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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기가지니 위약금 및 LG 공유기 임대 관련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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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이
  • 댓글: 4
  • 조회: 2,521

안녕하세요. 얼마전 백메가 통해서 LG 잘 개통했는데요.

 

집에 공유기가 있는데 그걸로 설치안하고 임대하는걸로 설치하고 가셨더라구요.

 

이거 임대안하는걸로 변경을 할 수 있는건가요? 이미 지난 토요일 설치기사님이 다 설치하고 간 상태입니다.

 

임대안하는걸로 하고 임대료만큼 요금을 낮출 수 있는지요??

 

아니면 요즘엔 공유기가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서 나오나요??

 

 

그리고 기존 사용하던 KT TV인터넷 해지하려고 전화했더니 KT 기가지니약정이 남았다면서 위약금이 발생했는데요.

 

이게 전체약정에 포함되어 가는건줄 알았는데, 새롭게 약정이 체결되는지 몰랐어요. 그리고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내용도 못들었구요.

 

이거 위약금안낼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처음에 안내받을땐 요금이 거의 안나오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해지상담원이랑 통화하면서 그럼 TV 인터넷만 해지하고 기가지니는 그대로 놔두라고 했더니 그렇게는 안된다고 하네요??

 

따로 쓸 수 없다는 말은 계약서에 명시되어 있지도 않은데 왜 안되냐고 따지니 따로 연락준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몇푼안되는 돈이지만 대기업이 하는 꼼수가 기분이 더러워서 그냥 넘어가지 않을 생각입니다.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앗! 제이님 >_< 안녕하세요~!?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LG 공유기 때문에 문의를 주셨군요
    신청하신 적이 없는데 기사님이 공유기를 설치하셔서
    많이 당혹스러우셨겠어요... ^^;; 흐흣...



    ============================================

    오..  그런데 특이하게도 LG는
    아예 인터넷 서비스 자체에 공유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신 요금이 '무료'에요~! :) ㅎㅎ

    공유기 임대 자체 여부를 선택하실 수 없지만... ^_^;
    ( = 무조건 임대를 하셔야 되지만)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이죠~!

    기존에 사용 중이신 공유기가 있고, LG 임대 공유기 보다 스펙이 좋다면
    사실 쓸모가 없겠지만요 ^^;..

    제이님께서 직접 보유하고 계신 공유기 스펙이 좀 더 낫다면
    LG 공유기는 잘 해체하여 서랍 속에 고~~이 보관해주세용 ^^
    사용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지만
    추후 인터넷을 해지하실 때 함께 반환하셔야 되니 (임대 형식이라서요 ㅠㅠ)
    이 점 꼭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_<;;



    앞서 11월 초에 은정씨와 게시판에서 이야기를 나누셨는데용 ~ :)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62192 )

    이 때 좀 아래 부분에
    "LG는 인터넷 가입 시 공유기 임대가 필수라
     와이파이 공유기가 함께 따라나오는데
     다행히 임대료가 추가로 부과되지는 않아요 +_+"
    라고 안내 드렸었답니당 :D

    아마도 글이 너무 길어져서.. 제이님께서 체크를 못하신 것 같아요! >_<;;

    저도 간혹 설명글이 너무 길어지면
    희한하게도 일부 부분을 눈이 자체 블라인드 처리를 해버리더라구요.. ㅎㅎ

    전화로 안내를 드릴 때 한번 더 체크해드렸으면
    제이님께서 당혹스럽지 않으셨을텐데..
    백메가가 조금 센스가 없었네용.. ^^ 죄송합니다! 흐흐..



    [결론]
    LG 공유기는 '무료'이구요!
    추후 해지 때 반납하셔야 되니 꼭 잘 보관해주세용 ㅎㅎ



    ============================================

    허걱...
    기존 사용하시던 KT 인터넷 + IPTV 서비스 중에
    기가지니 약정 기간이 아직 남아있군요!

    아마도 처음에 다른 셋탑을 사용하시다가
    도중에 기가지니 셋탑으로 교체하신 듯 합니다
    그럼 약정이 새롭게 갱신된답니다...ㅠ


    일반 UHD 셋탑끼리 교체하신다면
    약정 기간이 갱신되지 않고 계속 유지되나
    (예 : UHD 2세대에서 -> UHD 3세대로 교체)

    일반 UHD 셋탑과 / 기가지니 셋탑은 아예 별개의 셋탑 종류라
    기가지니로 교체하게 된다면 약정 기간이 다시 3년 갱신 된답니다 ㅠㅠ

    그리고 인터넷과 + IPTV를 동시에 가입하셨기 때문에
    이 두가지 서비스를 분리해서 사용하실 수 없더라구요...
    이는 전 통신사 그렇습니당...
    (가능할 법도 한데... 본사의 전산은 저도 잘 이해가 안되네요 ㅠ.ㅠㅎㅎ;)



    아마도 이 '약정 갱신' 부분에 대해 안내를 못받으신 것 같아요...!
    맞으신가요!?

