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서비스 오류로 자꾸 끊기는것 때문에 NAT서비스 폐쇄형을 개방형으로 바꾸고 싶은데요
기본 게이트 웨이 : 아이피
즉, 제 아이피를 주소창에 적어도 아무것도 안뜹니다
양식대로라면 ADMIN 비번 어쩌구하면서 로그인 할수있는 창이 떠야하는데 아무것도 못해요...
다른거 다 찾아봤는데 다들 로그인 페이지 잘만 뜨는데 왜 전 안뜨나요? ㅡㅡ모지
LGU+때는 전혀 문제 없었던것이 SK로 바꾸자마자 이런 문제가... ㅡㅡ
모델명은 남들처럼 제껀 H614G 이런게 아닌거 같고
밑에 써있는 공유기,모뎀 모델명들 확인해보니 mng-6620 이거랑 RUSH-329AC 이렇게 두개 써있네요
모뎀 앞에 SK Broadband 써있어서
이 세개로 통일한다기에
192.168.25.1
192.168.35.1
192.168.55.1
이 세개 다 들어가봤는데 죄다 아무것도 안떠요
기본 게이트 웨이 아이피 주소랑 위 세 아이피랑 틀리고..
전체 댓글1개
백메가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이하 루씨드님이라 칭하겠습니다 ㅎㅎ)
남겨주신 정황에 커다란 미싱링크가 존재합니다^^;
일단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가 어찌되는 지 알아야
댁내 네트워크 구조의 윤곽이나마 추정할 수 있거든요?
모든 가정집의 구내선로 여건이 동일하지 않고,
임대자산, 단말기 상황/설정들도 제각각이니
남겨주신 것만으로는 어떤 문제에 봉착했는지 알 도리가 없어요 ㅠ
자.. 일단 DOCSIC 기반의 HFC 변환장비 -> 라우터(공유기) -> 단말기 순으로
연결되는게 기본일텐데
기본 게이트웨이가 내부 아이피 규약(192.168.*.*)을 따르지 않는다는 것은
해당 컴퓨터가 라우터를 거치지 않는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즉, 해당 컴퓨터가
RUSH-329AC의 하위에 소속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시는 게 급선무에요.
아마 추정컨데,
단말기는 HFC변환장비(모뎀)과 직결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모뎀에 NAT 기능이 없어, ISP로부터 공인아이피를 할당받고 있는 상황 아닐까 싶어요.
만약 제 추정이 맞다면
인터넷 통신 끊김 현상은 NAT레벨에 의한 산물이 아니라
루씨드님 댁까지 비대칭형(일명 반이중통신) 방식으로 인입되는 SK회선 문제일겁니다.
- 참고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통신사마다 댁내까지 인입되는 회선품질이 제각각인데
적어도 SK는 루씨드님 댁까지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됨이 확실합니다.
이 말인 즉, NAT레벨을 공인아이피 취득(레벨1)으로 바꾼다 해도
인터넷의 품질 문제는 여전히 지속될 것이라는 것이죠.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잘 이해되십니까?
3줄 요약하면 :
1) 컴퓨터가 RUSH-329AC 하위에 소속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하고
2) 컴퓨터의 이더넷 어댑터가 취득한 기본 게이트웨이 값이 무엇인지 정도는 알아야 합니다.
3) 이 모든 문제와 별개로,
루씨드님 댁까지 인입되는 SK회선은 비정상적 품질을 제공할 확률이 현저해요.
백메가 믿고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셔요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