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김수영님의 글

요금문의

회원님의 사진
  • 김수영
  • 댓글: 1
  • 조회: 651
sk신규 가입시 인터넷 티비 전화 결합시 가격 문의드려요
핸폰은 T55 사용중이구요
실버로 가입시 추가 할인은 얼마나 되는지요?
또한 다른집에 sk 3년 약정이 끝났는데..재약정 하는게 나은지요?
문의드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김수영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앗 ㅎㅎ 인터넷가입할 땐 휴대폰통신사와 깔맞춤하는 게
    진리라는 것을 잘알고 계신 것이지요?

    마침 다른 장소에선 가족분이 SK인터넷을 사용중인 상황이라
    이것저것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ㅡ^

    엉킨 실타래를 차근차근 풀어드릴테니 잘 따라와주십시오!


    1. 표면적으로 봐선 휴대폰 1회선 결합해서
    사용해주시면 그만인 문제로 보입니다

    하지만 SK는 왕창 복잡한 통신사에요

    휴대폰 결합상품 종류만 4가지인데
    인터넷 다(多)회선 결합상품도 마련되있으니 가짓수만해도 엄청나죠^^;;
    (보통 다른 통신사는 1~2개뿐입니다)


    하여 오밀조밀 조합을 잘 맞추는 게 중요합니다.

    어떤 결합으로 가입할지 결정나야
    최소가입 요금제 / 월요금 / 사은품을 살펴볼 수 있거든요 ㅎㅎ

    결합상품만 정해지면 가입하게 될 상품구성이나
    실제 지갑에서 들어오고 나가게 될 돈에 대해서 꼼꼼하게 살펴봐드리겠습니다!

    관련된 질문 몇가지가 있는데
    이는 맨 마지막에 정리해드릴테니
    마저 읽어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ㅡ^




    2. 복지할인 혜택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버할인(만 65세 이상 가구주) 대상자분이
    인터넷 명의자가 되어주시면 가능하거든요 :)

    그런데 요금할인액은 1~3천원 수준으로 아주아주 미미하고요..!
    백메가를 통해 인터넷 개통/설치까지 마쳐주신 뒤에
    SK본사 고객센터로 직접 복지할인을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일단.. 어떤 상품으로 가입할지 정해지지 않았으니
    이에 대한 이야기도 다음 댓글을 기약하겠습니다~^^


    3. 오지랖일까 조심스럽지만
    전화상품은 꼭 필요하신지 한번 여쭙고 싶습니다
    웬만해선 가입하지 않는쪽을 권유드리고 싶거든요..!

    왜냐면 오늘날 통신사들의 수익구조가
    '음성통화'에서 '데이터'로 넘어가면서
    집전화상품은 계륵같은 존재가 되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집전화를 추가한다고해서
    사은품을 왕창 지급하는 것도 아니고요~
    아예 없거나 끽해야(?) 3만원 추가지급될 뿐입니다 ㅠ

    결론적으로 집전화상품을 추가하는 건
    "가계통신비를 증가시키는 주범"이 될 뿐,
    특별히 사은품을 많이 안겨다주는 녀석도 아니라는 거죠

    물론 SK의 일반전화는 1,100원이라 요금부담이 적긴 하지만
    3년약정으로 환산해보면 약 4만원에 육박하는 지라
    사용빈도수 자체가 적다면 과감히(?) 가입하지 않는 게 어떨지 여쭙습니다

    이에 대한 수영님의 의중은 어떠하실런지요?  (__)


    4. 그런데 말입니다..!
    다른 건 차치하고 "근본적인 품질"이 따라주어야 합니다.
    비용편익이 아무리 뛰어나다고한들,
    3년동안 써야할 인터넷 품질이 나쁘다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ㅠㅠ

    심각한 경우엔 위약금을 납부하고서라도
    해지하고픈 마음이 절로 드실 겁니다;;;

    메이저 통신사들이 판매하는 인터넷이라고 해서
    모든 지역에 좋은 품질을 제공하는 건 아니거든요 ^^;


    일명 대칭형 vs 비대칭형이라는 개념인데요~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쉽게 요약하면
    대칭형 : 광(光)케이블 기반의 품질좋은 인터넷
    비대칭형 : 동축(HFC)케이블 기반의 품질나쁜 인터넷입니다

    이 기반의 인터넷은 데이터 전송시 오류가 날 확률이 높고
    오류나면 재전송해야하니 속도저하가 빈번하게 발생하지요..
    심각한 경우에는 끊김문제까지 있을 수 있습지요


    다행히 백메가는 본사(센터)권한을 가지고 있어서
    3사의 망품질을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설치받을 주소지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르게 블라인드처리하고 확인후 회신드리겠습니다^^


    -----------------------------------

    답변이 질문을 낳는 격이지만
    몇가지 여쭙고 싶습니다

    SK는 상품자체가 복잡하다보니 큰 틀을 잡아보아야
    월요금을 살펴봐드릴 수 있거든요..! ㅠ
    (여쭤봐주신 질문(월요금)에 답변드리지 못해 죄송해유ㅠㅠㅠ)

    그럼.. 질문 나갑니다!

    질문1) 가족명의 SK인터넷엔 휴대폰이 결합되있습니까?
    -> 이에 대한 대답이 "NO" 라면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주시고요
    -> "YES"라면 몇 대나 / 어떤 결합상품으로 묶여있는지 알아봐주시어요
    (온가족프리,온가족무료(혹은 온가족플랜),온가족할인 중에 있을 겁니다)

    질문2) 수영님 휴대폰은 최근 6개월간
    SK인터넷과 결합된 이력이 없는 지요~?

    질문3) 복지할인 대상자분이 인터넷 명의자가 되어주실 수 있으십니까?

    질문4) 전화상품 가입에 대한 수영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부담없이 자유롭게 말씀해주시면 이에 따를 것이여요 (__)

    질문5) 설치받으실 주소지를 알려주십시요!
    다른 건 몰라도 꼭 좋은 품질의 인터넷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주소지는 개인정보이니 확인하자마자 가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다섯가지 질문에 회신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꼼꼼하게 살펴봐드리겠습니다+_+bb
    하나씩 답변주시다보면 크게 어려운 질문은 없으실 거에요

    꼭 회신주셨음 좋겠습니다!
    그럼.... 이번엔 제가 수영님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