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blog님의 글

LGU 인터넷 TV 관련 문의

회원님의 사진
  • blog
  • 댓글: 9
  • 조회: 1,403

안녕하세요

 

현재 LGU 인터넷 TV 100MB와

LGU 핸폰 요금 5만원대(기기값 포함) 2대, 3만원대 1대, 8만원대(기기값 포함/무제한요금제) 1대 등

핸폰 4대를 결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이 100MB로 네트워크가 자주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다 보니

속도감이 떨어지는 것 같고 사용상에 문제가 있어서

업그레이드 또는 바궈야 할 것 같아서 문의합니다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LGU 인터넷 TV를 광기가:슬림(500MB) 또는 광기가(1GB)로 갱신할 경우

위 2종류를 구분해서 월 요금이 얼마인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갱신할 경우 귀사에서 제공하는 사은품 등은 무엇이며 어느정도 제공하는지요?

 

행복한 시간 되세요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blog님,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
    먼 길까지 들러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시고 감사할 따름입니다ㅎㅎ

    남겨주신 내용을 쭉~읽어봤는데요,
    사용중인 LG인터넷 끊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계셨네요ㅠ.ㅠ

    우선 끊김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는 게 첫번째입니다.
    100메가급 인터넷을 사용함으로써 대역폭이 좁아 끊기는 문제가
    발생했다면 blog님 말씀대로 더 빠른, 대역폭이 더 넓은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함으로써 문제가 해소될 수 있지만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되고 있다면 기가급 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 해도 문제는 지속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blog님 댁의 LG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기사님이 방문해 손봐도, 기가급 인터넷으로 변경하여도,
    공유기를 교체하여도 끊김 문제는 지속될 거예요ㅠ
    인터넷 망을 대칭형으로 바꿔주지 않는이상..흡..


    그/래/서 몇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테일한 상황을 파악하고 알맞는 방향으로 안내드리기 위함이지용~!

    질문1) Blog님 댁 주소를 알려주세요~!
    LG인터넷 망을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며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마세요ㅎㅎ


    질문2)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LG핸드폰의 남아있는 약정 기간을 알려주세요.
    이 중 통신사 이동이 가능한 핸드폰이 있다면 총 몇 대인지,
    해당 핸드폰은 어떤 요금제를 쓰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질문3) 평소 인터넷을 쓰실 때 자주 끊겼다면 랜선을 연결한(유선) PC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끊김 문제가 발생했는지요?
    아니면 핸드폰 또는 노트북, 태블릿으로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때만
    끊겼었는지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4) 집에서 쓰시는 컴퓨터, 노트북, 핸드폰, 태블릿
    단말기 대수를 알려주세요~!


    질문5) LG인터넷 약정기간은 만료되었나요?!


    질문6) 그간 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 끊김 문제로
    기사님 A/S 방문 요청을 하신적이 있으신지요~?


    질문이 좀 많지요?!ㅎㅎ
    허나 꼼꼼하게 확인하고 방향을 잡아드리는 게 좋으니 꼭 댓글 남겨주십시오.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그럼 blog님 댓글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blog
    자세한 안내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1. 전주시 덕진구 **로 ***, ***/***

    2. 현재 약정기간이 8개월 정도 남아 있으며 통신사 이동은 고려하지 않고 있음
      LTE / 데이터일반 3대,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88 1대

    3. 주로 랜선 연결한(유선) PC 사용시 발생
      태블릿 사용시에도 발생한 적이 있음

      주로 오전시간에 PC 1대(유선)와 태블릿 1대(와이파이)에
      자동 응용프로그램을 가동 시켜 놓고 외출했다 돌아오면
      PC의 자동 응용프로그램이 네트워크 접속 차단이란 메세지와 함께 중단되어 있음

    4. 컴퓨터 1대(유선), 태블릿 2대(와이파이), 핸드폰 4대

      야간에는 PC 1대, 태블릿 1대, 핸드폰 2대 동시 사용할 때가 있지만
      네트워크 끊김이 발생하는 오전 시간에는 위와 같이 2대만 사용함

    5. 인터넷(19요금제)+IPTV(일반형) 약정기간 만료되었음

    6. 방문 A/S 받은 적 있음(셋톱 U+tvG 4k UHD 교체) : 개선 안됨

    7. 인터넷 기가슬림안심 500M이상과 및 IPTV 는 베이직 또는 U+tv프리 무선IPTV 결합으로
      사용중인 기존 인터넷을 해지후 신규 가입신청하거나 갱신을 고민 중임 
       
