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hung****님의 글

인터넷 iptv가 자주 끊기는데 as도 소용없네요 ㅜㅜ 죄송하지만 도움 부탁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chung****
  • 댓글: 7
  • 조회: 1,025

안녕하세요 인터넷과 iptv를 같이 사용중인데 속도가 느리고 끊기는 현상이 자주 느껴져서

찾아보다가 이곳에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별거 다 검색해봤는데 도저히 모르겠네요.

영업에 도움이 안되는거라 죄송한데

남겨주시는 답변 보니 믿음이 가서 염치불구하고 문의남깁니다 ㅜㅜ

 

인터넷만 느리면 컴퓨터가 안 좋은건가 싶을텐데

iptv도 자주 끊기고 밀리는 느낌이 들어서요

조금이라도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실까 하여 질문드려요

 

 

이미 몇번 as접수도 해봤는데...

기사님이 오시면 공유기나 모뎀만 갈아주던데...

기기들이 다 문제가 있는건지.. 제가 운이 없는건지... 몇번 바꿔봤는데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ㅜㅜ

 

공유기랑 모뎀을 따로 사서 연결하면 나아질까 싶기도 한데

잘은 모르지만 몇번을 바꿔도 나아지는게 없으니 느낌상 공유기 문제는 아닌거 같고요...

바꿔도 소용 없을까봐 걱정입니다..

 

 

공유기랑 모뎀 문제가 있는게 맞을까요? 따로 사서 연결하면 괜찮을지 알려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chung님~?!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0^

    허걱!? 혹~~시 댁에서 SK인터넷을 사용 중이신가요?
    SK에서 이런 일이 가끔(?) 있어서요ㅠ 흡...
    아마 인터넷 속도 뿐만 아니라 TV끊김에도 문제가 있다는 말씀으로 보아
    공유기와 모뎀 기기의 문제라기 보다는 아마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 방식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ㄷㄷ
    IPTV는 디지털 방식으로 송출되어서 인터넷 품질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지요^^;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 함께해야할 친구이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용 +_+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요기요ㅎㅎ


    1. 자~! 장애신고가 들어왔으니 기사님께서는 어떻게든 해결해야 하는데...
    애초부터(?)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이기에 해결 방법이 없어서
    애꿎은 유무선 공유기와 모뎀 기기만 바꿔주신 듯 합니다;;

    해당 통신사에서 대칭형으로 망 공사를 하지 않는 이상
    계속 비대칭형으로 이용해야하기 때문이지요ㅠㅠ
    (같은 통신사여도 지역에 따라 깔려있는 망이 다릅니다^^;)


    2. 지금 인터넷과 TV 사용에 큰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니
    인터넷 망 품질이 안정적인 타통신사로 이동하셔야 할텐데요~!
    사용 중인 인터넷과 TV상품의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ㅠㅠ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할인받았던 요금을
    다시 내놓아라~하는 것이 모~~두 위약금이 되기 때문이지요.


    3. 하여 우선은.. 타사 이동은 둘째치고(?)
    이용 중이신 통신사의 본사 고객센터로 또다시 장애신고를 하셔서
    인터넷 품질을 복구해달라고 요구하셔야 합니다.

    기사님이 방문한 후에도 지금처럼 개선되는 것이 없고
    품질 복구가 어렵다~고 하신다면 ->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해요 +_+

    즉! 상식 밖의 장애, 터무니없는 인터넷 속도,
    미칠듯한 끊김이 상습적으로 반복된다면..
    (통신사의 폐쇄적이며 비합리적인 규정은 차치하고) 장애처리를 해주거나
    이게 불가능하다면 아예 "위면해지"를 해주어야만 합니다~!

