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제메라님의 글

SK -> SK 또는 SK -> KT 변경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제메라
  • 댓글: 5
  • 조회: 1,449

안녕하세요

 

현재 SKT + SK브로드밴드를 사용중이며 SK 서비스를 더 이용할지 KT로 변경할 지 고민이 되어 문의드립니다.

 

이용현황은 

-------------------------------------------------------------------

본인 :   SKT(모바일) - 요금제 : band 데이터 퍼펙트(2009년 7월 가입)

어머니 : SKT(모바일) - 요금제 : T플랜 세이브(2009년 7월 가입) 

아버지 : SKT(모바일) - 요금제 : T플랜 세이브(2014년 12월 가입)

 

인터넷 : SK 브로드밴드 - 스마트광랜다이렉트(2001년 12월 가입)

IPTV :   SK 브로드밴드 - Btv_D표준형(20012년 3월 가입) + WIFI(1대)

 

결합상품 : - 온가족프리(인터넷 + 이동전화 3회선)

             - TB끼리 TV플러스할인(이동전화 + IPTV

 

(모바일은 가입년수는 오래됐지만 선택약정 등으로 인해 가입년수가 인정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추후 이용형태는 모바일은 그대로 SKT를 사용하고자 하며

 

인터넷의 경우 SK 또는 KT

(저희집으로 기가인터넷 여부를 조회해보니

 SK의 경우 Giga 인터넷 라이트, KT의 경우 기가 인터넷 최대 500M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IPTV의 경우도 SK 또는 KT

총 2대 이용하고자하며 그 중 1대는 지상파 + CJENM 다시보기 서비스 이용

채널의 경우 현재 196채널 정도 이용하고 있는데 충분합니다.

WIFI는 1대로 하고 싶습니다.

 

이참에 결합상품을 좀 정리하거나 또는 SK통신품질에 대한 불만으로 KT로 변경하고자 하는데

어떤게 더 좋을지 문의드리고자 하며 안내해주신대로 백메가에 맡겨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제메라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시고 감사할 따름이에요ㅎㅎ

    남겨주신 문의내용을 쭉~ 읽어봤는데요,
    현재 상황을 살펴봤을 땐 SK를 유지하시는 게 맞습니다만
    품질 문제로 KT인터넷으로 변경하길 원하시는듯 하옵니다.

    제가 SK를 유지하시는 게 맞다고 말씀드린 이유는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했을 때 받는 요금 할인액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어떻게든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껴야 하지 않겠습니까~!

    한편, 말씀하신 가입년수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한 시점부터 가입년수가 쌓이지 않아요.
    가입년수에 따라 요금을 할인해 주는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두시거나
    핸드폰과 인터넷 결합상품 중 온가족플랜, 온가족프리, 한가족할인을 적용하지 않아야
    가입년수가 산정됩니다.
    (선택약정 할인을 받는다고 해서 쌓이지 않는 건 아니에용!)

    인터넷은 2001년부터 한번도 해지하지 않고 쭉 유지하셨다면
    인터넷 가입년수가 핸드폰 가입년수보다 높겠네요. 약 17~18년이 되겠죠!


    문제는 인터넷 품질 때문에 계속해서 SK를 유지하시는 쪽을
    생각치 않고 계시다는 것이에요.

    따로 인터넷 망을 확인하셨는데 본사 홈페이지 통해 조회하셨다면
    100% 확실한 정보가 아니며, 인터넷 망(대칭/비대칭 여부)을
    상세히 확인하지 못했으니 제가 직접 조회해 드릴게용~!
    SK, KT 전산으로 조회하면 더 상세히 살펴볼 수 있거든요.

    하여,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시겠어요~?!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며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그리고 두가지 더 있습니다.
    1) 혹, 가족(직계)분들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KT인터넷이 없는지 확인해 주시겠어요~?!
    결합할 핸드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거든요!

    2) 통신품질 문제로 해지하는 쪽으로 결정하셨는데
    어떤 문제가 있으셨는지 상황을 상세히 말씀해 주십시오^.^


    주소와 두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정리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릴게용~!

    P.S
    SK핸드폰은 약정기간이 만료되어도 계속 SK를 유지할 예정이신지요?
    SK를 사용한다고 말씀해 주셨지만 한번 더 여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제메라
    @김가영집주소 : 경기도 광주시 **읍 **대로 ** **아파트 ***동 ***호

    1) 가족중에 KT인터넷은 사용하고 있지 않고 SK BroadBand 인터넷 1회선만 사용중입니다
    2) 인터넷 또는 IPTV 시청시 통신 장애가 가끔 발생하더라고요.
        물론 한 두달에 한번 발생할까말까 하긴한데 부모님이 통신장애 관련해서 SK에 대한 불만이 약간 있으셔서 KT도
        생각중입니다. SK로 유지해도 상관없어서 비용을 비교해서 KT로 바꿀지 SK로 유지할지 결정할 듯 합니다.

