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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스피커 (U 플러스) 지급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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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언
  • 댓글: 9
  • 조회: 851

3월 30일 재약정 하면서 AI 스피커 받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다만 많이 밀려있어서 5월 중순에 받을 수 있을거라고 했습니다. 오늘 다시 전화해보니 저에게 IOT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아서 AI 스피커를 줄 수 없다고 하네요. 

 

제가 녹취록 듣고 싶다고 하니, 당장은 녹취본을 찾을 수가 없어서 찾으면 연락 주겠다고 하네요. 

 

엘지유플러스!!! 왜 이러는 걸까요?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님! 안녕하세요~?!
    낯익은 닉네임이 보여 달려왔사옵니다~!
    지난 3월쯤 길고 긴 대화를 나눴었잖아요^.^

    [이전 문의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20387
    남겨주셨던 글 링크도 살포시 띄워드립니다~!

    지난 3월 재약정 하실 때 함께 지급해 준다고
    안내 받으신 스피커를 아직 받지 못하신 상황인데
    IoT를 신청하지 않아 스피커를 제공할 수 없다니요;;

    본사 상담원 설명대로라면 애초에 재약정 하실 때
    즉, 지난 3월에 스피커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안내드리는 게 맞습니다.
    헌데 그런 이야기는 1도 하지 않고 5월에 지급해 주겠다고 했잖아요?
    마냥 기다린 서언님께 이게 무슨일입니까..제 3자인 제가 봐도 참 황당합니다;;

    이전에 나눈 대화를 살펴보니 서언님께서 말씀해 주신 내용 중
    "엄청 빠른 말로 상담사의 설명을 들어 잠시 정신을 잃은 틈을 타서
    재약정 내용 중 IOT 설치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나중에 알았습니다.
    이상하게 한 달 요금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 다시 확인해보니
    IOT 가입하는 걸로 상담사가 계산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IOT는 제외하고 재약정 했습니다.
    그러니 상품권을 30만원에서 28만원으로 내렸습니다.
    IOT 가입하면 30만원 줄 수 있다고 했지만 포기했습니다"라고 말씀해 주셨었어요.

    이 때 IoT를 신청하지 않는다고 하니 사은품을 2만원 빼버렸고
    AI스피커를 함께 제공하지 않는다는 안내를 받지 못하셨기 때문에
    재약정 하실 때 약속한 AI스피커는 지급되어야 하는 게 맞습니다.

    우선 확실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난 3월에 통화하실 때 당시 녹취록이 필요합니다.
    (확인할 필요도 없어 보이는 상황을 확인해야 한다니 참으로 갑갑...ㅠ)
    아직 3개월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녹취록이 남아 있을 것이니
    서언님 메일로 녹취 파일을 보내달라고 해주세요.
    본사 상담원이 녹취록을 확인하겠지만 서언님께서도 따로 확인하셔야죠^.^

    이러한 퐝당한 일이 벌어지다니 참으로 당황스러우셨겠어요!
    녹취 파일 확인 후 본사에서 어떤 안내를 했는지 꼭 말씀해 주세요 :-)
    부디 문제없이 깔끔하게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물 떠놓고 기도하겠슴돠!!)
  • 회원님의 사진 서언
    안녕하세요. 중간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드리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오늘 오전 10시 상기내용으로 통화를 하였고, 상담원이 녹취파일을 확인하고 바로 전화 줄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하였으나, 오후 4시가 넘어도 전화가 없어서 방금 전화를 다시 하였습니다. 이 번에 받은 상담사는 올 3월 재계약 당시 저의 계약건을 담당했던 직원이 퇴사를 하였다고 하면서 녹취파일을 아직 확인 못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담당 직원이 퇴사하였다는 연락을 따로 못 받았냐고 저에게 묻는데, 녹취파일 확인하는 것과 그 직원이 퇴사한 거랑 무슨 상관이 있냐고 반문하니, 상관이 있다고 하네요. (이해 불가능...)