    8. 추가문의 : LGU에서 신규가입 이밴트가 진행되고 있기에 문의 드려봅니다
      1) 기존 LGU 인터넷(19요금제)을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거나
          현재 가입되어 있는 인터넷과 IPTV를 해지하고
          바로 인터넷+IPTV 가입신청을 할 경우 신규가입에 해당될까요

      2) U+인터넷(기가슬림안심 500M이상)과 U+tv프리 무선IPTV 결합시 요금 등 비용은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blogblog님, 빠르게 댓글 남겨주셨네용^.^

    먼저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확인해 보니
    100메가, 0.5기가 광기가슬림을 설치할 수 있는 곳으로 조회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아파트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대칭/비대칭 여부를
    전산으로 조회할 수 없어요ㅠ

    LG는 아파트나 오피스텔이라면 뭉뚱그려 "광랜"이라고만 표기되기 때문이에요.
    일례로 "광랜"으로 확인된 곳을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다시 확인해 보니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는 경우가 있었거든요.
    기사님 방문시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을 봤을 땐 인터넷 순단, 렉, 속도느림 문제가 아닌
    "네트워크 접속 차단" 문제로 끊김이 발생했다고 말씀해 주신거지요?!
    그렇다면 100메가급 인터넷을 사용함으로써
    대역폭이 좁아서 발생하는 문제가 아닌 것으로 추측됩니다.

    "네트워크 접속 차단" 메시지를 띄운 주체가 누구인지를 알아야 해요~!

    즉,
    1) 운영체제 레벨에서 띄운 문제인지? (O/S 방화벽)
    2) 백신이나 사설 방화벽 레벨에서 띄운 메시지인지? (보안용 응용프로그램)
    3) 해당 응용프로그램 레벨에서 띄운 메시지인지? (해당 응용프로그램의 정책 문제)
    4) ISP에서 KFI(통신사업자의 합리적 트래픽 관리)에 의거하여 띄운 경고 메시지인지? (ISP의 정책 문제)

    또한 셋탑박스 U+tvG 4k UHD 교체 사유로 기사님 내방했을 때,
    이 문제(네트워크 접속 차단)도 겸사겸사 점검 받으셨다는 것이죠~?!

    통신사 엔지니어(기사님)가 만능 해결사는 아닙니다ㅠ
    보통 이러한 문제는 서버 대 클라이언트 레벨, 혹은 운영체제 레벨에서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엔지니어님들도 해결못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에요 (해결할 의무도 없구요.)
    하여, "네트워크 접속 차단"을 한 주체를 확인해 주시겠어요~?
     
    그리고 두가지 더 있습니다.
    ① 오전시간에 가동 시켜두는 자동 응용프로그램은 무엇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② 태블릿 사용시 끊김 문제가 발생했다면 와이파이 연결 순단 현상이 발생한 것인지
    이에 대해 꼭 댓글 남겨주십시오 :)


    자, blog님 상황에서는 사용중인 LG를 해지하고
    다시 LG로 신규가입하시는 건 불가합니다.
    현재 3사 통신사 모두 동일 통신사는 3개월 이내에
    신규가입을 못하게 막아뒀기 때문이에요.

    상품을 다르게 가입하셔도, 명의를 다르게 변경하셔도
    설치하는 주소가 똑같고, 결합했던 핸드폰 내역, 요금 납부자 명의 모두
    살펴보며 편법가입을 가려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blog님께서 LG인터넷을 유지하길 원하신다면
    재약정 하실 수 밖에 없어요ㅠ


    참! 따로 말씀하신 U+ 프리 무선 IPTV는 굳이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미리 TV프리를 살펴보셨을 텐데 TV프리는
    액정이 달린 셋탑박스로 보셔도 무방합니다ㅎㅎ;;

    TV프리를 이용하신다면 "기기(태블릿)"의 단말기 값이 따로 청구됩니다.
    광기가슬림(0.5기가)를 이용하신다면 단말기 값이 237,600원이며,
    36개월 할부로는 6,600원이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가입하는 TV요금제의 요금도 함께 청구됩니다.
    예를들어, 베이직 요금제로 가입하신다면 12,100원으로
    매월 납부하는 TV요금은 18,700원이 됩니다.

    또한 집에서 시청하는 TV수상기에는 따로 연결하지 못하기 때문에
    TV수상기로도 TV를 시청하길 원하신다면 TV프리 외에
    TV에 설치되는 셋탑박스 1대가 더 필요합니다.

