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K 약정이 만료되고 인터넷을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다가, 이 게시판에서 정성스럽게 상담을 남겨주시는 것을 보고 저도 질문을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우선 전제는 저는 TV는 보지 않고 인터넷만 사용 중이며, 앞으로도 TV를 볼 계획이 없습니다.
현재 인터넷만 SKB에서 이용 중입니다.
온가족이 SKT를 사용하여 온가족할인을 받고 있고, 기가인터넷을 사용하여 월 16000원 정도를 지출 중입니다(만약 SKT에서 연장 시, 기본 인터넷으로 변경할 예정이고 온가족할인을 받으면 10000원 가량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SKB의 약정기간은 이미 만료가 되어 SKB에서 연장을 할지,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할지 고민 중인데요.
약정 만료 전 SKB에 전화했을 때에는,
기본인터넷으로 3년 약정으로 월 8250 요금을 내거나, 1년 약정으로 상품권 5만원을 주고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받았습니다.
약정 만료 후에는 아직 SKB 해지방어 부서에 전화를 걸어본 상태는 아니구요.
그런데 인터넷 업체에서 전화를 받았는데,
LG로 이동하여 6개월 사용하면 사은품 환수를 당하지 않으니, LG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6개월 후 SKB를 사용하라는 제안을 하더군요.
설치비 2만원과 사은품 16~18만을 받을 수 있고 월 요금은 2만 2천원이라고 하더라구요.
6개월이 경과하여 다시 SKB로 옮길 때에는 위약금을 내주고 추가로 5만원을 준다고 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1. 인터넷 업체의 제안이 믿을 만한 것인가요?
2. 해당 인터넷 업체는 '유선통신 서비스 판매점 사전승낙서'를 보내주며 믿을만한 업체라고 소개했는데, 이 사전승낙서는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 것인가요?
3. 현재 SKB에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했다가 6개월 후 다시 SKB로 복귀하는 경우, SKB에서 패널티를 받을 일이 있다거나 SKB에서 사은품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