    최대한 빨리 새로운 직원이 녹취 내용을 확인하고 다시 전화 줄 수 있도록, 오늘 금요일은 4시가 넘었으니, 이 문제를 긴급한 사건으로 처리해 놓을테니 월요일에  전화 주겠다고 하네요.(이해 불가능...긴급하면 오늘 중에 해결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AI 스피커에 괜히 집착하는 것 같아 제 자신도 그냥 포기해버릴까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재계약 시 계약유도를 위해 사탕발림으로 고객을 유혹할 때와 너무 다른 태도를 보이는 것 같아 끝까지 한 번 해볼 까 합니다. 유플러스에서는 제가 백메가와 같은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나 봅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안그래도 소식이 없으셔서 아직 본사의 연락을 받지 못하셨나보다..! 했는데
    역시는 역시였군요ㅠ.ㅠ
    오후 4시가 될 때까지 소식이 없었다니 아이고 답답하셨겠어요ㅠ

    황당하게 담당 직원이 퇴사를 했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서언님 말씀대로 담당 직원의 퇴사가 무슨 상관입니까~!
    백메가에서도 통화한 내역이 녹음되는데 담당 상담원이 퇴사를 해도
    녹취록은 그대로 남아있으며 요청시 열람이 가능하고
    녹취 파일을 빠르게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본사도 마찬가지 일테고요^.^;;

    해당 직원이 퇴사를 했다해도
    서언님과의 통화 기록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 미스테리 합니다.
    퇴사자 허락없이 열지 못하게 봉인해 둔 것도 아닐텐데 말이죠?ㅎㅎ
    (디른 클레임(문제)이 발생한다면 퇴사한 상담원사 고객님이라면 또 어떻게 하려고..;;)

    긴급 사건으로 올려둔다 했으나 연락은 월요일에 준다고 하다니
    미워하지 않으려도 해도 미워할 수 밖에 없는 엘지의 응대에 씁쓸합니다.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겠지만 계속해서 전화하여 빨리 피드백을 달라고 하기엔
    서언님 시간이 너무 아깝습니다.

    서언님께서 3월부터 기다리신 시간도 아깝고
    갑자기 본사에서 약속을 지키려고 하지 않는 태도 때문에라도 AI스피커 꼭 받으셔야 겠습니다.ㅠ
    월요일에 본사에서 연락오면 꼭 백메가로 달려와 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서언
    방금 유플러스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녹취본은 이메일로 제공할 수 없다고 합니다. 유플러스 규정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상담사가 방금 당시 녹취본을 들었는데, 제가 IOT 서비스를 안하겠다고 한 말 자체가 AI 스피커를 받지 않겠다는 말이라고 하면서, 당시 상담사도 그렇게 이해해서 따로 AI 스피커를 줄 수 없다고 저에게 말을 안 한것 같다고 했습니다. 참 그게 말이 되냐고 물었더니, 된다고 하네요. (유플러스와 대화하다 혈압 많이 올라가네요 ...)

    그래서, 저는 녹취파일을 이메일로 달라고 재차 요구하였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저도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으니 전화기를 계속 들고 있을 수는 없으니까요.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다시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서언님 열심히 답변을 작성하고 있을 때
    추가로 댓글을 남겨주셨더군요~!

    제가 한가지 잘못 알고 있었던 게 있어요!
    본사에서 녹취록을 제공할 수 없다고 합니다ㅠ
    그래서 본사에서 당당하게 제공이 불가하다고 안내드린 것이죠;;
    이메일로 발송해 달라고 하셨지만 녹취 파일을 보내드리지 않을 것이에요ㅠ

    헌데, 서언님께서 IoT를 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셨다면
    어떤 사은품이 지급되지 않는지 확실하게 고지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텔레파시를 뽕뽕 보내는 것도 아니고 IoT신청 안하면 AI스피커가 지급되지 않는다고
    함께 안내드리는 게 맞습니다.

    위에서 이미 말씀드렸지만 상품권 2만원이 차감되는 것에 대해서는 언급했었잖아요?!
    그렇다면 상품권 차감에 대해 안내드리며 AI스피커도 지급되지 않는다고 설명드렸어야죠.

    본사로 전화해 이렇게 말씀하세요!
    "당시 IoT를 신청하지 않으면 상품권 2만원이 차감된다고 안내 받았었다.
    그럼 AI스피커도 같이 안내되어야 하는 게 정상아닌가?
    IoT를 신청하지 않음으로써 상품권 2만원만 차감되었다고 했으니
    AI스피커는 지급되는 것으로 해석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재약정할 때 이미 IoT는 신청하지 않은채 접수가 진행되었는데
    AI스피커를 5월 중순에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 했다.
    지금까지 기다렸는데 상담사님 이야기와 앞뒤가 안맞지 않는가?

    재약정한 상품 목록에 IoT가 없었음을 알면서도
    스피커가 지급되지 않는다는 정정안내를 하지 않았고 기다려 달라고 했으니
    AI스피커를 지급받는 것은 당연하다."라고 말씀하세요.

