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월 말 이사 예정인데, 이사하면서 TV와 인터넷을 변경하는 게 나을지 문의드립니다.
1. 현재 핸드폰은 SKT 사용중이고, 부모님 두 분 모두 SKT 사용 중이며, 가족 결합 할인 받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band 데이터 퍼펙트 11G 사용 중이고, 부모님 두 분은 아마도 1.2G 사용 중이실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입해 드렸는데 정확히 기억이,,,;;)
2. TV와 인터넷은 KT로 사용중이고, 월 36,860원 납부 중입니다.
확인해 보니 TV는 2019.8.3까지, 인터넷은 2019.7.30까지가 약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2개가 결합되어 있는데, 약정일이 왜 차이가 나는 건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는데 고객 센터에서는
중간에 정지했던 기간이 TV와 인터넷이 달라서 그런 것 같다고 하네요)
3. 부모님 댁에 SKT 인터넷 사용 중입니다.
4. 이사할 곳은 부산의 대단지 아파트 입니다.
2월 말에 이사 예정인데 이사하면서 이전 설치 비용이 들텐데 그 김에 그냥 변경하는 게 나을지 문의드립니다.
현재 신경이 쓰이는 건,
1) 요금이 SK로 변경하는 게 더 쌀지
핸드폰은 SKT 약정 기간이 이제 1년 정도 남았는데, 약정 기간이 끝나고 KT로 번호이동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TV/인터넷을 지금 SK로 변경하면, SK 핸드폰 요금과 결합할인이 되는 기간이 1년, 안되는 기간이 2년이 되니
SK로 변경하는 게 결국은 요금을 더 비싸게 내는 셈이 아닐지
2) 2017년 연말에 부모님 핸드폰 SKT에 가입하면서 TV/인터넷을 결합상품으로 가입했다가 TV는 최소기간(2개월? 3개월?)만 사용하고 해지하였고, 현재는 인터넷만 사용 중입니다. (TV는 지역 케이블로 더 싸게 쓰셔서요)
이게 변경하는 데 영향이 있는지
3) (아주 중요하진 않지만) 이제껏 TV를 Olleh TV만 써서 Olleh TV가 익숙하긴 합니다.
이런 걸 고려했을 때 변경하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이전 설치하고 유지하는 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