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지금 LG유플러스 인터넷+TV를 사용 중입니다.
포트포워딩 때문에 KT/SKT로 옮기려는데
옮기면 아래 문제가 해결될지 문의드립니다.
LG 게이트웨이
|
|--> LG TV
|--> LG 공유기 --> 개인PC (Wifi)
원래 이런 상태였는데, 방에 있는 개인 PC에서 포트포워딩 작업을 하였더니 안되더라구요..
(포트 2개밖에 사용못함..)
그래서 Iptime공유기를 새로 달아서
LG게이트웨이
|
|--> LG TV
|--> LG 공유기
|--> IpTime --> 개인PC (랜선)
이렇게 바꾼 뒤, 포트포워딩을 테스트해봤는데 또한 되지 않았구요..
그래서 게이트웨이 장비가 고장인가 싶어서 교체해보았는데 또 안되었어요..
마지막으로 LG게이트웨이를 빼버리고 그 자리에 Iptime 공유기로 대체하였습니다.
그리고 개인PC로 Wifi연결해서 Iptime공유기로 포트포워딩 시도해봤는데..(아래처럼)
IpTime --> 개인PC (Wifi)
증상은 똑같아서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에서 테스트하였고, 윈도우 방화벽은 다 꺼놓았어요)
결국 회선 문제거나 포트가 막혀있는 문제이지 싶은데
LG측에서는 포트를 막은 적이 없다고 하구요.. 해결이 안되어서 KT나 SKT로 바꾸려고 합니다.
>> 혹시 KT나 SKT로 바꾸어도 지역 문제나 다른 문제로 인해
동일 증상이 발생할 수 있나요? 아니면 해결 가능한가요??
>> 아니면 문제원인 파악할 수 있는 다른 테스트 방법이 있나요??
(무엇이 의심된다던지 하는..ㅠㅜ)
얼마 전 10월, 게시판에서 안내드렸던 최유진이에요~♥.♥
안그래도(?) 당시 최종 피드백이 없으셔서 궁금했는데, 다시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56451
# 그..그런데, asdfasdf님~!
그냥 확! 타사로 갈아타시는 것도 해결방법이 될 수 있겠으나..
(갈아타신다면 KT가 제일 안심?이지요~)
LG인터넷을 가입하신 지 얼마 안되었다고 하셔서요..ㅠ
가능하면 지금 LG쪽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도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b
1) 현재 기준으로,
SK는 해지후 만 3개월 이내 / KT는 해지후 만 9개월 이내에..
동일한 통신사 가입이 제한되고요!ㄷㄷㄷ
2) LG를 해지하시면~?! 위약금은 아직 크지 않겠지만..
신규가입시 받으신 사은품을 반납하셔야 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옵니다..ㅠ
# 그리고 앞서 안내드렸던 것처럼~!
1. 기존의 게이트웨이 장비(HGWD-1G)를
NAT를 할당하지 않는 C204L 장비로 교체해서 쓰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한데..
이에 대해 화답이 없으셨어용..ㅠ
C204L교체를 망설이는 이유가 달리 있으신 걸까요~?!
2. 또한 일전에 말씀드린 5번 상황 (게이트웨이 ↔ 종단 단말)의
포트포워딩을 확인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이게 확인되지 않았으면.. 여전히 미싱링크가 생깁니다.
즉, 원인 분석이 불가능하다는 의미예요..ㅠ
어쨌든, 이 문제는?
해당 모뎀(장비)의 포트포워딩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이슈일 따름이에요~!^~^;
즉, 포트포워딩 매커니즘과 구성 방법론이 틀린 것이 아니오라..
해당 모뎀의 포트포워딩이 안되는 것이 문제이므로!
위엣 요청드린 1.2.번에 대해서 피드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b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ᵕ̩̩ㅅᵕ̩̩ )
(iptime으로 해결이 가능한 문제가 아니면 바로 교체신청할게요!)
2. 포트포워딩 단말은 확인했어요
(lg원격지원팀에서도 같이 확인해주셨는데도 안되네요 결국 해결못함...ㅠㅠ)
아마 옮긴다면 kt로 옮겨야겠네요..
포트포워딩이 이렇게 힘들줄이야 하하하
앗.. 그런데..말씀하신 대로라면~?!
LG의 모뎀(게이트웨이)까지 재끼(?)시고..
아이피타임 ↔ 단말기만 연결했는데도..! 포트포워딩 안되었다는 말씀이시잖아요~?!
그렇다면~!
