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gksqkekh****님의 글

예전에 문의드렸던 사람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gksqkekh****
  • 댓글: 25
  • 조회: 1,035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06401

 

이번에 귀국을 하여 1달정도 한국에 있게 되었는데 그동안 미뤄왔던 인터넷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제가 앞으로 어떤 것들을 준비하고 작성해야하는지 설명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2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gksqkekh님!ㅎㅎ
    이전에 쭉~ 답변드렸었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잊지않고 다시 들러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한달만에 뵈니 더욱 반갑습니다 :)


    1. 일단 인터넷 가입은 통화(녹취)로 계약이 갈음됩니다!
    그래서 저희 전화상담원분에게
    gksqkekh님의 상황을 모두 전달드리고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할 것이여요 ㅎㅎ
    그러면 두번 입아프게(?) 상황을
    다시 말씀해주시지 않아도 되어서 번거롭지 않으실 겁니다:)

    나와 가족들의 휴대폰을 결합하기 위해선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해서요~!
    이를 미리 1부 떼어 준비해놔주시면 빠른 가입진행+결합이 가능합니다^.^


    2. 어익후..그런데 이전 문의글을 다시보고 오니
    SK휴대폰은 가족분들것까지 포함해서 총 3회선을 보유하고 계신 듯 해요^^;;
    gksqkekh님 휴대폰 포함해서 2회선이라고 잘못읽었습니다 ㅠ (따흡;;)

    결합할 휴대폰이 많을수록 요금할인을 더 챙겨받을 수 있는지라
    요것은 더할 나위없이 기쁜 일이지만..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할 게 있습니다.

    가족들과 '결합한 형태'로 사용중이라고 말씀해주신 걸 미루어보아
    1) 가족이 쓰고 있는 SK인터넷에 gksqkekh님 휴대폰이 결합되있거나?
    2) 휴대폰끼리 결합하는 '온가족할인' 을 취하고 계신게 아닐까 싶은데요~
    현재 어떤 상황인지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

    제 짐작대로 위 두 가지중 하나라면..
    계획을 변경해야하기 때문입니다 ㅠㅠ


    3. 하나씩 설명드려보자면...

    1) 이미 인터넷과 결합되있는 휴대폰은 ->
    더이상 다른 장소 인터넷과 결합시킬 수 없습니다
    한마디로 휴대폰은 양다리 걸치는 게 불가능하다는 거죠 ㅠ

    대신...
    이때에는 인터넷 다(多)회선 결합상품이라는
    패밀리제도(5,500원할인)를 받아주시면 그만인 문제여요~!

    이전에 안내드린 온가족플랜보다는 요금이 인상되지만..ㅠ
    지금쓰고 계신 LG유플러스보다는 확실하게 통신비를 줄여보실 수 있습니다+_+b


    2) 만약 온가족할인을 사용중이신 게 맞다면?
    이전에 안내드린 온가족플랜과 중복으로 결합시킬 수 없습니다.
    휴대폰 결합상품은 딱 한가지만 택하실 수 있거든요^^;

    그래서 "총 가입년수"가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결정해주셔야 합니다.

    온가족할인은 총 가입년수가 얼마나 모였는지에 따라
    요금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는 휴대폰 결합상품이거든요~!

    - 가입년수 10년미만 : 인터넷 10% 할인 / 휴대폰할인없음
    - 가입년수 10년초과 : 인터넷 20% 할인 / 휴대폰할인없음
    - 가입년수 20년이상 : 인터넷 30% 할인 / 휴대폰할인 10%
    - 가입년수 30년이상 : 인터넷 50% 할인 / 휴대폰할인 30%

    요런식으로 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결국 가입년수가 얼마나 쌓였는지가 핵심이죠


    ----------------------------------
    아이코..뭔가 복잡시렵지요?@.@
    SK는 휴대폰 결합상품 종류도 여러가지고,
    까탈스럽고 유난스러운(?) 통신사라 따져봐야 할 게 참 많습니다 ㅠㅠ

    이전에 짜드렸던 계획과 달라지게 되었지만
    LG유플러스보다 저렴하게 쓰실 수 있는 것은 확실하옵니다~!
    그러니 요것은 너무 염려하지 않아주셨으면 좋겠고요..!

    제가 한번에 꼼꼼하게 잘 읽고 캐치했어야하는데
    모든 것이 제 불찰입니다;;ㅠ

    죄송한 마음을 담아 제 권한으로 설치비라도 쟁여드리려고 하는데
    바..받아주실 수 있으실지 궁금합니다..♡


    허락해주실 수 있다면
    아래 질문 몇가지에 화답해주실 수 있을까요?

    1) gksqkekh님까지 포함해서 SK휴대폰은 총 3대가 맞지요?

    2) 이 휴대폰 3대는 다른 장소 인터넷과 결합되어 있는 상태인가요?
    - 그렇다면 어떤 결합상품으로 묶여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온가족프리/온가족무료(혹은 온가족플랜)/온가족할인/한가족할인 <-- 이중에 있습니다!)

