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장민철님의 글

KT 위약금 및 재약정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장민철
  • 댓글: 1
  • 조회: 1,234

안녕하세요. 3년전에 백메가를 이용하고 다시 한 번 문의 드립니다.

 

3년전 KT로 인터넷을 가입하며 tv와 핸드폰까지 결합하여 할인을 받았습니다.

 

3년이 지난듯 하여 메일로 온 명세서를 보니 

 

처음 인터넷 약정 기간은 2016.6.24 ~ 2019.6.23 였고

 

따로 안내가 없이 2019.6.24 ~ 2022.6.23 까지 3년 재약정이 다시 걸려있는걸 저번 주 쯤 확인했습니다. 

 

아버지께서 kt에 전화를 걸어 일주일간 문의 해보았으나 다시 전화 주겠다는 답변만 3일간 받아

 

이참에 핸드폰까지 SK로 전부 바꿀려고 하십니다.

 

따로 연락이와서 받은 사은품은 없으며 부모님 모르게 재약정이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이럴경우 위약금이 크게 부과될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장민철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어머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었군요!
    잊지않고 다시 찾아주셔서 정말 반갑고 감사할 따름입니다ㅎㅎ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현재 상황을 쭉~읽어봤는데요,
    KT인터넷 약정이 만료되고 인터넷 명의자분 허락 또는
    재약정 요청 없이는 본사에서 임의로 재약정 걸어버리거나,
    자동으로 재약정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본사에서 임의로 재약정 처리한 게 맞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심이 마땅합니다.

    느낌적인 느낌엔 KT인터넷이 부모님 명의로 되어있신듯 하옵니다만
    가끔 본사에서 먼저 명의자분께 전화해 재약정을 권유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이 때 명의자분이 전화 통화를 하며 재약정을 하셨을 수도 있어요ㅠ

    본사 상담원이 빠르게 설명하면 무슨말인지 모르겠지만
    VOD 쿠폰이나, 포인트를 준다고 하여 OK! 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 아버지도 이렇게 통화하여 재약정 했었거든요;;;

    하여, 어떻게 하여 재약정이 되어버린 것인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마 본사에서는 명의자분이 오케이 하셨다고 안내드릴 확률이 높은데
    이렇게 이야기한다면 본사에 녹취 기록을 확인해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전화를 명의자에게 한 게 맞다면 어떤 설명을 하였는지
    이에 대해 실제로 수긍한 게 맞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지요.
    본사에서는 녹취 파일을 따로 주지 않지만 혹시 모르니 녹취 파일을
    받을 수 있는지도 물어봐 주세요! 받을 수 있다면 직접 확인하시는 게 좋으니깐요!

    본사에서 어떻게 하다 재약정이 되어버린 것인지
    빠르게 안내드려야 할 텐데 3일간 전화 주겠다는 이야기만 했다니 참으로 답답합니다;;

    우선 제가 확인 요청한 재약정 연유를 먼저 확인해 주시겠어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참, SK로 이동했을 때 위약금이 궁금하실 텐데
    다행히 재약정하신 시점이 약 2개월 전이기 때문에 위약금이 크진 않을 것입니다.
    위약금은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상승하거든요.

    그리고 두갖 질문이 있어요!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핸드폰을 SK로 이동할 예정이시라면
    총 몇 대의 핸드폰을 SK로 이동할 예정이신지 말씀해 주세요.

    두번째, 인터넷을 변경하길 원하시는 곳의 주소를 알려주십시오.
    주소 확인이 필요한 이유는 대칭형과 비대칭형 인터넷 중
    어떤 망이 지원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SK인터넷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이에요;;
    즉, SK를 택할 이유가 없다는 뜻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하고 이해되실 거예요 :)

    주소는 번지수와 아파트(또는 빌라)라면 동 호수와 아파트(빌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릴 것이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정리해 드리면,
    1) 어떻게 하다가 재약정이 진행되었는지?
    2) SK핸드폰 대수
    3)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

    위 세가지 정보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럼 장민철님 소식 기다릴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