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이윤석님의 글

sk 브로드밴드 품질해지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이윤석
  • 댓글: 1
  • 조회: 3,182

wz_2943888530_62bf1edb36141f114521ec4bb4175579.jpg
평소에는 괜찮은데 특정시간만되면 핑이 튀네요 ㅠ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이윤석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허걱ㅠ 남겨주신 품질측정 결과 이미지를 찬찬히 살펴보았는데요..
    다운로드에 비해 업로드 속도가 터무니없이 낮네요ㅠㅠ
    특정시간이라 함은 인터넷 사용이 몰리는 저녁시간대를 말씀하시는 거죠~?!
    이 경우라면... 핑 문제 원인은 두가지입니다~!

    1) SK인터넷이 품질 나쁜 비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어요.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두 방식으로 제공되는데요,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특히 업로드 속도 낮음과 핑 문제는 비대칭형 방식의 고질적인 문제입니다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혹시 잘 모르고 계셨다면 꼭 3분만 시간내어 읽어주세용^0^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2) 동시수용량 문제도 있습니다ㅠ

    수용할 수 있는 데이터량의 한계가 있어서
    내가 거주하는 지역에 같은 통신사의 인터넷 사용자가 많은 경우
    그만큼 속도가 떨어질 수 있는데요~!
    보통 사용자분이 몰리는 저녁시간대에 문제가 발생해요ㅠㅠ


    1. 자~! 지금 상황에서는 타사 이동만이 해법이에요.
    SK에서 망 공사를 해야만 해결될 문제인데
    이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요청하여 진행되는 것이 아니고
    매년 예산에 맞춰 세운 계획에 따라 공사가 진행되거든요^^;

    헌데... 이 공사 일정이 어찌될지
    해당 지역의 인터넷 설치를 관할하는 지역설치점에서도 잘 몰라서요ㅠ
    더이상 못 쓸 정도의 품질이라면 타사로 가입하셔야만 합니다 ㄷㄷ


    2. 음 그런데 왠지 느낌적인 느낌엔(?)
    SK인터넷 약정기간이 남아있을 듯 한데요~!
    그냥 해지하면 위약금 문제가 있으니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시도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일단 기가라이트(0.5기가) 기준으로
    최저보장속도가 250Mbps (31.25MB/s)인데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어요^^;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이 아니라
    "다운로드 + 업로드 + 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ㅠ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ping을 약관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지요. (너무 속 보이죠..? ^^;;)

    즉! 우리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속도와 품질을 제공하고 이를 계속 복원하지 못한다면
    위약금을 지불해서 해지하는 것이 아니라
    면제처리를 해달라고 강력히 요구하셔야 하고요..
    위면해지를 확답받지 않고 타사 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
    SK 망 품질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꼭 확답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_+

    윤석님께선 다운로드 속도가 잘 나오고 있어서
    위면해지 확답받기까지 다소 힘든 싸움(?)이 될 수 있고
    지금 당장 이용하기도 불편하실텐데요ㅠ
    위약금내고 이동하기엔 너무 아깝고 억울합니다;;

    하여 "핑 문제가 심각하니 해결해다오~" 장애신고를 해주시고요..
    기사님께서 다녀가신 후에도 나아지는 것이 없다면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불편한데 품질 복구가 어려우면
    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셔야 해요~!
    부디 빠른 시일 내에 확답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말씀드리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SK인터넷 원천 망 품질이 나쁘고 동시수용량 문제가 원인이에요ㅠ

    2) 인터넷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신 후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해법입니다^^;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위면해지에 성공하신 후에는 어느 통신사로 이동하심이 좋을지
    또다시 소상하게 설계드리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