 이전과 동일 주소지에 신청하신다면 -> 인터넷 해지 후 "9개월"이 지나야 재가입 가능하고요;;
case2) 다른 주소지로 이사하셨다면 -> 인터넷 해지 후 "익월"부터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참으로 극단적이지요?!^^;
즉... 관건은 "주소지가 변경되었는지" 여부인데..
이사가셨다는 말씀이 따로 없으신 걸 보면 주소지는 동일하신 게 아닐까 싶어요.
그렇다면 사은품받고 가입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우선..! 남겨주신 질문들에 대해서 궁금하실테니
여쭤봐주신 질문에 먼저 화답해드려보겠습니다! (__)
1) 인터넷/티비는 설치받기 전까진 얼마든지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위약금이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2) 설치예약 취소 후, 재신청하셔도 별도 유예기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ㅎㅎ
과거엔 있었는데 오늘날에는 전부 사라졌거든요.
그래서 바로 백메가나 다른 영업점/본사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또한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은 당연히(!) 얼마든지 선택해서 가입하실 수 있어요!
인터넷/티비요금제는 물론이고, 셋탑박스나 공유기 임대여부까지요 +_+
4) 저사양 셋탑박스 선택후 -> UHD셋탑박스로 변경하셔도 약정갱신이 없습니다!
*단!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 일반셋탑 -> UHD셋탑으로 변경하시는 건 교체설치비 11,000원만 내시면 다른 문제가 없으나
- 일반셋탑/UHD셋탑 -> 기가지니2로 변경하게 될 경우, 교체설치비는 물론이고 + 셋탑박스 3년약정이 새로 잡힙니다
기가지니만 좀 특이한 녀석(?)이라 그럽니다^^;
5) 요금납부방법에 따른 사은품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로납부는 연체율이 높아서 통신사에서 받아주지 않아유 ㅠㅠㅠ
그래서 무조건 "자동이체"로 설정되고요!
가입 후 1년뒤에 지로납부로 변경하실 수 있긴 한데..
이 기간이 지나기 전에 지로납부로 변경하시면 받았던 사은품 반납문제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6) 가입사은품은 KT 100메가 + 티비의 경우 총 38만원(현금32+상품권6)이 맞고요!
백메가 가입자분이라면 상품권은 전액 현금으로 교환해드릴 수 있습니다 :-)
7) 총액결합할인과 프리미엄가족결합은 엄연히 다른 상품입니다 ㅎㅎ
당연히 프리미엄을 원하시면 이를 택하실 수 있어요
헌데, 이 결합은 조건이 있습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986
고가요금제(월 65,890원이상) 휴대폰이 2대이상이여야 하고요!
고가요금제 중 1명은 무조건 총대메고 베이스회선이 되어야 합니다(할인이 적게 들어감)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수혜를 받는 분들은
베이스회선을 제외한 나머지 고가요금제 휴대폰들 뿐이고요~
저가요금제는 베이스회선과 함께 총액결합할인으로 묶여서
월정액 총 합산액에 따라 할인이 제공되어요
혹~~시 프리미엄 가족결합 조건을 충족치 못한 상황이라
총액결합할인을 안내하셨던 건 아닐까요?!
가족분들이 어떤 휴대폰요금제를 사용중이신지 확인 한 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8) 마지막으로..!
백메가 가입자분들이라면 약정만료가 도래했을 때 안내문자와 메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ㅎㅎ
그래서 백메가 통해 신규가입하신다면 이에 대해선 따로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 하지만 가입자체가 불가하다는 점...ㅠ!
-> 대리점에서 진행한 건 '재가입'이 아닌 '재계약(재약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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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제가 역으로 oaktree님에게 몇 가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질문1) KT인터넷 해지하고 -> KT로 재가입(신규가입) 하시려는 게 맞는 거지요?!
질문2) 혹, 가까운 시일내에 이사갈 계획이 있으신지요?
질문3) 고가요금제(월 65,890원)를 사용하는 휴대폰은 총 몇 대인지 알아봐주실 수 있을까요?!
이렇게 세가지만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입으로 인연이 이어지지 않더라도 제 일처럼 생각하고 답변드릴 것이니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여쭤봐주세요^ㅁ^)/bb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더 여쭤볼게요.
우선 물어본 것에 대해 말씀드리면
1) KT인터넷 해지하고 KT로 재가입(신규가입)이 아니라, 제가 생각했던건 해지하지 않고 우선 새로운 KT인터넷을 신청해 설치하고, 그 다음에 기존 회선을 취소하려 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제약조건이 없는게 맞나요?
