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투더다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인터넷 문제로 고민하다
우연히 요기까지 들러주신 듯 한데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_+
주소지를 함께 알려주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게시판을 먼저 한바퀴 쫙~ 둘러보시면서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 확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ㅎㅎ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우선 SK와 KT인터넷은 품질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쫙 깔려있고
LG는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ㅠ
주택의 경우 전산 확인 정확도가 꽤 높지만 아파트나 오피스텔 건물은 뭉뚱그려서
"광랜(대칭형)"이라고 표기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지요^^;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인지라 기사님 내방확인으로 확실히 알 수 있어요ㅠ
헌데.. 요기 아파트라면 2010년 준공된 곳이라
적어도 정보통신 2등급 이상 취득했을 것이고 (즉, 구내선로 문제없음 +_+)
LG에서 대칭형 장비를 들여놓지 않았을 이유가 없습니다ㅎㅎ
즉, 아~주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받을 일이 없어요.
자~! 이렇게 해서 LG 가입 시 500메가 인터넷은 33,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사은품은 18만원(전액 현금)이 지급됩니다.
여기에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출동비 27,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그나저나 SK인터넷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타사 이동이 해법이지만
요것이 아니어서 진짜로(?) 통신사 이동이 정답인지부터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ㅎㅎ
통신사 이동이 무조건 문제 해결책이 아니기 때문이지요ㅠ
1. 하여 여쭙습니다~!
동영상을 시청할 때 문제가 있다고 하셨는데
혹시 어느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가요?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등등 여러 플랫폼이 있겠쥬? +_+)
웹서핑이나 게임, 혹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동일한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ㅎㅎ
2. 속도 문제는 하나의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만 나타나는 것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나요~!?
특정한 단말기만의 문제라면 요것에 문제 원인일 수 있어서
다른 단말기에서도 확인해보셨는지 궁금해요 +_+
3.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즉!
① 모뎀 -> 공유기
-> PC
② 모뎀 -> 공유기 -> PC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만약 후자의 상황이라면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ㅠㅠ
왠지 느낌적인 느낌엔(?) SK를 오랫동안 사용하셨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경우라면 공유기도 꽤 오래 사용하셨을 거예요 ㄷㄷ
요것이 문제인지 가장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공유기를 배제하고 -> PC와 직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해보는 것이에요ㅎㅎ
요렇게 사용해볼 때 잘 되면 공유기가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4. 혹시 그동안 모뎀, 공유기 등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이 상황이라면 기기들이 오랫동안 쉬지 못해 휴식이 필요해요.
즉,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몽땅 완~전히 OFF를 시켜주셔야 해요 +_+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주셔야 ->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진답니다.
그러니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시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확인해주세요ㅎㅎ
5.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계속 가동되는 전자기기여서 수명이 존재합니다^^;
보통 공유기 하단을 보시면 모델명이 기재되어있는데 요것이 어떻게 되는지와
언제쯤 구입하셨는지 알려주시면 교체가 필요한 상황인지 함께 말씀드릴게용^^
6. 유선 인터넷 속도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요..!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ㅎㅎ)
측정툴(앱)의 서버 사정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일 수 있어서
적어도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측정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벤치비, NIA,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 이렇게 3가지를 추천드려요.
자~! 결론적으로... SK인터넷 문제가 맞는지
몇 가지 상황 확인이 필요합니다 +_+
1) 동영상을 시청할 때 문제가 있다고 하셨는데 어느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가요?
2) 웹서핑이나 게임 혹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문제있나요?
3) 속도 문제는 하나의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만 나타나는 것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나요~!?
4) 유선과 무선(와이파이) 모두 문제가 있는지요?
5)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6) 혹시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오래되었다면 일정시간동안 꺼두었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알려주세용
7)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8) 유선 인터넷 속도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이렇게요..!
음.. 확인할 것이 은근히 많지요? ^^;;;
그만큼 인터넷 세계가 복잡다단합니다ㅠ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느 것이 문제 원인인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무엇이 있을지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인투더다크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