    모바일은 번호 유지와 멤버쉽 관련해서 혜택을 많이 받고 있어서 이부분은 SKT로 유지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제메라먼저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확인해 보니
    거주하고 계신곳은 SK와 KT 모두 대칭망이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까지만 설치할 수 있네요^.^

    TV품질 문제가 있다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지
    장애신고 통해 기사님 방문 확인을 하셔야 해요.
    한두달에 한번 발생할까말까하는 문제라도 원인을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치 않게끔 해결해야지용~!

    한편으론 오랜시간 인터넷과 TV를 사용하시면서
    TV셋탑박스를 교체하지 않으셨다면 셋탑박스 노후화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스마트3 셋탑박스가 등장한 지금
    몇년간 사용한 셋탑박스라면 24시간 내내 전원이 켜져있으니
    피로가 쌓여있을 수 있거든요ㅎㅎ
    한번씨 OFF 했다가 -> ON 해주시는 게 좋지만
    교체없이 셋탑박스를 사용하셨다면 SK를 유지하시는 쪽으로 결정하신다면
    셋탑박스 교체가 시급해 보입니다.
    TV문제가 셋탑박스 교체로 해결될 수도 있거든요ㅎㅎ


    자, 부모님과 제메라님께서 쓰시는 핸드폰 모두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KT로 이동하시는 것보다
    SK를 유지하시는 게 옳아요.

    현재 3회선을 "온가족프리"로 적용해 두셨는데
    이번에 재약정하신다면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하셔야 해요.
    온가족프리보다 온가족플랜의 할인액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온가족플랜 + 핸드폰 3회선 결합시,
    ① 인터넷 요금에서 5,610원 할인

    ② 핸드폰 요금에서 각자 5,500원씩 할인 (총 16,500원 할인)

    ③ TV를 함께 가입하면 "New TV플러스"할인이 적용됩니다.
    명의자 핸드폰 요금 1,100원 + TV요금 1,100원 할인

    ==> 총 24,31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온가족프리를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KT로 이동하신다면 24,310원의 할인을 받지 못하게 되고
    사은품 38만원을 챙길 수 있습니다.
    허나, 24,310원 할인액을 3년치로 계산했을 땐 875,160원을 아낄 수 있기에
    KT를 택하시는 것보다 SK를 유지하시는 게 더 이득이에요.
    요금 할인액이 적지 않기 때문에 제메라님께서도 SK로 마음이 기울겁니당ㅠ


    자, SK를 유지하신다면 재약정 길 밖에 없습니다.
    SK인터넷을 신규가입(재가입)하지 못하는 이유는
    동일 통신사는 3개월 이내에 신규가입을 못하게 막아뒀기 때문이에요.

    이는 명의를 바꿔도 설치 주소, 결합했던 핸드폰 내역, 요금 납부자 명의,
    컴퓨터 맥(MAC)주소까지 모두 살펴보며 편법가입을 가려내기 때문에
    본사의 눈을 피할 길이 없습니다ㅠ.ㅠ

    하여, 본사로 전화해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시겠어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아래 멘트를 던져주세요.
    "LG는 가입하면 43만원을 지급해 준다고 했는데 재약정하면 요금 할인이나 사은품 혜택 없소?!
    TV셋탑박스가 오래되어 품질 문제가 발생해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셋탑박스를 스마트3 셋탑으로 무상 교체해 줄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으로 바꾸는 기준으로 요금을 다시 정리해 주세요" 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어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어떤 혜택을 안내 받으셨는지
    댓글 남겨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봐 드리겠습니다.
    그럼 제메라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제메라
    @김가영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일단 TV를 아직 구매하지 않아 본사와의 통화는 그 이후에 진행될 것 같습니다.
    추후에 조건 확인 후 답변 등록하겠습니다. 그 때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일도 좋은하루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제메라아! TV를 새로 구매할 예정이셨는지용~?!ㅎㅎ
    그럼 구매하신 후 통화하시고 댓글 남겨주십시옹^.^
    시간이 오래 지나고 댓글 남겨주셔도 알림이 띠링~하고 울리기 때문에
    제메라님 댓글을 놓칠일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다시 만나뵙는 그날을 고대하며 물러갈게용!
    제메라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P.S
    그간 남겨주신 글을 빠르게 확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백메가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있는 "나의글" 버튼을 클릭하시면
    남겨주신 글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