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민준님의 글

SKT 인터넷 품질관련 질문

회원님의 사진
  • 김민준
  • 댓글: 1
  • 조회: 1,573

고생이 많으십니다! 
이렇게 양심적인 인터넷판매사이트가 있는지 몰랐는데, 덕분에 대충 알고 있던 내용을 
상세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은 가입년수 년짜리  SKT인터넷 단독 상품입니다. 
고객센터에서 대칭형상품임을 확인받았고, FTTH 광케이블 방식이 아닌, 이더넷E 광UTP선 방식이라고 했습니다. 
집욕하게 물어본 결과 서비스 방식의 차이지, 절대 속도나 핑에서 차이점이 없다고 하였는데, 이게 맞는 것인가요 ? 
지금까지 온가족할인 50% 때문에 SK에 남아있던 것이지, 품질에서 차이가 나면 바로 KT로 옮겨갈 생각입니다. 
현재 UHD를 이용하는 넷플릭스나 고화질 유튜브의 속도가 너무나 느리거든요.. (컴퓨터 및 스마트TV) 
(휴대폰 가입년수만으로도 60년이 넘어 휴대폰 할인년수는 여유롭습니다^^) 
(인터넷 속도측정은 Tworld에서 실시하는 것은 다운 업 모두 475로 동일하나, speedtest.net, fast.com 등 해외에서 사용하는 속도측정시 다운475에 업로드70으로 비대칭형이 의심되었습니다.) 

혹시 고객센터 기술팀 말대로 FTTH방식이나 이더넷E UTP 방식의 차이점은 없나요 ? 
정말 인터넷 핑속도나 대기시간의 차이점이 있다면 유선서비스가 좋은 KT로 넘어갈 생각이 크네요 
현재 약정은 1년연장하였었고, 오는 8월 9일에 반환금없이 종료됩니다. 

추가적으로 인터넷설치당시 기사님께서 집안에 선로가 CAT5e가 아니여서 각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하는데는 사설 랜선포설업체에서 CAT5e 혹은 상위 제품으로 포설 후 자신을 부르면 설치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이부분도 조금 이해가 안되네요... 예전 LG상품사용했을때, 기사님이 직접 각방마다 포설을 해주셨던 기억이 나는데.. 

결론적으로는 궁금한게 
1. 대칭형상품중 FTTH광케이블방식과 이더넷E 광 UTP 방식의 속도, 핑차이가 있는지 
2. 만약 차이가 있다면 KT로 넘어가면 해결이 되는지 
3. 이점을 빌미로 SKT인터넷 재약정이나 해지방어시 많은 부분을 얻어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4. 추가적으로 각 통신사가 제공하는 속도측정과 speedtset.net, fast.com 등과같은 저명한 속도측정 사이트와 
차이가 생기는 이유도 궁금하네요! 

5. SKT인터넷 사용중인데 SKB로 옮길수 있나요 ? (단순변경이라든지, 해지후 SKB로 가입하는경우를 물어보는 것입니다.)

6. 또 넷플릭스 고객센터에서는 25mbps만 넘으면 UHD영상 감상에 제한이 없다고 하는데 이게 말이 되는지.. (초당 3메가바이튼데..)

7. 인증수 제한으로 2대까지 허용한다는데, 컴퓨터 말고 스마트TV도 유선으로 연결시 컴퓨터로 인식한다는게 너무하네요..

고객센터에 유선연결 컴퓨터연결은 2대, 스마트TV는 1대라고 하면 허용 안해줄지..ㅠㅠ 스마트TV 무선연결시 너무 느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김민준님! 좋은 아침입니다 :)
    문의게시판 글 답변이 늦었지요?ㅎㅎ
    문의게시판은 새 글이 등록된 순서대로 안내드리고 있다보니
    지금 댓글을 남겨드리 게 되었어용~!

    어제 꿀팁게시판의 두 개의 정보글에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신 글과 똑같은 질문글을 남겨주셨었는데
    이미 질문에 대해 모든 설명을 마쳤습니다ㅎㅎ 

    [문의글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4367&cmnt_id=18847

    아직 답변을 확인하지 못하셨다면
    위 링크로 들어가 제가 남겨드린 답변을 확인해 주세용~!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