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nue****님의 글

재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nue****
  • 댓글: 5
  • 조회: 1,454

안녕하세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요.

추가 질문 드려요~

 

1) KT로 신규가입할 수 있는 상황인가요~?

- 2번째 항목에 제 명의로 가입 후 남편명의 카드/계좌이체를 얘기하시는거면 모두 가능합니다.

2) 댁에서 사용 중이신 인터넷 요금제 이름과
  납부 중이신 인터넷+TV의 부가세를 포함한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 인터넷은 올레 인터넷 이라고만 나와있네요;(기가상품은 아니에요) , TV는 OTV슬림(GIGA UHD tv)

- 요금은 인터넷+TV 합해서 월 35,770원입니다.

3) 혹시 결합가능한 nue님/직계가족분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가요?

- 남편만 KT를 이용중이고, LTE 데이터 선택 76.8 입니다.

(개인사업자라 이미 사업장 인터넷+TV+일반전화+모바일로 결합할인을 받는 중입니다.

인터넷 : 기가 인터넷 최대 500M, TV : TV 라이트, 모바일 :  LTE 데이터 선택 76.8 , 집전화 : 일반전화(가입비형))

4) 이사가실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 경기도 ***시 ***로***번길 *** ***동 ***호 입니다. 

5) KT통신사를 특정하신 특별한(?) 연유가 있으신가요?

-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현재 남편이 KT에서 다른 상품들을 이용중이라 집 인터넷+TV도 남편명의로 신규가입하면 금액상 이익이 있지 않을까 싶어 KT로 질문한 건데, 금액/속도 등 다른 통신사 이용이 낫다면 상관없습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앗 nue님ㅎㅎㅎ
    오전에 답변드렸던 곽은정입니다 +_+

    요기 아파트라면 작년에 준공된 신축아파트라
    3사 통신사 모두 설치와 망 품질 걱정이 없어서
    요금 편익만 딱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요~

    1) 기존댁 통신비를 nue님 명의 카드/계좌이체로 납부 중이시고
    2) 이사가실댁에 남편분 명의로 가입이 가능한 상황
    3) 이사가실댁의 통신비를 남편분 명의 카드/계좌이체로 납부하실 수 있다면
    KT신규가입 문제가 없고요..!
    이 경우라면 KT로 신규가입하는 것이 이득이에요ㅎㅎ

    사업장에서 모바일 결합할인을 받고 계시다면
    사업자가 아닌 개인명의(남편분)로 사용 중이실텐데
    이사가실댁에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해서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거든요♡

     * "패밀리" 상품이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요금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0^


    1. 자~! KT의 IPTV를 사용 중이셔서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TV요금제(채널)과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ㅎㅎ

    1) TV요금제는 tv슬림 -> tv라이트 -> tv에센스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도 많아지고 요금 부담도 더욱 커지는데요..
    현재 "tv슬림"을 잘 이용하고 계시다면 요것으로 충분하지만
    좋은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어서 "tv에센스"로 가입하심이 좋아요♡

    슬림과 에센스 요금은 5,500원 차이인데
    에센스 요금제로 가입 시 사은품 6만원이 추가 지급되거든요^^;

    즉!
    ① 9개월 동안 추가요금없이 더욱 다양한 채널을 즐기는 셈이고

    ② 에센스 요금제를 사용하는 동안에
    VIP혜택존(영화, 애니 등 여러 콘텐츠를 볼 수 있는데
    일반 무료영화에서보다 비교적 최신영화와 볼거리가 더욱 많습니다 +_+)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요.

    하여 굳이 비싼 채널이 필요치 않으시더라도
    약간의 번거로움을 감안하신다면 (추후에 TV채널 변경 요청을 하셔야 하니^^;)
    이 프로모션을 적용받으시는 것도 아주 괜찮아요~!

    만에 하나 9개월 전에 TV채널을 낮추시면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꼭꼭 이후에 변경해주셔야 하니 이 부분도 함께 기억해주세요♡
    (설치 후 -> 9개월 유지가 필수 조건입니다ㅎㅎ)


    2) 셋탑박스는 "기가지니2"를 택해주세요~!
    이것은 쉽게 말씀드려 AI 스피커+UHD셋탑박스가 묶여있는 녀석(?)인데요..
    작년 2월에 출시된 상품으로 기존 UHD셋탑박스와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o• )╭☞ KT 기가지니2에 대한 고찰 (CT1101):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3996


    2. 이렇게 해서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하시면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5,500원(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_+

    tv에센스+기가지니2셋탑은 20,900원

    => 월요금은 37,400원이 되어요.