    이게 분명하다면...
    KT측에서 '사전고지'를 위반한 것입니다
    만약 약정이 새롭게 갱신된다는 것을 제이님께서 인식하셨다면
    기가지니로 변경하지 않으셨을테니까요~! ㅎㅎ;

    안내를 받으시고 기분이 참 안좋으셨을 거에요..;
    본인들이 먼저 사전에 고지도 안해놓고
    무작정 "위약금이 발생한다. 안된다" 라는 얘기만 줄창 해대니까요 ^^;



    허나 염려마세요~ :)
    모든 상담은 '녹취'로 남는답니다!
    따라서 기가지니로 교체하던 당시의 상담 내역도
    KT 측에 녹취 기록이 남아있을 거에요~~!

    그러니 KT 본사로 전화하셔서
    "기가지니로 바꾸었을 당시에
     KT 상담원 분에게 '약정이 새롭게 갱신된다'라는 안내는
     전혀 듣지 못했다
     아마 녹취로 남아있을텐데 한번 확인해봐라
     내가 이런 상황을 미리 인식했더라면 절대 교체하지 않았을 것이다
     사전에 고지하지 않은 약관을 내가 지켜야 되나?
     본인들의 잘못이니 위약금 없이 해지해달라"
    라고 당당하게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KT 측에서 녹취기록을 체크해보고
    사실이 맞다면 ---> 바로 별말 없이 해지를 도와드릴 것입니다 >_<;;


    ============================================

    지금 바로 KT 본사 100번으로 전화해보시구요!
    결과를 제게 꼭 말씀해주시겠어요~?
    잘 해결 되었을까 염려되어서용 ㅠㅠ ㅎㅎ

    화이팅입니다! >_<bb 제이님!
  • 회원님의 사진 제이
    @김사라결국 KT에서 판매사쪽으로 책임떠넘기고 판매사에서 저한테 연락이 왔는데 그냥 반반부담하기로 하고 위얌금의 1/2 금액 입금되었습니다.

    KT는 앞으로 안쓸듯해요. 이런 정책펼치면서 협력업체또는 판매사에 압박넣었을게 분명하고 책임까지 미루는 행태 실망입니다. 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제이허걱 ㅠㅠ 그러셨군요...
    그렇다면 도중에 기가지니2로 변경을 제안 받으셨을 때
    본사가 아니라, 다른 판매사 (대리점?)을 통해서 받으신 건가요~?

    이 상황이 맞다면 안내를 해드린 곳에서 고지 의무를 위반하였으니
    해당 판매사가 위약금을 모두 부담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아마도 이러한 상황을 계속 끌고가시기엔
    너무 피곤하다고 생각하신 것 같아요....
    그래서 반반으로 합의하신 거겠지요 ㅠ_ㅠ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옳은 선택이실 거에요~!!
    또 판매사와 여러모로 시시비비를 가리셨어야 됐고,
    그로 인해서 제이님께서 많이 피로하셨을테니까요 ㅠㅠ



    사용 도중에 이러한 업셀링 / 업그레이드 전화를 받으신다면
    1) 약정이 갱신되는지
    2) 도중에 해지한다면 위약금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3) 사은품은 환수해야 되는지
    등 모든 위험(?) 상황에 대해서 꼭 확답을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녹취를 남겨두시면 더 좋구요~ ㅎㅎ

    더 중요한 건...
    웬만하면 이렇게 대리점을 통해서 들어오는 업셀링 제안은
    거부하시는 편이 낫습니당 ㅎㅎ;;
    보통 약정이 갱신되기 때문에 관리하시기 불편하거든요 ㅠㅠ




    그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구요! ㅠㅠ...!

    사용하시다가 어려운 문제 생긴다면 꼭 백메가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백메가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도의적인 책임을 꼭 함께 하겠습니다
    그러니 무엇이든 믿고 말씀해주십쇼~! 제이님~!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앗! 그리고 제이님..!

    KT에 많이 실망하셨을텐데...
    백메가에서 도와드릴 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아
    제가 계속해서 제이님의 상황이 마음이 쓰였어요~ ㅠㅠ

    그래서...
    큰 건 아니지만, 제가 스타벅스 커피 쿠폰 두잔을 준비하였어요! >_<
    좋은 지인분과 함께 따뜻한 커피 한잔씩 나눠드시면서
    마음을 포근하게 녹이시면 좋겠습니당... :)

    작지만 받아주시겠어요~? ^^ 헷헷
    지금 바로 보냈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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