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jerrya****님의 글

인터넷 두 곳 약정 만료 문의

회원님의 사진
  • jerrya****
  • 댓글: 7
  • 조회: 974

안녕하세요?

현재 인터넷 사용현황은 하기와 같습니다.

1) 집 인터넷(LG U+) : 약정 만료됨

2) 오피스텔 인터넷(SK Broadband) : 2016년 8월 초 부터 이용해서 곧 만료됨(100메가에서 했습니다)

 

* 휴대폰은 2)번과 결합하여 조금 할인받다가(SKT), 최근에는 알뜰폰을 사용중이며 tv는 공중파만 봅니다. 따라서 결합으로 혜택은 힘들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인터넷 두 곳 변경 건을 합쳐서 뭔가 혜택을 볼 수 있는 게 있을까요?(명의는 한 사람 이름으로 해야 되나요? 집 인터넷은 제 명의고, 오피스텔 인터넷은 와이프 명의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품질이 두 곳 다 별로여서, 품질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KT가 그나마 나을것 같긴 한데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 의견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jerrya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아마 곧 두 곳의 통신상황 재정비가 필요하여
    겸사겸사 함께 알아보시려는 듯 한데요..

    1) 가족분들 휴대폰 상황
    2) 타사 인터넷 설치가능 여부와 망 상태
    이 두 가지에 따라 유리한 통신사가 달라집니다ㅎㅎ

    헌데...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아무런 상황을 알 수 없는지라
    어떤 선택이 좋을지 설계드리기 어려워서요ㅠㅠ
    제가 먼저 몇 가지만 여쭙겠습니다 +_+
    그래야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할지 찾아낼 수 있답니다.


    1. 결합가능한 직계가족분의 메이저 통신사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혹시라도 메이저 3사 통신사의 휴대폰을 사용 중이신 직계가족분이 계시면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ㅎㅎ


    2.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두 곳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진짜로(?) KT 이동이 해법인지도 확인이 필요해요~!
    KT라면 한국통신 시절부터 광케이블을 전국 각지에 깔아놓은 통신사이자
    현재도 매년 엄청난 예산을 쏟아붓고 있는지라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에 망 품질이 가장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하긴 합니다 +_+
    (아마 요 부분에 대해 잘 알고 계셔서 KT를 특정해주신 것이 아닐까 싶어용ㅎㅎ)

    하여 설치와 망 품질 문제 걱정이 거~~~~의 없지만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확인해보기 위해 주소지를 몽땅 알려주세용
    간혹 KT가 문제있는 경우도 있어서 천하무적은 아니거든요ㅠㅠ

    주소지는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으니
    동/호수가 있다면 꼭꼭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요~^0^)


    3. 두 곳 모두 KT로 가입하신다면
    한 쪽에 "패밀리"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자(子)회선에서 인터넷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_+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요..!
    한 분의 명의로 가입하셔도, 기존처럼 각각 다른 명의로 이용하셔도
    문제없이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요ㅎㅎ


    음.. 통신상황을 재정비하기 전에
    은~근히 고려해보아야할 것이 많지요? ^^;;;

    하/지/만/ 요번에 촥 정리하면
    당분간 또다시 신경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니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실히 짚어보셔야 합니다~!
    그러니 댓글로 두 가지 정보만 알려주세용 +_+

    1) 결합가능한 직계가족분의 메이저 통신사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2)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두 곳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각각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지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저는 jerrya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0^
  • 회원님의 사진 jerrya****
    안녕하세요? 지난번 문의 후 답변을 못드려 죄송합니다. ㅜㅠ

    다시 아래와 같이 정리해서 문의드리겠습니다.
    1) 저와 와이프 둘 다 KT모바일 알뜰폰 사용자여서 결합 할인은 어려울듯 합니다. IPTV도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집 인터넷(제 명의)은 LG U+로 연장하여 사용 중이여서, 오피스텔 인터넷만 변경하려 합니다.
    오피스텔 인터넷(SK 브로드밴드, 와이프 명의) 주소 : **구 **대로 **, ***-****호

    (문의사항)
    a) U+ 인터넷 결합 할인(5,500원) 받으려면 명의가 같아야 하나요?(부부면 되나요?)
    b) 오피스텔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바꾸는 거라서, SKB/KT/LG 대칭/비대칭 여부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LG가 대칭형이면 인터넷 결합 할인 받으면서 바꾸면 될 거 같은데요. 속도는 그냥 100메가면 됩니다.

    그럼 확인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errya****안녕하세요, jerrya님~!
    다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1. 일단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SK와 KT인터넷은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고요~
    LG유플러스는 아파트, 오피스텔의 경우엔
    전산 확인 정확도가 떨어져 기사님 내방 확인이 필요하지만
    2004년도에 준공된 곳이라 아주 특별한 환경이 아닌 이상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 안될 이유가 없습니다 +_+

    다만, LG유플러스로 가입하신다면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저희집에 인터넷이 HFC나 전화선 기반이 아닌 광케이블 기반의 FTTx 망으로 들어오고 있나요?"
    하고 여쭙고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해요~!
    만약 이것이 아니라고 하시면 바로 설치 취소하셔도 문제없답니다.
    인터넷 설치 전에 취소 시 위약금이나 설치비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죠.


