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안녕하세요 [1]
여행가쟈
작성일 : 19.07.01 조회수 : 63
현재
KT 사용중이고 프리미엄 가족 결합 할인 이용 중 입니다.
인터넷과 TV 결합 약정은 올해 7월 10일에 만료될 예정입니다.
재가입과 동시에 500M 에서 100M로 바꾸고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기가를 쓰는데도 너무 안터져서 돈을 날린 기분입니다)

3사람의 휴대폰 (비디오 on 부가세포함 69,000원 2명 / 1명 LTE데이터 76.8)
인터넷1 (기가 인터넷 최대 500M)
tv1 (tv슬림)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100M로 바꾸면서 재가입시 좋은 조건 있을까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동시에 한명이 분가하면서 인터넷을 가입하려고 하는데 1년약정으로 하려고 합니다. kt 패밀리로 이용해서 100M를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른 통신사로 가입하거나 다른 요금제로 가입하는게 더 유리할까요?

댓글 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19.07.0119년 07월 01일, 18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여행가쟈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아마 여행가쟈님댁에 통신상품 재정비가 필요하고
    다른 가족분댁에 새롭게 인터넷이 필요하여
    각각 어찌 이용하시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신 듯 한데요 +_+
    말씀주신 내용을 토대로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1. 가족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그대로 이용할 예정이시면
    인터넷과 TV도 쭉쭉 유지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타사 이동으로 받을 신규가입 혜택(사은품)보다
    KT를 유지하여 절감될 가계통신비가 훨씬 크기 때문이지요♡


    2. 댁에서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단말기에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주로 웹서핑을 즐길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요것이 인터넷 대역폭을 어마무시(?)하게 잡아먹는 것이 아닌지라
    100메가급 vs 기가급 속도 차이를 거~~~의 체감할 수 없고요^^;
    기가급을 사용한다고 해서 와이파이 신호가 더 세지는 것도 아닙니다ㅠㅠ

    와이파이 문제 원인은 크게 4가지라고 볼 수 있는데
    이 중 하나가 원인일 수도 있고요~!
    여러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일 수도 있어요^^;

    1) 공유기 스펙의 문제

    와이파이를 제어(?)하고 관할하는 주최자는 와이파이 공유기인데요..
    이 공유기도 엄밀히 말해 하나의 컴퓨터입니다.
    즉! 공유기 성능이 떨어지면 자연적으로 속도가 저하되는 것이죠ㅠ
    접속량(연결대수)이 많아지면 더 심해집니다.

    마치 저가형 컴퓨터에서 멀티태스킹(여러 프로그램을 동시에 돌리는 것)을 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어요ㅎㅎ


    2) 본질적인 인터넷 속도의 문제

    공유기도 근본적으로는 유선 인터넷에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유선 인터넷의 품질 자체가 나쁘면 ->
    이에 연결된 공유기도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해요.


    3) 설정(세팅)의 문제

    공유기의 설정을 잘못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채널 간섭이나 기타 등등.. 문제가 다양한데요~!
    사실 이 문제는 일반 사용자 레벨에서는 거의 일어나지 않아요 +_+
    세부 설정을 잘못 건들여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세팅 자체를 건드리지 않으면 문제도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지요ㅎㅎ


    4) 환경의 문제

    와이파이는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근거리 무선 통신망"이에요~! 말그대로 근거리용이죠^^;

    즉!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는 주파수이기에
    와이파이 공유기가 저~~~멀리 구석에 설치되어 있어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다면 (또는 문/벽등의 장애물이 많다면)
    전파가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ㅠ
    하여 신호가 약해지는 만큼 속도가 저하될 수 있어요.


    이 중에 제가 주목하는 부분은 "1번"입니다 +_+
    공유기를 크게 신경쓰지 않아 노후화 혹은 성능 문제를 겪는 분들을 많이 뵈었거든요..
    (저도 한 공유기로 4년 넘게 사용한 시절(?)이 있었습니다ㅠ)
    게다가 KT라면 워낙 인터넷 망 품질이 짱짱한(?) 통신사로 유명하여
    유선 품질 문제일 가능성은 아주 낮아보여요.

