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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정만료와 대칭형인지 비대칭형 관련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치즈팡
  • 댓글: 1
  • 조회: 1,351
현재 SKT 가족결합 아버지+본인+인터넷+일반전화 사용 중이며
약정만료가 되었으나 재 약정 없이 계속 사용 중입니다.

인터넷이 너무 느려 타 통신사 신규가입으로 생각 중이며,
 어머니와 동생은 KT 라 KT로 신규가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주소의 인터넷 망이 어떤 타입?인지 알고 싶고
타사로 가입하면 혜택과 월납입금액이 얼마나 될 지 궁금합니다.

주소지는 부산 ***구 ***로 *** ***동 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치즈팡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인터넷 문제로 알아보시다 우연히 요기까지 들러주신 듯 한데요 +_+
    주소지와 함께 대칭형 여부가 궁금하다고 말씀해주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게시판 먼저 한바퀴 둘러보시면서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 확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신 듯 합니다^^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우선 SK와 KT는 망 품질 짱짱한(?) FTTH 방식의 대칭형 망으로 제공되고 있고요..!
    LG는 어느 망으로 제공되는지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ㅠ

    주택의 경우 전산 확인 정확도가 꽤 높지만
    아파트나 오피스텔 건물은 뭉뚱그려 "광랜"이라 표기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어느 망으로 제공될지 확답드릴 수 없거든요^^;
    이것이 구형 방식의 광랜V(전화선 기반 망)를 의미하는지, 요즘 방식의 광케이블을 의미하는지,
    비대칭형 방식인 HFC(광동축혼합망)를 의미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지요.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입니다ㅎㅎ

    하여 혹시나 LG로 가입하신다면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인터넷이 HFC나 전화선 기반이 아닌 FTTx 방식의 대칭형으로 들어오고 있나요?"
    하고 여쭙고 개통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해요~!


    음... 우선은 SK 원천 망 품질 문제일 가능성은 낮아보여
    문제 원인부터 찾아보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만약 다른 쪽에 문제가 있으면 KT로 이동하셔도 나아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지요ㅠ

    헌데 네트워크 문제 원인이 워낙 복잡다단한지라
    말씀해주신 상황만으로는 예상해보기 어려워서요..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1. 인터넷이 너무 느리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유선 인터넷, 무선 인터넷(와이파이) 모두 느림 문제가 있는건가요?

    모든 기기에서 느림 증상이 있는지,
    특정 기기에서만 그런건지도 궁금합니다ㅎㅎ


    2. 댁내 네트워크 상황이 어찌 되어있나요?

    즉!
    ① 모뎀 -> 공유기
            -> PC

    ② 모뎀 -> 공유기 -> PC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요~?
    만약 후자 상황이라면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어요ㅠ

    엄밀히 말해 공유기도 하나의 컴퓨터라
    성능이 떨어지면 자연적으로 속도 저하나 핑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밖에 없거든요^^;
    여기에 접속량(연결대수)이 많아지거나 동시에 실행하는 작업이 많으면 더욱더 심해지지요.
    마치 저가형 컴퓨터에서 멀티태스킹(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돌리는 것)을 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_+
    하여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이 무엇인지도 한 번 확인해주세요ㅎㅎ

    또한, 그동안 모뎀과 공유기 등의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기기들의 휴식도 필요합니다.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몽땅 완전히 OFF를 시켜주심이 좋아요~!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주어야 ->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신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재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함께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3. 원천 망 품질에 문제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유선 인터넷 속도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요..!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ㅎㅎ

    속도 측정할 땐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으니 요것도 참고해주세용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또한, 혹시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이용했을 때 속도 측정도 함께 부탁드려요.


    4. 이 문제와 별개로 어머님, 동생분이
    사용 중이신 KT휴대폰 각각의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KT는 결합할 휴대폰 요금제 "총 월정액"의 높고 낮음에 따라 할인요금이 천차만별인지라
    요금제 명칭을 알아야 정확한 할인요금을 계산해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어떤 요금제인지 잘 모르겠다 하신다면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ㅎㅎ
    스마트폰 내에 있는 "마이 케이티" 앱을 클릭하시어 ->
    사용자(명의자)분 정보로 각각 로그인하시면 ->
    사용 중이신 요금제가 딱!! 보일 거예요.


    음.. 우선 문제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KT 이동 시 요금이 어떻게 될지 확인해보기 위해
    몇 가지 상황 먼저 확인이 필요합니다 +_+

    1) 인터넷이 너무 느리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유선 인터넷, 무선 인터넷(와이파이) 모두 느림 문제가 있는건가요?

    2)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즉!
    A: 모뎀 -> 공유기
            -> PC

    B: 모뎀 -> 공유기 -> PC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지요?

    3) 공유기 모델명과 구입한 시기는 우찌 되시나요?

    4) 혹시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오래되었다면 일정시간동안 꺼두었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알려주세용

    5) 유선 인터넷 업/다운로드 속도와 핑도 다시 한 번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2번"에서 "B" 상황이시라면 공유기를 배제하고도 함께 측정해주세요 +_+)

    6) 어머님과 동생분께서 사용 중이신 휴대폰 각각의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지요?

    이렇게요ㅎㅎ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느 것이 문제 원인일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무엇이 있을지 확인해보고
    KT로 이동 시 요금이 어떻게 될지도 함께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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