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푸****님의 글

유플러스 3년만기 재약정 VS KT 이동 문의

회원님의 사진
  • 푸****
댓글 1
  • 조회 1,902

먼저 이글은 뽐*에도 올렸으나, 답변을 못 받아 다시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와이프가 말도 없이 한 어마무시한 인터넷 약정이 드디어 끝났네요. 3년 만기입니다.

 

그래서 해지방어를 위하여 연결을 해봤는데, 현재 수위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잡혀서요.

다른분들은 선방이 40선이라고 하시니, 일단 대충 올려봅니다.

 

현재 인터넷 500M + TV 2대 + 폰 4회선으로 결합 중에 있습니다.

 

인터넷+TV 2대(베이직)를 합산하여 한달 요금은 4만3천원수준입니다. (폰 결합은 3.5만 이군요.)

 

해지방어 결과(팀장): 상품권 30만, 채널확장, TV 1대 (1개월 무료), 3개월간 (2200원) 할인 입니다.

대략 제가 생각했을 때, 33만원 수준인 듯 합니다.

 

문제는 핸드폰 4회선 (5.9요금제 2대, 청소년요금제 2대) 의 할인이 좀 걸립니다.

 

지방에 오래된 아파트라, 유플이 반기가를 사용하고 있으나, 속도문제가 있거나, 끊김이 심합니다.

 

KT로 옮겨볼 생각을 하고 있는데, 

같은 비용의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면 3년 약정 시(10만원 정도 기가지니2 포함)

오히려 손해나는 경우가 발생하여 심각하게 고민 중입니다.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나을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푸른빛유혹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ㅠ 지금 뽐뿌 댓글 확인이 거의 안 되고 있는데요ㅠ
    게시판으로 잘 오셨습니다♡


    먼저 말씀주신 상황을 요약해보면,

    1) 인터넷+TV 2대를 43,000원 정도에 이용 중이시고
    2) 이와 별개로 핸드폰 요금에서 총 35,000원 할인이 주어지고 있음
    3) 재약정 시에는 상품권 30만원+TV에서 약간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음

    요렇게 되는 것이 맞으시죠~? +_+

    KT로 이동 시 동급 요금제 가입 기준으로
    월요금만 5만원 초반대가 되어 요금 부담이 너무 커지기 때문에
    가족분들께서 핸드폰 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시면
    인터넷도 LG로 쭉 이용하시는 것이 이득이기는 합니다^^;

    게다가 말씀주신 재약정 혜택이라면 엄청난 조건이에요ㅎㅎ
    요금할인을 든든히 받고 계신 상황에서
    상품권 30만원 정도 이야기 들었다는 분은 거~~~의 뵌적이 없거든요 ㄷㄷ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1~2번 정도 더 말씀해보시고
    좋은 조건이 있다면 해당 조건으로 재약정하심이 좋습니다 +_+


    1. 그나저나.. 혹시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는
    이전부터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건가요~?

    이 상황이시라면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끈 적 없이 사용하진 않으셨는지요? ㅎㅎ
    (특히 TV는 리모콘으로 전원만 껐다, 켰다를 하지 않으셨나용~?)
    근래에 나타난 문제라면 이것이 문제 원인일 수 있습니다^^;

    즉! 기기들이 24시간 내내 쉴 틈없이 열일(?)하여 휴식이 필요한 상황이에요.
    셋탑박스를 그냥 끄면 완전 OFF가 아닌 대기모드로 들어가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두번정도는 완전 OFF(셋탑박스 전원을 아예 OFF시키는 것을 말합니다ㅎㅎ)
    해두셨다가 10~15분 후에 다시 켜주시는 것이 좋고요..
    모뎀 공유기 등도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완전히 OFF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_+
    그래야 기기들이 휴식하면서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하여 단 한번도 완전히 끈 적이 없거나
    안 끈지 오래되었다면 셋탑박스를 완전히 OFF시켜주세용

    아마 다른 기기(다른 방 셋탑박스, 모뎀, 공유기 등)도 사용 중이실텐데
    이 친구들도 주기적으로 완전히 OFF시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으니
    겸사겸사 함께 모든 전원을 꺼두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시고나서 다시 켜보시기를 권유드려요♡


    2. 아파트가 구축된지 오래된 곳이라면 관로설비가 옛날 거 있을 수 있고요..
    LG 원천 인터넷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ㅠ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요..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스트레스받을 수 있어요 ㄷㄷ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즉! 거주하고 계신 댁의 LG인터넷이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거나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광랜"이 아닌 "VDSL(전화선 기반망)"으로 깔려있을 수도 있어요.
    전화선 기반망도 엄밀히 말해 대칭형 방식이기는 하지만
    광랜에 비해 품질이 떨어져 끊김 문제가 심하게 나타나기도 하거든요^^;;;

    요 상황이라면 여러번 장애신고를 하셔도 기사님께서 어찌해드릴 수가 없기 때문에
    요금 편익(참고 유지ㅠ) vs 품질(대신 요금이 어마무시ㅠㅠ) 중에 택해주셔야만 해요ㅠ 크흡..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말씀주신 재약정 혜택이라면 아주 괜찮아요 +_+

    2) 다만, 밑져야 본전이니 재약정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1~2번 정도
      더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심이 좋습니다ㅎㅎ

    3)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가 최근에 발생한 것이라면 기기들 휴식이 필요해요~!

    4) 이전부터 문제가 많았다면 기사님께서 어찌해드릴 수 없어서
      아쉽지만.. 요금 vs 품질 중에 택해주셔야 합니다ㅠ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용..!
    믿고 문의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