    3) 혹, 온가족할인으로 묶여있는 상태라면
    쌓여있는 "가입년수"가 얼마나 되는지 알아봐주실 수 있을까요?
    SK본사고객센터(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온가족할인이 아니라면 패스해주셔도 무방한 질문입니다)

    화답해주시면 호다닥 끝맺음 될 수 있도록
    일빠로 달려와서(?)답변드리겠습니다+_+

    혹, 시간이 여유치 않아 전화상담으로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셔요!
    저희 전화상담원분들도 모두 3년이상 숙달된 베테랑분들이셔서
    요것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참고로 연락처는 010-XXXX-XXXX 이런식으로
    중간에 하이픈(-)넣어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옵니다 ㅎㅎ
    010-23**-**** <--이렇게요!)

    그럼.. gksqkekh님의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__)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제가 여독이 풀리지 않아 온전한 상태(?)에서의 통화가 곤란해 댓글로 답변을 갈음하겠습니다 ㅠㅠ 더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살펴보니 결합은 가족들의 핸드폰으로만 연결되어 있고 인터넷은 없습니다. 아마 부모님은 지역인터넷을 사용중이신것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앗! ㅠ 귀국하신 지 얼마 안되어 백메가로 곧장 달려와주셨나봅니다
    혹시 댓글로 핑퐁대화를 나눈게 번거로우실까봐 말씀드린거라..
    저의 제안은 스킵해주셔도 됩니다, 흐흐
    댓글로 모든 이야기를 갈무리해보도록 할게요+_+
    잊지않고 찾아주셔서 & 피드백주셔서 감사드릴 뿐입니다♡


    허걱;; 그나저나.. SK장기가입자분이셨군요
    무려 가입년수가 31년 쌓여있다니..
    그동안 휴대폰 요금에서 각각 30~50%할인 받고계셨겠네요+_+

    그렇다면 이번에 가입할 인터넷도 온가족할인에 결합해주시면 됩니다
    온가족할인은 휴대폰 5대, 인터넷 2회선까지 결합이 가능하거든요 ㅎㅎ
    그러면 인터넷요금은 50%할인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_+b
     

    1. 월요금을 정리해보자면~?

    100메가 인터넷 22,000원 -> 11,000원
    IPTV(스마트Plus, HDR) -> 17,600원입니다

    (이전에 TV요금제는 한단계낮은 New스마트 기준이였는데
    온가족할인은 이보다 한단계 높은 스마트Plus 가 최소 기준이여요ㅠㅠ)

    합산하면 28,600원이구요~
    3년약정기준으로 부가세/셋탑비까지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여기다 NewTV플러스라는 할인을 적용받으면
    - 대표명의자 휴대폰 요금 1,100원 할인
    - TV요금 1,100원 할인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대신, 이를 적용받는 순간
    대표명의자 휴대폰 가입년수 산정이 멈춘다는 함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가입년수 맥시멈인 30년을 채우셨으니
    요고까지 받아보심이 좋겠지요? ♡

    그러면 청구서에 찍힐 인터넷+TV 금액은 27,500원이 되고요!
    실질적으로 부담하는 요금은 26,400원인 셈이 됩니다 :)


    신규가입 사은품은 총 35만원(현금28+상품권7)이 지급되고 있는데요~
    온가족플랜에 비하면 총 13만원이 늘어난 것이여요 ㅎㅎ
    휴대폰 결합상품마다 정책이 달라서 최소가입 요금제/ 사은품이 조금씩 다르거든요^.^

    설치비는 총 35,200원이 첫달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는데요~
    아쉽게도 요것은 본사에서 받아가는거라 "면제"해드릴 순 없지만..
    따로 설치비만큼 돈을 챙겨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말아주십시오♡


    2. 요렇게해서 100메가 + TV 온가족할인의 가입조건을 정리해드렸는데요~
    SK는 현재 진행중인 특판상품이 있어서 살짝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5760

    이 상품을 쉽게 요약하면
    ① 신규가입사은품 35만원 대신, 매달 14,300원 할인을 부여해주는 상품입니다.
    (요금할인은 3년약정동안 유지됩니다!)

