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ggi****님의 글

어떻게 재약정을 하는게 좋은건가요??

회원님의 사진
  • mggi****
  • 댓글: 9
  • 조회: 990
저는 인터넷과 기기에서 매우 무지한 편입니다ㅠ
지금 SK브로드밴드만 2012년부터 써왔고, 재약정을 하면 상품권을 준다는걸 작년부터 알아서;; 그 동안은 쭉 손해 아닌 손해를 보았지만, 작년엔 1년 재약정을 해서 7만원 상품권을 받아서 스스로 매우 기특하다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다시 재약정 기간이 돌아오니, 약간 혼란스럽더라고요ㅠ 그래서 검색한 끝에 이 곳까지 알게되어 혹여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해서 글을 남깁니다.

우선, SK브로드밴드에 해지신청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오늘 검색하다가 보니 이렇게 하는 방법이 가장 혜택을 볼 수 있다고 하셔서요^^;;)
저는 재약정을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른 곳으로 옮기는게 좋을까요??
현재 가입은 인터넷과 TV만 되어 있습니다.
요금 할인을 받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이들 TV 보여주는 부가서비스를 가입하여(+13000) 매 달 약 39000원가량 납부하고 있습니다.

문의글도 이렇게 남기는게 좋은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ㅠ
답변 가능하시다면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ggi****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귀중한 시간을 내어 백메가에 걸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하~~!!
    2012년부터 SK의 인터넷 (+IPTV)을 써오셨는데요~~ㅎㅎ

    그래도 이 정도면! 심각?하게 오래 쓰신 건 아니시랍니다~~!!

    통신사 이동이라는 것을 생각지 못하시고...
    무려 10~20년 이상을 한 통신사로 쭉~~ (재약정 없이;;) 이용해오신
    고객님들도...사실 은근히 많으시거든요...ㄷㄷㄷㄷ

    지금이라도 "약정 관리의 중요성"을 아셨으니!
    앞으로 잘~ 관리해가시며 + 재정비 해가시며 이용하심 되쥬~~☆

    그리고~~!!
    항~~상 저희 백메가가 이 자리를 지키고 있을 테니,
    언제든 도움 필요하실 때마다 오셔서 편하게 문의해주세욥~~!! (든든)


    -----------------------------------------------------------------------


    자아,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현재 mggi****님 댁에서 이용중이신 인터넷과 티비 상품들이
    각각 정확히 어떤 요금제들인지는 모르겠으나...

    순수한 "인터넷 + IPTV" = 월요금이 약 2.6만원이라면~~??
    일단 이는 매우 경제적으로 이용하고 계신 거예요~~!!^ㅇ^)// 후후

    현재 시각 신규가입 조건을 기준으로,
    메이저 3사 100메가급 인터넷 + 기본 티비 1대 (최신 셋탑)
    = 요 구성의 총요금은 3.7~3.8만원대거든요~?!ㄷㄷ

    즉, 이에 비해서 이미 최소 1만원은 절감하고 계신 셈이니!
    사실 비용면에서는 아쉬울 것이 없다고 봐도 무방해요!!>ㅂ<bbb

    2)
    그래도! 만약 이번에 타사로 갈아타신다면?
    기본적으로 사은품은 총합 38~43만원은 지원받으실 수 있고!

    또한 IPTV는 신형 셋탑이 따라오게 되므로…
    지금 이용중이신 SK의 IPTV보다 훨씬 빠릿빠릿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이번 신규 인터넷과
    가족분들의 휴대폰이나 인터넷을 결합하시어!
    외려 더 경제적인 비용으로 이용하실 수도 있을지 모릅니다~~☆

    ㄴ 즉!!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 알 수 있으니깐요~~!!ㄷㄷㄷ

    ★★
    이를 위해서! 잠시 질문타임을 가져보겠슴돠!! 괘...괜찮으시쥬~?!^ㅇ^a


    질문 1)
    지금 이용중이신 SK인터넷 요금제(속도)는 무엇인가요?
    또한 티비는 어떤 요금제를 이용중이신지도 알려주세유~~!!ㄷㄷ

    질문 2)
    댁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용도도 구체적으로 알려주십시오~~
    즉....100메가급으로 쓰셔도 충분하실 지~?
    혹은 500메가급 이상을 쓰셔야 적합하실 지…? 살펴보려 합니다!!

