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프롬스미크님의 글

이사를 하면서 101번에 문의를 했는데 iot 상품에 영업(?) 당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프롬스미크
  • 댓글: 3
  • 조회: 817

안녕하세요.. 올해 슴두살 되는 고졸 직장인[겸 군인(산업기능요원)] 청년입니다.

iot 영업(?)을 당하고(??) 나서 구글 검색을 해보니 iot 상품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해준 곳은 역시 예전에도 도움을 받았던 백메가 밖에 없어서 장황하고 자세하게 문의 드려볼까 합니다..

 

이사의 이유로 이전 설치 문의를 마치고 역시 아니나 다를까 끝에 영업적인 말을 하시더라구요.

iot 프로모션에 관해 얘기를 해주셨는데 제휴사 카드로 12100원 iot 패키지를 이용하면 170000원이 할인되기에

월 4900원에 이용이 가능하고, iot 리모컨과 클로바 미니 스피커도 증정한다고 해서 가입을 해버렸습니다.

(-링크 http://www.uplusiotshop.com/MMall/app/event/openEvent/action.do?eventSeq=61&utm_source=U+Main&utm_medium=event&utm_content=join&utm_campaign=decevent)

허나 검색을 하보고 백메가의 글을 보고 거기의 댓글도 읽어보니.. 냄새가 스멀스멀 나는 것 아니겠습니까?

 

일단 평소 카드에 대해 공부를 좀 했던 저는 상담원분이 '제휴카드'라고 말하는 순간 

현대카드 m2 에디션 청구할인형 카드를 떠올렸고 역시 가입후 안내 sms로 날라온 링크는 그것이 맞았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하나카드의 빅팟 플러스카드(16000원 할인) 을 이용중이었기에 제휴카드의 개념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죠.

 

또한 '혜택'이라는 것은 자체의 요금에서 줄여주는것이 혜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카드 얘기 이후로 금액적인 부분이 나왔기 떄문에 짐작으로 이것은 [영업]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전화하신 상담사분께 오늘 다시 연락을 드렸는데 제가 이런 부분들에 있어 지식이 조금 있어서 그런지 신나게(??) 답변을 해주시더라구요. 

( "m2 카드로 30만원 이용하면 17000원 할인되는건 똑같은데 왜 그것을 '혜택'이라고 표현하느냐.. 

내 동생 요금을 그쪽으로 내도 동일하게 17000원 할인 되지 않느냐.. 이런 카드들은 이전에 알았기 때문에 알려주시는건 메리트가 아니다..") 라던가

("이것들을 이용하는데에 있어서 효용성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다") 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자신도 원룸에서 편하게 이용중이었고, 커피 몇잔 (안마시지만) 만 안드시면 편리한 생활을 맛보실 수 있을거라고 얘기를 하십니다.

 

1. 사람일은 모르는 것인데 그곳 지역의 망 내 문제가 생겨서 이사 후에 인터넷이라던가 티비가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결합 메리트를 볼 수가 없는데 그것을 막아준다. 라고 하시구요.

(물론 조회 결과는 정상적으로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 지역입니다.) 

 

2. 아파트 관리비나 어머니 보험쪽 실적도 포함이 되는 제휴카드 30만원 이용으로 한달 4900원 이용을 강조를 하셨습니다. 여러모로 손해 보는 일은 없으실 거에요. 라고 하시는데 글쎄요..

https://comterman.tistory.com/1758 이 글의 하단쪽에 파격에 가까운 프로모션 아니면 혹하기가 쉽지 않아서요..

또한 이사 후에 저축의 이유로 지출을 줄이려는 계획이었는데 

동생 요금을 같이 내주고 있었기에..(후에 부모님께 받음) 카드를 만들거라면 진작 만들어서 60만원을 채워 33000원

(17000+16000) 할인을 받았을 겁니다.

 

3. 미래를 준비하고 맛보시라고 말합니다. lg가 iot 분야에서 심혈을 기울여서 개발중이라고 하는데

나중에 상용화되면 더 좋아질거라고 하시면서요.

 

4.나중에 타사 인터넷 티비를 가시더라도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십니다. 물론 이것은

패키지에 포함된 제품 중에 어떤것이 그러하다 라고 자세하게 설명하시진 않았습니다.

 

1월 10일이 이삿날이고 그 떄 iot 설치 겸 전문(?) 설치 기사님이 오셔서 설치해주신다고 해서 

현재는 3년 약정 계약만 되있는 상태이고 설치는 되지 않았습니다. 계약 해지해도 아직 설치가 되지 않아서

해약금이라던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지만, 

상담사분이 저의 취소 요청을 듣고 원래 같은 경우는 그냥 취소를 해드리지만 저 같은 경우에 받을 혜택(???)이 많다보니 너무 안타깝다고 하시며 이런건 실적에 포함 안된다고.. 

