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님의 글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댓글: 9
  • 조회: 1,576

인터넷 t 스마트 광랜 다이렉트, btv d실속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t기가 인터넷 라이트와 비티비 프라임으로 변경하고싶습니다.5년 사용했습니다. 온가족 할인으로 묶여있습니다. 휴대폰 4회선 인터넷 1회선 (휴대폰 9년 인터넷 5년) 아니면 더 좋은 상품이 있을까요?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_^ 쥡님~!
    백메가 김사라 상담원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SK 인터넷과 + TV를 사용 중이시고,
    이를 온가족할인으로 묶고 계시는군요 ^_^

    온가족할인은 결합하신 핸드폰과 인터넷의 총 가입년수에 따라
    최소 10% 에서 ~ 최대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 아주 좋은 결합이에요 ㅎㅎ

    가입년수 30년이 넘을 경우
    전 통신사 통틀어 가장 넉넉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니
    기존 결합을 유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

    그리고 참고로
    같은 통신사로는 해지 후 3개월 내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SK는 SKB와 SKT로 나누어져있기는 하나,
     사실 하나의 통신사로 취급한답니다...ㅠㅠ )


    특히나 SK에서는
    1) 명의
    2) 주소지
    3) 사용하시던 컴퓨터나 휴대폰의 MAC 주소값
    4) 결합하신 휴대폰
    5) 납부자 정보 등..
    이 중에 하나라도 중복이 되면 안되지요...


    참고로 MAC 주소란,
    컴퓨터나 휴대폰에 적혀있는 "주소지" 같은 개념이에요~~!!
    인터넷 연결을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

    보통 다른 통신사에서는 재가입시 이 값을 확인하지 않는데요 ^.^;;
    SK는 접속했던 모든 기기의 MAC값을 확인해서 중복여부를 따져본답니다..
    해서, 일일히 다 변경해주시지 않는 이상 편법가입으로 분류될 위험도가 높은 것이죠...
    만약 중복된다면 편법가입으로 분류되어 사은품 환수가 들어가지요 ㄷㄷㄷ


    따라서 현재로서는
    기존 SK 인터넷을 이전설치 하시고,
    재약정 하시는 수 밖에 없답니다...!

    SK는 정말 까탈(?)스럽습니다 ㅠ_ㅠ


    =======================================================================

    해서, SKB 본사로 전화하셔서 재약정을 신청하셔야 될텐데요~ >_<


    우선 한가지만 여쭤보려고 해요~

    바로 '현재 주소지' 입니다
    대칭 / 비대칭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서이죠!

    *대칭망은 : 인터넷의 다운로드와 = 업로드 속도가 비슷한 망이구요~
    *비대칭망은 :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 업로드 속도가 많이 느린 망입니다...

    비대칭 망으로 들어간다면 업로드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속도가 느리고 불안정한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ㅠ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게다가 기가라이트 = 500메가 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 하더라도
    만약 비대칭 망이 들어가고 있다면
    100메가에 비해 그닥 품질 향상이 없거든요...


    같은 번지, 같은 건물이라도 층에 따라서 가용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아파트 4동 402호" 
    이렇게 정확한 주소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남겨주신 주소지는 블라인드 처리하니 염려마세용~♡ ^_^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경기도 의왕시 **로 ** ***동 ***호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쥡쥡님 :)
    남겨주신 주소지는 바로 블라인드 하였습니다

    지금 SK를 조회해보니..
    다행히도 광랜E = FTTB망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FIBER TO THE BUILDING) 
    100메가, 500메가 까지 가입하실 수 있구요 :D

    이 FTTB 망은
    아파트 건물의 지하 MDF실까지만 광랜선이 들어가고
    MDF실에서 -> 각 세대까지는 일반 UTP 랜선이 들어가는 망입니다

    FTTH (FIBER TO THE HOME)  보다는 품질이 아쉽기는 하나,
    대칭형이기 때문에 사용에 불편이 있지는 않습니다 ^_^

    (참고로 대다수의 아파트들은 이 FTTB망이 들어가고,
     FTTH 망이 들어가는 곳은 드물지요!)


    최대 500메가 인터넷까지 가능하니
    재약정 조건으로 500메가 업그레이드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지금 바로 SKB로 전화하셔서 재약정 조건을 문의해보시겠어요?
    SKB 본사는 국번없이 106번이구요!

    1년이나 3년 재약정 조건으로
    *요금할인
    *상품권
    *서비스 업그레이드
    *VOD 쿠폰
    *셋탑박스 교체
    등을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조건을 바로 받아들이시진 마시고...
    제게 말씀해주신다면
    과연 객관적으로도 괜찮은 조건인지 한번 살펴볼게요~!!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문의해봤는데 500메가로 3년 재약정 하면 티비 10프로 할인, 상품권 5만원, 기가 와이파이 무료로 해준다고 하네요. 근데 집에 따로 와이파이가 있는데 와이파이가 필요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쥡오, 정리해보면...
    *100메가 -> 500메가 업그레이드 (월 5,500원의 혜택)
    *TV 10% 할인 (1~2천원 정도?)
    *상품권 5만원
    *기가 와이파이 무료 임대
    이러한 조건을 제시 받으신 것이군요

    음..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매우 좋은 혜택은 아니랍니다!?


    앗, 그런데 말입니다
    사용 중이신 와이파이 공유기 스펙이 조금 오래 되었다면
    기가급 속도를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함께 임대하시길 추천드려요~ ㅎㅎ

    공유기는 수명도 짧기 때문에
    2~3년 정도마다 한번씩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거든요



    제가 한가지 꿀팁을 드릴게용 ^^

    바로 "해지신공 - 심리게임"입니다!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것처럼 약간의 압박을 주는 것이죵 ㅎㅎ
    그럼 일반적으로 받으실 수 있는 혜택보다 좀 더 나은 혜택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어요?

    "아까 재약정 문의 드렸을 때 '이러이러한' 조건을 제시 받았는데요
     지금 LG로 인터넷 변경을 고려 중이거든요
     다른 대리점에서 LG로 신규가입 한다면 40만원의 사은품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LG 휴대폰도 2회선이나 사용 중이라 최소 2만원 이상의 혜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라고 과장을 해주세욥ㅎㅎㅎ)
     그래도 혹시나 제가 SK를 유지할 의향도 있긴 한데요~
     지금 안내해주신 것보다는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제시하는 조건에 따라서는 계속 SK를 유지할 생각도 있습니다"

    라구요~! ^^

    밑져야 본전! 이니,
    지금 바로 전화하셔서 상담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아... 100 메가에서 500 메가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바꾸는 조건으로 아래 3개 지원해준다고 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쥡허걱... 그럼 더더욱 좋지 않네요 ㄷㄷㄷ

    월 5,500원의 요금이 인상되는데
    *TV 10% 할인 (1~2천원 정도?)
    *상품권 5만원
    *기가 와이파이 무료 임대
    이정도 혜택밖에 제시하지 않은거라면...
    거의 혜택이 없다시피 한거거든요 ㅠㅠ

    "똑같이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는 다른 지인들은
     상품권 혜택을 넉넉하게 받았다고 하는데
     왜 가입자마다 이렇게 차별대우를 하는지 모르겠다
     혜택을 더 줄 수 없다면 해지하겠다"
    라는 식으로 강력하게 말씀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넵 ㅎㅎ 상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쥡흐흣 :)
    언제라도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없이 문의주세요!
    제가 후다닥 달려와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