    다만, 장애신고를 여러번 해주셔야 하고..
    위면해지를 받아야 할만큼 인터넷 품질 문제가 심각하다는
    확답을 받으셔야 위면해지를 받으실 수 있어요;;


    그러니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본사 고객센터에 다시 연락하시어 장애신고를 하시고 ->
    기사님이 몇 번을 확인하셨음에도 문제 해결이 불가하다고 하신다면
    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해주시고요~!
    이를 거부할 경우에는 방송통신위원회 혹은 소비자보호원에
    중재/조정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_+

    지금 당장은 이용하기 많이 불편하시겠지만..
    품질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위약금을 내고 이동하는 것은 아깝고 억울하니
    조금 시간이 걸리시더라도 위면해지를 확답 받으신 후에 ->
    타통신사로 이동하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위면해지에 성공하시어 마음 편히
    타통신사로 이동하실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혹~~시 제가 예상한 부분과 다른 점이 있거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요,

    꼭 가입과 관련된 문의가 아니더라도
    이용하시다 사소한 궁금증이라도 생기시면
    언제든지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말씀해주세용~~!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친절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chung****
    답변감사합니다 SK가 맞고요ㅜㅜ 추가로 궁금한게 있습니다
    인터넷을 제일 싼 일반으로 쓰고 있는데
    더 빠른거로 바꾸면 나아질까요 500이나 1기가로요
    TV도 같이 쓰는게 문젠가 싶기도 해서요.. 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hung****기가급이 설치가능하더라도
    댁까지 인터넷 망이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곳은
    "진퉁(?) 인터넷"이 설치되지만..
    비대칭형으로 제공되는 곳에는
    영혼까지 끌어올린 "짝퉁(?!)의 인터넷"으로 설치되어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큰 의미가 없을 거예요ㅠ

    대역폭을 더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상황이 쪼끔 더 나아질 수도 있으나
    오히려 끊김 문제가 더 심해질 수도 있거든요;;

    왜냐하면!?
    대역폭을 기가급으로 억지로 증폭시켜서 ->
    가뜩이나 품질이 너덜너덜(?) 해지는데...
    거기다 아날로그를 증폭한 것이니 안정성이 더 떨어지기 때문이지요^^;
    즉! 인터넷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다면 기가급으로 이용하셔도
    끊김 문제는 계속 나타날 것이에요ㅠㅠ 크흡....

    또한, TV를 시청할 때 데이터 트래픽을 차지하기는 하지만
    TV 1대를 이용 중이시라면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TV 시청 + 인터넷을 동시에 이용하는 곳이 대부분일텐데..
    같이 이용해서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김 문제가 있다면
    이미 모든 집에서 동일한 문제가 나타나고 있고 말이 많겠지용..?! +_+
  • 회원님의 사진 chung****
    @곽은정그럼 지금은 위면해지방법밖에 없다는 말씀이시죠? ㅜㅜ
    비대칭 맞는거 같은데 혹시 확인 해주시거나 확인할 방법이 있을까요
    저희집주소는 경기도 의정부시 **로**번길 **-**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hung****아이쿠야... 혹시나했는데 역시나 SK인터넷이
    "비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네요ㅠ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으니 ->
    기사님께서 또다시 다녀가셔도 나아지는 것이 없을 거예요.
    즉! 지금 상황에서는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신 후에
    품질 좋은 타사로 이동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ㅠㅠ

    이후에는 어느 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이 좋을지
    확인해두기 위해서 LG와 KT 망 상태도 함께 확인해보았는데요..
    LG는 설치불가하고 KT만 유일하게 "대칭형"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하여 지금 상황에서는 선택의 여지없이 KT를 택해주셔야 합니다. 또르르...

    만약 본사에서 기가급으로 추가 요금없이 바꿔주겠다고 해도
    절~~~대로 오케이하시면 아니되고요ㅠㅠ
    빠른 시일내에 잘 얘기가 되어 걱정없이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chung****
    @곽은정네감사해요 말 잘못하는데 일단 얘기해봐야겠네요 ..ㅜㅜ
    KT로 이동하게되면 또 문의드리겠습니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hung****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드려요 +_+
    저는 비록 무교;;이지만 금방 좋은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뒤에서 열심히 기도드리고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용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