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4인 모두 sk핸드폰 사용중입니다.
sk브로드밴드 인터넷+티비 만기까지 쓰다가,
기존업체에서
sk브로드밴드(만기) -> lg(6개월만) ->skt로 변경하면
lg해지시 위약금도 지원해주고 소정의 사은품도 준다고하여 lg인터넷+티비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전 6개월 채우고 sk로 변경하려고 하니,
전화수신을 차단해놨더라구요.
lg말고 결합혜택 볼 수 있는 sk로 변경하고싶은데 얼마나 더 lg를 사용해야할까요?
현재 티비1회선 + 인터넷(100mb)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 댓글5개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
먼저 남겨주신 내용을 쭉~읽어봤는데요,
SK인터넷을 쓰시다가 해지하고 -> LG 6개월 사용 후 SK로 이동하는 방향으로 권유받아
-> LG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 상황이시네요.
문제는 6개월이 지난 지금 해당 업체로 전화하니 연락을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수신을 차단해 뒀다면 해당 업체에 다른 번호로 전화해도 연결되지 않는 것이겠죠?ㅠ
느낌적인 느낌엔.. 이미 유령처럼 사라져버린 게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성행하고 있는 피싱, 가입권유 수법 중 하나가
기존에 사용했던 인터넷을 해지하고 -> 6개월간 타 사를 쓰시다가
-> 다시 맨처음 사용했던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ㅠ;;
이렇게 안내드리며 사은품이나, 위약금, 6개월치 요금을 납부해 준다는 곳이 많지요.
6개월 뒤 해당 업체가 그대로 있다면 (연락이 된다면) 차라리 다행이지만
오그래님 상황처럼 소리없이 사라지는 경우도 많았습니다ㅠ;;
이미 사라진 뒤라면 종적을 감춰버린 상황이기 때문에 해당 업체를 찾을 길도 없지요;;
SK로 이동하시면 위약금과 사은품을 지급해 준다고 안내드렸지만
업체가 사라졌으니 이를 챙길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ㅠ
본사에 민원을 제기해 볼 수 있겠지만 이미 해당 업체가 사라졌으니
본사에서도 조치해 드릴 수 있는 게 없다는 피드백만 받을 것입니다.
우선 오그래님께서 쓰고계신 LG인터넷과 TV를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얼마인지를 확인하시는 게 첫번째입니다.
하여, 위약금 먼저 확인해 주시겠어요~?!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위약금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①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② 로그인 하시고 (인터넷 명의자분 아이디로 로그인 해야합니다.)
③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④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지요!
그리고 세가지 더 있습니다.
1) 오그래님과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SK핸드폰 중
통신사 이동이 가능한 핸드폰은 없으신지요~?!
변경할 수 있다면 몇 대의 핸드폰을 이동할 수 있는지
어떤 요금제를 쓰시는지 말씀해 주세요.
2)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십시오.
SK인터넷 망을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대칭망이라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를 일으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SK인터넷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된다면 SK를 택할 이유가 없어요ㅠ;;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3층"
위 예시에 설명드린 대로 번지수와 동 호수, 건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3)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LG인터넷을 가입하실 때 받으신 사은품이 있으신지요?
위 질문에 대해(+위약금) 댓글 남겨주시면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P.S
해당업체 고객센터 외에 다른 담당자 연락처를 가지고 계신 게 없으신걸까유?ㅠ.ㅠ
1) 가족 모두 통신사 이동 불가능합니다 ㅜㅜ (최근에 변경했습니다.)
2) 경기도 **시 **구 **로** **타운 (**동)
3) lg로 변경시 상품권 현금23만+상품권7만 받았고,
6개월 후 skt로 변경시 10만원(현금일지 상품권일지 모름)을 더 지원해 준다고 했으나, 연락이 되질 않습니다.
가입점은 동대전서비스센터_(주)두웰로 나오고,
담당자는 김*민 팀장 010-56**-**** 입니다.
위약금은 사용하신지 6개월 밖에 되지 않아
큰 금액으로 청구되지 않아 그나마 다행입니다.
보통 인터넷과 TV라면 1년쯤 되었을 때 30만원 초중반대로 위약금이 청구되거든요.
핸드폰은 변경하신지 얼마 안되셨다면 LG로 이동하는 것은 불가하겠네요ㅠ 아쉽습니다.
따로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부터 확인해 봤는데
헛.. 오그래님께서 원하신 SK인터넷은 비대칭 망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LG도 같이 확인해 봤는데 LG는 대칭망이 지원되고 있네요!)
비대칭 망은 속도 느림, 끊김 문제를 일으키는 말썽쟁이(?)인데
이전에 SK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품질 문제를 겪지 않으셨는지요~?!
아니면 과거에 SK인터넷을 쓰셨던 곳은 현재 거주하고 계신곳이 아닌걸까요?
