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빔****님의 글

교체인가? 유지인가? 대처방안 좀 알려주시비시요

회원님의 사진
  • 빔****
댓글 1
  • 조회 1,410

안녕하세요 상담드리고자 몇자 적어봅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현재 kt 를 2000년 6월부터 죽 사용하고 있습니다. 3년약정등을  여러번 되플이 중 현재는   3+1년 약정 긑난 후

tv와 인터넷 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버전이라 딱히 상품명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100메가 인터넷과  tv 실속형(? :골프제외 지상파케이블 스포츠만 가능)

입니다.

제가 오늘 열받은 이유는 문득 요즘 요금이 좀 나온다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아래 부가세 포함)

인터넷 100 메가 33,000 원 중 12,100원 할인  20,900 원 ,tv는 13,200 원 중 5,720원 할인  7,480원 총  28,380원 입니다.

문제는 인터넷이 저는 100메가로 알고 있고 죽....근데 오늘 상담사가 50메가랍니다. ...엥  그런것도 있남....

근데 지금 본인들이 팔고있는 상품에는 100메가가  월 22,000 원에팔고 있습니다. 그럼 자기들이 생색내던 장기할인하면 저는 11,000원에 이용해야하는데 할인받고도 2만원돈을 내고 있었습니다. .. 내가 따졋습니다. 장기고객에 대해 어떻게 우롱하냐고

근데 하는 말이 그전에 상품소개등을 다 했답니다. 1년전 약정 연장시..그래 들었습니다. 기가 처음나오고나서 대대적인 선전을 하면서 ..그럼 내꺼는 뭐냐..100메가다 기가가 더 좋다... 근데 50메가랍니다...그럼 100메가 금액은 변동해서 쓰라고 애기를 해주던지....정말 우리나라는 장기고객은 호갱인가봅니다.

현재 4인가구인데 sk 핸폰 쓰고 있습니다. 핸폰은 3통합30년이 넘고 온가족 할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skb로 갈아타야하는지요..

갈아타면 어느 구성으로 해야하는지요...

그리고 이런 kt의 곰수에 대해서 어떤 대처방안이 있는지 팁 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빔코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우선 오랫동안 쭉 이용해주신 감사한 사용자분들을
    더 우대해주어야 하는 것이 마땅한 도리일텐데요..
    통신사들이 신규가입 유치에 더 혈안되어(?) 있다보니
    장기고객 우대를 받기가 참 어렵습니다^^;;;

    이는 통신사 뿐만 아니라 다른 곳도 별 다를 것이 없어요.
    온라인 쇼핑할 때 "신규가입 할인쿠폰 지급"을
    흔하게 볼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증거(!?)라고 볼 수 있겠지요?ㅠㅠ
    게다가 통신사들이 역마진을 허용하지 않고
    저렴하게 이용 중인 경우엔 타사 이동이 쉽지 않다는 것을
    본사 상담원분들도 잘 알고 계셔서 점점 덜 적극적으로 붙잡는 일이 대부분이에요. 크흡...


    1. 아마 말씀주신 상황을 미루어보아

    1) 빔코님께서 가입하신지 오래되어 인터넷을 구형 상품을 사용 중이시고

    2) 이전에 재약정하실 때 KT 본사 상담원분이
    빔코님이 실사용 중인 인터넷에 대해서는 소상하게 설명해주지 않은 채
    더 기가급 인터넷이 나왔으니 요것으로 바꾸어 이용해주시라~하고 권유드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통신사의 고객센터는 "전문적 고객상담센터" 라기 보다는 "영업조직"인지라 실적압박이 있거든요ㅠ

    아무리 그래도.. 50메가급 구형상품 및 구형 망은 소멸된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어련히 장기가입자분에 대한 예우를 갖추고 ->
    100메가급으로 변경해주었어야하는 것이 마땅한데 참 안타깝습니다ㅠㅠ

    더욱 안타까운 것은 최초 가입한 계약이 구형상품이고
    이 상품 그대로 재약정해서 계속 사용하신 거여서 이에 따른 보상받기는 어려울 것이에요.
    계약(청약)이 참으로 융통성이 없습니다^^;
    이는 원칙을 꼭 지킨다는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크나 큰 단점이 되지요ㅠ


    2. 음.. 현재 시판되어있는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100메가+TV상품이 3만원 중후반대여서
    요금만 딱 생각하면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긴 하나
    "온가족할인"으로 총 가입년수 30년 이상을 쌓으셨으니 ->
    이번 기회에 SK로 몽땅 이동하는 것이 더욱 이득이에요 +_+

    1) 월요금을 쪼끔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2) 신규가입 혜택(사은품)까지 취득할 수 있는 데다
    3) 신형 상품으로 사용할 수 있거든요ㅎㅎ
    4) 게다가 인터넷을 100메가급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변경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3. 그런데 말입니다..
    그냥(?) SK로 가입하시면 아니되고요^^;
    댁에 SK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떤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를 먼저 확인해보셔야 해요~!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하실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어서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내어 읽어주세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곳의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로 가입해도 괜찮을지 확인해보고 더 소상하게 설계드리겠습니다 +_+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요~!)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지라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ㅎㅎ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너무나 안타깝게도 지금 상황에 대해 따로 대처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ㅠ

    2) 지금 상황이라면 차라리 가족분들 휴대폰 상황에 맞추어
      SK로 이동하는 편이 더 이득이에요.

    3) 다만, 댁에 SK인터넷 설치불가 혹은 망 품질 문제가 있으면 난감한 상황이 되어
      이를 먼저 확인해보고 결정해주셔야 해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댓글로 주소지만 딱 알려주시면 SK로 가입하셔도 괜찮을지,
    어떤 조합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이득일지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