    위와 같이 이용하시다가 9개월 후에 tv슬림으로 변경하시면
    TV요금 20,900원이 -> 15,400원으로 낮아집니다ㅎㅎ
    (즉! 매월 31,9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용)

    사은품은 프로모션 덕분에 총 28만원(현금 25만원 + 상품권 3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35,200원
    (인터넷 19,800원 + TV 15,4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이번에도 이야기가 길었지유? ^^;;;
    요약해드리면,

    1) 3사 통신사 모두 설치와 망 품질 걱정이 없어서 요금 편익만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용
    2) 맨 위에 말씀드린 3가지 허들만 주의하시면 KT신규가입이 가능하고요~!
    3) 이 경우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ㅎㅎ
    4) TV요금제는 9개월동안 "tv에센스"로 이용하심이 좋습니다 +_+

    아마 남편분과 상의도 필요하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P.S 새글로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릴 수 있지만
    요기에 댓글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저에게 알림이 오고 먼저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어요 +_+b
  • 회원님의 사진 nue****
    답변 감사합니다.
    남편명의 KT 패밀리 상품 가입으로 진행하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하면 될까요?

    그리고 늦게 신청하게 되서.. 신청하면 월요일 당일 설치가 가능할까요?

    + 추가로 남편 사업장에 현재 TV가 없는데, 위약금 등을 생각해서 현재 요금제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2019년 9월이 약정만료되는 때인데, 지금이라도 TV를 빼는게 나을지 아니면 TV요금을 다른 상품으로 바꿔서 요금을 다운시킬 수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nue****사업장에 가입되어있는 TV는
    위약금을 확인해보고 결정하심이 좋은데요~!
    어느 요금제로 가입하셨는지,
    가입당시에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는지, 중간에 변동된 부분이 있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인지라
    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_+

    즉! 본사에 전화하시어 확인해보셔야 하는데
    약정기간이 약 4개월 정도 남아있다면
    가장 낮은 요금제로 변경하신 후 ->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는 것이 이득일 가능성이 아~~주 높아요ㅎㅎ

    지금 요금제를 낮추는 것은 전혀 문제없으니
    오늘 시간되실 때 얼른 요금제를 바꿔주세용..!


    또한, 너무나 아쉽게도 당일 설치는 불가하고요ㅠ
    정말 빠르면 가입신청한 다음날에,
    보통 가입신청 후 개통까지 평일 기준으로 2~3일 정도 소요되어요.
    (지역설치점의 기사님 스케쥴에 따라 편차가 큽니다^^;)

    설치가능 일정은 가입신청을 해야 기사님 스케쥴 확인과 조정이 가능하여
    설치가 급하시다면 신청도 서둘러주심이 좋습니다 +_+

    nue님께서 가입신청을 하실 수는 있지만 접수 과정 중에
    대표자가 되실 남편분께서 꼭 한번 통화해주셔야 해요~!
    요즘에는 종이가 아닌 녹취 방식으로 가입이 진행되어서
    명의자분께서 직접 통화하시어 가입했다는
    녹취기록을 꼭꼭 남겨야하기 때문이지요^^;

    가입신청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신청서 작성"을 해주시거나
    1544-5823 번호로 연락주셔도 되지만
    전화 상담원분이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어서
    또다시 상황을 말씀해주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요..
    (저는 게시판에서 만날 수 있는 게시판지기여요ㅠ)
    댓글로 통화하기 편하신 시간대와 전화번호를 알려주시겠어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셔요ㅎㅎ
    제가 미리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평일은 오후 18시 30분까지 상담 가능해요^^
  • 회원님의 사진 nue****
    제 번호는 010-34**-**** 이구요~ 전화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nue****앗 빠른 피드백에 깜짝 놀랐습니다ㅎㅎ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분에게 상황 먼저 전달드려서요 +_+
    내용 숙지하자마자 연락드려 소상하게 촥촥 상담해드릴 것이니
    쪼~~~끔만 기다려주세요^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