    ② 대신 가입조건이 높아요ㅠ
    최소 500메가 + 스마트Plus(HDR) 이상을 특판가입이 가능합니다

    ③ 복잡한 계산은 차치하고,
    사은품을 포기하고 특판할인을 받으신다면?
    매달 900원으로 인터넷/TV요금제/셋탑박스를
    위에 안내드렸던 조건보다 한 단계씩 높힐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즉, 500메가 + 프라임(NUGU셋탑)을 이용하실 수 있게 되어요)

    가입을 종용하기 위함이 아니니 오해없이 봐주셔요~!
    타이밍 좋게 이런 상품이 등장했는데 잊지않고 들러주신 gksqkekh님에게
    요런 조건을 말씀드리지 않으면 결례를 끼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특판상품은 예고없이 등장해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 존재입니다 ㄷㄷ)


    헌데... gksqkekh님 댁의 인터넷 사용용도를 봐선
    100메가급만으로도 충분하실 터인지라,
    짐작키로는 100메가급 인터넷 조건으로 사은품을 받으시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흐흐

    의중을 자유롭게 말씀해주시면
    gksqkekh님의 의견에 따르겠나이다~~ (__)



    3. 온가족할인 결합하는 방법에 대해

    온가족플랜은 백메가에서도 결합시켜드릴 수 있지만
    온가족할인 결합은 본사독점권한(?)입니다ㅠ

    그래서 SK인터넷을 개통(설치)받으신 다음에
    SK본사고객센터로 결합을 요청해주셔야 해요~!

    이때 가족관계증명서 1부를 준비해놓고
    "인터넷을 새로 개통했으니 온가족할인 결합에 껴주시오~" 라고 말씀해주시면
    금방 진행하실 수 있을 것이여요 ㅎㅎ


    ----------------------
    gksqkekh님! 어떤 선택을 할지 마음의 결정이 끝나신다면
    댓글로 연락처와 함께 통화 괜찮을 시점(?)도 함께 알려주시어요 ㅎㅎ
    아마 당분간은 휴식을 취해주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_<
    인터넷 가입보다 gksqkekh님 건강이 더 우선이지요!

    혹시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하게 여쭤봐주시구요^ㅂ^
    그럼 저는... 이번에도 회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이상희사실 10시간 걸려서 10일 한국에 도착했어요 ㅠㅠ 예전에 친절하게 상담해주신게 기억나서 바로 신청하러 왔습니다^^ 통화상담은 주말에도 가능하다면 내일 오후 1시쯤에 하고 싶고 그게 아니라면 월요일 오후에 하고싶습니다~
    서비스는 100메가 + TV 온가족할인으로 하고 NewTV플러스의 혜택은 안받을께요. 동생이나 어머니께서 나중에 통신사를 옮길수도 있을것 같아서요.^^
    연락은 010-55**-****으로 부탁드립니다.
    이런식으로 진행한다면 절차는 얼마나 걸릴까요?
    언제나 자세하고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헙;; 장장 열시간이라니..
    가까운 이웃나라(?)들만 가봐서 열시간까지 비행기타고 날아가본 적은 없지만
    저라면 녹초가 되어 뻗었을 것 같습니다ㅠ.ㅠ

    많이 피곤하실 터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메가를 잊지않고 곧장 달려와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보답하는 마음으로(?) 상담원분들 중에서도 가장 친절하고 + 베테랑인 분으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당!
    대화를 리드하며 가입까지 착~착~ 진행해주실 것이여요 ㅎㅎ

    100메가 + 스마트Plus(HDR) 구성으로 (NewTV플러스 적용 X)
    내일 오후 1시에 시간맞춰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백메가는 토요일에도 오전 9시~오후2시까지 열려있거든요! 흐흐
    (당직근무 체계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내일 청약이 들어가면
    실제 접수는 월요일에 처리됩니다!
    인터넷 설치는 월요일 기준으로 1~3일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해주시면 되어요:)

    전산등재(접수) -> 심사 ->
    지역설치점에 설치스케줄 하달 -> 설치기사님 스케줄 조율 이라는
    과정을 지나야 비로소 gksqkekh님 댁에 설치가 되거든요 ㅎㅎ

    혹시 따로 원하시는 일정이 있으시다면
    저희 상담원분께 말씀해주시겠어요?!
    그 일자까지 100% 확실하게 설치될 것이라는 확답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최대한 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ᴗ•́)و ̑̑

    더 궁금한 점 생기시면 언제든 또 댓글남겨주시구용>_<
    그럼 내일 시간맞춰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믿고 연락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설치비 지원도 잊지않고 전달드릴테니 요것도 염려말아주세요~~)

    싸..싸랑합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감사합니다^^ 사실 100메가를 믿고 선택한 이유는 제가 한국에 없을때도 문제가 생기면 해결이 쉬울것 같아 선택했어요^^ 아내가 외국인이라 이런 자잘한 집안일들은 제가 다 맡아서 하는데 외국에 있다보니 한계가 있어요 ㅠㅠ 게다가 인터넷은 기본 약정이 3년이라는 긴 시간인데 저는 이것도 어찌보면 인연을 맺는(?)일이라고 생각해서 왠만하면 좋은 분들과 하고 싶었습니다.ㅎㅎ
    다행히 100메가의 친절한 상담사분을 만나서 큰걱정이나 무리없이 처리하게 되었네요^^
    현재 부모님도 인터넷과 티비를 고민중이신데 만약 하신다면 무조건 100메가에서 하도록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설치비까지 신경써주시는 친절함... 외국에서 느낄수 없는 한국의 정을 느끼게 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ㅜㅜ

    ps. 엘지 약정이 끝났는데 해지할때 사진과 같은 위약금이 발생하는건가요? 이해가 잘 안되서 여쭤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흐흐 ㅎㅎ 백메가의 진가를 한눈에 딱! 알아봐주시다니 신기하네요!
    제 입으로 요런 말 하기는 민망하지만...
    사실 백메가의 진가는 가입 이후부터 나타나게 되거든요..>_<...bb