    질문 3)
    인터넷이 설치된 주소도 완벽하게 꼭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여기 들어가는 KT, LG, SK, CJ헬로 인터넷 각각…
    망 품질이 좋은지 나쁜지?? 먼저 봐드릴 수 있거든요~~!^ㅁ^)//

    질문 4)
    인터넷과 티비 이용시 꼭 원하시는 항목이나 내용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서...특정한 어떤 채널이 꼭 나왔으면 한다든지,
    셋탑 내에서 '유튜브/유튜브 키즈 앱'을 지원했으면 한다든지? 등등...

    질문 5)
    가족분들의 결합 가능한 3사 휴대폰들 or 인터넷이 있다면…
    자세한 현재 상황을 말씀해주시와요~~!!
    최대한 통신비를 절약하여 이용하실 수 있게 해드리겠슴돠~~☆

    ㄴ 인터넷 회선 예시
     : 부모님댁 KT 100메가 + 티비 2대 = 이용중 (약정 2년 남음)

    ㄴ 휴대폰 회선 예시
     : 본인 KT 데이터선택 65.8 (약정만료 / 타사이동 가능)
      지금은 부모님댁 KT인터넷과 <총액결합할인>으로 결합중~~!!


    ----------------------------------------------------------------------


    자아, 요기까지~~!!

    이번 한번의 선택이 길게는 앞으로의 3년을 좌우하는 만큼...!!
    꼼꼼하고 완벽한 맞춤 설계가 꼭 선행되어야 좋기에,
    그만큼 제 질문도 좀 많아졌는데요~~>ㅅ<a

    이번에 잠깐(?) 시간투자 해주시면?
    앞으로 오랜 기간 신경쓰실 일 없도록! 플랜을 짜드릴게욧~~♡

    해서 번거로우시더라도 꼬옥! 댓글로 화답 해주시면 좋겠네용~~!!


    그럼 댓글 통해 다시 뵈어요, mggi**** 님~~!!^ㅁ^)//
    기...기다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mggi****
    @이루다안녕하세요:) 이루다님.
    제 글에 답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제가 답변이 넘 늦었네요ㅠㅠ 너무 죄송해요~

    1)  기가 인터넷 라이트
            Btv - D 실속형
    상품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2) 인터넷은 주로 컴퓨터 한 대로 인터넷을 하고 있고(특별한 작업은 안하고요^^;;) 공유기 통해서 핸드폰으로 와이파이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는정도?! 예요:)
    3) 경기 ***시 ***구 ***동 *** ******* 아파트 입니다.
    4) 특별히 원하는 항목은 없습니다.
    5) 가족은 다 알뜰폰이라 크게 결합될 상품이 없어요~


    홈페이지에 해지 의사를 밝혔는데;;
    아직 아무런 연락도?! 답변도?! 오지않아서ㅠ 아예 다른 회사로 옮겨야하는지 그냥 이대로 사용해야하는지;; 갈림길에 놓여 있습니다~
    도움부탁드릴께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ggi****어머낫~~!! 즐건 주말 아침이에요, mggi****님~~!!

    요로코롬 화답 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ㅂ<)//

    1)
    일단, 이 아파트라면~?! 메이저 3사 모두 망 품질 걱정은 없어유!
    즉 이번에 타사로 갈아타셔도 상관 없구요~~☆

    2)
    현재 이용중이신 상품이 SK 500메가 + 실속형 = 두가지라면?
    실속형은 채널이 적은 저렴이 IPTV 요금제이기는 하지만,
    어쨌거나 엄~~청 저렴하게 쓰시는 것은 맞습니다~~ 후후후

    500메가급 + IPTV = 두가지를 이용하실 경우,
    3사의 500메가 인터넷  요금만 해도 27,500원이거든요...ㄷㄷㄷ

    3)
    다만, 어차피 mggi****님 댁은
    500메가급 인터넷을 쓰시는 게 아무 의미(+메리트)가 없으므로!

    그냥 100메가 + IPTV를 = 가장 경제적으로 쓰실 수 있는
    최적이자 최고의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 정답인데유~~^ㅁ^bbb


    참고로 500메가라고 해서 웹서핑이 더 빠른 건 아니에욥;;;
    요것은 핑ping (latency = 지연시간, 반응속도)이 핵심인데요~~
    100메가나 500메가나 요 핑이 다른 건 아니기 때문이쥬~~ㅎㅎ

    4)
    결론적으로~~!!
    SK 홈페이지를 통한 해지접수는 일단 무시해주시구요;;;
    SK본사로 직접 전화하시고 => 해지부서를 연결해주십시오~~♡

    그리고 본사 담당자분과 통화시

    "조건이 좋으면 재약정해서 이용할 생각이고,
    조건이 별로면 해지하고 타사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비용을 최대한 절감하고 싶으니 이를 토대로 조건 알려주세요"

    ㄴ 요로코롬 있는 그대로 말씀하세유~~!!>ㅅ<)//

    즉, 아마도 100메가 + IPTV = 구성으로 변경하셔서
    요금을 더욱 절감하시는 방법으로 제안받으실 수도 있구요~~
    아니면 지금 상품 그대로 쓰시되
    요금을 낮춰주거나 상품권을 준다고 제안할 수도 있겠지용~?!

