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비밀이얌님의 글

인터넷 가입 유도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비밀이얌
댓글 10
  • 조회 1,640
백메가에서 이 글 저 글 다 읽어보고 피싱이라는 생각이 들어
확실하게 여쭈어 보고자 글을 남깁니다.

본가에서 작년에 KT 스카이라이프 3년 계약했습니다.
며칠 전 어머니께 전화가 왔는데 kt 실장(?)이라며
인터넷과 티비를 업그레이드 해주겠다고 했다더라구요.
위약금도 대납 해주고...
위약금 대납이 말이 안되는 것 같아 찾아보니
인터넷 피싱 중 하나라는 글을 백메가에서 보게 됐습니다.
KT스카이라이프에서 KT로 넘어가는 것도 신규라던데 맞나요?
셋톱박스는 KT에서 이미 설치를 한 것 같은데
이 경우 어찌 대처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백메가에서 올려주신 많은 정보글 가운데 해답이 있을 것 같지만
갑작스럽게 들은 얘기라 당황스럽기도 하고
빠르게 확실한 답변을 듣고 싶어 문의글을 남깁니다.
답변 주세요.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0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비밀이얌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ㅎㅎ

    비밀이얌님의 상황을 쭉~ 살펴봤는데요,
    가입한지 얼마안된 스카이라이프를 업그레이드(?) 해주고
    위약금을 납부해 준다는 안내를 받으셨는데 음..냄새가 폴폴 납니다. 피싱전화 냄새가요..ㅎㅎ;;
    (KT 실장이라고 했지만..KT인터넷을 판매하는 영업점이라면
    KT인터넷 담당하고 있는 아무개 실장입니다 라고 하면 그만이지요..ㅠ)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이미 보셨을 수 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띄워드립니다.
    다양한 수법의 피싱전화가 성행하고 있지요ㅎㅎ;;


    자,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① 스카이라이프 상품은 순수 스카이라이프 회사
    또는 KT 이렇게 두가지 경로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KT통해 스카이라이프 TV와 인터넷을 가입하셨다면 다시 KT로 가입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KT통해 가입한 게 아닌 스카이라이프 회사 통해 가입하셨다면 KT로 가입하는 게 가능하구요.

    비밀이얌님께서 KT 스카이라이프라고 말씀하셔서
    KT 통해 가입한 스카이라이프 TV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즉, 인터넷과 TV 모두 KT에 소속되어 있는 상황이신 거지요.

    ② 위약금 대납.
    위약금을 대신 납부해준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옵니다ㅎㅎ
    이게 가능했다면, 효율적인 길이었다면 백메가에서도 납부해 드렸겠지요?

    위약금 대납이라고 했지만 이는 인터넷과 TV를 가입하면서 받는
    사은품을 위약금 명목으로 지급할 것입니다.
    사은품은 신규가입시 당연히 받는 혜택인데
    위약금을 대납해 준다는 명목으로 지급되는건 말이 안되지요~?!ㅎㅎ


    결국 전화 온 곳 통해 가입하시는 것은 절~대 비추입니다. 
    헌데.. "셋톱박스는 KT에서 이미 설치를 한 것 같은데"라고 말씀해 주셔서요;;
    이미 어머님께서 전화 온 업체 통해 KT인터넷과 TV를 가입하신 걸까요?

    그렇다면
    1)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TV는 위약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2) 기존에 쓰셨던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TV는 모두 해지하셨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위 세가지를 확인한 후에 어떻게 하시는 게 옳은지
    다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비밀이얌
    @김가영1, 2) 현재 기존에 사용하던 스카이라이프 티비와 인터넷은 아직 해지 되지 않았습니다. 계약 기간은 작년 여름 즈음에 계약한 것으로 앞으로 2년 정도 남았다 생각 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비밀이얌아! 아직 해지하지 않으셨다면 차라리 다행입니다.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하고 KT인터넷을 설치 받으셨다 해도
    하루빨리 해지해버리면 되거든요.
    물론 해지 위약금과 설치한 시점 기준으로 사용한 요금, 설치비가 청구되겠지만
    더 사용하시다가 해지하셨을 때의 위약금보다 훨씬 적습니다.