    이용도중 겪게되는 사소한 문제나 분쟁거리,
    통신사들이 모르쇠로 일관하는 비상식적인 상황에서도
    발 벗고 나서서 힘써드리고 있습지요 ㅎㅎ

    믿고 가입까지 마쳐주셨는데
    이렇게나마 도움을 드리는 게 도의라고 믿었습니다..♡
    (쓰..쓰고보니 민망함이 몰려드네욧! ㄷㄷㄷ)


    1. LG와이파이 공유기 임대배상금은 걱정하지 말아주시어요
    장비 반납해주시면 납부하지 않아도 될 금액입니다 ㅎㅎ
    간혹 LG유플러스는 장비반환금을 저렇게 위약금에 표시해두더라구요^^;


    2. 생각해보니 가입-해지순서도
    말씀드리지 않은 것 같아 짧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

    ① SK인터넷/TV를 설치받으신 다음,

    ② LG본사고객센터(국번없이 101)으로 해지요청해주세요!
    "이미 타사인터넷 설치받았으니 해지해주시오" 라고 말씀해주시면
    상담원분이 쿨하게(?) 해지해주실 겁니다 ㅎㅎ

    ③ LG는 장비가 반납되어야 해지되는 지라,
    기사님 방문일정을 잡아주셔야 해요~

    즉, 장비 반납되는 날이 = 해지일이 되는 셈이지만,
    해지희망일 이후~ 장비반납까지는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ㅎㅎ

    ④ LG기사님 방문하시면
    모뎀/공유기/셋탑박스/전원어댑터/리모콘/공유기 등..
    임대장비를 모두 회수해갈 것이구요~
    회수되는 대로 LG인터넷은 해지될 것이옵니다^ㅡ^



    3. 공유기를 반납하고 나면
    따로 사용할 공유기가 없으실 텐데요!
    제가 요것도 누락하고 말씀드리지 않았네요 ㅠㅠ엉엉.. 죄송합니다!

    공유기를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통신사에 임대받거나(월 1,100원) vs 사제로 구입하는 방법,
    요렇게 두가지요 ㅎㅎ

    ① 비용절감을 생각하신다면
    사제로 100메가급 공유기를 구매해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시중에서 2~3만원이면 구매하실 수 있어서
    통신사에 임대(1,100원 X 36개월=약 4만원) 받는 것보다 싸게 먹히거든요?


    ② 하/지/만 SK에서 임대해주는 공유기는 기가급 공유기입니다
    SK는 100메가급 공유기가 없거든요 ^^;
    시중에서 기가급 공유기 하나 구입하려면 5~8만원정도 줘야하는 걸 생각해보면
    제법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셈이지요

    100메가급 인터넷에 + 기가급 공유기를 연결하게 되면
    유선(이더넷)의 상황은 나아지는 바가 없지만 (100Mbps로 제한되있기 때문)
    무선(와이파이)는 훨씬 쾌적해집니다 !

    와이파이를 쓰는 노트북, 휴대폰, 태블릿같은 단말기가
    동시다발적으로 연결될 경우에는 공유기 처리스펙(성능)에 따라 쾌적함이 달라지는데요~

    오늘날 시중에 시판되는 100메가급 공유기에 비하면..
    차라리 통신사에서 임대해주는 기가급 공유기의 성능이 훨씬 더 좋습니다+_+
    오늘날 임대공유기는 Wave2 기능을 비롯한 제법 괜찮은 스펙을 보유하고 있거든요 ㅎㅎ

    어떤 선택을 하실지는 gksqkekh님에게 달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K임대공유기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ㅂ^~~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의중을 여기다 댓글 남겨주셔도 좋고,
    아니면 내일 통화시에 저희 전화상담원분에게 말씀해주셔도 좋습니다^0^
    (공유기는 필수임대사항이 아닌지라, 따로 말씀없으시면 청약되지 않을것이여요..! )


    -----------------
    텍스트로 제 마음을 오롯이 전달하는 건 정말 어려운 일 같습니다ㅠ
    매번 사려깊은 말씀 남겨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gksqkekh님 댓글 읽고 잇몸미소 뿜뿜하며 글 작성했습니다 ㅎㅎ
    (중간에 공유기 누락한 건 아차!! 했습니다ㅠ)

