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인투더다크님의 글

sk->lg 신규 이동 가입

회원님의 사진
  • 인투더다크
  • 댓글: 7
  • 조회: 985

안녕하세요.

 

sk 약정 만료인데 그냥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어서 놔뒀는데..

요즘 동영상을 많이 보다 보니 100Mb로는 인터넷이 느려서 자주 끊기네요.

 

요금제 결합 없이 LG 500메가 급으로 가입하고 싶습니다.

주소 : 경기도 ***시 ***구 ***로 ***번길 ***, ***동

 

확인 좀 부탁드려요~.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인투더다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인터넷 문제로 고민하다
    우연히 요기까지 들러주신 듯 한데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_+

    주소지를 함께 알려주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게시판을 먼저 한바퀴 쫙~ 둘러보시면서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 확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ㅎㅎ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우선 SK와 KT인터넷은 품질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쫙 깔려있고
    LG는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ㅠ
    주택의 경우 전산 확인 정확도가 꽤 높지만 아파트나 오피스텔 건물은 뭉뚱그려서
    "광랜(대칭형)"이라고 표기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지요^^;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인지라 기사님 내방확인으로 확실히 알 수 있어요ㅠ

    헌데.. 요기 아파트라면 2010년 준공된 곳이라
    적어도 정보통신 2등급 이상 취득했을 것이고 (즉, 구내선로 문제없음 +_+)
    LG에서 대칭형 장비를 들여놓지 않았을 이유가 없습니다ㅎㅎ
    즉, 아~주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받을 일이 없어요.


    자~! 이렇게 해서 LG 가입 시 500메가 인터넷은 33,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사은품은 18만원(전액 현금)이 지급됩니다.
    여기에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출동비 27,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그나저나 SK인터넷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타사 이동이 해법이지만
    요것이 아니어서 진짜로(?) 통신사 이동이 정답인지부터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ㅎㅎ
    통신사 이동이 무조건 문제 해결책이 아니기 때문이지요ㅠ


    1. 하여 여쭙습니다~!

    동영상을 시청할 때 문제가 있다고 하셨는데
    혹시 어느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가요?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등등 여러 플랫폼이 있겠쥬? +_+)

    웹서핑이나 게임, 혹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동일한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ㅎㅎ


    2. 속도 문제는 하나의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만 나타나는 것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나요~!?

    특정한 단말기만의 문제라면 요것에 문제 원인일 수 있어서
    다른 단말기에서도 확인해보셨는지 궁금해요 +_+


    3.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즉!
    ① 모뎀 -> 공유기
            -> PC

    ② 모뎀 -> 공유기 -> PC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나요!?
    만약 후자의 상황이라면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ㅠㅠ

    왠지 느낌적인 느낌엔(?) SK를 오랫동안 사용하셨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경우라면 공유기도 꽤 오래 사용하셨을 거예요 ㄷㄷ
    요것이 문제인지 가장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공유기를 배제하고 -> PC와 직결하여 인터넷을 사용해보는 것이에요ㅎㅎ
    요렇게 사용해볼 때 잘 되면 공유기가 원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4. 혹시 그동안 모뎀, 공유기 등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이 상황이라면 기기들이 오랫동안 쉬지 못해 휴식이 필요해요.
    즉, 24시간 내내 가동되어 피로가 쌓여있을거라 몽땅 완~전히 OFF를 시켜주셔야 해요 +_+
    주기적으로 완전히 꺼주셔야 -> 기기들이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진답니다.

    그러니 모~~~든 기기를 완전히 꺼주시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확인해주세요ㅎㅎ


    5.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계속 가동되는 전자기기여서 수명이 존재합니다^^;
    보통 공유기 하단을 보시면 모델명이 기재되어있는데 요것이 어떻게 되는지와
    언제쯤 구입하셨는지 알려주시면 교체가 필요한 상황인지 함께 말씀드릴게용^^


    6. 유선 인터넷 속도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요..!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ㅎㅎ)
    측정툴(앱)의 서버 사정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일 수 있어서
    적어도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측정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벤치비, NIA,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 이렇게 3가지를 추천드려요.


    자~! 결론적으로... SK인터넷 문제가 맞는지
    몇 가지 상황 확인이 필요합니다 +_+

    1) 동영상을 시청할 때 문제가 있다고 하셨는데 어느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가요?

    2) 웹서핑이나 게임 혹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문제있나요?

    3) 속도 문제는 하나의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만 나타나는 것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나요~!?

    4) 유선과 무선(와이파이) 모두 문제가 있는지요?

