헙..! 아마 더이상 인터넷을 사용치 않을거라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 것이지요~?
남겨주신 내역을 찬찬히 살펴보았는데
우선 몽땅 내야하는 위약금이 맞습니다ㅠ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몽~~~땅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할인받은 요금이 클수록 위약금이 덩달아 커지고요^^;
IoT를 개통받은지 1년이 안 되어 의무사용기간(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해지 시 사은품에 대한 위약금도 발생해요 ㄷㄷ
전체 댓글1개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헙..! 아마 더이상 인터넷을 사용치 않을거라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 것이지요~?
남겨주신 내역을 찬찬히 살펴보았는데
우선 몽땅 내야하는 위약금이 맞습니다ㅠ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몽~~~땅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할인받은 요금이 클수록 위약금이 덩달아 커지고요^^;
IoT를 개통받은지 1년이 안 되어 의무사용기간(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해지 시 사은품에 대한 위약금도 발생해요 ㄷㄷ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게다가 홈페이지 조회는 전월 말일 기준이어서
현재 기준으로 확인해보시면 이보다 조금 더 클텐데요..
정확한 위약금도 함께 확인해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변수가 워낙 많아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확인해보심이 좋습니다 +_+
이는 어느 요금제로 가입했는지, 핸드폰 결합할인을 받았는지,
가입당시에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는지, 얼마나 받았는지,
이용 중 변동 사항이 있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지요^^;;;
국번없이 101번(LG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는데 정확한 위약금을 확인해주세요~"
하고 말씀해주시면 상담원분께서 소상하게 설명드릴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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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쿠야... 답변드리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져서
읽다가 헷갈리실까봐 한 번 끊어주었습니다ㅎㅎ
만~~~약 시간적인 여유가 괜찮으시다면 위약금이 적을 IoT는 해지하시고
인터넷+공유기+TV는 양도받을 분을 구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양도가 100% 될 것이라 확답드리기가 어렵지만 위약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단기간만 사용하시려는 분들을 타겟으로 하는 거여서요..
약 1년 정도 사용하려는 분에게 환영받을 수도 있거든요♡
양도에 성공한다면 위약금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지요 +_+b
이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서 가장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조금만 둘러보시면 대략적인 흐름(?)이 딱 보이시겠지만
양도하실 땐 이전설치비를 부담해주시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좋고요..!
약~간 비용을 얹어서 양도하는 것이 관례이니 이 부분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해지하기 전에 다시 한 번 정확히 위약금을 확인해보시고요 +_+
2) IoT는 별로 크지 않다면 -> 그냥 해지하는 편을,
3) 남은 상품의 위약금 부담이 크면 -> 양도받을 분을 구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용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ㅎㅎ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