    부모님댁 인터넷... 말씀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
    알아보시고 문의사항 있거나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경우에 따라 기존인터넷을 유지하는 게 좋을 수도 있는데
    객관적으로 따져보고 딱 맞는 설계로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 흐흐

    글을 어찌 끝내야하죠?!
    이번에도..사랑고백(?)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싸랑합니다!! ㅋㅋ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이상희방금 모든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100메가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해결한 것 같아 정말 감사합니다. 해지하려고 할때 엘지측에서 필사적으로 붙잡으려고 하였는데 그동안 한달 5만원 가까운 요금을 내야했던 기억때문에 무시하고 바로 진행해달라고 했네요 ㅎㅎ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허걱?! 순자씨에게 가입해주셨다는 내용은 전달받았는데
    하루만에 설치까지 받으실 줄이야....!!
    당일설치는 정~~말 흔치않은데 gksqkekh님에게 운이 따라주었나봅니다♡
    (저..저는 입사이래로 처음봅니다요 ㅎㅎ)

    오늘 설치마치셨다면 현금사은품은
    모레(수요일)쯤에 받아보실 수 있겠네요 (❁´▽`❁)
    우리은행 계좌 뒷자리 99로 끝나는 통장으로
    수요일 저녁 8시전후로 입금될 터이니 한번 확인해봐주시면 좋겠구요!

    혹시라도 시간이 지났는데 입금소식이 없다면 꼭 말씀해주세요!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드물게 누락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ㅠㅠ
    어찌된 일인지 확인해보고 빠르게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못 받아보시는 일은 결코 없을테니 요것은 걱정하지 말아주십시요 (•̀ᴗ•́)و ̑̑

    그리고 SK고객센터(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셔서
    "인터넷도 온가족할인에 결합해달라~"고 꼭 말씀해주세요^^
    통신비는 일할 계산되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결합시켜주셔야
    저렴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_<ㅎㅎ


    LG유플러스에서 gksqkekh님을 잡으려고 안간힘 쓸 줄은 알았습니다만..ㅎㅎ
    이때 써먹을 수 있는 필살기(?)를 알려드렸음에도 계속 붙잡았나보네요 ㅠ
    피곤하셨을 것 같습니다 , 뜨흐흐..ㅠㅠ

    허나, 이번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는 3년뒤에는,
    그럴 일 없으실 거라 짐작됩니다 ㅎㅎㅎ

    방통위에서 인터넷 해지절차 간소화가 시행할 거라고 확정, 발표 났더라구요~!
    신규 인터넷을 신청하는 것만으로도 -> 기존 인터넷이 자동해지되도록 말이지요, 헤헤♡

    이덕분에 추후에는 인터넷가입/해지가
    더욱 편리해지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그나저나 요근래 미세먼지가 많이 심해졌습니다ㅠㅠㅠ
    외출하실 때 잊지마시고 꼭 마스크 챙겨다니세용!!
    아프시면 아니되옵니다..ㅠ.ㅜ

    그럼.. 새로 바꾼 인터넷/TV 만끽해보시고
    궁금하신 점 생기면 언제든지 댓글남겨주세요 ♡
    저도 SK를 사용하는 1인으로써 (+_+)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ㅎㅎ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gksqkekh님~~! ٩(ˊᗜˋ*)و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이상희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사은품 확인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안녕하세요 gksqkekh님~! ㅎㅎ
    오늘은 모처럼 포근하고 + 상쾌한 공기를 맘껏 마실 수 있는 아침이네요~>_<
    주말에는 또 미세먼지가 습격해올거라고 하던데
    지금이라도 마음껏 만끽해야겠어유.. 따흐흑

    헛?! 그나저나 사은품을 아직 입금받지 못하신듯하여
    어찌된 일인가 살펴보고 왔는데요...!
    제가 사은품 입금일을 잘못 말씀드렸더군요.. 뚜둥 ㅠㅠ

    - 월화수 개통-> 금요일 입금
    - 목금토일 개통 -> 그 다음주 수요일 입금
    요렇게 3사모두 동일한데 완~전 착각하고 잘못말씀드렸습니다..
    사은품 입금을 기다리고 계셨을텐데 정말 정말 죄송합니다...!!

    내일 저녁 8시에는 반드시 들어갈 것이고요!
    못받아보시는 일은 결/단/코 없을테니 요것은 걱정하지 말아주십시요
    저 이상희가 책임지겠습니닷!!! (•̀ᴗ•́)و ̑̑
    그러니 안심하시고 믿고 하루만 기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__)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이상희아닙니다^^ 충분히 빠른 일처리에 언제나 감사하고 있습니다! 좋은 하루되시고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앗!!ㅠㅠ 이렇게 사려깊은 말씀 남겨주시니 제가 더 감사드릴 따름이지요
    앞으로 좋은 인연 쭉쭉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인물이 되어(?) 머물러있지 않을 것이니 지켜봐주시어요 ♡

