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이사가야해님의 글

인터넷+ tv 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이사가야해
  • 댓글: 3
  • 조회: 835
백메가에서 인터넷을 하고 약정이 끝이났습니다.

지금 lg u+ 인터넷+티비 사용중인데 어디로 가는게 가장 좋을지 궁금합니다.

휴대폰은 skt 인데 부모님집에 묶여서 공짜로 인터넷+티비를 이용중이셔서.. 저는 결합없이 이용해야할거같습니다.

티비를 많이보는 편은 아니라 가장 가성비 좋은 상품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오옷! 안녕하세요 이사가야해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ㅡ^
    3년이란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핫! 지금 상황이라면 이사가야해님도 SK로 이동하시는 게 좋아유!

    이미 알고계신 것처럼
    이사가야해님 댁에는 SK휴대폰을 중복으로 결합할 수 없지만..!
    다른 대안이 존재하기 때문이에요 +_+


    1. 패밀리 제도를 이용하면 됩니다!

    통신사들에겐 인터넷+휴대폰 결합만 존재하는 게 아닙니다.
    인터넷 다(多)회선 결합상품도 마련되있고요~
    이를 일명 "패밀리 제도"라고 부릅니다 ㅎㅎ

    쓰고 있는 SK인터넷이 있으면
    신규개통할 SK인터넷에 매달 요금할인을 부여해주는 친구죠.


    걱정하실까봐 미리 말씀드리지만..
    1) 패밀리로 묶이게 되어도 기존 인터넷 약정기간이 늘어나지 않구요~
    2) 혹시 중간에 패밀리 결합이 풀리게 되더라도 요금만 원복될 뿐,
    위약금이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으니 이에 대한 걱정은 싹 ~ 날려주셔도 좋습니다 :)

    통신사들이 제공하는 결합할인은
    "우리네 상품 많이 이용해줘서 고맙소"의 개념이거든요, 후후
    이런 좋은 혜택은 누려마땅하지 않겠습니꽈~ >_<



    2. 가장 대중적인 상품구성으로 월요금을 정리해보면~?

    100메가 + Btv Lite(스마트3) 월 34,100원!(패밀리적용금액)
    사은품은 ALL 현금 35만원이 지급되며
    가입설치비는 35,200원이 첫달요금에 한번 합산되어 청구되어요!

    아주 단순하지요~?
    동급상품 기준으로 타사는 3.7~3.8만원 정도 하는데
    그걸 생각하면 SK로 가입하시는게 제격입니다 ㅎㅎ



    3. 추천드린 티비상품에 대해서도 궁금하시겠쥬?

    ① 티비요금제

    SK는 베이직->Lite->All->All+순으로 채널이 많아지고 비싸지는데요~
    추천드린 Lite는 채널이나 요금이 적당해서 가장 인기많은 요금제입니다.

    다만, 티비를 즐겨보지 않으신다니.. 베이직으로 가입하고자 하실 수 있을텐데요!
    아쉽게도 베이직은 본사를 통해서만 개통이 가능합니다ㅠㅠ
    SK가 주력상품으로는 Lite부터 팔고 있거든요

    다만, 베이직을 꼭 원하신다면
    Lite로 가입하셨다가 -> 실사용 273일(9개월 조금 후에)이 지나고
    베이직으로 변경하시는 게 유리해요 ㅎㅎ

    ① 베이직 ↔ Lite의 요금차이는 3,300원이고 * 9개월이면 = 29,700원입니다.
    ② 본사와 대리점간의 사은품 차이는 이보다 더 많이 날테니(+_+)
    Lite로 가입했다가 9개월 뒤에 베이직으로 낮추는 게 이득이라는 거죠! 후후

    제 의견에 동의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② 셋탑박스

    스마트3은 셋탑박스의 한 종류입니다.
    이는 IPTV의 필수하드웨어인데
    컴퓨터로 치면 '본체'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쉬워요 ㅎㅎ


    SK의 셋탑 종류로는
    스마트3(4,400원) / AI2(6,600원) 요렇게 두 모델이 있는데요!
    모델마다 CPU나 메모리, 지원화질(2160p) 등 스펙(성능)차이는 거의 없지만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 스마트3 SK IPTV중 유일하게 '유튜브' 앱(어플) 탑재
    - AI2는 말 그대로 AI스피커 기능을 가진 셋탑박스
    이 정도로 생각해주셔도 무방합니다

    AI2 셋탑은 특정 프로모션 할인을 받는 게 아닌 이상 비싸서 잘 추천드리지 않으니..!
    가장 기본적인 스마트3을 권해드려요 ㅎㅎ



    4. 헌데.. 인생사 쉬운 게 없듯이(?) 허들이 하나 존재합니다ㅠ
    그건 바로 "품질"이에요

    "인터넷 사용만족도"는 우리집까지 들어오는 인터넷 망이
    대칭형으로 들어가냐? 아니냐에 따라 크게 좌우됩니다.

