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눈사람님의 글

LG U+, 인터넷+폰 보다 인터넷+폰+TV 가 더 싼 것이 사실인가요?

회원님의 사진
  • 눈사람
  • 댓글: 1
  • 조회: 862

안녕하세요.

현재 LG U+ 4년 째 사용하고있는 중인데요.

2015년에 LG U+ 인터넷을 사용하기 시작해서, 2018년에 2월1일에 이사를 하면서

인터넷도 이전하여 설치를 했어요. 이사 설치를 전담하는 부서가 스스로를

VIP 무슨 부서라고 하던데, 잘 기억이 안 나네요.

 

그런데 해당 부서에서 본인의 개인 폰 번호를 주면서 이 번호를 통해서 연락을 해야

본인이 저의 정보, 기록들을 확인하고 맞춤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인터넷을 이전 설치를 할 때, 단순히 이전만 하는게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TV 서비스를 결합해서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휴대폰의 청구비용에 할인을 받게되어 결과적으로는 

"휴대폰+인터넷"보다 "휴대폰+인터넷+TV" 청구비용이 더 싸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한 가지 의문인 점은 실제적인 최종 청구결과는 늘었다는거에요.

그 당시에 담당 직원이 하는 말은 "휴대폰 청구 비용 자체가 어떤 요인에 의해 기존에 비해 비싸졌다.(정책 변경과 비슷한 사유였어요). 그래서 할인을 받더라도 이용 금액이 비싸지기 전보다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만약 TV를 결합하지 않으면 더 비싼 금액을 청구받을 것이다"

 

뭔가 말은 그럴 듯해 보여요. 하지만 믿을 수가 있어야죠. 왜 하필 제가 이사를 한 시점에 비싸진거죠? 지금 생각하니까 멍청하네요. 그래서 그냥 101인가 114인가로 다시 전화해서 요금제를 물어보니까 해당 직원은 전혀 모른다는 식의 말만 하더라고요. TV 결합하면 더 싸진다는 사실을 몰라요. 그런데 어떻게 제가 전화한걸 알게된건지 그 담당직원한테 전화가 오더군요. 자기네 부서가 더 상위부서고 특별한 뭐시기라서

고객님의 현재 상황이 마침 어떤 조건에 부합하게 되어 일반 말단 직원은 모르는 어떤 혜택을 받는 것이다라고 얘기를 하네요.

 

이미 1년이 지난 상황이지만 지금 생각해봐도 너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인터넷 속도도 100MB를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운로드 속도가 1~3MB/s가 나오는데

LG 4년을 썼지만 갈아치워야할 때가 된건가 싶네요.

 

질문이 너무 길어 이해가 안 되실 수 있어 질문 내용 요약할게요.

1. 일반적인 고객 응대직원(114 등)이 모르는 할인 혜택을 부여할 수 있는 특별 부서가 있나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눈사람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장문의 글을 남겨주셔서 정독했습니다~!
    눈사람님의 상황을 정리해 보면..

    ① 2015년부터 LG인터넷 사용하심 -> 2018년 2월 이사가시는 곳 이전 설치

    ② VIP부서에서 따로 전화옴!
    사용하지 않던 TV를 인터넷과 같이쓰면
    인터넷+핸드폰보다 -> TV를 함께 쓰는게 더 저렴하다고 안내 받으심.

    ③ 헌데, 청구비용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함.

    ④ 본사 고객센터(101)로 전화해 봤지만 상담원은 모른다고 답변함
    -> 후에 통화했던 담당직원 전화옴

    => 이렇게 정리해 봤는데 잘못 짚은 내용이 있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자,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단..! 인터넷+핸드폰을 쓰실 때보다
    인터넷+핸드폰+TV를 함께 사용하실 때 요금이 더 저렴하다고 안내드렸다면
    눈사람님께서 어떤 핸드폰 결합상품을 사용하고 계신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거 핸드폰 결합상품 중 "한방에요"와 "한방에홈"이 있는데
    이 결합상품들이 TV를 함께 사용하면 + 핸드폰은 특정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면
    2,200원 더 할인해 줬었거든요?!