2) 이사 계획은 없습니다.
3) 가족 중 2인이 69요금제를 사용중입니다.
질문드립니다.
가족 프리미엄 요금제는 과거 뭉치면 올레와 다르게 3년 약정이 (요금제 선택약정 2년과 별도로) 들어가야 한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가족 프리미엄을 1년, 2년만 약정하면 할인률이 유의미하지 않다는 말도 맞습니까? 총액할인의 경우도 마찬가지이고요?
자세하게 회신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기존인터넷은 신규개통후 1년이상 유지해주셔야 문제가 없습니다.
그래야 하는 이유를 개조식으로 설명드리면
1. 신규 사은품은 애초에 '가입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만 지급되는데
oaktree님의 경우, 통신사 입장에선 기존 고객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규인터넷을 청약하신다면 ->
통신사에게 수익이 되어주는 것이니 사은품을 지급하게 되어요.
3. 헌데, 인터넷 필수 의무유지기간인 1년을 지키지 않고
기존꺼를 해지하면 사은품 반납문제가 생깁니다.
사은품 취득을 위한 "편법가입"으로 간주해서
가입 당시받은 사은품을 전액 빼앗긴다 이 말이죠..
그래서 기존인터넷은 얼마나 더 사용할 예정이신건지가 관건이고
기존 인터넷을 다른 장소로 이전해서 1년이상 유지하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론사은품 취득을 위해 불필요한 인터넷을 1년이상 유지하신다면..
오히려 손해가 될 확률이 커서 추천드리지 않을 거지만요..!!!
한편, 모든 유무선 결합상품은 3년약정으로 들어갑니다.
휴대폰에 걸리는 선택약정할인 2년과 별개로,
인터넷/티비에 걸리는 3년약정과 별개로 말이죠^^;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는 전혀 없어요!!
인터넷 3년약정이 새로 갱신되는 게 아니라, "결합상품 자체"의 약정이 걸린다는 뜻인데
유무선 결합으로 인한 할인은 할인반환금(위약금)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이는 약관상에도 명시되있는 조항이에요ㅎㅎ
[라. 이용조건 및 해지에 따른 할인반환금 산정식] - ④번에
예외사항으로 들어가있죠
"단, ‘나. 유무선 결합’에서 제공하는 결합할인(3G 뭉치면올레, 총액 결합, olleh 퉁)에
대해서는 할인반환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렇게요 ㅎㅎ
(프리미엄 가족결합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불안하실 수 있는데
애초에 '유무선 결합'이라는 대그룹 안에 들어가니 해당됩니다)
즉!!
유무선 결합시 약정이 잡히는 건인터넷 약정만료까지 해지하지 말고
잘 사용하라는 "볼모"의 수단으로 존재할 뿐이고요~ (겁주는 용도랄까요..?)
휴대폰은 언제 결합해제하든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3년약정만 잘 채워서 해지하시면 되어요 ^ㅡ^
그러니 걱정하지 말아주십쇼!
참고로 유무선결합에 대한 할인반환금이 없다는 내용은
비단 KT만 그런 게 아니라, 다른 통신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백메가에서 <휴대폰결합을 강조하는 이유>도 이때문이죠 +_+
이런 꿀 같은 혜택은 누려마땅하니까요!
자.. 우선 고가요금제를 두 분이서 사용중이니
프리미엄 가족결합 조건은 충족합니다만, KT인터넷 신규가입에 대해 논해봐야 합니다.
질문 1) 기존 인터넷은 얼마나 더 사용할 예정이신 가요?
질문 2) 기존 인터넷을 다른 장소로 이전해서 1년이상 유지하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3) 혹시 제가 오해한 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미 KT인터넷이 설치된 주소지와, 신규설치받으려는 주소지는 다른 곳입니까?
이렇게 세가지 질문 또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꾸벅)
현재 이사하거나 다른 주소지에서 기존 회선 유지할 수 없으니 기존 인터넷을 유지하는게 가장 유리할 것 같습니다.
해지 방어팀과 통화 후 재약정 해야할 것 같네요.
큰 도움이 됐습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어제 정신이 없어서 놓쳤나봅니다;; 죄송합니다!
기존 회선을 얼마동안 유지해야하는지에 대해선 안내받지 못하셨었나보네요!
사은품 취득을 위해 불필요하게 두 인터넷요금을 낸다면 오히려 더 손해보는 금액이 크니
차라리 본사와 재약정하시는 편이 유리하죵 ㅎㅎ
제가 이번에 큰 도움드린 건 없지만 더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모쪼록 해지방어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b 건승을 빌게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