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지금 LG유플러스 인터넷+TV를 사용 중입니다.
포트포워딩 때문에 KT/SKT로 옮기려는데
옮기면 아래 문제가 해결될지 문의드립니다.
LG 게이트웨이
|
|--> LG TV
|--> LG 공유기 --> 개인PC (Wifi)
원래 이런 상태였는데, 방에 있는 개인 PC에서 포트포워딩 작업을 하였더니 안되더라구요..
(포트 2개밖에 사용못함..)
그래서 Iptime공유기를 새로 달아서
LG게이트웨이
|
|--> LG TV
|--> LG 공유기
|--> IpTime --> 개인PC (랜선)
이렇게 바꾼 뒤, 포트포워딩을 테스트해봤는데 또한 되지 않았구요..
그래서 게이트웨이 장비가 고장인가 싶어서 교체해보았는데 또 안되었어요..
마지막으로 LG게이트웨이를 빼버리고 그 자리에 Iptime 공유기로 대체하였습니다.
그리고 개인PC로 Wifi연결해서 Iptime공유기로 포트포워딩 시도해봤는데..(아래처럼)
IpTime --> 개인PC (Wifi)
증상은 똑같아서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에서 테스트하였고, 윈도우 방화벽은 다 꺼놓았어요)
결국 회선 문제거나 포트가 막혀있는 문제이지 싶은데
LG측에서는 포트를 막은 적이 없다고 하구요.. 해결이 안되어서 KT나 SKT로 바꾸려고 합니다.
>> 혹시 KT나 SKT로 바꾸어도 지역 문제나 다른 문제로 인해
동일 증상이 발생할 수 있나요? 아니면 해결 가능한가요??
>> 아니면 문제원인 파악할 수 있는 다른 테스트 방법이 있나요??
(무엇이 의심된다던지 하는..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