    집안에 있는 공유기와 연결하면 태블릿으로 IPTV를
    시청할 수 있으며 외부에서는 와이파이를 잡아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지요.
    허나.. 단말기 값이 비싸기 때문에 굳이.. 꼭 필요하신 게 아니라면
    TV프리는 함께하지 말아주세요ㅠ

    blog님께서 보유하고 태블릿이 있으니
    TV를 다시보거나 시청하길 원하신다면 차라리 푹(pooq)이나
    티빙과 같은 플랫폼 이용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하나씩 짚어드리다 보니 이야기가 길어졌습니다.
    위 요청드린 세가지에 대해 꼭 댓글 남겨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blog
    답이 될지 모르지만 적어 봅니다
    1. 속도 문제도 있지만
      주는 인터넷 통신 접속 연결 끊김 현상 발생이 문제입니다

      끊김 현상 발생 후 인터넷 통신이 연결되면
      인터넷익스플러는 자동 재실행되어 정상화 되지만
      기타 응용프로그램은 실행 중이다가 중단된 상태로
      자동 연결이 안되어(응용프로그램의 문제...?)  이를 종료한 후
      재실행하여 인터넷 통신을 연결 접속해야 합니다

    2. A/S 기사님 방문시 즉 1) O/S 방화벽, 2) 백보안용 응용프로그램, 3) 해당 응용프로그램의 정책 문제
      4) ISP의 정책 문제 등은 점검하지 아니하고 셋톱 교체만 했습니다

    3. 네트워크 접속 차단한 주체 확인.....글쎄요.......?

    4. 증권사(키움, 대신 등) HTS, 주식전문가 만든 주식자동매매프로그램

    5. 태블릿은 와이파이 연결 순단 현상으로 생각됩니다

    6.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핸드폰이 인터넷과 결합되어 있어서 통신사를 갈아타기엔 걸림돌이 많고
      속도와 원인이 무엇인지 알수는 없지만 끊김 현상도 해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속도가 광랜(100M )보다 기가슬림(500M)이 빠르고
      끊김 현상도 제거할 수 있다면 인터넷을 기가슬림 500M로 변경하고
      핸드폰 요금이 추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터넷, IPTV, 핸드폰을 결합하는 상품으로 갱신해야 될 것 같네요

      소비자에게 유리한 방법과 요금 등 제반 비용 안내 부탁 드려 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blogblog님, 좋은 아침입니다^.^

    말씀해 주신 상황을 봤을 땐 네트워크 순단이 발생하는 것이고
    네트워크 순단이 발생할 때 -> 특정응용프로그램 혹은 운영체제 레벨에서
    경고 메시지를 송출하는 것입니다.

    허나.. 이전에 설명드린 그대로 "누가" 메시지를 띄우는 지 확인하지
    못한다면 단서가 너무나도 부족해서요ㅠ

    물론 궁극적인 원인은 네트워크 순단입니다.
    네트워크 순단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밝혀내는 것이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 될 텐데 이를 찾아가기 위해서는 단서들이 필요하죠~!

    네트워크의 세계, 그리고 컴퓨팅의 세계는 복잡한 것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단순하게 문제 해결을 하기가 힘듭니다ㅠ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한다는 메시지를 송출하는 주체를
    확인하는 것이 힘든 상황이시라면 제가 blog님께
    그 밖의 여러가지 단서를 묻기도 제한되지용ㅠ.ㅠ

    이전에 기사님이 방문하여 단순 셋탑박스 교체만 했다면 (다른 점검X)
    기사님 호출을 통해 문제 원인을 확인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당~!

    P.S
    수많은 네트워크 순단 원인 중 하나가
    DHCP 리스(임대) 시간을 늘리는 것인데 이를 행해보시겠어요~?!
    임대시간을 늘려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기사님을 소환해(?) 주십시오!
    (DHCP 임대시간이 짧게 설정되어 있으면 임대시간이 지나고
    IP를 재할당 받으면서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곤 하거든요!)


    이어서 blog님 댁에서 쓰실 인터넷은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LG핸드폰을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요금 할인을 생각했을 땐 LG를 유지하시는 게 맞습니다.
    즉, 재약정 하는 것이죠.

    그러나 인터넷이 끊기는 문제를 겪고 계시지 않습니까?!
    100메가 인터넷을 0.5기가 광기가슬림으로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인터넷 요금제 변경하기 전에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 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blog님께서 겪고 있는 문제는 단순하게 광기가슬림으로 업한다고 해서
    해결될 것으로 보이진 않거든요~!

    문제 해결이 먼저인 또 다른 이유는
    광기가슬림으로 변경해버리면 같이 설치되어 있는
    공유기가 LG공유기라면 기가급 공유기로 교체되면서
    공유기 약정기간이 3년으로 갱신됩니다.
    (인터넷은 요금제를 변경한다고 해서 약정기간이 3년으로 갱신되지 않아요!)

