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an****님의 글

skt인터넷 or kt인터넷 질문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can****
  • 댓글: 3
  • 조회: 1,285

현재 kt사용중인데 약정이 지난지 한참되어 변경할 예정이라 kt로 변경하지 skt로 변경할지 고민입니다.

 

지금 핸드폰은 skt  30년이상으로 해서 가족할인 받고 있어서 skt로 해야될꺼같은데

 

인터넷이 말썽이라고 많이 들어서 고민중에 있습니다. 아니면 명의변경해서 kt로 변경할지 고민이네요 ㅠㅠ

 

집 지역이 skt 비대칭형 지역이라는데 많이 불편할까요? ㅠㅠ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can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요금이냐 vs 품질이냐 기로에 서 계시네요ㅠ
    정말 다행인 경우엔 비대칭형이어도 큰 문제없이 사용하시는 일도 있으나
    심한 경우에는 웹서핑도 못 할 정도여서
    개인적으로는 품질 쪽에 한 표 드리고 싶습니다^^;
    일단 한번 써보겠다고 "비대칭형"으로 제공되는 인터넷을 가입한 분 중
    도저히 못 쓰겠다고 해지하려는 분도 많이 뵈었거든요ㅠㅠ

    그런데 혹시 can님께서 거주하고 계신 댁에
    SK인터넷이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된다는 것은
    SK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신 건가요~? +_+

    백메가는 영업점이지만 쪼끔 특별한(?) 곳이라 센터 권한도 있어서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확인해보기 위해
    저에게도 댁의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이 맞는지,
    혹시 can님께서 오해하고 계신건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이곳은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지는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만약 SK가 비대칭형이 맞다면
    KT 그대로 이용하는 편이 정신건강에 이로우실텐데요ㅠ
    현재 KT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니
    아쉽게도 KT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해요ㅠㅠ

    예~~~전에는 대표명의자만 바꿔서 신규가입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규정이 더욱 까다로워졌거든요..
    즉! 해지 후 ->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려면
    무조건 3개월이라는 유예기간이 필요합니다.

    유예기간 없이 신규가입하기 위해서는
    ① 주소지 ② 대표명의자 ③ 자동이체 명의자
    이 세가지가 몽땅 달라야 하는데....
    "주소지"에서 딱 걸리는지라 아쉽지만 신규가입은 포기하셔야 해요ㅠㅠ 크흡...


    음.. 우선은 SK 망 상황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보고 결정하심이 좋을 듯 한데요^^;
    댓글로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댁의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 상황이 어떠한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can****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 ***-*호 입니다~ 알아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an****크흡.. 아쉽게도 SK인터넷이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ㅠ
    혹시나해서 LG도 함께 확인해보았는데
    마찬가지로 비대칭형이라 지금 상황에선 KT 유지만이 해법이에요ㅠㅠ

    만약 인터넷을 가벼운 용도로 잠시 사용하는 정도라면 모험해보셔도 괜찮겠지만
    이용 중 도저히 못 쓰겠다하여 다시 KT로 이동하려면

    1) 위약금 문제가 있고
    2) 1년이내 해지 시에는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도 있습니다.
    3) 만약 3개월이내면 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입이 가능해요^^;
      (해지 후 3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백메가와 같은 영업점에선 신규가입이 불가합니다ㅠ)

    크게 요 세 가지를 감안(?)하셔야 해서
    저나 제 친구가 can님과 같은 상황이라면
    역시나 마음의 평안을 택하는 편을 권유드리고 싶어요 +_+
    (예전에 비대칭 인터넷을 사용해봤는데 저는 도저히 못 쓰겠더라구요ㅠㅠ)


    can님께서도 저와 같은 마음이어서 KT를 유지하신다면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받는 것이 좋습니다~!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라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_+

    "가족들이 SK휴대폰을 사용 중이고
    SK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을 든든하게 챙겨주겠다길래
    이참에 몽땅 바꿀지 고민됩니다.
    허나 지금 KT를 오랫동안 잘 사용해와서 웬만하면 계속 쓰고 싶은데
    더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을까요?
    오래 사용해도 딱히 혜택이 없는 거 같아 섭섭합니다." 요런식으로요~!

    다만, 해지신공은 100% 통하는 것은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ㅠ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하실거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따라서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_+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든든한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요약해드리면,
    1) SK인터넷이 비대칭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어요ㅠ

    2) 품질을 택하신다면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받으심이 좋습니다^^

    물론 백메가에서 SK 신규가입하시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더 옳다고 생각합니다ㅎㅎ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