    5)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6) 혹시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오래되었다면 일정시간동안 꺼두었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알려주세용

    7)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8) 유선 인터넷 속도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이렇게요..!
    음.. 확인할 것이 은근히 많지요? ^^;;;
    그만큼 인터넷 세계가 복잡다단합니다ㅠ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느 것이 문제 원인인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이 무엇이 있을지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인투더다크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인투더다크
    자세한 답변 및 확인감사드립니다~. 100메가 사이트는 예전에 팟캐스트 청취시 광고를 통해 알고 있었고요~
    sk 약정이 끝났음에도 변경을 안 한건 귀차니즘때문이 더 맞겠네요;;
    제가 정보통신 전공이고 현재도 IT계열에서 근무하고 있어서 완전 문외한은 아니고요~^^;;

    1) 동영상을 시청할 때 문제가 있다고 하셨는데 어느 서비스를 이용 중이신가요?
    >> 유튜브,옥수수,네이버스포츠,다음스포츠 중계 등등을 1080p로 감상시 버퍼링이 중간중간 생기고요 (케이블연결된 데탑)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노트북에 빔프로젝트를 연결해서 거실에서 TV대용으로 사용하는데 주로 옥수수,티빙을 시청합니다.
      phone에서도 다양한 서비스에서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근데 이게 시청시 무조건 끊긴다라는 느낌 보다는 한 명만 보면 덜 끊긴다에 가깝습니다.
     
    2) 웹서핑이나 게임 혹은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문제있나요?
    >> 게임은 디아블로3나 배틀그라운드 할때는 별로 못느꼈습니다. POE는 서버탓 같기도 하고요;;
        다만 제가 야구를 보고 있다가 끊기면, 식구중에 누군가 다른 영상을 보고 있을때가 많았다는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3) 속도 문제는 하나의 단말기(PC,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만 나타나는 것인가요?
      혹은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나요~!?
    >> 단말기 문제는 아닌듯합니다. 노트북을 제외하고는 2년내 제품들이라서요.
        인터넷을 바꾸려고 한 계기가 폰으로 드라마를 보던 와이프가 끊긴다고 짜증난다고 하고
        거실에서 티빙으로 드라마를 보던 딸아이가 끊기는 영상에 한숨을 푹푹쉬는 소리때문에...

    4) 유선과 무선(와이파이) 모두 문제가 있는지요?
    >> 올초에 이사를 했는데 이사들어온 집에 인터넷 연결이
      인터넷망 - U+ 모뎀(무선 아니고 4port분기만 해주는, 아마 이전 세대가 놓고 간듯) - 각방 LAN port and 거실port에  무선공유기
      식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탑으로 야구볼때 끊기니 둘다 문제가 있습니다.

    5) 댁에 모뎀과 PC가 직결되어 있나요? 혹은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 안방에 데스크탑  : 모뎀 - 데스크탑
      거실 노트북 & 폰 : 모뎀 - 공유기 - 와이파이

    6) 혹시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지 오래되진 않았는지요?
      오래되었다면 일정시간동안 꺼두었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어떤지도 알려주세용
    >> 리부팅시에도 동일 증상입니다. 아 그 벽 안에 들어있는 모뎀은 올초에 이사왔을때 리부팅이후 계속 켜져있었겠네요.

    7)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 한달전쯤에 IPtime N704BCM으로 교체했습니다. 기존에 한 5년 넘은 sk 공유기 사용하고 있었는데 느려서 교체했습니다.
      좀 더 비싼거 살껄 그랬나요..;;

    8) 유선 인터넷 속도도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 이건 집에가서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인투더다크허걱ㅎㅎ 정성스런 피드백에 깜짝 놀랐습니다~!
    자세한 상황 알려주셔서 저도 감사드려요 +_+b


    1. 자, 우선 인투더다크님께서 이용 중이신 서비스는
    대부분 국내IDC가 있는 것이고
    어차피 유튜브도 국내캐시서버있어서
    OTT 쪽 서버에 문제있는 것은 아닙니다ㅎㅎ


    2. LG유플러스 모뎀이라는 것은 조금 중의적인데
    요것이 DHCP 할당하는 모뎀 겸 라우터 장비일수도 있고
    단순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스위치 허브일 수도 있어요~!

    스위치 허브라면 크게 상관없으나...
    라우터(AP)라면 라우터 스펙때문에 문제있을 수 있습니다 ㄷㄷ
    혹시 이 녀석(?)의 모델명은 우찌되는지 확인해보시고 알려주세용


    3. 네트워크에 연결된 단말기가 다수군요^^;
    즉, AP가 처리해야하는 핸드쉐이크가 다수인데
    이는 곧 AP 스펙의 높고 낮음이 좌우하지요.

