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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가입 문의 (재약정 또는 통신사 이동)

회원님의 사진
  • parkis****
  • 댓글: 5
  • 조회: 1,417

안녕하세요. 

인터넷으로 백메가 사이트를 알게되고, 충실한 정보와 신뢰가 가게되어 문의 드립니다.

2019년 8월 15일로 3년 약정이 만료 됩니다.

재가입과 신규가입 중에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가입현황>

1. 통신사 : LGU+ (기가인터넷 슬림 500M), IPTV(고급형(전 tv G 14)

2. 핸드폰 : 가족무한사랑 유무선결합 3대

                가입본인 요금제 : LTE 데이터 스페셜 A,  추가 1 : LTE 데이터 44,  추가 2 : LTE데이터 1.3

3. 기타사항

   - 핸드폰 2대는 2019년 10월말 약정완료 예정 (번호이동 가능), 추가 1의 경우 6개월 사용중

   - 기타 1대의 핸드폰은  SK 통신사 사용중 (6개월, 3만원대 요금제)

 

<문의사항>

1. 현재의 상황으로 LG U+ 재가입, 또는 신규 통신사 (KT, SKT) 신규 가입 어떤게 나을까요?

    통신사를 이둉할 경우 언제가 유리할까요?  (8월 만료 즉시 또는 10월말 이후 핸드폰 번호이동과 묶어서.)

    통신사 이동시 혜택은 어느정도 인가요?

2. IPTV 화면 깨짐 현상

    - 현재 거실과 2개의 방에서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중인데, TV 시청중 방세서 화일을 다운로드 할 경우 화면 깨짐 현상 발생함.  이게 정상인가요? P2P 사이트가 아니고 네이버에서 N-drive로 업로드 할떄도 발생함.  기타 게임중이나 다운로드시 화면깨짐 현상이 발생함

     - 주소 : 경기도 **시 ***로 **  : 대칭형 비대칭형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수고하세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parkis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아마 우연히 요기까지 먼 발걸음(?)해주신 듯 한데요ㅎㅎ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좋은 말씀도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우선 주소지와 함께 대칭형 여부가 궁금하다고 말씀주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게시판 먼저 한바퀴 쫙~~~ 둘러보시면서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 확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신 거겠지요?! +_+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SK와 KT인터넷은 품질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쫙 깔려있고
    LG는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ㅠ
    주택의 경우 전산 확인 정확도가 꽤 높지만 아파트나 오피스텔 건물은 뭉뚱그려서
    "광랜(대칭형)"이라고 표기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지요^^;;;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이어요ㅠ

    헌데 요기 아파트라면 2006년 준공된 곳이라
    적어도 정보통신 2등급 이상 취득했을 것이고 (즉, 구내선로 문제없음ㅎㅎ)
    LG에서 대칭형 장비를 들여놓지 않았을 이유가 없어요.
    즉, 아~주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대칭형 방식일 가능성이 99.9%입니다^^;


    1. 자~! 일단 가족분들께서 휴대폰 통신사를 어느 쪽으로 둘지가 관건이에요.
    인터넷 통신사를 이동함으로써 얻을 요금 편익보다
    보통 휴대폰 유지 vs 이동으로 얻을 요금 편익이 더욱 크거든요ㅎㅎ

    즉,
    인터넷에 맞춰 -> 휴대폰 통신사를 택할 것이 아니라
    휴대폰 상황에 맞춰서 인터넷 통신사를 골라주셔야 하는데요..
    기기변경보다 번호이동 조건이 좋은 경우가 많으니
    SK 혹은 KT로 이동하는 편이 이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_+

    만약 조건이 비슷비슷하다면 SK로 이동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휴대폰 3대 결합으로 꽤 든든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신규가입 혜택(사은품)도 받을 수 있으니까요ㅎㅎ


    2.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는 국내 IDC가 있는 것이고
    네이버라면 워낙 큰~~~ 기업이니
    이쪽 서버에 문제 있는 것은 아니어요.


    3. IPTV 2대 + PC 1대를 동시에 이용한다고 해서
    IPTV에 문제 생길 정도로 대역폭이 모자르지도 않습니다ㅠ
    게다가 500Mbps급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잖아요~? ㄷㄷ

    아무리 좋은 UHD급(2160P) 화질이라 해도
    대역폭을 25Mbps 전후로 차지하는데요..!
    아직까지 UHD화질이 제대로 지원하는 채널이 많지 않아
    TV 시청 시 이만큼 대역폭을 차지할 일도 거~의 없어요.
    보수적으로 UHD화질로 IPTV 2대를 이용한다고 계산해보아도 총 60Mbps 정도인데
    이는 500Mbps에서 1/8 정도 밖에 차지하지 않습니다ㅎㅎ

    게다가 멀티플레이 게임의 I/O 대역폭은 높지 않습니다.
    극단적으로 표현하면 "내 좌표 어디에서 어디로 이동했다" 정도의 값이 통신되는 건데
    요것에는 큰 대역폭이 필요치 않기 때문이지요 +_+
    (용량 큰 콘텐츠는 이미 클라이언트에 저장되어 있잖아유~? ㅎㅎ)

    대용량 파일을 다운받을 때도
    IPTV에서 차지하고 남은 대역폭에서 다운받는 것이니
    역시나 TV시청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4. 결국 TV 문제는 멀티캐스트 스트림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
    (이는 방송 데이터를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해요 +_+)

    1) LG 유플러스 국사에서 공급되는 원천 망에 살짝(!?) 문제있을 수도
    2) MDF실의 L2스위치 상태가 안 좋을 수도
    3) 셋탑박스의 피로도가 쌓여있을 수도
    4) 공유기 피로도가 쌓여있거나 노후화, 성능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ㅎㅎ

    여기에서 parkis님께서 확인해볼 수 있는 건 3번과 4번이에요.


