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마테리얼라이즈님의 글

SK 가입문의

회원님의 사진
  • 마테리얼라이즈
  • 댓글: 1
  • 조회: 845

현재 SKB 100메가 인터넷 단독사용중입니다.

(대학생 특판?으로 가입해서 몇년째 할인된 요금으로 사용중이네요)

 

기가인터넷라이트(500메가) + TV(Lite, 셋톱 스마트2(현재는 스마트3까지 나왔는데 아직 설치가 안된다고 보았습니다ㅎ)

 + SKT 가족회선 2회선(저, 와이프)으로 가입하고 싶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을 별도 해지를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자동으로 가입정보가 변경이 되는건지 문의 드립니다 !!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마테리얼라이즈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너무나 아쉽게도 SK로는 재(신규)가입이 불가해요ㅠ 
    해지 후 -> 동일한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려면
    무조건 3개월이라는 유예기간이 필요하거든요^^;

    유예기간없이 바로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기 위해서는
    아래 다섯가지에 모두 해당되어야 합니다 ㄷㄷ

    ① 기존 댁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가입하셔야 하고요~!
    ② 현재 SK인터넷 대표명의자가 아닌 다른 가족분 명의로 가입하셔야 해요.
    ③ 요금납부 명의자도 기존 정보와 겹치지 않는 다른 가족분이 되어주셔야 하고
    ④ 3개월 이내에 휴대폰을 결합한 이력이 없어야 하지요.
    ⑤ 여기에 새로운 기기들도 필요합니다. (SK는 모든 기기 MAC주소까지 추적하거든요ㅠ)

    이렇게요^^;;;
    즉! 기존에 SK인터넷을 사용했다는 이력과 연관성이 없어야 하는데
    주소지, 명의 모두 문제여서요..
    지금으로선 SK를 유지하시되 특판상품을 결합상품으로 변경하고
    IPTV를 추가하는 방법 뿐입니다ㅠㅠ


    1. 자, SK는 타사보다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이 다양하고 복잡한데
    휴대폰 2대 결합에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이에요.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혜택이 좋거든요 +_+

    하여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때
    "온가족플랜으로 이용하고 싶소~" 하고 말씀해주세용


    2. 상품 변경 권한이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는지라
    아쉽게도 백메가에서 진행해드릴 수 없고요ㅠ
    SK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해주셔야 합니다..!

    다만, 전화하실 때 그냥(?) 상품변경을 말씀하지 마시고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보시기를 강력히 권유드려요ㅎㅎ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는 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0^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조금 더 꿀팁을 드리면
    SK에 전화하실 때 아래 내용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 포함해서 SK휴대폰을 사용하는 가족이 2명이라
    이번에 온가족플랜으로 결합하면서
    인터넷은 500메가로 업그레이드하고 TV도 추가로 가입하려 합니다.
    TV요금제는 LITE, 셋탑박스는 스마트3로 추가하고 싶은데
    부가세를 포함한 월요금이 얼마가 될까요?

    그나저나.. 약정만료일이 지났는데 계속 이용할지, 해지할지 너무 고민되어요.
    LG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6만원을 챙겨준다하여
    이참에 인터넷, TV를 LG로 가입하고 휴대폰도 차차 LG로 바꿀까 하는데요..
    만약 SK를 더 이용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웬만하면 쭉 사용하고 싶지만 LG로 가입해서 또다시 할인받고
    사은품받으면 더 싸게 쓸 수 있으니 고민됩니다."

    이런식으로요 +_+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설명드릴 거예용

    거주하고 계신 지역 상황에 따라
    "스마트3"가 설치가능할 수도 있으니 요것으로 먼저 말씀해보시고요~!
    혹~~시나 당장 설치가 어렵다고 하신다면
    언제쯤 가능한지도 알려달라고 말씀해주세요ㅎㅎ


    3. 그런데 말입니다...
    해지신공은 100% 통하는 것이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져요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하실거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따라서!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_+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라 확답드릴 수 없으나ㅠㅠ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세요~!
    부디 잘 이야기되어 좋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쿠야ㅎㅎ 말씀드리다보니 답변이 길어졌네요^^;;;
    요약해드리면,

    1) 아쉽게도 SK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해요ㅠ

    2) 하여 SK를 유지하시되 상품 변경과 추가를 말씀하시면서
      "해지신공"을 함께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을 챙기심이 좋습니다~!

    어떻게든 신규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살짝이라도 귀띔(?)해드릴텐데 너무 아쉽네유ㅠ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