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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윤조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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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1,990
안녕하세요

17년도 11월에 백메가 통해서 sk 브로드밴드 티비+인터넷 상품을 가입했었는데 이사를 가게되서 그대로 이전이 나을지 타 통신사로 변경이 나을지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가족구성원은
남편 통신사 sk이나 가족결합혜택중
저 통신사 u+ 데이터스페셜a 사용중입니다

현재 요금 45100원 납부중입니다
인터넷 스마트광랜다이렉트 26400
티비 스마트 uhd셋톱박스 18700

가입 당시에는 설치가능한 통신사가 sk라 사용했는데
이사가는곳은 신규아파트라 모든통신사 가능합니다

만약 이전한다면 lg로 옮기는게 가장 좋은데 (결합할인가능해짐)
위약금을 내면서 타사로 이전하는게 좋을지
이전비용 지불하면서 계속 sk사용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윤조신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ㅡ^

    오오~~ 백메가를 통해 개통해주셨던 고객님이시구만유ㅎㅎ
    이렇게 다시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꾸벅)(__)

    남편분은 이미 다른 장소 SK인터넷과 결합된 상태이고..
    LG휴대폰 1대가 놀고 있는(?!) 상황인가보네요 ㅎㅎ

    위약금만 크지 않다면 이번에 LG유플러스로 넘어가셔서
    월 통신비를 줄이고, 사은품 편익을 얻어보시는 게 좋을텐데요~
    사용하신 지 1년 6개월쯤 되는 시점이라 위약금은 절대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ㄷㄷ

    통신상품 위약금은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기형적인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이에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통신사들은 애초에 왕창 비싼 무약정 요금을 책정해
    3년약정을 가입할 수 밖에 없게끔 상품을 꾸려놓고,
    약정기간이 다 되기 전에 해지하면 "그동안 할인받은거 토해내"라고
    할인반환금(위약금)을 요구하거든요? ㄷㄷ
    그래서 위약금은 사용한 기간이 오래되었을 수록 쌓이는 구조가 되는 것이지요..ㅠ

    아마 못해도 60만원 이상의 위약금이 책정되고 있을텐데..
    혹시 모르니 이를 한번 조회해보시고 와주시면 좋겠습니다 +_+
    이에 따라 모든 유불리가 갈리게 될 것이에요 ㅎㅎ

    요것은 본사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알아보셔도 되지만..
    연휴가 끝난 직후이다보니 통화연결이 잘 안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여 홈페이지로 조회하시는 쪽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1) SK 브로드밴드( https://www.skbroadband.com ) 가입명의자분 아이디로 로그인 후,
    2) 마이페이지 - 가입상품관리 - 가입상품 해지신청 / 취소를 눌러주시고요
    3) 아래에 주황색 버튼으로 되어 있는 '해지신청하기' 클릭해주십시요

    4) 그러면 본인인증 방법으로 SMS인증 or 공인인증서 or I-PIN 인증이 나옵니다.
    5) 인증 후, 페이지에 인터넷과 + TV가 "세트"라고 명시되어 있다면 =>
    인터넷의 '해지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ㅎㅎ
    그러면 인터넷 + TV 위약금이 함께 보일 것이에요

    우선...여기까지 위약금을 한번 알아보신 다음에 회신 남겨주시겠어요?!
    그러면 이후에 어찌하는 것이 좋을지 플랜을 짜드리겠습니다^ㅡ^!!

    그럼... 가입해주셨을 당시의 연락처로 문자알림 1통 넣어놓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윤조신
    금일기준 656,170으로 조회되네요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윤조신여윽시..! 짐작했던대로 위약금은 엄청 났네요 ㅠㅠ
    그렇다면 이전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백메가를 통해 재가입을 맡겨주신다면 최대한 잘 챙겨드려야 함이 마땅하니...
    위약금을 어찌해볼 수 있을 정도로 지원해드릴 수 있긴 한데요..ㅠ
    (그럼에도 위약금이 더 크긴 하지만요;;)

    이것저것 다 계산해봐도(줄어드는 통신비 등..)
    이렇게 해서 얻는 편익은 꼴랑 20만원 수준이라
    차라리 20만원 잃는 셈 치고, 약정만료까지 쭉쭉 써주시다가,
    나중에 신규가입 해서 한방에 더 많은 편익을 얻는 것이 이롭겠더라구요 !


    대신.. 지금 상태에서 아무런 혜택없이
    이전설치만 해서 쓰는 건 너무너무 아쉽잖아요?!
    하여 다른 통신사로 넘어가는 척하며 "해지신공"을 시도해보시길 권유드리고 싶슴돠!

    현재 결합된 휴대폰이 전혀 없는 상태인지라,
    여차하면 다른 통신사로 갈아탈 것 같은 느낌(?)을 통신사에게 심어줄 수 있기 때문에..
    "타사로 갈아타는 척하면" 상품권이나 요금할인같은
    혜택을 얻어보실 수 있을지도 모르거든요!


    이를 테면.. 이런 식으로 시도해주시면 됩니다^ㅡ^

    "안녕하세요 혹시 지금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얼마나 되나요?

    (이야기를 들어보시고)

    아 그렇군요,
    결합된 휴대폰이 없어서 그런지 요금이 너무 비싸서 해지하려고 하는데
    일주일 뒤에 해지되도록 예약해주실 수 있나요?

    (이렇게 말씀하시면 상담원분이 위약금이 커서 갈아타는 게 손해다,
    왜 갈아타시려고 하는거냐~ 라며 이유를 여쭙고 붙잡으려고 할 거에요~!
    그럴 때는 아래처럼 쭉쭉 더 말씀해봐주세요)

    제가 LG휴대폰을 쓰고 있는데 고가요금제다 보니 할인이 많이 되더라구요
    글로 넘어가면 지금보다 월요금 1.2만원 정도 줄여볼 수 있던데
    위약금이 좀 커도 사은품받아서 좀 상쇄시키고 월요금 줄이는 게 낫겠다 싶어서요

    이사가는 김에 변경하려고 하는데
    변경설치비나 이런거 생각해보면 LG로 옮기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해지예약 좀 해주세요~

    (이 때 상담원분이 혜택을 제안해오실텐데 들어보시고)

    아.. 그럼 우선 계산해보고 다시 전화드리겠습니다~"

    라며 전화를 끊어주시구요~!
    듣고오신 조건을 제게 말씀해주시면 적당한 조건인지 봐드리겠습니다^.^

    휴대폰이 왕창 결합되있는 상태였다면 해보기 힘든 도박(?)이였겠지만..
    휴대폰 결합이 없는 상태에서는 충분히 시도해봄직 하니
    꼭 꼭 시도해보셨으면 좋겠구요~!

    만약 잘 먹히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걸어두었던 해지예약은 철회하시면 그만이니
    밑져야 본전이다~ 라고 생각하시고 시도해봐주십시요!! +_+

    그럼... 한번 본사와 통화해보시고 와주시겠어요?
    꼭 한방에 좋은 조건 얻어보실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

    이번에도 알림문자 1통 넣어두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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