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냥폴리스님의 글

인터넷.속도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냥폴리스
  • 댓글: 1
  • 조회: 1,957
얼마 전 이사해 여기 신청해서 kt 100m 설치했어요
이사하기 전 쓰던 인터넷도 같은 kt 100m 였거든요 이때 속도는 70m ~80m 나왔고요
현재 건 속도테스트 해 보니 20m 대 로 나오네요
페이지 넘길 때 로딩이 심합니다
100m 상품이 아닌 거 같은데 어떻게 할까요?
불편한 점 있으면 언제든 게시판에.남겨달라 해서 글 씁니다
연락주세요
010-96**-****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냥폴리스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야;; 속도가 20Mbps 전후로 나온다는 말씀이시죠?ㅠ.ㅠ
    로딩도 심하다고 하시니 이용하시는 데 불편한 게 이만저만이 아니시겠습니다;;
    때문에 100M 인터넷이 아닌 이보다 저렴한 50M인터넷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셨던 것 같아요

    그른데.. 가입하신 상품은 100M인터넷이 맞습니다.
    이보다 저렴한 50M 인터넷은 사라진지 꽤 되었거든요 ㄷㄷ

    아무튼..! 말씀해주신 속도는 통신사가 담보하는 "최저보장속도(SLA)" 기준에 못미치는 수치입니다.
    100M인터넷은 다운로드 기준으로 최소 50Mbps 보장하고 있거든요?
    모든 통신사가 같은 기준을 약관에 적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수치를 넘지 못한다면 위약금없이 해지(위면해지)도 가능하지요.


    하지만... 휴대폰 결합때문에 KT를 택하셨을 테니
    위면해지는 냥폴리스님께서 원하시는 처사가 아니실 거라 생각되어요..!
    하여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해보고 싶습니다^^;

    가입당시 알려주셨던 주소지가 이사가신 장소가 맞다면
    여기까지 들어가는 KT회선은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고,
    이말인 즉, 통신사 원천회선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는 뜻이거든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속도저하의 원인은 너무 다양해서(하드웨어/구내선로/응용프로그램/랜선 등)
    원천회선 외에 분명 다른 원인이 있다는 뜻일텐데요...
    워낙 경우의 수가 많다보니 하나씩 살펴보며 원인을 찾고 해결해보아야 합니다.

    하여...괜찮으시다면 아래 질문에 답변주실 수 있을까요?
    제가 책임지고 문제가 해결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 전화상담원분들은 가입/요금에 대해서는 꿰뚫고 계신 만렙(?!)이지만
    네트워크 문제는 전화상담으로 해결해드리기가 어렵씀다..!ㅠ
    또한, 스무고개하듯 차근차근 원인을 살펴보아야 하기때문에 게시판 상담이 더욱 적절할 것이어요~!)

    그럼.. 질문 드리겠습니다!


    질문1) PC웹서핑을 사용하실 때만 불편하신 건가요?
    아니면 IPTV, 휴대폰(와이파이)에서도 속도저하/티비버벅임 등을 겪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질문2) PC는 유선(이더넷) or 무선(와이파이) 중 어떤 걸로 연결되있습니까?

    질문3) 쓰고 계신 공유기 모델명과 사용한 지 얼마나 되셨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참고로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입니다)

    질문4) 번거로우시겠지만 속도측정을 다시 해봐주실 수 있을까요?
    생각보다 속도측정 툴이나, 무선으로 연결된 탓에 측정값이 부정확한 경우가 많았어서 요청드립니다 >_<;;!


    --
    ※ 참고로 속도측정하실 때에는
    모뎀과 PC를 "유선"으로 직결한 상태에서
    "벤치비"라는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봐주시는 게 정확합니다.
    -링크 : http://www.benchbee.co.kr/

    무선(와이파이)로 하면 정확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인터넷속도를 측정한다는 건 "측정서버"와 "내 PC"간의 통신속도를 확인하는 건데
    서버가 안정적이여야 속도도 정확하게 잘 나오거든요 :)
    국내에선 벤치비 사이트가 가장 안정적이지요.

    여기서 또 주의해주셔야 할 점이 있는데
    속도측정을 하는 PC외에는 휴대폰이나 IPTV, 플스같은
    대역폭을 잡는 장비의 활동을 멈춰주셔야 하하고,
    속도측정한 PC에는 당연히 측정페이지외에 켜져있는 게 없어야 한다는 겁니다.
    이를 유의해서 다시 측정해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위 질문 4가지에 답변남겨주실 수 있을까요?! (__)
    문제가 해결되는 그 날까지 냥폴리스님 곁에서 써포트해드리겠습니다

    알려주신 연락처로 문자 1통 남겨놓고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_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