    제가 이 멘트를 쓰면서도 앞뒤가 안맞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IoT를 신청하지 않은걸 알고 있는 상황에 AI스피커가 제공되지 않는 게 맞았다면 
    퇴사한 상담원이 아니면 다른 직원분이라도(전화 받으신 분이)
    하루 빨리 적어도 정정 안내를 했어야지요;;;

    녹취 파일을 받지 못한다면 따로 청취할 수 없는지
    (녹취록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확인해 주십시오ㅠ
    AI스피커 문제로 시간을 질질 끌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서언
    오늘 유플러스와 다시 통화했습니다. 녹취파일 내용 확인여부는 이야기 안하고 79000원짜리 스피커 구매하면 비용처리 해주겠다고 하네요.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블루투스 AI스피커. 이거 맞는거지요?

    저번 주 금요일 백메가의 조언을 듣고 조목조목 조금 강하게 항의했더니 골치아픈 고객으로 간주했는지 비용처리 해줄테니 스피커 구매하고 영수증 보내달라고 하네요.

    굳이 스피커가 필요했더거는 아니었으나, 아무튼 백메가 덕분에 잘 해결되어서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서언님,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요~?!
    간만에 일요일 날씨가 너무 좋아 행복했었어용! 흐흐~

    본사와 통화한 결과 스피커를 구매하시면
    비용을 따로 입금해 준다는 안내를 받으신 거지요?
    즉, 스피커를 제공해 준다는 뜻이 되겠네요^.^
    다행입니다. 시간이 질질 끌며 서언님을 지치게 하진 않을까 걱정했거든요.

    안내드린 스피커는 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블루투스 AI스피커가 맞습니다ㅎㅎ
    이전에 프로모션으로 많~이 뿌린(?) 스피커에요!
    LG IPTV 셋탑과 연동하지 않아도 핸드폰과 연결해
    음악을 듣는 것도 가능하지요~!ㅎㅎ
    놀러 가실 때 은근 잘 쓰일 것입니다. (저도 하나 갖고 있거든요..케케)

    본사에서 서언님을 골치아픈 고객님으로 간주하면 아니되지요~
    이 상황은 안내드린 상담원분도 입장바꿔 생각해 보시라고 한다면
    할말이 없을 것입니다ㅎㅎ
    누가 봐도 AI스피커가 지급되어야 하는 게 맞는 상황이었으니깐요.

    잘 해결되어 정말 다행이고 기쁩니다.
    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거나(그럴일 없겠지만요!)
    도움이 필요하시면 백메가를 찾아주세요^.^
    그럼 행복한 오후시간 보내시길♡♡
  • 회원님의 사진 서언
    사건 해결 후 마지막 상황 보고합니다. ^^

    녹취록 확인은 안하고 스피커 구매 비용을 다음 달부터 인터넷+tv 요금에서 차감하는 것으로 상담을 마쳤습니다만, 그 며칠 뒤 통상적인 상담직원보다 조금은 높아보이는(?) 남성분한테서 제게 전화가 와서 모든 것이 잘 해결되었는지 궁금하다면서 물었습니다. 무슨 문제가 있으면 바로 알려달라고 하더군요.

    이와는 별도로 제 아내가 스피커 구매비용을 그냥 최초 상담한대로 현금으로 바로 돌려달라고 다시 한 번 요청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입금이 이루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일을 겪으면서 결과적으로 잘 해결되었으나 계약 당시 혼선을 낳을 만한 문제들은 몇 번이라도 확실히 집고 넘어가야 한다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한 번 많은 상담 주셔서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언서언님! 오랜만에 인사드리옵니다~!
    잘 지내셨지요?ㅎㅎ

    마지막까지 어떻게 되었는지 공유하고자
    바쁘신 시간 내주시어 백메가를 들러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다행이네요! 통화하셨던 상담원이 아니지만
    다른 상담원이 직접 서언님께 전화드려 문제가 있다면 따로 전화달라고 했으니깐요ㅎㅎ
    본사와 통화하며 많이 갑갑하셨을 텐데
    본사에서 책임진다는 모습이 내비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피커 구매비용도 빠르게 잘 입금 받으셨구요!


    서언님 말씀이 맞습니당~!
    일은 잘 해결 되었지만 이 문제 때문에
    서언님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습니까ㅠ 
    재약정(재계약)할 때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지만
    본사측에서도 꼼꼼하게 설명드리는 게 중요합니다.

    특정 상품을 가입하지 않아 스피커가 지급되지 않는다면
    이에 대해 한 번이라도 언지를 했다면 이런 문제가 발생치 않았겠지요 :)

    도움이 필요하시면 백메가를 떠올려 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시 만나 뵐 수 있는 그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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