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근****님의 글

업로드 속도 문제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근****
댓글 1
  • 조회 5,602

wz_1925746026_2363098968658078a90628b14dc2d2f7.png
 

안녕하세요

다운로드 속도는 그럭저럭 불만 없습니다만

업로드 속도가 100kb짜리 사진을 보내는데도 몇 초씩 걸리고

3mb만 되어도 전송시간 초과로 전송실패가 나옵니다

핸드폰도 집 와이파이로 이용하면 전송 속도가 느린걸로 봐선 PC 문제는 아닌듯합니다

 

이게 7개월 정도 됐구요

중간에 3월쯤에 인터넷 기사님께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때 모뎀도 바꿔주시긴 했지만

해결할 방법이 없다고, 비대칭형이 원래 이렇다고 하시고 흐지부지 끝났습니다

 

그러다 도저히 안되겠다 생각하여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인터넷을 다른곳으로 교체하면 해결될까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아이쿠야;; 전형적인 비대칭형의 속도측정결과네요ㅠ.ㅠ;;

    1. 비대칭형은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다운로드/업로드속도가 균일하지 않아 이런 네이밍이 붙게 된 건데요;;

    근접님 댁에 깔려있는 SK회선 자체가 동축케이블(HFC)기반이라
    ① 이 망을 철거하고
    ② 광(光)케이블의 대칭형으로 새로 포설하는 게 아니라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즉, 모뎀을 교체하든, 공유기를 교체하든, 단말기(휴대폰, PC)를 교체하든,
    다 소용없다는 뜻이에요...ㅠㅠ


    유일한 해결방법은 이미 잘 유추해주신 대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인데요!

    그냥(?) 이동하시면 안되고 대칭형 여부를 꼭 조회하셔야 합니다^^;
    통신사마다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각기 다르기 때문이죠
    -참고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2. 물론... 이 쯤되면 의문이 하나 생기실 거에요
    통신사에 '광케이블로 다시 깔아달라고 요구하면 되지 않나~' 하고 말이죠.

    하지만 통신사가 이를 들어줄 확률은 0%에 수렴합니다.

    애초에 광(光) 장비를 들이는 건 예산이 만만치 않게 드는 일일 뿐 아니라,
    통신사들은 보통 인터넷이 아예 깔려있지 않는 지역에 망을 포설하는 게 우선인지라
    이미 망이 들어와있는 지역의 품질 개선하는 건.. 뒷전으로 밀려있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대칭형을 지원하는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편이 빠른 것이지요..ㅠ



    3. 타사로 이동하는 것도 쉬운 문제는 아닙니다

    ① 인터넷 위약금은 우리들 상식이랑 다르게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습니다
    즉,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만만치 않다는 거고요! ㅠㅠ

    ② 최소유지기간 1년이 지나기 전에 해지하면
    가입당시 받았던 사은품을 가입한 대리점에 돌려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나마 1번은 기사님도 비대칭형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계시기에
    근본적인 해결이 불가능하다는 걸 알고 계실 거에요.

    한번 더 장애신고하여 기사님을 부르고,
    비대칭형에 대한 이야기를 꼬집어 말씀하시면서

    "알고보니 비대칭형회선을 대칭형으로 바꾸는게 아니면
    인터넷쓰는 3년약정동안 계속 이럴 거라고 하더군요.

    이전에 장애신고했을 때 기사님도 비대칭형이라 원래 이렇다 하고
    그냥 돌아가셨는데 모뎀을 바꾸든 뭘 바꾸든 소용이 없다는 걸 알았습니다.

    웬만하면 그냥 써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정상적으로 쓰기 어려운 정도입니다.
    광케이블로 다시 포설해주시던가, 위약금없이 해지되도록 처리해주세요"

    라고 말씀하시면서 강력하게 클레임을 걸어주세요
    위약금없이 해지되도록 처리되는 건..(일명 위면해지) 받아내기 어려운 일이지만ㅠ
    이런 품질을 쓰고 돈을 지불해서 해지해야한다는 사실이 너무 억울하잖습니까..!
    꼭 승리해서 쟁취해내주십시요!


    요렇게 위약금은 어찌저찌 처리해본다해도
    가입 후 1년까지는 SK를 유지해주셔야 사은품 반납문제가 없는데.. 참으로 난감하네요 ㅠㅠ

    => 혹시 가입하셨을 때 얼마나 받아보셨나요?
    타사 신규가입 사은품으로 퉁칠 수 있는 수준인지 봐드리겠습니다.

    => 그리고 설치주소지(번지수까지)를 남겨주시면
    대칭형 조회도 한번 싹 살펴봐드릴게요!

    이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조회되지 않고
    전산을 통해 따로 확인해보셔야 하거든요..ㄷㄷ

    그럼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위 2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도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말씀해주세요
    (꾸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