    계속해서 LG인터넷을 쓰신다면 약정기간이 갱신되는 게 문제 없겠지만
    기사님 방문 후에도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인터넷을 해지하고 타 통신사로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LG인터넷 해지하면 교체된 공유기의 약정기간은 3년이 시작되었기 때문에
    해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위약금 부담을 안겨드리고 싶지 않은 마음에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상황에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죠.
    그리고 문제가 해결되면 그 때 광기가슬림으로 변경하고
    재약정 하시어 혜택을 챙기셔도 되구요^.^

    결국 제가 제시해 드리는 방향은!
    1) 기사님 A/S 방문 요청
    2) 문제가 해결된다면 -> 그 때 재약정하며 광기가슬림으로 변경!
    3) 반대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 타 통신사 이동을 고려할 수 밖에 없어요ㅠ

    정리 결과는 이렇게 되겠습니다^.^
    우선 기사님 A/S 방문 요청 먼저 해주시겠어요?!
    후에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아니면 그대로 지속되고 있는지
    말씀해 주시면 blog님께서 가셔야 할 길을 모색해 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blog
    자세하고 친절한 상담에 감사드립니다

    1. 순단 발생시 특정응용프로그램 혹은 운영체제 레벨에서 경고 메시지를 송출하는 것...
      "누가" 메시지를 띄우는 지 확인할 수 있는 못한다면 단서가 너무나도 부족 하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확인해보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2. 그리고 DHCP 리스(임대) 시간을 늘리는 방법이 있다고 했는데 어떻게접근해서 하면 되나요?
        일전에 네트워크 속성 등에 들어가서 KT기준 방법으로 DHCP 임대시간을 늘려 보려 했는데
        LGU 인터넷은 방법이 틀리는지 DHCP 임대시간 갱신하는 옵션이 안보여서 포기한바 있습니다

    3. 먼저 알려 주신 방법대로 문제 해결에 노력한 후에 갱신방법을 고민해야 될 것 군요
      위 1, 2 에 대한 확인 및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나 참고할 만한 정보가 있으면 좋겠네요

    행복한 시간 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blogblog님께서 남겨주셨던 댓글을 다시 살펴보니
    말씀해 주신 상황으로 봤을 땐
    네트워크 차단 메시지를 띄운 주체는 증권사 응용프로그램입니다만..!
    평소 태블릿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사용했을 때에도
    순단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에 기사님 방문 통해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DHCP 임대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헙..
    LG유플러스 공유기 쪽 정보를 확인해 봤는데 하필 DHCP 임대 시간 설정이 아에 없더군요;;

    아이코.. blog님 선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 기사님 소환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기사님 방문 후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 된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끊김 문제를 야기하는 게 무엇인지 너무 궁금하거든요!!
  • 회원님의 사진 blog
    기사님 방문했는데 공유기 교체하고 ping  테스트, 와이파이 로그 기록, 전원 설정 등을 확인 후
    인터넷 통신 연결은 문제가 없고 PC 또는 기타 다른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며
    이런 현상이 다시 발생하면 연락 달라며 방문 A/S 종료했어요

    1년전 방문 때는 셋톱 교체하고 이번에는 공유기 교체를 했지만
    순단 원인이 뭔지 답을 얻지 못해 답답할 뿐이네요

    다시 한번 지켜보다가 순단이 발생한다면 또 다른 대응이 필요할 것 같네요
    참! 인터넷은 대칭형이라고 하네요

    기분 좋은 하루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blog장애신고 후 기사님이 빠르게 방문하셨네요!
    헌데, 문제의 원인을 찾지못했다니ㅠ.ㅠ

    기사님이 확인했음에도 문제가 없었다면
    범인은 주식 매매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프로그램을 작동하다가 다운되거나 문제가 있을 때
    네트워크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깐요.
    이 프로그램을 쓰시는 분들이 있다면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하십시오~!

    혹, PC 문제로 추측한다면 다른 단말기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가능하시다면 지인분 또는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노트북을 잠시 빌려와 인터넷을 사용해 보시는 거죠.
    그리고 사용중인 프로그램도 돌려보고 끊기는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노트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 했을 때
    똑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범인은 주식 매매 프로그램이겠지요.
    그리고 한가지 더...! 프로그램을 돌리지 않았을 때
    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 순단 현상이 발생하는지 체크하세요.
    증상을 체크해 둔 후에 문제가 지속되어 기사님이 재방문하게 된다면
    그 때 발생한 문제를 이야기하고 원인을 파악하면 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