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감당해님의 글

도움을받고싶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감당해
  • 댓글: 1
  • 조회: 2,278

wz_2109623632_54b51d3fdae0e0a235ea657800b70e8c.jpg
 

백메가에서 3년약정으로 잘 가입한 후 보통의 문제 없이 2년동안 잘 쓰고있었습니다.

근데 이번달 부터 갑자기 인터넷이 급격하게 느려지더니 와이파이도 계속끊기면서 사람속을 뒤집어 놓고있습니다..

전화하면 망이 터지고 복구가 됐다느니 하면서 이런말만하는데 어떻게 해지 신공이라도 해봐야하는걸까요?

지금도 글쓰려고 작성누르니 제목만먼저뜨고 1분뒤에 내용적는 칸이 뜰정도로 심각합니다

500메가 가입했는데 실질적으로 100메가도 안나오는 서비스를 계속받고있습니다

인터넷품질 문제로 위약금면제 해지 가능한가요?

주소는 부산 남구 ***로 ***-***번지 1층 입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아이쿠야;;; 말씀해주신 상황만 봐도 엄청 심각한데
    띄워주신 속도측정 결과는 처참하기 그지없네요...
    이게 지옥이 아니라면 무엇이 지옥이란 말입니까..ㅠ
    당연히 위약금 면제해지 받아 마땅한 수준입니다;;
    (일명 위면해지라 부르지요)

    통신사들이 보장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500메가 인터넷 기준 다운로드 속도 150Mbps이에요.

    헌데 측정하신 속도보면 이를 한~~참 못미치는 수치고요;;!
    단순히 속도뿐 아니라 당장 일상에서도 극심한 불편을 느끼실 정도이니
    당장 위면해지를 요구하셔야 합니다 ㅠㅠ

    우리가 매달 요금납부 의무를 가지듯이,
    통신사들에게도 품질 보전의 의무가 있거든요~?

    즉, 이미 약관상 명시 되있는
    1) "최저보장속도를 5일이상 지키지 못할 경우 위면해지가능“ 조항도 충족하실 수 있는 수준이고
    2) 보편적인 상식선에서 도저히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의 품질을 이용중이시잖아요?!


    그러니 LG고객센터에 바로 전화하셔서
    아래처럼 말씀하시며 클레임 걸어보셔야 합니다.

    "내 더 이상 이렇겐 사용할 수 없소
    이미 몇 번이고 장애신고부서를 통해 확인했으나,
    망이 터졌다가 복구되었다는 요상한 안내만듣고 근본적인 해결을 본 적이 없소이다

    내가 따로 확인해보니 우리집까지는 동축케이블 기반으로 인터넷이 설치되있어서
    이를 광케이블로 변경하는 게 아닌 이상, 쾌적하게 사용하는 건 기대하기 어렵다고 하더군요?

    이에 대해 명확하게 안내받지 못한 점도 억울한데
    품질문제가 쉬이 해결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니 너무 막막하고 답답하오.
    약정기간이 앞으로 1년이나 더 남았는데 이 상태로는 도저히 사용하기가 어렵소.
    와이파이도 일상에서 허구헌날 끊기고
    웹사이트 하나 로딩하는데도 하루종일이니 속이 터져 미치겠소!

    매달 요금납부하는 의무가 있는 것처럼
    통신사도 품질보전의무가 있는 것으로 아오.

    광 케이블기반으로 선로를 다시 깔아주든, 위약금없이 해지처리해주든,
    둘중 택1해서 문제해결에 힘써주시오!“

    이렇게요!!!!


    ㅈ...제가 감당해님에게 이입되서 다소 언어가 격한 감이 있지만(^^;)
    똑같이 말씀하셔야 하는 건 아니니 스크립트를 응용해서 말씀해보시면 좋겠습니다ㅠㅠ

    통신사에서 바로 위면해지를 해주려 하진 않겠지만(ㅠㅠ)
    꼭 빠른 시일안에 원만하게 해결되길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한편, 주소지를 미리 남겨주신 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를 확인하기 위함이셨을 거에요.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역시나 짐작했던 대로 쓰고 계신 LG는 악명높은 비대칭형 회선이 들어가있었고요.
    옆동네 SK도 동일했습니다


    따라서, LG인터넷을 위면해지 받고나면
    쾌적한 랜선라이프를 만끽하기 위해 KT로 이동하는 게 불가피한 상황이에요^^;

    만약 LG휴대폰 결합으로 저렴하게 쓰고 계셨다면 비용이 좀 아쉬울 순 있는데
    휴대폰이야 약정종료 되는대로 통신사 변경하면 그만아니겠습니까~~?!

    어차피 휴대폰 결합상품은 KT에도 마련되있으니 이 점은 염려 마시고
    LG와 위약금없이 안전이별(?) 해보시면 좋겠어요ㅠ.ㅠ 크흡...


    그럼... LG고객센터로 꼭 클레임을 걸어주시면 좋겠고요!!!!!!
    이후 소식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