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asdfasdf님의 글

LG 유플러스 포트포워딩 문의

회원님의 사진
  • asdfasdf
  • 댓글: 8
  • 조회: 3,075

안녕하세요

현재 지금 LG유플러스 인터넷+TV를 사용 중입니다.

포트포워딩 때문에 KT/SKT로 옮기려는데

옮기면 아래 문제가 해결될지 문의드립니다.

 

LG 게이트웨이

|

|--> LG TV

|--> LG 공유기 --> 개인PC (Wifi)

 

원래 이런 상태였는데, 방에 있는 개인 PC에서 포트포워딩 작업을 하였더니 안되더라구요..

(포트 2개밖에 사용못함..)

그래서 Iptime공유기를 새로 달아서

 

LG게이트웨이

|

|--> LG TV

|--> LG 공유기

|--> IpTime --> 개인PC (랜선)

 

이렇게 바꾼 뒤, 포트포워딩을 테스트해봤는데 또한 되지 않았구요.. 

그래서 게이트웨이 장비가 고장인가 싶어서 교체해보았는데 또 안되었어요.. 

 

마지막으로 LG게이트웨이를 빼버리고 그 자리에 Iptime 공유기로 대체하였습니다.

그리고 개인PC로 Wifi연결해서 Iptime공유기로 포트포워딩 시도해봤는데..(아래처럼)

 

IpTime --> 개인PC (Wifi)

 

증상은 똑같아서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에서 테스트하였고, 윈도우 방화벽은 다 꺼놓았어요)

 

결국 회선 문제거나 포트가 막혀있는 문제이지 싶은데

LG측에서는 포트를 막은 적이 없다고 하구요.. 해결이 안되어서 KT나 SKT로 바꾸려고 합니다.

 

>> 혹시 KT나 SKT로 바꾸어도 지역 문제나 다른 문제로 인해

동일 증상이 발생할 수 있나요? 아니면 해결 가능한가요??

 

>> 아니면 문제원인 파악할 수 있는 다른 테스트 방법이 있나요??

(무엇이 의심된다던지 하는..ㅠㅜ)

전체 댓글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오! 안녕하세요, asdfasdf님~!
    얼마 전 10월, 게시판에서 안내드렸던 최유진이에요~♥.♥

    안그래도(?) 당시 최종 피드백이 없으셔서 궁금했는데, 다시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56451


    # 그..그런데, asdfasdf님~!

    그냥 확! 타사로 갈아타시는 것도 해결방법이 될 수 있겠으나..
    (갈아타신다면 KT가 제일 안심?이지요~)
    LG인터넷을 가입하신 지 얼마 안되었다고 하셔서요..ㅠ
    가능하면 지금 LG쪽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도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b

    1) 현재 기준으로,
    SK는 해지후 만 3개월 이내 / KT는 해지후 만 9개월 이내에..
    동일한 통신사 가입이 제한되고요!ㄷㄷㄷ

    2) LG를 해지하시면~?! 위약금은 아직 크지 않겠지만..
    신규가입시 받으신 사은품을 반납하셔야 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옵니다..ㅠ


    # 그리고 앞서 안내드렸던 것처럼~!

    1. 기존의 게이트웨이 장비(HGWD-1G)를
    NAT를 할당하지 않는 C204L 장비로 교체해서 쓰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한데..

    이에 대해 화답이 없으셨어용..ㅠ
    C204L교체를 망설이는 이유가 달리 있으신 걸까요~?!

    2. 또한 일전에 말씀드린 5번 상황 (게이트웨이 ↔ 종단 단말)의
    포트포워딩을 확인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이게 확인되지 않았으면.. 여전히 미싱링크가 생깁니다.
    즉, 원인 분석이 불가능하다는 의미예요..ㅠ


    어쨌든, 이 문제는?
    해당 모뎀(장비)의 포트포워딩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이슈일 따름이에요~!^~^;

    즉, 포트포워딩 매커니즘과 구성 방법론이 틀린 것이 아니오라..
    해당 모뎀의 포트포워딩이 안되는 것이 문제이므로!
    위엣 요청드린 1.2.번에 대해서 피드백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b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ᵕ̩̩ㅅᵕ̩̩ )
  • 회원님의 사진 asdfasdf
    1. c204l 교체는 게이트웨이 대신 그 자리에 iptime으로 대체했는데도 안되어서 장비문제가 아닌가 싶어서 교체신청 하려다가 말았어요ㅠㅠ
    (iptime으로 해결이 가능한 문제가 아니면 바로 교체신청할게요!)
    2.  포트포워딩 단말은 확인했어요
    (lg원격지원팀에서도 같이 확인해주셨는데도 안되네요 결국 해결못함...ㅠㅠ)

    아마 옮긴다면 kt로 옮겨야겠네요..
    포트포워딩이 이렇게 힘들줄이야 하하하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asdfasdf오! 회신 주셔서 감사합니다, asdfasdf님~!^-^*

    앗.. 그런데..말씀하신 대로라면~?!
    LG의 모뎀(게이트웨이)까지 재끼(?)시고..
    아이피타임 ↔ 단말기만 연결했는데도..! 포트포워딩 안되었다는 말씀이시잖아요~?!