SK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결합할 수 있어도 SK로 이동하시는 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ㅠ.ㅠ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으실 테니깐요.
해당 업체 담당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만..!
이는 차치하고 SK인터넷 품질 때문에 SK로 이동하시는 건 비추입니다ㅠ
제가 제시해 드리는 방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그래님 의중이 궁금합니다.
sk인터넷은 3년동안 같은 주소에서 100mb(젤느린거)
사용했습니다. 애초에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인지, 불편함없이 저렴하게 잘 사용했기때문에, 큰 불편은 없을것으로 사료되어, sk로 변경을 희망합니다.
간단하게 웹서핑, 와이파이 위주로 쓰신다면
비대칭 망이라도 불편함 없이 사용하시더라구용~!ㅎㅎ
그럼 SK인터넷 기준으로 월요금과 사은품을 살펴보겠습니다.
1. 인터넷 요금제 선택
가족분들께서 쓰고계신 SK핸드폰이 총 4회선이라면
100메가 일반인터넷이 아닌 -> 기가라이트(0.5기가)를 추천드립니다.
기가라이트(0.5기가)를 추천하는 이유는
100메가를 택하시는 것보다 0.5기가를 택했을 때의
할인액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요금 할인액을 비교해 보면,
* 온가족플랜 4회선 결합 + 일반인터넷(100메가) 신청시
=> 핸드폰 요금은 각자 4,125원씩 할인받아 총 16,500원이 할인되는데
*기가라이트(0.5기가)를 택하시면
=> 핸드폰 요금에서 각각 5,500원씩 할인돼 총 22,000원의 할인을 받게 됩니다.
5,500원 더 할인 받을 수 있으니 굳이 일반인터넷(100메가)를 택할 필요가 없지요.
물론 기가라이트를 택함으로써 5,500원 요금이 올라가지만?!
핸드폰 요금에서 5,5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체감액은 일반인터넷을 사용하실 때와 다를 바 없습니다.
하여, 인터넷 요금제는 기가라이트를 택하십시오^.^
2.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
기가급 인터넷에 + B tv All 요금제로 가입하시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가급 인터넷 + B tv All 요금제 + 공유기 가입
공유기를 함께 신청하면 월요금에 공유기 요금 1,100원이 부과되지만
인터넷 요금에서 2,200원과 TV요금에서 1,100원 할인을 받습니다.
=> 총 3,3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B tv All요금제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3. 핸드폰 결합상품 "온가족플랜"
① 인터넷 요금 11,110원 할인
② 핸드폰 요금에서 각자 5,500원 할인 (총 22,000원 할인)
③ New TV플러스 할인이 적용돼
명의자 핸드폰 1,100원 + TV요금 1,100원 할인을 받습니다.
이는 인터넷과 TV를 함께 사용할 때 적용되는 할인이에용~!
4. 월요금과 사은품
기가라이트 요금은 20,790원 (핸드폰 + 프로모션 할인 포함)
+ TV는 B tv All + 스마트2 셋탑 기준으로 18,700원 (New TV플러스 + 프로모션 포함)
=> 월요금은 39,490원이 되지요.
사은품 혜택은 상품권 17만원과 현금 23만원이 지급되며 (총 40만원)
인터넷 설치비 22,000원과 TV설치비 13,2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5. 사라져 버린 업체..어찌할 것인가..!
해지 위약금을 지원받기로한 업체가 사라진 지금 참으로 난감하실 거에요ㅠ
말씀해 주셨던 동대전서비스센터_(주)두웰은 도매처(센터)일 뿐이고
실제 영업자는 별개입니다.규모가 작은 곳들은 이렇게 별개로 되어 있습니다.
전화주신 김*민 팀장이 영업자가 되겠죠.
일단 영업자(영업점)으로 본사(LG) 민원을 넣으십시오.
오그래님의 상황을 말씀드리고 영업자의 정보를 전달해 중재요청을 하는 것이죠.
허나..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ㅠ
이미 사라진 업체이고 본사에서 해줄 수 있는 게 없다고 한다면..
어쩔 수 없이 위약금을 납부하고 SK로 가입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정리의 시간!
1) 가지고 계신 정보로 본사로 전화해 민원을 제기하십시오!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ㅠ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
2) SK로 가입하신다면?
4회선을 결합할 수 있기 때문에 100메가 보다는
0.5기가 기가라이트를 택하시는 게 옳아요ㅎㅎ
3) 1번을 취하신 후 본사 피드백에 따라 SK인터넷 가입시점이 정해질 텐데
위약금을 납부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시고
백메가 통해 가입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링크 ▶ https://www.100mb.kr/?TRS=@c345061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오그래님의
문의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부디 본사에서 조치를 취해줬으면 좋겠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