    "대칭형"일 경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비대칭"일 경우에는 품질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ㅠ
    심지어는 결합할 휴대폰이 있더라도 그 통신사를 배제하는 게 옳을 정도에요.
    요금할인의 기쁨보다, 스트레스의 불행이 더 크다는 의미죠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1) 괜찮으시다면 설치받을 주소지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대칭형 조회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불가하고, 전산을 통해 확인해야하는데
    제가 금~방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번지수 하나 차이로도 조회결과가 극명하게 갈리니..꼭꼭 정확하게 말씀 부탁드리구요!
    주소지는 확인하자마자 잽~싸게 가려놓을 터이니 이는 우려하지 말아주십시오!

    2) 참! 혹시 본가에 결합된 SK휴대폰은 총 몇 대인가요~?
    만약 4대이상이면 조금 더 할인받아보실 수 있어서 여쭙습니다 ㅎㅎ

    3) 댁에서 사용할 와이파이 공유기는 갖고 계시는 게 있으신지요~

    요렇게 세가지만 답변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디.. 짱짱한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이사가야해
    1) 서울시 은평구 **동 ***-* ****호
    2) 3대입니다.
    3)공유기는 가지고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이사가야해우왕!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ㅎㅎ


    1. SK휴대폰은 3대만 결합되있었군요..!
    쪼꼼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1) 본가에 이사가야해님 SK폰이 묶여있고
    2) 신규개통할 인터넷은 본가인터넷 명의자와 다르게 설정하시면
    티비요금 1,100원 / 인터넷명의자 휴대폰요금 1,100원 => 총 2,200원 절감이 가능하거든요

    이미 1)번 조건은 충족된 상태이니..
    2)번이 가능하실지~ 확인해봐야 하는데
    본가 인터넷명의자는 어느 분으로 되있으신지요?!
    그리고 신규인터넷은 어느 분으로 개통하실 예정이신지요!!




    2. 다행히! 거주하신 곳까지는
    튼튼한 광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이 들어가고 있었어요.

    정확히는 광랜F라는 FTTB(Fiber to the Building)방식인데
    광케이블이 건물까지만 올라가고, 각 세대까지는 UTP케이블로 올립니다 ㅎㅎ
    세대마다 광케이블로 올리기엔 예산이 많이 들어서인지
    세대 수가 많으면 대부분 요 방식으로 들어가더라구요!

    그러니 품질도 합격!! +_+ (짝짝짝)


    3. 쓰시던 공유기가 있으니 그대로 사용해보심 되고요!
    사제공유기는 자가설치가 원칙이긴 하나,
    기사님 방문하셨을 때 음료 한 잔 내어드리며 부탁드리면
    도의적인 차원에서 도와주실 거에유!
    그리 어려운 작업이 아니라 해주시곤 하더라구요 ㅎㅎ



    4. 아마 인터넷 설치, 해지순서도 궁금하시겠쥬?

    인터넷은 무조건 선설치, 후해지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 사용기간에 공백이 없도록 하기 위함이에요

    설치/해지를 같은 일자에 이뤄지도록 요청하시더라도
    혹여나 SK기사님 스케줄 조율 문제로 설치가 미뤄지거나
    생각치 못한 변수가 있다면(설치불가) 낭패니까유 ^^;

    어차피 인터넷은 사용한 기간만큼 일할계산 되어서
    하루정도 두 통신사의 인터넷을 같이 둔다고해서 크게 과금될 일도 없습니다.
    그러니 SK인터넷 설치 후 -> LG인터넷을 해지해주세요!

    (참고로 해지는 명의자 본인만, 통신사 고객센터 통해서 가능합니다+_+)



    ---------------------------------------

    여기까지! 정리를 모두 마쳤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맨 위에 여쭈었던 질문에 답변주실 수 있을까요?!

    1) 본가인터넷 명의자는 어느 분이며,
    2) 신규인터넷은 어느 분 명의로 개통하실 예정이신지요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