    그렇다면~!
    포트포워딩 설정의 오류는 아닐까.. 하고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ㅠ


    # 하여, 아이피타임 ↔ 단말기만 연결한 경우라 상정하고!
    몇가지 질문을 더 여쭙겠습니다!+_+b

    1) 목적지 단말기(컴퓨터)에서 cmd(콘솔관리창)를 실행하고
    ipconfig 명령을 수행했을 때..!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와 / IPv4 주소가 각각 어찌 되는지요~?!>.<

    2) IPTIME 공유기에서
    [기본 설정] - [시스템 요약정보] - [인터넷 정보] 에 노출되는 외부 IP주소가 무엇인지요~?!

    3) IPTIME 공유기에서
    [기본 설정] - [시스템 요약정보] - [내부 네트워크  정보]의 내부 IP주소는 무엇인지요~?!

    4) IPTIME 공유기에서
    [고급 설정] - [NAT/라우터 관리] - [포트포워드 설정] 메뉴에서
    내부 IP주소, 프로토콜, 외부 포트, 내부 포트는 각각 어떤 값으로 설정하셨는지요~?!


    이에 대해 답을 주시면..!
    설정오류가 있는지 여부를 짚어보고 안내 이어가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asdfasdf
    음 혹시 이거 댓글 비공개로 전환 불가능한가요ㅠ (ip주소들이 있어서,,)
  • 회원님의 사진 asdfasdf
    지금은 아래와 같은 상태 이구요,
    포트 2000번을 예로 들어볼게요

    LG게이트웨이
    |
    |--> LG TV
    |--> LG 공유기
    |--> IpTime --> 개인PC (랜선)

    1. ipconfig 결과는
    - 게이트웨이 주소: 192.168.0.1
    - IPv4: 192.168.0.2

    2. iptime의 외부주소는
    192.168.219.100

    3. iptime의 내부 네트워크 정보는
    192.168.0.1

    4.
    내부 ip주소: 192.168.0.2
    프로콜: TCP
    외부 포트: 2000
    내부포트: 2000
    (참고로 lg게이트웨이에서 192.168.219.100: 2000으로
    iptime으로 포트포워딩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문제가 80, 3389포트는 되는데 다른 포트들이 안되요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asdfasdf앗, asdfasdf님~!

    어차피 적어주신 아이피는 사설IP들이기에.. 개인식별 능력이 없으니 염려 마셔용~!^~^*

    음..일단,  asdfasdf님의 연결구성은
    게이트웨이 - IPTIME - 단말기 순으로..설정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상정한 경우는
    게이트웨이를 아예 탈거하고!
    IPTIME ↔ 단말기로 연결했을 경우거든요~?!>.<

    이를 확인하여야
    1) 유플러스 네트워크(정확히는 종단 및 국사레벨)에서 포트를 제한하는 건지~?!
    2) 아니면 게이트웨이의 문제인지~?! 이를 판단해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IPTIME --> 개인PC를 다이렉트로 연결한 경우에도
    포트포워딩은 작동되지 않았다 말씀해주시긴 했지만,
    행여 이 연결구성에 장애요인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키 위함이 목적이었어요..ㅠ

    다만!! 특정 포트(HTTP 및 원격 데스크탑 포트)가
    열려있는 점으로 미루어 보건대..!
    유플러스 측의 포트 제한으로 강력히 의심되긴 합니다..ㄷㄷㄷ


    이것이.. 지역마다 케바케일 수 있거든요! (따흑)

    (해서 결국 LG와 작별하고! KT로 갈아타고야 만 분들도 계시다는..ㅠ
    아래와 같은 사례 한번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https://webcache.googleusercontent.com/search?q=cache:-6_0c0TlDoUJ: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nas/13489416+&cd=1&hl=ko&ct=clnk&gl=kr )


    통신사에 따라서 그리고 지역에 따라 기본포트를 막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2000번과 같은 유니크 포트가 막히는 건 처음 보네요~!

    참고로 이와 같은 경우에는 언~제나..
    통신사 고객센터 측에서는 "우리는 포트 다 열려있습니다~" 등으로 일관하곤 합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asdfasdf
    @최유진결국 여기 백메가 통해서 인터넷을 KT로 바꾸었습니다.
    iptime으로 해봤는데 바로 되네요..후 진즉 바꿀껄..ㅠㅠ
    오랫동안 귀찮게 해드렸는데..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asdfasdf어머나, 그러셨군요~!>.<

    고생하셨는데.. KT로 바꾸신 덕분에 시원하고 간단(!)하게 해결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그리고 저희 백메가를 통해 가입해주셨다니 정말 감사드려용!^-^*


    p.s.
    LG인터넷은 해지하셨겠지용~?!
    간혹! 해지하는 걸 깜빡하시고 오랜 기간동안 이중으로
    요금납부를 하시는 경우가 있기에..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여쭙습니다~!ㄷㄷㄷ

    p.s.2
    KT인터넷 설치 후, 약 일주일 내에는 사은품 (상품권 + 현금)
    모두 수령하실 텐데요~! 혹시라도 못받으셨다면 바로 말씀 남겨주세용~!+.+b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