    제가 따로 남겨드린 질문 두가지 외에
    "이미 어머님께서 전화 온 업체 통해 KT인터넷과 TV를 가입하신 걸까요?"라고
    함께 여쭤봤는데 이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시겠어요~?!
    KT인터넷과 TV를 설치받으신 게 맞다면 언제 설치되었는지 함께 말씀해 주십시오!
  • 회원님의 사진 비밀이얌
    @김가영팀장인지 실장인지 그 분한테서 연락이 왔는데 7월 9일자로 개통되었다고 말하더라구요. 인터넷도 같이 된건지는 모르겠지만 티비는 설치하고 가신 것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비밀이얌아이코..이미 설치한지 보름이 지났네요.

    이러한 경우에는
    1)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TV를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과
    => 해당 업체에서 지급해 준다고 하는 위약금(대납)을 얼마로 지급해 주는지,
    별도로 지급되는 사은품이 없는지, 지급된다면 몇일날 입금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비밀이얌님께서 직접 통화하십시오.
    (해당 업체와 연락이 안되는건 아니니 그나마 다행입니다ㅠ)

    2) 새로 설치한 KT인터넷과 TV 해지 위약금도 확인해 주세요.
    어머님 명의로 가입하셨다면 어머님 명의로 KT 본사 홈페이지를 가입하신 후
    로그인하시면 위약금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http://www.kt.com 접속
    ② 로그인 합니다~!
    ③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클릭!
    ④ 맨아래에 보이지 않게 숨어있는 [온라인해지접수] 라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⑤ 그러면 가입한 "단위상품" 별로 위약금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과 TV를 둘 다 가입했다면 -> 각각 클릭해서 봐야해요! 
      이는 [다른 상품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위 순서대로 하시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럼 저는 또 비밀이얌님 소식을 기다리겠습니다!
    (계속된 질문에 번거로움을 느끼실 수 있지만 상황이 파악되어야 방향을 잡아드릴 수 있습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비밀이얌
    @김가영1) 스카이라이프(기존 통신사)
    인터넷 할인 반환금 286,200원
    TV 할인 반환금 181,978원
    총 합계 468,178원

    2) Kt올레(신규 통신사)
    인터넷 할인 반환금 0원
    tv 할인 반환금 0원
    총 합계 0원

    ㅡ 신규 통신사의 위약금이 0원인 것을 확인하고 당일(월요일) 해지 신청을 남겼습니다. 명의자와 통화 후 해지가 가능하다고 하기에 어머니 연락처를 남겼는데 통화할 당일(화)은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을까 싶어 금액에 따라 다시 연락을 해달라고 하려고 합니다. 이 방법이 맞는지, 괜히 섣부르게 헛짓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ㅡ 위약금은 발생하는 위약금 전액 지원이라고 합니다.  1차와 2차로 나눠서 지급해 주는데, 1차 지원금이 30만원으로 그 이상 나올 경우 30만원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관리팀에 고지 후 대납한다고 합니다.

    ㅡ 그 외의 사은품은 없다고 합니다. 

    번거롭다는 말은 오히려 제가 드려야 할 말인 갓 같아 죄송스럽습니다. 아무것도 몰라서 허둥대는 저를 이끌어 계속 확인해 주시고 안내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비밀이얌아닙니다^.^ 죄송하다는 말씀은 저 멀리 던져(?)주세요ㅎㅎ
    이러한 일을 겪으셨을 때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기가 힘드실 수 밖에 없습니다.
    백메가로 아주 잘 찾아오셨으니 부디 죄송하다는 말씀 하지마세용^.^

    자, 위약금을 살펴보니 KT는 현재 위약금이 0원으로 나와있는데
    홈페이지 정보가 100% 확실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본사로 전화해 한번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는 게 좋으니깐요.

    만약 위약금이 0원이 맞다면 (근데 0원일리가 없어요ㅠ;;)
    KT인터넷을 해지하시는 게 맞습니다만
    위약금이 청구되더라도 적은 금액이라면 이 때에도 해지하시는 게 맞습니다.
    2년 쓴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TV를 46만원이라는 위약금을 납부하며 이동할 이유가 없거든요.

    해당 업체에서 위약금을 대납해 준다고 했지만 따지고 보면
    어머님댁은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 KT로 변경했을 뿐
    따로 사은품을 받으셔서 이득인 게 없습니다.
    오히려 해당 업체가 가입을 유치하여 수수료를 받는 이득을 취하게 되겠죠.

    업체측에서 위약금을 모두 납부해 준다면 다행이지만
    1~2차로 나눠 지급한다는 것 자체도 믿을 수 없습니다ㅠ
    1차만 지급하고 2차 지급 때 사라져 있으면 위약금을 다 받지 못하게 되는거잖아요?

