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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티비 문제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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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여수
  • 댓글: 7
  • 조회: 2,009
안녕하세요

SK 브로드밴드 TV 시청하고 있었는데

그런데 전 농인이라서 볼 때 마다 짜증나고 눈을 피곤할 때가 있었습니다

무슨내용이냐면 SK브로드밴드 채널바꿀때마다 멈출때가 있었어요 3초정도 멈추다가 움직이고 그런식으로 반복이에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하셨는데
품질측정 문제없다 그렇게 답변해주셔서 와 진짜 더 짜증나고
전에는 KT 티비 채널바꿀때마다 바로 잘 움직이였는데요ㅜㅜ
도와주세요 ㅜ지금쓴 1년정도 안되었어요 도와주세요ㅜㅜ
저보고 해지하려면 위약금내시라고 하더라고요 되게 짜증나네요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김여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아이쿠야... 채널을 변경할 때마다 종종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지요? ㅠㅠ
    TV 문제 원인이 워낙 다양해서 콕 집어 말씀드리기가 애매하지만
    아래 세가지 중 하나 혹은 여러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1. 만약 근래에 나타난 문제이고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끈 적 없이 사용하셨다면
    기기들이 휴식하지 못 한 것이 문제 원인일 수 있어요 +_+
    즉! 쉴 틈없이 열일(?)하여 휴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히 셋탑박스를 그냥 끄면 완전 OFF가 아닌 대기모드로 들어가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두번정도는 완전 OFF(셋탑박스 전원을 아예 OFF시키는 것을 말합니다ㅎㅎ)
    해두셨다가 10~15분 후에 다시 켜주시는 것이 좋고요..
    모뎀, 공유기 등의 기기들도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완전히 OFF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기기들이 휴식하면서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하여 단 한번도 완전히 끈 적이 없거나 안 끈지 오래되었다면
    겸사겸사 모든 전원을 완전히 끄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시고나서 다시 켜보시기를 권유드려요♡


    2. 셋탑박스가 출시된지 오래된 구형일 수도 있어요~!
    즉, 이용 중이신 셋탑박스가 다소 성능이 떨어지는 것일 수 있습니다ㅠ
    아무래도 신형과 예~~~전에 나온 셋탑박스의 성능 차이가 크기 때문에
    요것이 문제라면 셋탑박스 교체가 해법이에요ㅠㅠ

    아마 셋탑박스 하단을 보시면 모델명이
    "BKO-100", "BKO-S200" 요런식으로 기재되어 있을텐데 어느 것인지 알려주세용^^


    3. 김여수님댁에 제공되는 SK인터넷 원천 망 품질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ㅎㅎ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받을 수 있어요ㅠ
    IPTV는 디지털 방식으로 송출되어 마찬가지로 인터넷 품질에 영향을 받거든요..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하시어 내용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_+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만에 하나 SK인터넷 망이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타사 이동만이 해법이에요^^;;;
    이 경우 대칭형 방식으로 교체해달라고 요청해서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현재 제공되는 방식으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ㅠ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봐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요것이 문제가 맞는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음... 우선은 문제 원인부터 찾아보아야 할텐데
    콕 집어 어느 것이 문제라고 말씀드리기가 애매해서요ㅠㅠ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용~!?

    1) 셋탑박스, 모뎀, 공유기 등 모든 기기를 완전히 껐다가
      일정시간이 지난 후 다시 켜서 시청해도 계속 끊김 문제가 있나요?

    2) 이용 중이신 셋탑박스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3)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ㅎㅎ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느 것이 문제일지,
    시도해볼만한 해결책은 무엇이 있을지
    열심히 방법을 강구해보겠습니다 +_+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김여수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김여수
    1.인천시 ***구 ***로***번길 **-** ***호 ******
    2.BKO-UH600
    3.계속 채널이동마다 딜레이 3초정도 멈추다가 움직이에요 기사가 조치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10번이상 와서 바꿔도 불가능한다고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김여수말씀주신 셋탑박스라면 속썩일 녀석(?)이 아닌데...
    설마!? 하고 SK인터넷 망 조회를 해보니
    망 품질이 나쁜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ㅠ
    인터넷도 함께 사용 중이실텐데 인터넷 속도 혹은 끊김 문제는 없나요~? ㅠㅠ

    지금 상황에선 타사 이동만이 해법인데
    그냥 해지하기에는 위약금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도 문제가 있다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셔야 해요 +_+

    우리가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진 것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으니
    위약금을 내고 해지할 것이 아니라 ->
    품질복구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셔야 하고요~!
    만약 더이상 어렵다고 한다면 위면해지 처리를
    해달라고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합니다ㅎㅎ


    1. 다만, 인터넷을 개통받은지 1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어요.

