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LG U+ 4년 째 사용하고있는 중인데요.
2015년에 LG U+ 인터넷을 사용하기 시작해서, 2018년에 2월1일에 이사를 하면서
인터넷도 이전하여 설치를 했어요. 이사 설치를 전담하는 부서가 스스로를
VIP 무슨 부서라고 하던데, 잘 기억이 안 나네요.
그런데 해당 부서에서 본인의 개인 폰 번호를 주면서 이 번호를 통해서 연락을 해야
본인이 저의 정보, 기록들을 확인하고 맞춤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인터넷을 이전 설치를 할 때, 단순히 이전만 하는게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TV 서비스를 결합해서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휴대폰의 청구비용에 할인을 받게되어 결과적으로는
"휴대폰+인터넷"보다 "휴대폰+인터넷+TV" 청구비용이 더 싸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한 가지 의문인 점은 실제적인 최종 청구결과는 늘었다는거에요.
그 당시에 담당 직원이 하는 말은 "휴대폰 청구 비용 자체가 어떤 요인에 의해 기존에 비해 비싸졌다.(정책 변경과 비슷한 사유였어요). 그래서 할인을 받더라도 이용 금액이 비싸지기 전보다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만약 TV를 결합하지 않으면 더 비싼 금액을 청구받을 것이다"
뭔가 말은 그럴 듯해 보여요. 하지만 믿을 수가 있어야죠. 왜 하필 제가 이사를 한 시점에 비싸진거죠? 지금 생각하니까 멍청하네요. 그래서 그냥 101인가 114인가로 다시 전화해서 요금제를 물어보니까 해당 직원은 전혀 모른다는 식의 말만 하더라고요. TV 결합하면 더 싸진다는 사실을 몰라요. 그런데 어떻게 제가 전화한걸 알게된건지 그 담당직원한테 전화가 오더군요. 자기네 부서가 더 상위부서고 특별한 뭐시기라서
고객님의 현재 상황이 마침 어떤 조건에 부합하게 되어 일반 말단 직원은 모르는 어떤 혜택을 받는 것이다라고 얘기를 하네요.
이미 1년이 지난 상황이지만 지금 생각해봐도 너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인터넷 속도도 100MB를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운로드 속도가 1~3MB/s가 나오는데
LG 4년을 썼지만 갈아치워야할 때가 된건가 싶네요.
질문이 너무 길어 이해가 안 되실 수 있어 질문 내용 요약할게요.
1. 일반적인 고객 응대직원(114 등)이 모르는 할인 혜택을 부여할 수 있는 특별 부서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