    5. 혹시 그동안 모뎀, 공유기, 셋탑박스 등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이 상황이라면 기기들이 오랫동안 쉬지 못해 휴식이 필요해요.

    즉,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몽땅 완~전히 OFF를 시켜주어야 해요 +_+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주셔야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진답니다.

    그러니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시고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 확인해주세요ㅎㅎ


    6. 사용자분마다 네트워크 환경이 달라
    어떻게 구성이 알 수 없어서 확답드릴 수 없지만
    보통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인입선 -> 모뎀 -> 공유기 -> PC
                            -> IPTV
                            -> IPTV

    이렇게요 +_+
    요것이 맞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직결하여 사용해보는 것이에요.
    이 때 잘 되면 공유기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ㄷㄷ


    아이쿠야... 말씀드리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요약해드리면,

    1) 가족분들 휴대폰 계획에 따라 유리한 인터넷 통신사가 달라집니다~!

    2) 일단 IPTV를 문제없이 사용하셔야 할텐데 몇 가지 확인이 필요해요ㅎㅎ

     ①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었다면
        일정시간동안 꺼두었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 알려주세용

     ② 제가 예상한 네트워크 구성으로 되어있나요~?
        이 상황이라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어떤지도 확인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③ 단말기 여러 대를 연결하여 와이파이도 사용하실텐데
        와이파이 이용에는 문제없는지도 궁금해요.

     ④ 아마 말씀주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왠지 느낌적인 느낌에는(?)
        유선 인터넷은 큰 불편함없이 이용 중이신 듯 한데 제가 예측한 것이 맞나유?

    이렇게요..!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느 쪽에 문제가 있을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있을지 확인해보고 소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parkis****
    상세한 설명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1. 휴대폰 계획은 10월말에 결정됩니다. 그때 핸드폰의 가격 및 조건에 따라 통신사 결정하고자 합니다.
    2. ① 전체 기기를 끄고 확인해 보겠습니다.
      ② 구성은 약간 틀린데요.  아래의 구조로 생각됩니다.
            인입선 -> 공유기  -> PC 1
                                      -> PC 2
                                      --> 모뎀-> IPTV
      ③ WiFi 이용에는 문제 없습니다.
      ④ 유선 인터넷 사용에는 크게 문제 없습니다.
    3. 추가질문
        8월 15일이 3년 만료인데 2달이상(핸드폰 통신사 결정되는 10월말까지) 그냥 사용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다른 대안이 있을까요?  1년 약정이라던지, 등등

    이상입니다.
    수고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arkis****약 3개월간은 휴대폰 통신사를 유지하셔야 하니
    일단 약정만료된 그~대로 이용하시고
    (약정만료일이 지나도 쭉쭉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_+bb)
    이후에 휴대폰 상황에 맞춰 재약정 vs 타사 이동 중 택해주심이 좋습니다~!

    지금 재약정하고 추후에 휴대폰은 타사로 이동하면
    1) 결합할인이 줄어드는 만큼 -> 요금부담이 커지고
    2) 이때 LG를 해지하면 -> 위약금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지요^^;


    그나저나... 이 눔의(?) IPTV만 문제네요ㅠ
    LG의 종특(?!)으로 아~주 간헐적으로
    특정 지역(더 정확히는 특정 사용자)에서 문제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쉽게 말씀드려 앞서 이야기했던 국사, L2스위치 문제일 가능성이 크고요ㅠ
    요것이 맞다면 LG에서도 당장 해결해드릴 수 없습니다. 크흡...ㅠㅠ
    (즉, 이 경우는 타사 이동만이 해법이지요 ㄷㄷ)

    음.. 우선 저녁에 댁에서 전체 기기들을 껐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며 찬찬히 지켜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부디 요것으로 말끔히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parkis****
    네. 알겠습니다.
    어제도 LG 직원 왔다가 점검하고 갔는데, 저녁에는 잘 나오던 증상이 오전에 기사 있을때는 재현이 안되더라구요.
    시간대에 따라서 증상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LG 직원 해결하지 못하고 그냥 갔습니다. 저녁때 증상 나오면 다시 신청하라고 하구요.
    어렵네요.
    너무 친절하고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인터넷 약정 변경시 연락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arkis****크흡ㅠㅠ 저녁 시간에 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몰리니
    이때 문제가 나타나는 듯 하네유..ㅠ
    또다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면 동영상을 촬영해두었다가 -> 장애신고를 하시어 ->
    LG유플러스 엔지니어분께서 오시면 어떠한지 보여주세요 +_+
    문제 해결에 더욱 도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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