    어떠한 사유로 해지하는 것인지와 무관하게
    무조건 돌려주셔야하기 때문에(즉, 위면해지도 예외는 아니에요ㅠ)
    만약 1년을 채우기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쪼~~~끔만 더 꾹 참고 사용해주세요ㅠㅠ


    2. 통신사의 약관에서 규정하는
    인터넷 최저보장속도(SLA)는 50Mbps (6.25MB/s)인데요,
    (100메가급 인터넷 기준입니다)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습니다^^;

    즉, 다운로드 속도가 50Mbps미만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게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
    요것이 아니라면 위면해지 확답받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ㅠ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어요. (너무 속 보이죠..? ^^;)

    그렇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만사는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선"에서 일이 이루어지기 마련이에요.

    즉!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하고요..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타사 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SK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_+

    지금 당장은 이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거라면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너무 아깝고 억울해요ㅠ
    그러니 먼저 "위면해지" 확답을 받고 타사로 이동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LG와 KT는 망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어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셋탑박스 문제는 없으나 인터넷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어요ㅠ

    2) 하여 품질 복구가 어렵고 더이상 해결책이 없다 하신다면
      "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서 확답받으셔야 합니다 +_+

    위면해지 확답받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잘 이야기가 되어 짧은 시간안에 확답받고
    걱정없이 타사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여수
    @곽은정품질측정  결과는 문제없다고 해서 위약금면제해지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와 진짜 짜증나네요
    방법이 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김여수헙.. 아마 SK 본사 고객센터에서 약관만을 운운하며
    위면해지가 불가하다고 안내드리고 있는 상황인 듯 하네요ㅠ

    국민신문고를 통해
    "TV 멈춤 문제로 10번 이상 A/S요청을 했는데
    나아지는 것이 없고 해결책도 없다 합니다.
    더이상 시청이 어려울 정도로 불편하여
    위약금 면제 해지라도 해달라 요구하니
    품질측정 결과에는 문제가 없으니 불가하다고 일관하는데
    이에 대한 중재를 원합니다." 하고 민원을 제기하는 방법도 있긴 해요^^;

    그러면 이 민원이 관련기관(방통위 혹은 소보원)에 이첩되어
    통신사 vs 사용자간 조율 과정을 거칠텐데요..
    요것이 오고가는 과정에서 김여수님께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것이고
    마찬가지로 시원한 해결책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ㅠㅠ

    즉,
    위약금 부담이 크다면 민원 제기와 함께 지속적인 A/S요청으로
    위면해지를 강력히 요구하는 방법을 계속 취하셔야 하고요..
    더이상 시간 낭비와 스트레스를 받기 싫다고 하신다면
    어쩔 수 없이 위약금을 내고 해지하셔야 해요ㅠ


    음... 이미 여러번 A/S요청하셨음에도 해결되지 않고 있으니
    기나 긴(?) 싸움이 될 수도 있을텐데요 ㄷㄷ
    약 1년 정도 사용하셨다면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없을 것이고
    몇 개월 채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위약금이 아주 크진 않을거라
    개인적으로는 시간 절약을 하시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네유..ㅠ
    (물론 그 전에 위약금이 얼마인지 꼭꼭 확인해보고 결정하셔야 해요 +_+)
  • 회원님의 사진 김여수
    @곽은정지금 1년넘게 쓰고 있었고
    작년때  티비채널이동딜레이 문제로 위면해 해주겠다고 했었는데 주번친구가 하지마라고 그대로 쓰라고 권유받았기 때문에 해지못하고 쓰다보니 진짜 스트레스쌓여서 접수했었는데  서로 잘안되고 있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김여수이전에 확답받은 적이 있었군요 ㄷㄷ
    그렇다면 "이전에 같은 문제로 위면해지 확답받은 적이 있는데
    조금 더 참고 써보려고 하니 도저히 못 쓸 정도입니다.
    동일한 증상을 겪고 있고 기사님이 여러번 다녀갔음에도 나아지는 것이 없는데
    품질 측정 결과에 문제없다는 것이 납득되지 않습니다."
    하고 다시 한 번 말씀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유~? ㅎㅎ

    위면해지 확답 후 일정기간 내에 해지하지 않으면
    이후에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이 맞지만..ㅠ
    동일한 증상으로 위면해지 확답을 받은 적이 있으니
    요것으로 조금 더 강하게(?) 말씀해보셔도 좋을 듯 해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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