포트포워딩 설정의 오류는 아닐까.. 하고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ㅠ
# 하여, 아이피타임 ↔ 단말기만 연결한 경우라 상정하고!
몇가지 질문을 더 여쭙겠습니다!+_+b
1) 목적지 단말기(컴퓨터)에서 cmd(콘솔관리창)를 실행하고
ipconfig 명령을 수행했을 때..!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와 / IPv4 주소가 각각 어찌 되는지요~?!>.<
2) IPTIME 공유기에서
[기본 설정] - [시스템 요약정보] - [인터넷 정보] 에 노출되는 외부 IP주소가 무엇인지요~?!
3) IPTIME 공유기에서
[기본 설정] - [시스템 요약정보] - [내부 네트워크 정보]의 내부 IP주소는 무엇인지요~?!
4) IPTIME 공유기에서
[고급 설정] - [NAT/라우터 관리] - [포트포워드 설정] 메뉴에서
내부 IP주소, 프로토콜, 외부 포트, 내부 포트는 각각 어떤 값으로 설정하셨는지요~?!
이에 대해 답을 주시면..!
설정오류가 있는지 여부를 짚어보고 안내 이어가겠습니다~(∗❛⌄❛∗)
포트 2000번을 예로 들어볼게요
LG게이트웨이
|
|--> LG TV
|--> LG 공유기
|--> IpTime --> 개인PC (랜선)
1. ipconfig 결과는
- 게이트웨이 주소: 192.168.0.1
- IPv4: 192.168.0.2
2. iptime의 외부주소는
192.168.219.100
3. iptime의 내부 네트워크 정보는
192.168.0.1
4.
내부 ip주소: 192.168.0.2
프로콜: TCP
외부 포트: 2000
내부포트: 2000
(참고로 lg게이트웨이에서 192.168.219.100: 2000으로
iptime으로 포트포워딩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문제가 80, 3389포트는 되는데 다른 포트들이 안되요ㅠ
어차피 적어주신 아이피는 사설IP들이기에.. 개인식별 능력이 없으니 염려 마셔용~!^~^*
음..일단, asdfasdf님의 연결구성은
게이트웨이 - IPTIME - 단말기 순으로..설정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상정한 경우는
게이트웨이를 아예 탈거하고!
IPTIME ↔ 단말기로 연결했을 경우거든요~?!>.<
이를 확인하여야
1) 유플러스 네트워크(정확히는 종단 및 국사레벨)에서 포트를 제한하는 건지~?!
2) 아니면 게이트웨이의 문제인지~?! 이를 판단해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IPTIME --> 개인PC를 다이렉트로 연결한 경우에도
포트포워딩은 작동되지 않았다 말씀해주시긴 했지만,
행여 이 연결구성에 장애요인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키 위함이 목적이었어요..ㅠ
다만!! 특정 포트(HTTP 및 원격 데스크탑 포트)가
열려있는 점으로 미루어 보건대..!
유플러스 측의 포트 제한으로 강력히 의심되긴 합니다..ㄷㄷㄷ
이것이.. 지역마다 케바케일 수 있거든요! (따흑)
(해서 결국 LG와 작별하고! KT로 갈아타고야 만 분들도 계시다는..ㅠ
아래와 같은 사례 한번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https://webcache.googleusercontent.com/search?q=cache:-6_0c0TlDoUJ: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nas/13489416+&cd=1&hl=ko&ct=clnk&gl=kr )
통신사에 따라서 그리고 지역에 따라 기본포트를 막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2000번과 같은 유니크 포트가 막히는 건 처음 보네요~!
참고로 이와 같은 경우에는 언~제나..
통신사 고객센터 측에서는 "우리는 포트 다 열려있습니다~" 등으로 일관하곤 합니다..ㅠ
iptime으로 해봤는데 바로 되네요..후 진즉 바꿀껄..ㅠㅠ
오랫동안 귀찮게 해드렸는데..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하셨는데.. KT로 바꾸신 덕분에 시원하고 간단(!)하게 해결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그리고 저희 백메가를 통해 가입해주셨다니 정말 감사드려용!^-^*
p.s.
LG인터넷은 해지하셨겠지용~?!
간혹! 해지하는 걸 깜빡하시고 오랜 기간동안 이중으로
요금납부를 하시는 경우가 있기에..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여쭙습니다~!ㄷㄷㄷ
p.s.2
KT인터넷 설치 후, 약 일주일 내에는 사은품 (상품권 + 현금)
모두 수령하실 텐데요~! 혹시라도 못받으셨다면 바로 말씀 남겨주세용~!+.+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