    덕분에 기분좋은 아침을 맞이하게 되었슴돠~!
    gksqkekh님도 부디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ㅡ^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__)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안녕하세요^^ 고민좀 상담하려고 글남겨요ㅠㅠ sk iptv와 인터넷을 개통한지 아직 1주일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그동안 3번이나 iptv가 먹통이 되는 경험을 했어요ㅠㅠ(인터넷은 아무 이상없었습니다) as기사님은 오늘까지 2번 방문 하셨고 오늘은 셋탑박스를 새것으로 교체했네요. 이전 엘지를 사용할동안 경험한적 없는 일이라 당황스럽기도 하고 2주가 지나면 취소도 못한다고 해서 이렇게 문의드려요. 제가 겪은 iptv만 먹통이 되는 증상에 대해 기사님이나 상담원 모두 원인을 확실히 얘기하지 못하시고 증상도 뜬금없이 나타나네요. 저의 걱정은 지금겪은 불편보다 앞으로 제가 한국에 없을때 또다시 이런 일이 나타날까 하는 것이 제일 큰 걱정입니다. 그렇다면 집에 사람이 없어 as받기도 거의 힘들듯 싶어서요. 게다가 오늘 셋탑박스를 교체하면서 알게된 사실은 3년간 사용했던 엘지유플러스 hdmi케이블을 sk설치기사님이 귀찮으셨는지 새로운 sk케이블로 교체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셨더라구요..ㅎㅎ sk케이블은 lg유플러스 반납용으로 남겨주셨네요..
    100메가의 서비스는 대만족인데 sk의 서비스가 아쉽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해서 문의드립니다.
    앞으로 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 28일이 서비스 설치후 2주가 되는 날인데 그전에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한다면 심각하게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ㅜ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헉..! 개통한 지 얼마 안되어 문제가 발생하다니
    참으로 당황스러우셨을 것 같습니다ㅠㅠㅠ

    게다가, 기사님께서도 원인을 제대로 설명해주지 못하고 가시니
    앞으로 3년을 믿고 써도 될런지 의문이 드시는 것도 당연하지요..! 에구..ㅠ


    1. 우선 인터넷은 2주 후에도! 언제든지!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의 최소 의무 유지기간인 1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하는 거라
    가입당시 받아보셨던 사은품을 반납해주셔야하고요
    위약금을 지불해주셔야 해요 ㅠ

    사은품이야 타사로 갈아타서 받는 신규가입 사은품이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위약금은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 수록 -> 불어나는 형태를 가지고 있는지라
    취소를 마음먹으셨다면 하루라도 빨리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2. 허나... 당분간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 좋아보여요~!
    문제를 일으킨 원인은 "셋탑박스 불량"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저의 근거는 총 4가지에요!

    ① IPTV는 인터넷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티비인지라
    근본적인 인터넷 품질에 따라 영향을 받기도 하는데요..!
    설치받으신 주소지는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으로 들어가는 지라
    이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거라 보기 힘듭니다

    만약 인터넷 품질(근본적인 인입선 및 구내선로)에 문제가 있었다면
    IPTV를 비롯한 이더넷/와이파이 환경에서도
    속도저하, 끊김등 문제가 발생했을 것이여요

    ② 기존에 쓰던 HDMI케이블이 노후화되었다고 생각키 어렵습니다~!
    이전까지 멀쩡하게 쓰던 케이블이 ->
    SK인터넷으로 교체받은 타이밍에 말썽을 일으킬 확률이 아주아주 적으니까요^^;;
    (아주아주 적은 확률이므로 이게 원인이라면 로..로또를 구입해야합니다!!)

    ③ 또한, 셋탑박스까지 연결되는 "랜선"에 사소한 찝힘이 있거나
    RJ45(커넥터)에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랜선이 은근 예민한 친구인지라...
    사소한 찝힘에도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의외로 이게 원인인 경우가 제법 많았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른 랜선으로 교체해서 연결해봐주실 필요가 있는데요~
    말씀해주신 정황상 셋탑박스를 교체받으신 후에는 별 이상이 없는 듯하니..
    이 원인도 아닐 것으로 추정됩니다

    ④ 실시간TV 시청시에만 문제가 발생했다면
    아파트내 지하통신실에 있는 L2스위치 장비가
    IGMP신호를 제대로 할당해주지 못했을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아예 "먹통"이 되는 것은 차원이 다른 문제에요^^;;


    요러한 이유들 때문에
    "셋탑박스 뽑기 실패(?)" 가 원인이 아닐까~싶은 겁니다
    즉, 애초부터 불량품이 왔을 가능성이 있다는 말씀..!