    (어쩌면... 더 이상은 아무런 혜택도 못준다고 할 수도 있구요;;;)


    5)
    요로코롬 SK본사의 조건을 들어보신 후~~!!

    "더 생각해보고 결정할 테니,
    일단 해지 요청한 것은 보류로 (혹은 취소) 해주세요"

    ㄴ 요렇게 말씀하시고 전화를 끊으시면 되구용!!

    ㄴ 그 후에 여기에 댓글로 자세한 내용도 말씀해주시겠어요~?!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바로 달려와서,
    재약정시 쪼금이라도 더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아니면 타사로 갈아타시는 것이 더 유리할지~~??
    이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 이어가겠습니당~~!! 아자아자~~☆

    ㄴ 제 제안이 어떠신가요~~?! 동의...해주실 수 있을까요~?!^ㅂ^a



    p.s.
    SK인터넷과 티비 이용시 불편하신 점은 전혀 없으신 것이지용?
    (혹...셋탑이 옛날 모델이라서 느리고 답답하다거나 등등....)
  • 회원님의 사진 mggi****
    @이루다이루다님.
    sk 측에서는 별다른 안내? 전화없이 인터넷을 끊었어요ㅠㅠ
    홈페이지에 그냥 해지 신청한 제가 잘못이긴 하지만;;  갑자기 인터넷이 끊겨서 전화해보니 "해지신청을 하셨기에 끊었고, 셉탑박스는 순차적으로 가져가십니다." 라고 하며,  급한 마음에 다시 약정이나 재약정 문의를 해보니 본인은 해지부서이고 어차피 해지하신 명의자분꺼로는 3개월동안 재가입이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넘나 당황스러웠지만 다행히?! 거기서 재약정을 막아주셔서ㅋㅋ 벡메가에 전화해서 LG로 다시 가입했답니다:)

    전화받으신 분이 이루다님이 아니셔서 쬐끔 아쉬웠지만ㅠ 그래도 이루다님께서 답변을 정성스럽게 달아주셔서 믿음이 갔고, 정성스런답변에 제가 그냥 재약정시 100메가에 아무 도움?!이 안되는게 좀 죄송스러웠는데:) 100메가 통해서 가입하게되니 좋은거 같아요~ 지금 집에 인터넷이 안돼는 슬픈 상황만 제외된다면요ㅠㅠ

    제가 잘못했지만 sk가 한 행동!!이 무척 속상했는데 전화상담해주시는 분이 함께 속상해해주셔서 기분이 많이 나아졌어요. ㅎ

    한가지 궁금한 점은 sk에서 저 기계들은 가져가지 않았지만 우선 해지가 완료되었으니 저는 더이상 sk측에 문의하지 않아도 되겠죠??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가입된 상품이 없습니다. 라고 나오더라고요)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ggi****어머낫~~!! 그러셨군요~~!!+ㅁ+)//

    SK 홈페이지 통한 해지 접수(신청) 후,
    명의자분과의 통화 없이! 즉시 끊어버릴 거라 생각 못했는데;;;;
    제가 다 당혹스럽네요~~ㄷㄷㄷㄷ

    어쩄거나!! 덕분에(?) 새로운 LG라는 친구를 얻게 되셨구요~~!!
    저희 백메가와도 귀~~한 인연 맺어주시게 되었으니…♡
    절~~~대 나쁜 일은 아니옵니다~~!!^ㅁ^)//

    또한 어차피 저기서 더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시긴 어려웠을 테니....
    사은품 받으시면서 LG로 갈아타시고,
    빠릿빠릿한 신형 셋탑으로 티비도 보다 쾌적하게 시청하심이...!!
    결국 정답이었을 거라서용~~!!! 외려 잘된(?) 일이옵니당~~!! 흐흐


    1)
    하여! 저희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당!!>ㅂ<bbb

    2)
    앗, 참고로~~!! 저는 '게시판지기' 인지라,
    요기 게시판 쪽에서만 서식(!)하며 상담 도와드리고 있어서유~~☆

    어차피 가입진행 or 전화통화를 원하셨다면~?!
    이는 저희 베테랑 전화 담당자분 통해 진행해드렸을 거랍니다~~!!
    허니, 직접 통화 못한 것을 서운해하시거나 미안해하지 말아주셔용!!