    하여 공유기를 구입한 시점과 모델명을 알려주시면
    이번에 바꿀 때가 되었는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3. 해지 후 -> 동일한 통신사로 신규(재)가입하려면
    3개월이라는 유예기간이 필요해요.
    즉, 여행가쟈님께선 아쉽게도 재가입이 불가하기 때문에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을 챙기심이 좋습니다 +_+

    요것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라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다만, 재약정 권한은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는지라
    백메가에서는 아쉽게도 진행해드릴 수가 없고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전화해주셔야 합니다ㅠㅠ
    본사로 전화하실 때에는
    "계속 쓸지, 타사로 몽땅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심이 좋습니다♡

    해지신공은 100% 통하는 것이 아니어서
    조금이나마 혜택을 받을 수도, 못 받을 수도 있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든든한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4. 가족분께서 인터넷이 1년만 딱 필요하시다면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더욱 유리해요~!
    단기약정으로 이용하셔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거든요 +_+

    다만, 1년약정 가입 권한은 본사 고객센터에서 독점(?)하고 있는지라
    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해주셔야 하고요..!
    1년약정 시 모뎀료 3,300원이 함께 부과되어
    패밀리 가입 시 100메가 인터넷 16,500원 + 모뎀료 3,300원
    => 19,8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ㅎㅎ

    만에 하나 인터넷을 쭉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3년약정으로 가입하시어 사은품 혜택도 챙기시고
    모뎀료도 면제받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여행가쟈님댁에는 KT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2) 다만, KT신규가입이 불가하니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받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3) 와이파이 문제는 공유기 노후화 혹은 성능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니
      공유기를 구입한 시점과 모델명 이름을 알려주세용 +_+

    4) 인터넷이 1년만 필요한 가족분께서는 "패밀리" 가입이 최고예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댓글로 공유기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요 녀석(?)이 문제가 맞는지 확인해보고 설명드리겠습니다^^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46]
신정권 04-03 04-03 조회 310586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28]
김사라 01-30 01-30 조회 367189
85721 Skt 사용중입니다
등업신청 02:36 1시간 11분 전 조회 3
85720 약정 만료가 다가오는데 어떻게 하는게 이익일까요?
씨랄라 01:57 1시간 50분 전 조회 10
85719 SK 온가족할인 가입 문의 드립니다
Lenar 01:10 2시간 37분 전 조회 19
85718 약정이 2개월남았습니다
파스크란 10-18 10-18 조회 19
85717 KT인터넷 품질 장애 문의입니다
crazy**** 10-18 10-18 조회 18
85716 가입 이후 휴대폰 결합시 약정기간 문의
세이지 10-18 10-18 조회 11
85715 티비
sj**** 10-18 10-18 조회 11
85714 가입문의 드려요
도토리 10-18 10-18 조회 13
85713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markdon**** 10-18 10-18 조회 8
85712 요금이 차이가 나서 올만에 문의드려봅니다
물랑루즈 10-18 10-18 조회 16
85711 3년 약정이 다끝났다고 연락와서 문의드립니다
메티스 10-18 10-18 조회 38
85710 3년약정이 끝나갑니다.
leekangh**** 10-18 10-18 조회 19
85709 SK 인터넷 설치를 고려중인데 온가족 할인과
항상웃음 10-18 10-18 조회 29
85708 약정 기간 끝나서 인터넷 + 티비 가입 할려구합니다.
시시미 10-18 10-18 조회 31
85707 3년 만기 문의 드립니다
Shine 10-18 10-18 조회 25
85706 인터넷 회선 추가 문의
쿠랑 10-18 10-18 조회 27
85705 3년만기가 끝나갑니다.
이성준 10-18 10-18 조회 36
85704 CJ 헬로쪽으로 재약정 문의드립니다.
붉은숨결 10-18 10-18 조회 21
85703 이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박혜미 10-18 10-18 조회 22
85702 티브로드 이용중인데요~ 인터넷속도 올릴수있는지문의[1]
amg 10-18 10-18 조회 23
85701 3년 만기 문의드립니다.[1]
sonim**** 10-18 10-18 조회 65
85700 인터넷 약정완료 후 변경 혹은 재약정 문의[1]
리묘림료 10-18 10-18 조회 51
85699 결합 시점 문의[1]
golde**** 10-18 10-18 조회 22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