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훙기님의 글

skt에서 skb로

회원님의 사진
  • 훙기
  • 댓글: 1
  • 조회: 1,239
온가족무료때문에 skt인터넷 쓰고있습니다
이번에 온가족할인으로 넘어가려는데 어짜피 약정도 없고해서 skb로넘어가고싶은데 신규로해야한다던데 skt해지하고 skb로 넘어갈수있나요
이미 티비도 두대쓰고있는데 약정은다끝난상태입니다
신규로해야한다면 어떻게해야하는지 사은품도받을수있는지 알려주셔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훙기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아마 기존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통신상황을 재정비하시려는 듯 한데요..!
    말씀해주신 상황을 토대로 어떻게 이용하심이 좋을지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1. 먼저 너무나 아쉽게도 SK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해요ㅠ
    해지 후 -> 동일한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려면 유예기간이 필요한데
    SK는 3개월이라는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지요.

    만약 유예기간없이 바로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에 모두 해당되어야 합니다^^;;;

    ① 기존 댁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가입하셔야 하고요~!
    ② 현재 인터넷 대표명의자가 아닌 다른 가족분 명의로 가입하셔야 해요.
    ③ 요금납부 명의자도 기존 정보와 겹치지 않는 다른 가족분이 되어주셔야 하고
    ④ 3개월 이내에 휴대폰을 결합한 이력도 없어야 하지요.
    ⑤ 여기에 새로운 PC, 스마트폰 등도 필요합니다ㅠ (SK는 모든 기기의 MAC주소까지 추적하기 때문이지요ㅎㅎ)

    이렇게요~!
    SKT와 SKB는 엄밀히 다른 회사지만
    같은 인터넷 망을 공유한다는 이유로
    SKT에서 -> SKB로 이동할 때도, 반대로 SKB에서 -> SKT로 이동할 때도
    동일하게 3개월의 유예기간이 필요해요 ㄷㄷ

    위에서 5가지 내용을 보셨다시피
    기존에 SK인터넷을 사용한 이력과 연관성없기가 불가하여
    당장 신규가입이 어렵습니다..ㅠ


    2. 그나저나 "온가족할인"으로 변경하려는 이유는
    가입년수를 쌓아 추후에 든든한 할인혜택을 받고자함일 듯 한데요 +_+
    현재 인정되는 총 가입년수가 20년 미만이라면
    개인적으로 요것을 이용하려는 것은 권유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희 백메가 유동호상담원분이 답변드렸던 글이 있는데요..
    조금만 시간내시어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몇 년 전 글이지만 지금도 이전과 다를 바가 없답니다 ㄷㄷ

     -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87298

    이를 쪼끔 요약해보면,

    ① 가입년수가 아주 낮은 상황인 경우엔 최대한의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총 가입년수 30년을 채우기까지 꽤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고

    ② 단순 기기변경으로 SK통신사만 계속 써야만 합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시 쌓아온 가입년수가 사라지거든요;;

    휴대폰을 바꿀 때 보통 기기변경보다 번호이동 혜택이 더 좋아
    이용 중 가족분들의 휴대폰 계획이 변동될 수 있을텐데
    머나먼(?) 미래를 보고 가입년수 쌓는 것이 너무 아깝습니다ㅠ

    또한, 온가족할인이 다른 결합상품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모든 가입년수 합산이 멈춤(정지) 상태가 되어
    훙기님께서 계산해본 가입년수와 실질적으로 인정되는 가입년수에 큰 차이가 있을 거예요^^;

    저희집도 쌓아온 가입년수가 20년 가까이되는데
    온가족할인을 포기하고 당장의 할인혜택이 큰 "온가족플랜"으로
    인터넷과 T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

    "온가족무료"는 2016년 8월부로
    역사속으로(?) 사라진 결합상품이라 신규가입이 중단되었거든요^^;
    기존 사용자분들만 해지하지 않는 이상 쭉 이용할 수 있지요.


    3. 온가족할인 결합상품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당분간 가족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SK로 유지할 계획이신거죠~?
    그렇다면 인터넷 통신사도 SK 그대로 이용하심이 유리합니다 +_+

    타사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보다
    SK 유지로 절감될 가계통신비가 더욱 크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해서~! SK를 유지하신다면
    S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재약정하시어
    조금이나마 혜택을 취하심이 좋습니다ㅎㅎ
    재약정 권한은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어서
    안타깝게도 백메가에서는 진행해드릴 수 없거든요..ㅠ

    S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때에는
    그냥(?) "재약정하겠소~" 하고 말씀하지 마시고
    "해지신공"을 발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_+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4. 조금 더 꿀팁을 드리면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때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3만원을 준다하여
    인터넷, TV 먼저 바꾸고 차차 가족들 휴대폰도 이동할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심이 좋습니다^^

    헌데.. 해지신공은 100% 통하는 것은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하실거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하여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라 확답드릴 수 없지만..ㅠ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온가족할인"으로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해지신공을 발휘하실 때 온가족할인으로 결합상품 변경 시
    요금 변동이 어찌되는지도 함께 여쭈어주세요~!
    SKT에서도 이 결합상품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_+b


    헙ㅎㅎㅎ 답변드리다보니 이야기가 엄청나게 길어졌네요^^;
    요약해드리면,

    1) SKB로 신규가입이 불가해요ㅠ

    2) 인정되는 총 가입년수가 낮으면 "온가족할인" 결합상품은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ㅠㅠ

    3) SKT를 유지하시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추가 혜택을 받는 편을 권유드려요 +_+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