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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6
  • 조회: 1,082

현재 상태)

 

TV : IPTV 경동케이블 씨엔앰 HD패밀리

인터넷 :  SKT 브로드밴드 / 100mb (추정)

핸드폰 : 가족 전부 SKT

아빠 : band 데이터 2.2G

엄마 : T플랜 스페셜 -> 8일뒤 180일 채워서 낮은 요금제로 변경예정

아들 : 뉴T끼리 맞춤형(100분+6GB)

딸 : 0플랜 미디엄

 

 

현재 받고있는 혜택

TB끼리 온가족 무료 (신청일 2014.11.7)

결합회선 4회선

엄마, 아빠, 딸, 아빠(인터넷)

온가족프리인지 플랜인지 할인인지 모르겠음 저위에꺼 사용중입니다.

저거 받아서 매달 인터넷 요금 할인중

 

인터넷 바꾸려고 한 계기 :  인터넷이 너무 구려서 자꾸 끊기고 와이파이도 안터져서입니다.

현재 무슨 속도인지 모르지만 아마 인터넷이 매우 느린거보면 100mb급 일반 인터넷인거같아요

 

가족 모두 인터넷 바꾸는건 동의했고 3년넘게 썼을겁니다. 재연장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부모님도 그런거 잘모르시고

 

제가 지금 원하는 것은

1. 느린 인터넷을 기가 인터넷으로 바꾸고(대칭형)

2. 현재 TV와 인터넷이 다른 회사니까 같이 SK브로드밴드로 묶어서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는가?

2-1. 그게 안된다면 그냥 SKB를 얌전히 쓰는게 손해보는기분이 든다. 뭔가를 받아낼 수 있는가?

3. 아니면 그외에 현재 인터넷 요금 할인을 포기하고 다른 인터넷 회사로 넘어가면서 더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는가?

입니다.

 

제가 따로 알아보는게 너무 복잡하고 귀찮은 일이라서 여기 분들의 도움을 받고 그냥 여기서 가입하고 해결하고싶거든요

자세히좀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hch님!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이에요^.^

    아이코.. SK인터넷 품질 문제로 통신사 변경을 염두에 두셨군요~?!
    속도가 느리고, 끊기는 문제가 있으시다면
    100메가급 인터넷을 사용하셔서 문제가 발생한다기 보다는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되어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ㅠ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제가 이야기한 "비대칭형"이 무엇인지 아~하고 이해되실 거예요.


    자, hch님께서 여러가지 안을 세워두셨지만
    이를 결정하기 전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hch님께 몇가지 질문이 있어요^.^
    상황이 파악되어야 알맞는 방향으로 선택할 수 있거든요!

    질문1) hch님과 가족(직계)분들께서 쓰시는
    SK핸드폰 중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통신사 변경할 예정이시거나
    지금 통신사 이동이 가능하신 핸드폰이 몇 대인지,
    해당 핸드폰 어떤 요금제를 쓰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아들 변경가능. SK핸드폰 약정 6개월 남음. 밴드데이터 퍼펙트
    =>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2)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위에서 설명드린 그대로입니다.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SK를 유지하실 이유가 없어요ㅠ
    비대칭 망이라면 기가급 요금제로 변경하셔도 의미가 없으니깐요;;

    주소는 지역명뿐만이 아닌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고요~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질문3) 평소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어떤 용도로 쓰시나요~?!
    그리고 인터넷과 연결한 단말기(태블릿/노트북/PC/핸드폰) 대수도 함께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웹서핑 / 게임 / 와이파이 위주 / 동영상, 파일 업다운로드
    인터넷에 연결하는 단말기는 컴퓨터 1대, 핸드폰 4대, 태블릿 1대 이렇게입니다.


    질문4) 사용중인 공유기 모델명을 말씀해 주세요!
    모델명은 공유기 뒷편에 있습니다ㅎㅎ


    질문5) TV도 약정기간이 만료된 채 유지하고 계신 걸까요~?!


    여기까지 총 다섯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릴게요.
    그럼 hch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hch
    @김가영1. 아들딸 변경가능한데 4명다 바꿀예정없고 요금제는 본문에 나와있어요
    2. 경기 ***시 ***면 ***리 *** ***동 ***호
    3. PC 1대 웹서핑 OR 게임
    노트북 1대 웹서핑
    IPTV 연결만
    핸드폰4대
    4. 밖이라 확인할수없어요
    5. 모르겟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hchhch님, 따로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부터 확인했는데요~
    SK는 대칭망이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1기가 기가인터넷은 설치할 수 없어요.