실랑이 끝에 무려 1시간 5분이라는(...) 뜻밖의 데이트를 하고 말았습니다.

상담사분의 고생을 높이 사서?? 그대로 진행하는 것으로 하고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ㅠㅠ.

 

백메가의 여러 상황 문의에 따른 답변글을 읽어온 바 답변자 분의 이해를 위해 사전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드리자면..

현재 인터넷과 TV 결합은 3년 결합 중 이제 1년 10개월이 되어가고 있는 상태로 3년 약정인 IOT를 결합하는 것 입니다. '사람일은 모릅니다' 라는 점을 여기에 대입시켜 보자면  나중에 타사 인터넷 이동 혹은 해지방어 시도시에 불편한 점이 생길 것 같아서요..(이 점이 더 크게 다가오는..)

물론 이거는 엄마와 동생이 lg에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재결합 각이긴 합니다. 

넷플릭스에 관한 글도 방금 읽고 왔는데 한달에 낼 돈이 늘어날 것 같은데요?(음??)

 

또한 통신사의 임대 iot 기기들 말고도 따로 저렴하게 구매해서 이용해볼 수 있다는 점도 걸리구요. 

또 전문 기사가 스케쥴로 잡혀있는데 취소후에 다시 이전 설치 예약을 잡으면 스케줄이 꼬일 수 있다고 하십니다. 

 

물론 제가 이용중인 한달에 만원 미만의 밀리의 서재 같은 앱북이나 유투브 레드 같은 서비스들을 생각해본다면 12100원도 경험비로 내볼 수 있다고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나오는 자동차들의 stop&go 기능이나 차선이탈보조, 긴급제동보조 이런 기능들 이용해보면 

없는 차들은 못탄다고 그러잖아요 ㅋㅋ 막상 이것도 아예 효용성은 없진 않을 것 같은..그런 기분이에요.

 

아무튼 종합적으로 따져봤을 때.. 어떻게 해야 될지 감이 안잡힙니다.

오늘 내로 이 글을 봐주실지는 모르겠으나.. 5시 전에는 봐주셔야 결정을 내릴..쿨럭

제가 모르는 부분도 분명 있겠사오니 잘 캐치해서 현명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_ _) 

 

P.S.

 

 

 wz_31415476_f4cab5d793d627287b274cd8976ef051.png

(....)


wz_31415476_e20fc91e1a9642336d6154591e40e862.png 

 (.........)

 

 

ㅠㅠ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프롬스미크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찾아주시고,
    또 이렇게 정성스러운 문의글까지 남겨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b

    우와! 남겨주신 장문의 글은 저도 꼼꼼하게 읽어보았어요~!


    # 즉 현재 상황을 정리해보자면~?!

    1) LG인터넷과 IPTV 개통후 1년 10개월 정도 경과한 상태에서,
    2) 내일이 이사라서, 본사로 이전설치를 신청하셨는데..!
    3) 그 와중에 본사 담당자분으로부터.. IoT 추가 가입을 권유받으셨다는 말씀이네요!


    # 에구..제휴카드 할인혜택 등등을 말하고 있지만..!

    1) 결국 IoT를 공짜로 사용하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2) IoT 비용이 매달 추가되지만 (+ 약 1.2만원..ㄷㄷ)
    3) 이번에 제휴카드를 하나 발급받아서 요걸로 결제하시면 할인받아서 쓸 수 있다..!

    -> 그렇게.. 제휴카드 할인 적용시 -> 약 5천원 추가로 이용 가능!

    -> 이라는 것이 요지..맞지요~?!^~^;


    # 이미 저희 백메가의 "IoT 하지마" 글을 보셨지요~?!

    긴 말..하지 않겠습니다.

    IoT 신청은 지금 바로 취소해주세요!ㄷㄷㄷ

    제가 프롬스미크님이라면 지금 당장! 롸잇나우! 본사로 전화해서 취소할 겁니다~!ㅠ


    1) 지금 시점에서 IoT를 추가 가입하시는 것은..?
    만약에 요금이 공짜인 조건이었다고 해도 비추천 드렸을 거에요~!ㅠ

    그런데 비용까지 추가해 가면서?
    (심지어 또다른? 제휴카드 실적을 채우면서까지)
    이 상품을 추가로 이용하실 메리트는 더더욱 없습니다요..흑..