    2. 인터넷 속도 느림 원인될 수 있는 요소가 너무나 많기에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원인 찾기가 어렵습니다 ㄷㄷ

    즉, SK인터넷의 원천 망 품질에 문제있는지 몇 가지 확인 및 테스트가 필요한데요..!
    요금 편익을 생각하면 LG유플러스 이동이 유리한 상황인지라
    우선 이동한 후, LG유플러스는 어떠한지 이용해보셔도 나쁘지 않아요 +_+


    3. 이렇게 해서~! LG유플러스로 가입하시면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5,500원(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7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27,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ㅎㅎ


    4. LG유플러스에서는 인터넷만 가입하셔도
    자동으로 공유기를 무상 임대해드리고 있는데요 +_+
    혹여나 엄청난 스펙의 사제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해당 공유기를 쭉쭉 이용하시고,
    임대받은 공유기는 잘 보관만 해두었다가 추후 해지 시 돌려주셔도 문제없습니다.

    또한, 집과 오피스텔의 인터넷 명의자를 달리할 예정이어도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두 분께서 가족임을 증명할 "가족관계증명서"만 있으면 되거든요ㅎㅎ
    즉, 혼인신고가 완료된 상황이면 오피스텔에서 사용할 인터넷은 와이프분 명의로 가입하셔도 무방해요.


    5. 그나저나 LG유플러스에서는 패밀리 제도를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 할인"이라 부르는데요~
    백메가에서 가입신청하실 때 요 할인을 함께 적용해드릴 수 있으면 참 좋겠지만..
    적용 권한이 LG유플러스 본사에만 있고,
    가입자분 본인 확인이 필수라 꼭 직접 요청해주셔야 합니다ㅠ

    즉,
    인터넷을 무사히 설치받으시면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전화하시어

    "두 곳에서 LG인터넷을 사용 중이라
    이번에 설치받은 곳에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를 적용받으려고 합니다~"
    라고 한 말씀만 해주세요 +_+
    그러면 LG유플러스 본사 상담원분이 찰떡같이 알아들으시고 촥촥 진행해주실 거예요.

    참고로 적용시점으로부터 할인이 시작되기에
    설치 후 최대한 서둘러 요청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LG유플러스 이동이 유리~!

    2) 다만, 혹시 모르니 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망 상황을 여쭙고 설치 진행 여부를 결정해주세요 +_+

    3) 두 분께서 혼인신고가 되어 있다면 와이프분 명의로 가입하셔도
    인터넷 가족끼리 모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와이프분과 상의도 필요하시겠죠?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jerrya****
    초고속 답변 감사드립니다^^

    와이프와는 상의가 끝나서 오피스텔 인터넷을 LG U+로 변경하려고 합니다.(100메가, 공유기 무상임대)
    1) 신청하는 링크가 따로 있나요?
    2) 기존 사용 인터넷(SKB) 해지 관련하여, 요즘은 휴대폰 번호이동처럼 인터넷 설치 시 자동 해지가 가능하다고 하던데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여기서 궁금한 점은, 위에서 말씀해주신대로 기사님이 오셨는데 혹시 비대칭형 인터넷이라면 고민해 봐야 할것 같은데 그 때 설치를 취소해도 기존 인터넷이 먼저 해지되어 있지는 않겠죠?

    그럼 확인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errya****자동 해지라 함은 "원스톱전환서비스 (OSS)"를 말씀주신 걸텐데요~
    이 제도를 통해 따로 사용하시던 본사에 연락할 필요없이 자동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시간되실 때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용~!? +_+

    [참고링크글]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만약 혹~~~여나 비대칭 문제가 있어서 취소하는 경우엔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이 해지되지 않기에
    요것은 전혀 우려치 않으셔도 되어요ㅎㅎ

    새로운 인터넷 개통(설치)완료되어야 -> 기존 인터넷이 해지되어
    취소 시 기존 인터넷이 해지될 염려가 없기 때문이지요.


    마지막으로 가입신청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신청서 작성]을 하시거나
    1544-5823 번호로 연락주셔도 되지만
    전화 전담 상담원분이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어서
    또다시 상황을 말씀해주셔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유리한 방안이 있을까봐 이런저런 정보를 여쭈울 것이기 때문이죠 ㄷㄷ;)

    하여 가입신청하실 때 언제든지 통화가 가능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jerrya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분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연락드리기에
    편하게 상담 및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 ( *˘ ³˘)♡

     - 링크: https://www.100mb.kr/?TRS=@c342063

    요기요~ㅎㅎ


    혹은 통화하기 편하신 시간대가 있으면
    댓글로 시간과 함께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셔용..!
    제가 미리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평일은 오전 9시 ~ 오후 18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 ~ 오후 14시까지 상담 가능해요 +_+
  • 회원님의 사진 jerrya****
    감사합니다. 상담사 분과 통화 완료 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errya****오옷ㅎㅎ 어찌되었는지 알려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혹~~시 진행 중 문제 있거나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언제든 이곳에 말씀 남겨주세요 +_+
    도움드릴 수 있는 내에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고럼, jerrya님~! 즐거운 불금 보내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