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해피스톤님의 글

인터넷통신사와 화질

회원님의 사진
  • 해피스톤
  • 댓글: 3
  • 조회: 1,697
원래 KT였다가 약정만료되서 최근에 LG유플러스 백메가로 인터넷통신을 옮겼는데요, 노트북으로 넷플릭스나 영상볼때 화면이 너무 많이 깨집니다. 로딩속도도 너무 느리구요. 영화하나 클릭하면 1분정도 로딩이 걸립니다. 이전 KT였을때는 이렇지 않았는데 똑같은 백메가 쓰는데 통신사에따라 영상화질이나 로딩속도에 차이를 줄수 있는건가요? 만약그렇다면 LG로 바꾼지 1주일도 안됐는데 취소하고 다시 KT로 변경할 수 있나요? 이상태로 3년을 보내야하면 눈도 너무나빠지고 홧병걸릴것 같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해피스톤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으헉;; 개통받으신 지 일주일 밖에 안되었는데
    품질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 상황이군요 ㅠㅠ


    일단 기본적으로 넷플릭스는 적응형 기반의 스트리밍을 지원하는지라
    네트워크 환경에 맞는 영상화질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어쩔 땐 멀쩡하게 보이다가도
    한번씩 화질이 떨어졌다 올라가는 현상을 목격하셨을 거에요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서비스하는 영상플랫폼이고
    내 PC와 <-> 넷플릭스 서버와 통신하는 지라,
    물리적으로 통신하는 거리가 멀다보니 속도저하가 있을 수 밖에 없거든요

    그나마 LG유플러스는 국내에 넷플릭스 캐시서버(임시저장소)를 마련해둔 덕분에
    3사중에선 가장 나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지만....
    문제는 요것이 아닙니다;;


    거주하신 곳까지는 LG인터넷이 동축케이블 기반의
    "비대칭형"이 들어가고 있었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문제가 발생한 것이거든요?

    비대칭형의 고질적인 문제로
    업/다운로드속도가 균일하지 않다는 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통신 지연시간(Latency)이 느리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반면 KT에서는 광(光)케이블기반의 빠릿빠릿한 "대칭형"을 쓰셨으니
    통신사간 품질차이가 존재한다고 느끼실 만하지요ㅠㅠ

    KT는 비대칭형이라는 개념이 없는 반면,
    SK/LG는 주소지(건물)마다 장비를 다르게 포설해두거든요


    한마디로 근본적으로 우리집까지 들어와있는
    LG의 망 품질이 나빴기 때문에 일어난 말씀...!!

    아마 휴대폰 결합때문에
    LG유플러스로 가입하셨을텐데 마음이 아프네요;; 따흑..

    -참고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위 글은 대칭형 vs 비대칭형에 관해 쉽게 풀어놓은 글입니다)




    자아... 이미 KT해지처리가 완료되었다한들,
    KT로 다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1) KT본사를 통해 재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3개월 이내에 기존가입자였다는 이력이 남아있기 때문에
    재가입 시 혜택을 받아보진 못하지만...
    품질스트레스가 없다는 것만으로도 큰 위안이 되어줄 것이에요

    2) LG해지시 위약금도 크지 않을 겁니다
    통신상품 위약금은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갖고 있거든요
    사용하신 지 일주일정도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위약금은 적게 청구될 것입니다

    3) 대신... 가입당시 받아보셨던 사은품을
    전부 반환해주셔야 합니다

    통신상품 최소 가입 유지기간은 1년인지라..
    이 기간이 지나기 전에 해지하면 받아보셨던 사은품은 전부 돌려주셔야해요ㅠㅠ



    음.. 그런데 SK라는 선택지가 하나 남아있긴 합니다

    그러면 KT가입사은품을 반환한다해도
    SK가입사은품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아쉽지 않으실 것이에요.

    여기는 LG유플러스와 다르게
    광(光)케이블 기반 "대칭형"이 들어와있어서
    기본적으로 통신 지연시간은 빠릿빠릿하니 평상시에는 품질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정확히 광랜 E mini라는 장비가 들어와있는데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동시수용량"이 적습니다
    건물에 SK를 쓰시는 분이 많으면 속도저하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넷플릭스 감상시에는 평일 저녁(퇴근시간대)나 주말 등
    피크시간에  화질오락가락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지요..!

    동축케이블 기반의 비대칭형 보다야 백배 낫지만
    쓰시면서 불편을 겪는 일이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한답니다..따흑ㅠ



    -----------------------------

    결론적으로

    # KT로 다시 재가입
    # SK로 신규가입

    두가지 선택지중에 하나를 택하여 진행해주셔야 되는데요~

    어떤 선택을 하시게 되었든
    보내드리기로 했던 재가입 선물은 철회하지 않고 그대로 보내드릴 것입니다.
    백메가를 한번더 믿고 선택해주셨던 것은 다름없는 사실이니까요 ㅎㅎ
    아마 빠르면 이번 주말 정도에 받아보시게 될 겁니다^^


    그럼....제가 드린 답변을 읽어보시고
    마음의 결정을 내려주신 다음, 통화가능하신 시간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 KT로 다시 돌아가신다면
    LG를 해지하셔야되는데 절차나 사은품 반환방법에 대해 연락드릴 것이구요!

    => SK로 가신다면 가입상품/월요금 등에 대해 말씀드리고
    마찬가지로 LG해지 사은품 반환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드리겠사옵니다 (__)
  • 회원님의 사진 해피스톤
    답변감사합니다. KT로 재가입관련 내일오후중에 전화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해피스톤넵넵, KT로 돌아가시는 쪽으로 마음을 굳혀주셨나보군요!

    백메가 대표번호 (국번없이) 1544-5823 으로 연락주시면
    이전에 가입도와드렸던 박미현 상담원분께서 전화를 받으실텐데요~~
    저희가 나눈 대화는 상담원분이 따로 알 방도가 없어서..
    제가 해피스톤님의 상황을 전달해두겠습니다

    그러면 해피스톤님께서는 편하신때 통화주시면
    미현씨가 차근차근 안내도와드릴 것이에요 ㅎㅎ

    백메가에서 KT재가입을 도와드리진 못하기에
    본사를 통해서 진행하시게 되겠지만..!
    한번 고객님은 영원한 고객님 아니시겠슴꽈!

    언제든 도움필요하신 일 생기거나
    궁금한 점 생기시면 요기다 댓글남겨주세요^ㅡ^
    바로 달려와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