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치타님의 글

안녕하세요~오랜만에 찾아 뵙네요

회원님의 사진
  • 치타
  • 댓글: 5
  • 조회: 1,090
안녕하세요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제가 지금 백메가를 통하여 통신사와 tv 인터넷 결합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헌데 5월달에 휴대폰을 바꾸고자 하는데
통신사를 이동하게 되면 기존 결합은 어찌되나요?(위약금 등)

또한 기기변경만 하고 통신사를 유지해야 하는지 조언좀 듣고싶습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치타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오모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었군요?!ㅎㅎ
    매번 잊지않고 들러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치타님도 잘 지내셨지요? 흐흐!

    남겨주신 내용을 쭉~ 읽어봤는데요,
    현재 쓰고계신 핸드폰을 5월쯤 변경하신다면
    어떤 결합상품이 적용되어 있는지,
    가족분들과 함께 결합해 두셨는지,
    그렇다면 총 몇회선인지에 따라 할인액이 달라집니다.

    일단 가입하신 내역을 살펴보니
    가족분 핸드폰 3회선을 결합해 "온가족플랜"을 적용한 것으로 조회되었어요.
    느낌적인 느낌엔 인터넷 명의자가 치타님으로 되어 있으신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치타님이 인터넷 명의자라면?!
    대표자 핸드폰이 빠져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 핸드폰 할인을 아에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 외 위약금이 발생하는 문제는 없구요.

    우선 어떻게 정리하시는 게 좋을지를 판단하기 위해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디테일한 상황을 파악하는 게 첫번째지요ㅎㅎ

    질문1) 치타님과 가족(직계)분들께서 쓰고 계신 핸드폰은
    2017년 처음 가입할 때와 똑같이 3회선을 결합해 두셨나요?!
    만약 중도에 핸드폰이 빠져나갔다면 현재 몇 회선이 결합되어 있는지 알려주세요.


    질문2) 치타님 핸드폰은 무조건 타 통신사로 이동할 예정이신지요?!
    아니면 1년정도 더 버티시는 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위 두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치타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치타
    1. 기존 3회선 유지중 입니다
    2.sk도 나쁘지 않아 유지하는것도 고려중 입니다

    2번에 따라 제가 타 통신사로 이동할시 저만 할인 못받는건지 기존 유지중인 2회선은 할인을 계속 받는지 궁금합니다

    2-1 / 5월달에  타 통신사로  결합상품 모두 이동할시 위약금은 혹시 확인이 가능하실까요?
    아니면 계속 유지하는게  현명한건지 궁금합니다

    그냥 통신사 기존 유지하고 폰만 기변하는게 나은건지 어떤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치타3회선 결합이라면 요금을 저렴하게 사용하고 계시겠네용~!

    현재 상황에서 치타님 핸드폰을 변경한다면
    인터넷 명의자이기 때문에 -> 핸드폰 결합이 아에 깨져버립니다.
    이렇게 되면 요금할인은 아에 받지 못하지요ㅠ

    치타님 핸드폰을 변경하면서
    2회선 결합 기준으로 할인을 받으려면
    인터넷 명의자를 남아있는 핸드폰 2회선 중 한 분 의 명의로
    변경하고 치타님 핸드폰이 빠져나가야 해요.
    그래야 2회선 결합 기준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월쯤 아에 통신사를 이동하시는 방향으로도 생각하셨는데
    만료일까지 약 1년 5개월정도 남았기 때문에
    위약금은 적은 금액이 아닐 것입니다.
    위약 4세대는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이 상승하거든요ㅠ

    [참고글]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또한 위약금은 해지하는 시점과 사용하고 계신 상품에 따라
    할인액이 정해지기 때문에 본사 통해 직접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해요!


    허나, 치타님을 제외한 SK핸드폰 2회선은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굳이 위약금을 납부하며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치타님 핸드폰 1회선을 결합하는 것보다 SK핸드폰 2회선을 결합해
    할인 받으시는 게 더 이득이니깐요.


    가장 최상의 선택은 치타님 핸드폰을 SK로 유지하시는 거예용~!
    그대로 쓰신다면 3회선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팍팍 받을 수 있고
    명의를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니깐요^.^
    제가 제시해 드리는 방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회원님의 사진 치타
    @김가영어쩌면 답정너 같은 질문이었나 봅니다 ㅎㅎ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봐도 현상황에선  통신사 유지하되 기변만  하는게 좋은듯 합니다
    단지  백메가 근황도 궁금했고  좀더 확실한 결심을  서게 해주실수 있는 답변을 원했나 봅니다 ㅎㅎㅎ

    항상 건강하시고 늘 행복 하세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치타답정너 같은 질문이라뇨! 아닙니다 :)
    핸드폰 통신사를 이동할 때가 왔다면 이렇게 고민하실만 하지요ㅎㅎ
    저도 확답이 서지 않으면 친구나 가족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치타님께서 어떤 마음으로 글 남겨주셨는지 이해됩니다^.^

    어떤 질문이든 괜찮으니 앞으로 또 도움이 필요하시면 백메가를 찾아주세요!
    가입에 대한 문의가 아니라고 해서 시원찮은 답변으로 인사드리지 않습니다ㅎㅎ
    치타님도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