    셋탑박스는 통신사들 임대자산이고,
    임대->반환->재임대  과정을 거치다보니 간혹가다 불량품이 딸려오기도 하더라구요^^;;
    엄청 흔한 일은 아니긴 하지만 더러 봐왔습니다..! 흐흐ㅠ

    요것은 당분간 상황을 지켜보면
    제 추측이 맞았는지, 틀렸는지 알 수 있겠지요 ㅎㅎ


    3. 아마 다른 것보다도..!!!
    기사님의 전문성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고
    3년동안 믿고 써도 되는가에 대한 "불안감"이 크셨던 게 아닐까 싶어요

    그..그런데 비단 SK기사님들만 그런 것이 아니랍니다..ㅠ
    백메가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들어보면 통신사별로 크게 다를 바 없었거든요? ㄷㄷ

    수년간 다져온 경력으로 원인분석하고 친절히 설명해주시는 기사님도 있는 반면,
    설치/장비교체 등 단순한 업무만 후다닥 배워
    일터로 뛰어드시는 분들도 많은 게 아닐까 싶습니다^^;;
    즉, 기사님마다 편차가 심각하다는 말씀..!

    KT만 보더라도 ADSL시절부터 함께해온 기사님들을 명예퇴직 시키려고
    하루종일 전봇대 사진만 찍게 하는 행태를 보면
    통신사 기사님들께서 어떤 대우를 받고 있는지 대강.. 알겠더라구요ㅠ

    저도 얼마 전에 이전설치때문에 기사님을 호출할 일이 있었는데
    이것저것 궁금한 것들을 여쭤보려고 하다가
    다소 실망스러운 답변을 듣고 얌전히 이전설치만 받았던(?) 기억이 있었습지요..ㅠ

    하여 타사로 갈아타셔도
    비슷한 상황이 연출되지 않을 거란 보장이 없기 때문에..
    우선은 상황을 조금 지켜보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하지만 너무 염려치 말아주세요
    gksqkekh님에겐 저와 백메가가 있지않습니까ㅎㅎ

    인터넷 품질문제는 생각보다 원인이 다양합니다
    요렇게 단순히 장비불량으로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 반면,
    네트워크 구성 및 설정이 잘못되어 생기는 경우도 아주 아주 많고요
    소프트웨어(응용프로그램), 구내선로, 랜선등의 사소한 문제로 불편을 겪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ㅠ

    이런 문제가 생길 때마다 gksqkekh님과 (스무고개까진 아니더라도)
    이야기를 나누며 문제원인을 찾아갈 것이고요
    해외에 출국하셔서 gksqkekh님이 직접 확인하기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바~로 배우자분께 전달드려도 이해하는 데 어려움 없도록
    확인해보아야할 사항은 단순하게! 어렵지않게! 남겨드릴 것입니다+_+ㅎㅎ

    당분간 상황을 지켜보자는 제 의견에 동의해주실 수 있을지..
    gksqkekh님의 의중이 궁금하옵니다 (__)


    P.s 답변 기다리실 것 같아 이전에 알려주셨던 연락처로
    "답변이 달렸습니다~" 라고 문자한 통 넣어두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이상희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상담사님의 조언에 따라 당분간 지켜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솔직히 엘지의 서비스도 마음에 들었던 것이 아니라 크게 아쉽지는 않지만 설치 초반에 이런일들이 발생해서 당황했던 점이 컸나봅니다. 2월 말에 출국이니 그때까지는 제가 처리할 수 있으니 계속 지켜보면서 질문이 생기면 100메가에도 글을 남길께요! 이렇게 물어볼 수 있는 곳이 생겨서 든든하네요^^ 친절한 상담에 항상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아하! 이해되었습니다ㅠ

    설치 초반부터 이런 일이 터지면
    앞으로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들으셨던 거겠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를 딱! 믿고 제 의견에 동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_)

    우선 셋탑을 교체했으니 더이상 문제 없어야할 터인데.. 지켜봐야겠네요!
    사소한 것이라도 문제생기거나 걱정거리가 생기면 지체없이 달려와주시고요~!
    저는 검은 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백메가에 근속할 것이니
    제가 홀랑 사라지진 않을까~하는 걱정도 말아주십시요 ㅎㅎ헷♡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셔요 ㅎㅎ
    ㅅ..사..좋아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이상희저도 사..좋아..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앗ㅋㅋㅋ왜이렇게 구..귀여우십니까!ㅋㅋ
    곧 점심시간이니 맛점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셔요>_<~~
    미세먼지가 심하다고 하니 외출시에 마스크도 잊지말고 꼭 꼭 챙기십셔! (꾸벅)
  • 회원님의 사진 gksqkekh****
    @이상희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남기네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예전에 받은 상품권을 아직도 현금으로 교환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려요~
    날씨가 더워지는데 항상 건강조심하시고 답변에 미리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gksqkekh****앗!! 오랜만이십니다~ㅎㅎ 그간 잘 지내셨는지요?
    설치받고 얼마 안되서 IPTV 먹통현상때문에 고생하셨었는데
    따로 말씀없으셨던 걸 보면 이제 괜찮아진 것이겠지용? 헤헤^^ 다행입니다♡


    상품권은 당연히 현금으로 바꿔드릴 수 있습지요~!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273 보람상조빌딩 3층 백메가"

    위 주소지로 가입자분 성함 & 연락처가 적힌 메모를
    상품권과 함께 동봉해서 택배(착불) 보내주시면 되구욥!