    제가 추측했을 땐 이 결합상품을 이용함으로써
    TV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청구비용이 더 저렴하다고 안내드린것 같습니다만
    단순 제 추측일 뿐이니 현재 결합상품이
    어떤 녀석으로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담당자가
    "휴대폰 청구 비용 자체가 어떤 요인에 의해 기존에 비해 비싸졌다."라고 했는데
    어떤 요인이라는게 정확히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에 대해 확실하게 설명드리지 않으니 눈사람님 입장에서는 이해가 되지 않지요ㅠ;;
    저도 이해가 되지 않거든요..


    2. 가장 궁금하실 VIP부서의 존재?!
    LG에는 실제로 VIP부서가 있습니다.
    아웃바운드 영업팀으로 생각하시면 되지요.

    그간 많은 고객님들의 피드백 덕분에 VIP부서의 존재를 알게되었는데
    따로 전화드리는 담당자가 재약정 또는 상품 가입권유를 하더군요ㅠ

    본사 상담원에게 말했을 때 모르는 이유는?! 
    ⓐ 별도로 눈사람님께 전화드리며,
    VIP부서 담당자 분 권한으로 혜택을 쥐어줬다는 점.

    ⓑ 그간 핸드폰 결합상품이 많이 변경되었고
    이 결합상품을 숙지하지 못했다면 (공부가 부족했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ㅎㅎ;;)
    눈사람님께서 VIP부서 통해 안내 받은 상황을 설명해도 모를 수 밖에 없습니다ㅠ
    위에서 말씀드린 한방에요와 한방에홈이 사라진지 오래되었거든요!


    자, 몇가지 확인해야할게 있으니
    아래 질문을 꼼꼼히 살펴보신 후 확인하시고 댓글을 남겨주시겠어요?!

    질문1) 현재 적용되어 있는 인터넷+핸드폰 결합상품 명칭을 알려주세요.
    혹시나 과거에 한방에요/홈으로 결합해 두셨다가
    결합상품을 바꾸셨다면 언제쯤 변경하셨는지 어떤 결합상품으로 변경하셨는지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2015년 한방에요 결합했음.
    -> 2018년 2월 이사갈 때 가족무한사랑으로 결합함 


    질문2) "휴대폰 청구 비용 자체가 어떤 요인에 의해 기존에 비해 비싸졌다"
    담당자가 말한 "어떤요인"이 무엇인지 확인해 주세요.
    정책 변경이라고 해도 어떤 변경인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전화 통화하실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말씀하신 어떤 요인이라는게 정책변경이라고 하는데
    정확히 무엇이 바뀌어서 금액이 비싸진건지 알려주시오.
    인터넷+핸드폰 결합상품이 개편되어서 그런것인지
    상세히 설명을 해줘야 내가 이해하지 않겠소?!" 라고 말씀하세요.


    질문3) 현재 쓰고계신 인터넷과 TV는 2018년 2월 VIP부서와 연결되었을 때
    인터넷은 재약정, TV는 신규가입하신건지요~?!
    아니면 TV만 추가(신규)가입하셨나요?!
    그리고 따로 사은품 혜택을 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4) 거주하고 계신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말씀해주신 다운로드 속도가 형편없는 것을 봤을 땐
    비대칭 망일 확률이 99%입니다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대칭망이라면? 인터넷 속도의 느림, 끊김의 문제를 일으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눈사람님 댁의 LG인터넷이 비대칭 망일 확률이 높지요..ㅠ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건물명, 동호수 모두 필요하며
    댓글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릴 것이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주소가 확인되어야 인터넷 망을 조회할 수 있어 여쭙는 것입니다ㅎㅎ)


    질문5) 인터넷 속도 측정값은 다운로드 뿐만이 아닌
    업로드 속도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유선으로 연결한 PC로 속도를 측정해 주시면 됩니다.

    ▶ 인터넷 속도 측정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질문6) 눈사람님과 가족분들께서 쓰고계신
    핸드폰이 있다면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남아있는 약정기간을 알려주세요.
    (LG핸드폰과 타 통신사 핸드폰 모두 알려주시면 됩니다.)

    *예시답변: 본인 LG핸드폰 데이터 스페셜A, 약정 6개월 남음.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이 좀 많지요~?!
    허나 상황을 상세히 파악하지 못하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기가 힘듭니다ㅠ
    꼭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십시오! 기다리고 있을게용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