    이 외 LG와 KT인터넷 망도 함께 확인했습니다.
    조회 결과 LG는 100메가와 500메가를 설치할 수 있구요~
    KT도 SK와 똑같이 대칭망이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헌데..! LG는 대칭/비대칭에 대한 설명이 쏙 빠져있지요?!
    아쉽게도 LG는 아파트 또는 오피스텔이라면 대칭/비대칭 여부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뭉뚱그려 "광랜"으로만 표기되기 때문에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인터넷 망을 다시 확인해야 해요ㅠ

    일례로 “광랜“으로 확인하고 -> 기사님께서 방문하셨는데
    다시 확인해보니 비대칭으로 조회되었던 경우가 있었거든요;;
    하여, LG를 택하시게 된다면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인터넷 망을 다시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hch님댁의 품질 문제가 인터넷 망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대칭망으로 지원되고 있다니..! 반전이네요ㅎㅎ
    그럼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하나씩 짚어봐야겠습니다.

    제가 요청드렸던 4번과 5번 질문에 대해서는 꼭 확인해 주십시오!
    공유기 모델명을 여쭤본 이유는 노후화로 인해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기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이 외 몇가지 질문을 더 드리겠습니다!

    추가질문1) SK인터넷 품질 문제는 가입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지속된 걸까요~?!
    아니면 최근들어 끊기거나 느린 문제가 발생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추가질문2) 컴퓨터(데스크탑)은 유선(랜선 연결)으로 인터넷을 연결하여
    쓰고 계신 텐데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속도가 느리거나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는지요?
    아니면 와이파이를 연결한 노트북이나 핸드폰에만 품질 문제가 발생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두가지 추가 질문과 이전에 요청드린 공유기 모델명을 꼭 확인해 주십시오!
    저는 또 이 자리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 회원님의 사진 hch
    @김가영1) 끊김현상발생한지는 5~6년쯤 되었습니다
    2) 그니까 공유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는게 데스크탑에 앉아서 사용할때에도 인터넷이 뚝뚝 끊긴다는겁니다. 10초씩 끊기거나 아예 안좋은날은 1시간도 넘게잘 안터지구요
  • 회원님의 사진 hch
    @hch공유기모델은 n604r입니다. 바꾼지는 2년됐구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hch헛! 끊김 문제는 5~6년 전부터 지속되어 왔다니
    그동안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으셨겠어요ㅠ

    품질 문제는 데스크탑으로 사용하실 때에도(유선)
    인터넷 끊김이 심각하다면 말씀하신대로 공유기 문제만은 아닌 것으로 추측됩니다.

    원인은 아주 다양합니다.
    네트워크/공유기 설정 문제이거나,
    사소한 랜선 찝힘 문제가 있거나,
    RJ45(랜선꼬다리)에 문제가 생겼거나,
    구내선로나 스위치 장비 쪽 문제이거나?
    이렇게 하나씩 단계를 거쳐가며 원인을 찾아야합니다ㅠ

    hch님 상황에서는 가족분들 핸드폰 모두 SK를 사용할 예정이시기 때문에
    SK를 유지하시는 게 맞습니다.
    요금 할인을 포기할 수 없으니깐요ㅠ (4회선 결합이라면 할인액이 적지 않아서요;;)

    떄문에 인터넷 요금제를 변경하시거나,
    재약정하시거나, 통신사를 이동하시는 쪽으로 결정하시는 건 잠시 미뤄두고
    본사 통해 장애신고(A/S)를 하신 후 문제의 원인을 찾는 게 첫번째 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hch님께서는 SK에 머무를 이유가 없거든요~! 

    본사로 전화해 장애신고를 접수하신 후
    기사님이 방문하기 전 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컴퓨터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진이나 동영상을 따로 찍어두세요~!
    기사님께 보여주며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시는 게 좋으니깐요.

    만약 영상이나 사진을 찍지 못하신다면 기사님께
    그간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상황을 상세히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기사님 방문 후 문제의 원인을 찾으셨는지?
    해결 되었는지 댓글 남겨주시면 hch님께서 어떻게 하시면 될지 방향을 다시 잡아드리겠습니다 :)

    참! 장애신고를 하시기 전에 랜선 교체를 먼저 해보셔용!
    가장 먼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게 랜선 교체확인이거든요~
    랜선이 생각보다 예민한 존재라 사소한 찝힘이 있거나 
    꼬다리(RJ45)에 문제가 있는 경우 데이터(속도)를 유실하기도 합니다ㅠ
    실제로 품질 문제로 백메가를 들러주셨던 고객님들 중 랜선 교체로 문제를 해결하기도 했지요!

    P.S
    혹,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을까용~?!
    따로 로그인 기록으로 확인하려 했으나 가입정보를 확인하지 못해서요ㅠ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 게 맞다면 장애신고를 직접 해드릴 수 있으니
    가입당시 남겨주신 연락처와 성함을 말씀해 주세요^.^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010-12**-**** <- 이렇게 말이지용~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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