    허..헌데 왜 때문에(!?) 보급형 중의 보급형인 공유기를 구입하셨나유..?
    이것이 문제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ㅠ 크흡...
    저도 예전에 비슷한 스펙의 공유기를 사용하고 더 괜찮은 것으로 바꾼 적이 있는데
    웹서핑 정도만 할 줄 아시는 저희 어무니께서 여쭙기 전에 체감하셨을 정도였어요;;

    어차피 멀티플레이 게임의 I/O 대역폭은 높지 않습니다.
    극단적으로 표현하면 "내 좌표 어디에서 어디로 이동했다" 정도의
    값이 통신되는 건데 요것에는 큰 대역폭이 필요치 않기 때문이지요 +_+
    (용량 큰 콘텐츠는 이미 클라이언트에 저장되어 있잖아유~? ㅎㅎ)

    하/지/만/ 동영상은 이야기가 달라져요~!
    일반적인 H.264 코덱기준으로 1080P에 60프레임 영상을 제대로 돌리려면
    초당 15Mbps 전후의 여유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즉!
    낮은 스펙 공유기 + 대역폭 차지 + 많은 접속 = 불안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ㅠ


    자~! 결론은 이렇습니다ㅎㅎ

    1) 아이피타임 공유기가 다소 성능이 떨어지는 것이어서
    이에 연결된 무선 단말기들에서 문제있는 거처럼 느껴질 수 있긴 한데요..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데탑 컴퓨터)에서도
    동영상의 재생이 끊기는 것은 참 요상한 일이네유..ㅠ

    혹~~~시 LG유플러스 장비가 라우터(공유기)라면 병목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하여 아래에 있는 단말기들도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 하는 것이지요ㅠㅠ
    그러니 이 장비의 모델명을 확인해보시고 알려주세요 +_+

    2) LG유플러스 장비가 라우터라면 품질 문제는 둘째치고(?)
    댁내 내부 네트워크가 이원화 된 셈인데요~
    내부 네트워크 공유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딱히 문제될 일은 없습니다ㅎㅎ

    3) 혹시 모르니 유선 인터넷 속도 측정 결과도 기다리고 있을게유..!

    제가 놓친 것이 있거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요~
    요기에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오기에
    내일 오전에 출근하자마자 달려오겠습니다..!

    그럼, 인투더다크님~~! 내일 다시 만나뵈어용^^
  • 회원님의 사진 인투더다크
    1.모뎀모델명 : CPE/H350L 입니다.
    3. 유선과 무선속도 측정 첨부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인투더다크우선 말씀주신 기기는 증폭 모뎀이고
    원천 네트워크 속도는 전~~~혀 문제가 없네요 +_+
    왼쪽의 이더넷 결과도, 오른쪽의 802.11n 결과도 아주 무난해요.

    그렇다면 평시 네트워크 대역폭은 멀쩡한데
    간헐적인 튐 현상이 발생한다고 밖에 여길 수가 없습니다..ㅠ


    음... 이눔의(?) 튐이 어디에서 기인하는지가 관건인데요~

    1) SK 국사에서 공급되는 원천 망에 살짝(!?) 문제있을 수도
    2) LG의 증폭모뎀이 간헐적으로 튐 현상을 야기할 수도
    3) MDF실의 L2스위치 상태가 안 좋을 수도 있지요ㅠ

    인투더다크님께서 확인해볼 수 있는 건 "2번"입니다ㅎㅎ
    하여 괜찮으시다면 이 모뎀을 걷어내고
    인입선 - 와이파이를 직결하여 테스트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1번과 3번은 통신사 엔지니어가 나와 확인해주셔야 하는데
    인투더다크님께서 겪고 계신 일이 가장 난처한(?) 케이스예요..ㅠ

    아예 상시적으로 문제가 있으면 증명키도 쉽지만
    간헐적 증상은 나몰라라(!?)하거나
    되려 적반하장으로 사용자분이 예민하시다고 하는 일이 있거든요ㅠㅠ
    비슷한 일을 겪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속 시원히 말씀해주신 엔지니어분이 없었습니다. 크흡..

    만약 앞서 말씀드린 "2번" 테스트를 해보았음에도 여전히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당장의 해결책은 타사 이동 뿐이어요^^;;;
  • 회원님의 사진 인투더다크
    자세한 상담 고맙습니다~

    어제 귀가 후에 LG 증폭 모뎀의 모델명 확인시에 리부팅을 시켰고 그 후에 측정한 data이긴 합니다.

    근데 이상하게 동영상 시청시에도 1080p로 봤는데도 끊김이 거의 없는 느낌이었는데..

    이게 플라시보 효과인지.. 다른 식구들이 같이 안써서 인지...^^;;

    여튼 자세하게 상담을 해주셔서 여러부분에 대한 고민이 해결되었습니다.

    추천해주신 대로 증폭모뎀을 배제하고 AP공유기에 물려서 다시 확인해보겠습니다.

    몇 일 모니터링을 좀 해봐야겠네요~!! (문제가 또 생기면 말씀해주신대로 통신사를 갈아타야....;;)

    날 더운데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인투더다크오홋..! 모뎀을 잠시나마 쉬게(?) 해주신 덕분에 나아진 것일 수도 있겠네용 +_+
    일단 어제는 다행히 큰 문제없이 이용하셨으니
    말씀주신 거처럼 조금 더 지켜보면서 시간되실 때 테스트해볼 필요가 있겠어요ㅎㅎ

    혹시 더 이용해보시다가 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들러주시고요~
    어찌되었는지 알려주셔서 저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마 지금쯤이면 점심식사하고 계실 시간이겠군요~!
    식사도 맛있게 드시고 다음에 또 만나뵈어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