    택배가 대구사무실에 도착하면
    그 날 저녁 8시쯤 <우리은행:뒷자리 699>으로 입금이 들어갈 것이옵니다 ㅎㅎ
    가입 시에 알려주셨던 계좌번호에용!

    따로 입금희망 계좌가 있으시다면~?
    메모지에 계좌번호와 은행도 함께 적어주시면 됩니다! 흐흐

    참고로 꼭 가입시에 받아본 상품권이 아니더라도
    어..엄청난 금액이 아닌 이상, 백메가에서 교환해드릴 수 있으니
    어디선가 상품권을 득템하셨다면 추가로 더 보내주셔도 됩니다^ㅁ^)/
    (저희 싸장님이 쏩니다~!ㅋㅋ)


    그럼.. gksqkekh님도 날 더운데 건강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담에 또 불러주세요~! 헤헤 :D
  • 회원님의 사진 한바다
    @이상희안녕하세요? 잘지내시죠? ^^ 오랜만에 우연히 들어와서 예전 저의 상담내역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때 친절하게 안내해주신 덕분에 큰 무리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 감사한 마음에 이렇게 다시 댓글 달아요! 날씨가 많이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연말 되시길 바랄께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한바다으아닛~! 이게 누구십니까!!!
    한바다님 댓글 알림이 울리고 "설마.. 그 분이신가?!" 하고 달려왔는데 워후~! 제 짐작이 맞았네용ㅎㅎㅎ
    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중이시라니 참말 다행입니다~~♡

    이제와 하는 이야기지만.. 한바다님께선 제 이야기 듣고 인터넷/티비 가입하셨는데
    가입한 지 얼마 안되어 티비가 말썽이라 괜히 제가 다 죄송스럽고 막 그랬거든유 ㅠㅠㅠ
    더 이상 말썽부리지 않는다니 가슴 한 켠을 쓸어내리게 되네요..헷 :D
    소식 전해주셔서, 이렇게 일부러 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__)

    이제 2019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시간 참 쏜살 같네요.. :-)ㅎㅎ
    내년에 하시는 일마다 대박나시고, 황금같은 한 해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적게 일하고 돈 많이 버는 해 되세욥~~!♡♡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ㅡ^b


    P.s 이제 곧 가입하신 지 1년을 꽉 채우게 되네요~!
    담달 중후반에 해지신공 메일 & 안내문자가 나갈텐데 꼭 한 번 읽어보시고 또 찾아주세요^ㅡ^
    어떤 식으로 해야할지 제가 착착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D
  • 회원님의 사진 한바다
    @이상희안녕하세요! 이번에 완전히 출국하게 되어 인터넷과 티비를 부모님집으로 이전 설치하려고하는데 어떻게 신청하는게 좋을지 여쭤볼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한바다어머나~! 안녕하세요, 한바다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잊지 않고 계속해서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참고로, 오늘은 마침(?) 상희씨가 휴가여서.. 제가 대신 안내드리게 되었답니다~! 후후


    # 오! 이용중이신 상품들을..
    다른 장소(= 부모님댁)로 이전해서 이용하고자 하시는군요~?!

    1) 그렇다면 본사로 직접 전화하시어 이전설치를 요청해주시면 되어요~!>.<b

    저희가 대신 해드릴 수 있다면 참 좋았겠지만..!
    가입 및 해지와 마찬가지로.. 명의자분 본인께서만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ㅠ

    2) 원하시는 설치일을 기준으로.. 여유있게!
    4~7일 전에 이전설치 신청을 해주시면 가장 좋으실 것이고요~!

    3) 참고로, 처음부터 이전설치를 요청하시는 것보다는..?
    먼저 해지부서를 연결하시고~!
    해지위약금을 물어보시면서.. 밀당을 한번 걸어봐주셔요~!^~^b

    그럼 본사에서 해지 이유를 여쭈면서 바짓가랑이를 붙잡을 테니~!
    이때, 본사 담당자분께
    "이사로 인해.. 해지를 할지? 이전설치를 하고 계속 쓸지? 무척 고민이다~" 하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럼 요금할인 or 상품권 or 이전설치비 할인이나 면제 등..
    무언가.. 혜택이 쪼금이라도(!?) 따라올 가능성이.. 있거든요~!+_+b (엄지촥)


    마침 인터넷 개통후 만 1년 이상이 넘은 시점이기도 하므로~!

    이렇게 해지신공 밀당 거시고 -> 조금이라도 혜택 받으시면서 이전 설치를 하시면
    더더욱 좋으실 거예욧~!(•̀ᴗ•́)و ̑̑ 아자!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