    요로코롬 마음 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ღ˘‿˘ற꒱ (따숩~♡)

    3)
    자아, 기존 SK상품들은 이미 해지처리까지 완전 완료되었으니~~!!

    SK본사와 굳이 통화하실 일은 없구요~~!!

    그래도 SK기사님께서 장비 수거하러 한번은 내방을 하실 테니...!!
    추후 본사나 기사님 쪽에서 연락이 오면?
    그때 통화로 스케쥴 잡으시고, 기사님 내방시 장비들 내어드리면 끝~!!!


    ---------------------------------------------------------------

    ★★
    자아, 그렇다면...이제~~!!
    하루빨리 설치가 되어 => 인터넷생활이 가능해져야 할 텐데용~~!!

    (최대한 빠르게 잘 진행되기를, 저도 물 떠놓고? 빌고 있겠슴돠!!!)

    +
    개통받으신 후에는 =>  바로 요기에 댓글 하나만 남겨주시겠어요~?!
    그럼 하루라도 더 빠르게 현금사은품 받으실 수 있도록
    따로 조치 취해드릴 수 있거든유~~^ㅁ^)//


    그럼~~!! 요 답변 바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이따가 오전 9시 경에, 휴대폰으로 알림 문자 하나 넣어드릴게욥!!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mggi****님~~♡
  • 회원님의 사진 mggi****
    @이루다넵:) 답변 알람이 오니까 바로 확인해서 좋으네요~ ㅎㅎ
    모쪼록 저도 빠른 설치를 기원하며 설치 완료되면 요기에 답글을 남길께요~

    감사해요♥ 이루다님~
    좋은 하루 되시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ggi****아유, 저야말로 감사합니다~~!!>ㅂ<bbb

    mggi****님께서도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구용~~!!

    그럼...!! 저는 기~쁜 개통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뿅)
  • 회원님의 사진 mggi****
    @이루다이루다님:)
    백메가 덕분에 저희 집은 오늘 인터넷 개통이 되었답니다^^
    왠지 이제서야 문명에 눈을 뜬 기분처럼 너무 기뻐요 ☞☜
    집에가서 확인해봐야겠지만ㅋ
    빠른 신청과 개통까지 도와주셔서 감사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ggi****꺄아앗~~!! 개통 정말 축하드립니당~~>ㅂ<)//

    다행히 원하시던대로! 최대한 빠르게 설치가 되었네유~~!!

    저야말로.. 저희 백메가를 딱! 믿고 가입을 맡겨주셔서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mggi****님~~♡♡

    1)
    상품권은 조만간 (빠르면 이번주 내에) 받으실 테구용~~!!

    요건 언제든지 현금으로 교환받아 쓰고자 하신다면
    지류로 바꾸신 후! 저희 백메가로 보내주셔도 좋구요~~^ㅇ^bbb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

    2)
    그리고 현금사은품의 정상 입금일은?
    월~수 : 개통된 건이므로! 같은 주 (=이번주) 금요일인데요~~!!

    오늘 당장에 바로 받으시도록 해드리고 싶었으나....
    지금은 별도로 요청 넣을 수 있는 시간이 지나버렸네유~~;;;
    하여, 내일 입금받으시도록 요청 넣어두었습니당~~!!>ㅂ<bbb

    3)
    해서 내일 오후 7~8시 경에,
    현금사은품 입금받기로 하셨던 계좌를 확인해주세용~~!! 후후
    (우리은행 : 뒷자리 45 맞으시쥬~?! 흐흐)

    그럼~~!!
    오늘 댁에 들어가시어 LG인터넷과 티비 사용해보시구요~~!!

    혹시라도 불편하신 점 있으시면 (+ 나중에라도)
    바로바로 오셔서 여기에다가 말씀 남겨주세유~~!!
    그럼 백메가가 최선을 다해서 문제 해결을 도와드리겠나이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지요, mggi****님~?!^ㅁ^)//

    편안한 저녁, 밤 보내시구요~~!! 또 뵈어용!! 감사합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