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윤종수님의 글

TV 및 인터넷 변경 관련 문의 건

회원님의 사진
  • 윤종수
  • 댓글: 1
  • 조회: 732

 100메가를 통해서 KT 가입 후에 약정이 완료 시점에서 전화가 와서 LG 로 통신사 변경을 하여 인터넷 및 TV를 변경을 하였습니다. 추가로 전화 올시에 100메가가 맞는지도 확인을 하였었구요.

그런데 현재 6개월 후에 KT로 다시 변경을 해준다하여서 위약금등이 얼마이냐고 확인을 했고, 상품 비용에서 반 정도만 나온다고 확인을 받고 다시 KT로 변경을 하였는데, 해지 신청을 필히 상담사분이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하면서 해지를 바로 하면 안된다고 6/7에 진행을 해야 한다고 진행 후에 연락을 주기로 하셨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소식이 없어서 LG 통신사에 확인을 해보니 해지 시에 내야 하는 비용이 터무니 없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100메가 에서 가입 신청이 된건지 먼저 확인이 필요 할 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윤종수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야... 아무래도 당하신(?) 것 같습니다..ㅠㅠ

    백메가는 아웃바운드 전화를 일체 드리지 않고 있을 뿐더러,
    가입 후 6개월 후에 갈아타시라는 요상한 방법을 권유드리지 않거든요;;

    또한, 요런 방식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것을 수없이 봐왔습니다.

    "3년 전 가입을 도와드렸던 곳입니다" 라고 말해오면서 안심하게 만들고
    이 때 고객님들이 "백메가인가요?"하고 되물으면 "네 맞습니다~" 하면서
    사칭하는 것도 서슴치않고 있지요..ㅠㅠ

    아래는 피싱사기 사례를 모아놓은 글인데
    사례 4번을 보시면 동일한 수법으로 접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1. 일단 위약금이 어마무시한 이유는
    우리들 상식과 반대로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이 커지는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이에요

    비싼 무약정요금에서 3년약정으로 가입해서 비교적 싸게 쓸 수 있는 건데
    계약된 기간을 지키지 못하게 중도 해지하면 물어내는 것이 위약금(할인반환금)입니다

    헌데 LG는 무약정요금이 타사에 비해 살짝 더 비싼편이라
    위약금이 만만치 않을 것이에요..ㅠ


    2. 인터넷 최소유지기간은 1년입니다.
    이 기간 전에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도 위약금이지만,
    가입당시 받은 사은품을 반환하라고 할 거에요ㅠ

    물론, 실제 최소유지기간은 통신사마다 다르고
    LG는 엄밀히 따지면 6개월이긴 합니다(요금납부 7번)
    하지만 대부분 대리점과 <-> 고객간의 최소유지기간은 1년으로 계약되지요

    만약 해당 업체가 아닌 다른 곳에서 KT를 가입하려고 하셨다면
    이를 빌미로 사은품을 뱉어라! 하고 말바꾸기를 시전했을 지도 모를 일이라는 거죠..ㅠ


    3. 혹시 KT상품을 이미 설치받으신 상황인가요?

    아직 설치받기 전이라면 설치당일 취소해도 이에 대한 위약금이나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래서 LG를 쭉 써보시는 것이 해법이 될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이렇게 비정상적인 방법을 권해온 업체와는 인연을 끊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해 회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상황도 좀 더 자세히 말씀해주시면 첨언해드릴 게없을지 살펴보고 말씀드릴게요!


    요즘 경기가 어려워서 그런지 (?)
    게시판에서도 피싱사기글을 하루에 1건이상은 목격하는 것 같습니다..ㅠㅠ
    이럴 때마다 얼마나 속상하고 마음이 아픈지 몰라유...흑...;;ㅠ
    부디 무탈하게 잘 해결되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_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