    2) 특히 인터넷과 IPTV 해지 시점이 되었을 때,
    상품들을 해지하셔도 IoT 약정이 남아서 발목을 콱! 잡히거든요..ㄷㄷㄷ
    (즉, IoT에 대한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뜻;;)

    3) 현재..프롬스미크님 댁에 IoT가 너무나도 절실히..필요한 것도 전혀 아니잖아요~?! 호호



    # 본사 상담원분께서 열심히 영업해주셨지만..!
    # 고객님(프롬스미크님) 입장에서 보면 하등 좋을 게 없습니다..ㅠ

    1. 결론적으로! 그냥 이전 신청만 하십시오~!

    2. 현 시점에서 추가 상품가입 or 상품 변동은 비추천드리고요..ㄷㄷ

    3.그리고 쓰시다가.. 개통후 만 2년이 경과하면?
    그때는 다시 LG 본사로 전화하시어..!
    혹시라도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없는지? 해지신공 밀당을 걸어주세요!^~^b

    [참고 링크]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그럼 지금 바로 LG본사로 바로 전화해주세요~!

    저는 프롬스미크님의 피드백.. 기다리고 있을게요~•'-'•)و✧ 아자!
  • 회원님의 사진 프롬스미크
    @최유진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방금 전화해서 신청취소 했습니당!

    이전설치와 IOT 설치가 묶여있어서 이전설치 자체를 취소 해야하기에 스케쥴이 꼬일 것 같아서
    흠칫했지만 다행히도 조회결과 이전설치만 다시 일정 그대로 진행이 가능하시다고 하시네요!

    상담사분이 워낙 친절하시고 열정적으로 하셔서 알면서도 영업(?) 당해준 것 같습니다.

    아 참, 꿀팁게시판에 올려주셨던 넷플릭스 관련 글 보고 저희 집 셋탑박스도 UHD 2 버젼이냐고
    여쭤보았더니 그러다고 하시면서 넷플릭스 서비스를 바로 소개를 해주시더라구요(ㄷㄷ)
    여러모로 친절하시면서 눈치가 빠르신 답당자 분이셨습니다.
    그리고 현재 주택에서는 비대칭 랜이었는데 이사 예정인 아파트는 그렇지 않다고
    더 쾌적하게 이용 가능할거라고 추가로 덧붙혀주셨네요!

    백메가의 답변 덕분에 제 불안과 예상이 확신이 되어
    취소를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해지방어 같은 경우에 결합은 3년 중 1년 10개월,
    휴대폰은 약정기간 거의 2년을 채워갑니다.
    결합 1년차때는 해지신공을 처음 했었는데 별 이득을 못봤었거든요(...)
    해지에 관련해서 가입 기간이 늘어날수록 해약금이 더 커진다는 글을 본 것 같은데,
    결합 2년차에도 해지신공이 가능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프롬스미크어머나..!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넘나 반가운 것..!>.<b)

    그래도 너무 좋은 상담사분을 만나셔서
    유용하고 좋은 안내까지 많이 받으셨네요~! 크으..!

    ※ 참고로 넷플릭스는?
    별도로 결제해서 이용 가능한 OTT 서비스인데요~!
    (즉, 웹브라우저 혹은 휴대폰 앱으로도 이용 가능하지요~)

    이번에 LG와 넷플릭스 제휴 덕분에..!
    통신사들 통틀어서 최초로! LG IPTV에서 (최신 UHD 2세대)
    앱을 통해 편하게 이용 가능하게 되었고요~! (즉 티비로 보실 수 있다는..!)

    또한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신규가입을 하시면,
    1개월 무료이용이 가능하므로..!
    이번 기회에 한번 가입해서 이용해보시면.. 아마 분명 만족하실 겁니당!+_+b

    볼만한 게 증말 많더라고요~!ㄷㄷㄷ

    (저는 첨에 빨란머리앤으로 영업당해서.. 온가족 다같이 잘 보고 있어용~! 후후)



    # 오! 그리고 해지신공의 경우~!

    인터넷 개통 후 만 1년이 경과한 후에,
    그리고 그 이후로 또 만 1년이 경과한 후에~!
    각각 -> 두번 다 시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b

    해지신공이라는 것은~? 바로 "밑져봐야 본전!" 정신(?!)에 입각한 것이니까요~!

    어차피 LG 상품들을 계속 이용하실 바에는,
    중간중간 본사로부터 혜택을 (본사가 준다고 하면;;)
    챙겨받으시는 것이 당연하지 않겠어용~?!

    즉, 이를 통해 아주 쪼금이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따면.. 그야말로 땡큐!지요~!>.<b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