    며칠 전 인터넷 가입 후 6개월 차에 해지하고 타 통신사 이동하면
    위약금을 사은품으로 주겠다~라고 안내 받으셨던 분이 계신데
    6개월 뒤 전화하니 해당 업체는 이미 사라진 뒤였지요;;
    실제로 이러한 일이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ㅠ


    정리해 드리면,
    KT인터넷을 해지함으로써 위약금과 + 요금 + 설치비를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손해겠지만 해당 업체에서 46만원의 위약금을
    한번에 지급해 주는 게 아니라면 KT인터넷을 해지하시는 게 맞습니다.
    1차, 2차로 나눠 지급해 준다는 것 자체가 미심쩍여서요;;

    이미 해지 위약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위약금을 대납해 준다면 두번 나눠서 입금할 이유가 없습니다.
    우선 본사 통해 위약금을 한번 더 확인해 주십시오!^.^ 

    P.S
    혹시나 해당 업체와 재통화 하게 되어
    위약금을 모두 한번에 입금해 주겠소~라고 확답 받으신다면
    언제 입금되는지 확인하신 후 댓글 남겨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비밀이얌
    @김가영오늘 전화로 스카이라이프에 물어보니 현재 약 1년치 사용 후 해지반환금은 총 56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확인할때와는 차이가 많네요;

    영업한 사람(kt)와 얘기를 해봤는데 1차와 2차로 나누어서 지급이 가능하고 한번에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머니께는 다 설명을 드렸고 지금 kt와 해지문제로 통화중이신 것 같습니다. 위약금 12만원을 얘기하기에 kt를 해지하는걸로 이야기 마쳤습니다.

    kt 해지 후에 인터넷 및 티비 연결 시 스카이라이프 쪽 기사님을 다시 불러야하겠죠? 이래저래 힘드네요...ㅜㅜ

    방향을 잡아주셨는데 제가 똑부러지지 못해서 필요한 정보를 제대로 드리지 못하고 이렇게 길게 대화가 된 것 같아 죄송하고, 끝까지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이번 약정이 다 끝나고 나면 백메가를 찾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비밀이얌
    @김가영12만원에서 더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머니께서 해지비용이라는 말만 들었고 다른 비용들이 다 들어갔는진 모르겠다 하시네요. 하.. 그래도 해지를 진행하도록 말씀은 드렸습니다..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비밀이얌위약금이 조회결과와 본사 통화했을 때와 살짝 다른 이유는
    본사 홈페이지 조회결과는 이전 달 기준으로 계산된 결과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위약금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ㅠ;; 
    확인하는 시점 기준으로 표기되면 참 좋을텐데 요상(?)하지요?

    위약금이 46만원이 아닌 56만원으로 청구되는 상황에
    업체측에서는 두번 나눠 입금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면
    100% 믿을 게 못되기 때문에 해지를 하시는 게 맞습니다.
    (나중에 말 바꾸기를 할 수도 있구죠;;)

    아마 지급해 준다는 위약금은 인터넷 가입 후 지급되는 사은품일 텐데
    현시점 기준으로 사은품 가이드를 살펴보면 56만원까지 지급하지 못합니다.
    가이드에 맞춘다면 최대 38만원이 끝이거든요;;

    위약금 12만원에 설치비, 사용하신 요금을 납부하셔야 겠지만
    스카이라이프 위약금 56만원을 납부하는 것보다 (물론 업체측에서 일부를 지원해 주겠지만요!)
    KT를 해지하고 깔끔하게 정리해 버리는 게 리스크를 줄이는 길입니다.

    참,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TV연결을 다시 해야하기 때문에
    기사님 방문이 필요할 것이에요ㅠ 설치비가 또 청구되겠지요..? 따흑


    여기까지 답변을 작성하고 있었는데 추가로 남겨주신 댓글을 확인했어요~!
    위약금은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12만원이겠지만?!
    이 외 설치비와 사용 요금이 청구될 것입니다.
    이 외에는 더 청구되는 비용은 없어요.

    손해를 보지 않는 길이 있었다면 참 좋았을 텐데 속상합니다ㅠ
    앞으로 이런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어머님댁 인터넷은 비밀이얌님께서 관리하시는 쪽으로 하시고
    앞으로 아웃바운드 TM업체의 전화는 받으시더라고 쿨하게 끊으시라고 해주십시옹!

    스카이라이프 인터넷과 TV는 만료일까지 쭉~ 유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쓰시면서 백메가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 문을 두들겨 주세요.
    오늘처럼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