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Ace님의 글

인터넷 해지를 원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Ace
  • 댓글: 4
  • 조회: 1,043
안녕하세요
자취방에서 인터넷을 사용중인데 불필요해져서 해지를 원합니다
현재 월 16,000원 정도 납부중이며, 아직 약정 기한은 남아있습니다.

이거 그냥 지금 해지하고 58,000원 정도의 위약금은 물면 되는거죠?
(가입당시 3만원 상품권 받았었어요.)

올레인터넷
결합 없음
3년 약정 중 2년3개월 이용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Ace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오홋 100메가 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 중이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인터넷+핸드폰 결합을 통해 요금할인을 든든히,
    혹은 패밀리 할인혜택을 받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_+
    (결합없음은 아마 TV는 사용치 않고 계신다는 의미겠지용!?)

    2년 3개월 정도 이용하셨다면 의무사용기간(1년)을 훌쩍 넘겼으니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는 없고요~!
    말씀주신 해지 위약금만 발생합니다ㅎㅎ


    1. 오잉!? 그런데.. 위약금은 어디에서 확인하신건가요~?
    생각보다 많이 적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_+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몽~~~땅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할인받은 요금이 클수록
    덩달아 위약금도 커지거든요 ㄷㄷ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그냥(?) 해지하고 추후에 어마어마한 위약금이 나오면 마음 아프실거라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정확한 위약금도 함께 확인해드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변수가 워낙 많아 얼마정도 나올거라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이는 어느 요금제로 가입했는지, 핸드폰 결합할인을 받았는지,
    가입당시에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는지, 얼마나 받았는지,
    이용 중 변동 사항이 있었는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지요ㅎㅎ
    돈 문제는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꼭꼭 재확인해주세요 +_+


    2. 만약 위약금이 58,000원 정도가 맞다면 조금(!?) 아깝지만
    해지하시는 것이 비용도 아끼고 마음도 편하실텐데요..!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유리할 정도로 크다면
    양도받을 분을 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양도가 100% 될 것이라 확답드리기가 어렵지만 위약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단기간만 사용하시려는 분들을 타겟으로 하는 거여서요..
    약 9개월 정도 사용하려는 분에게 환영받을 수도 있거든요♡
    양도에 성공한다면 위약금 부담도 0원이 되지요 +_+

    이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에서 가장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조금만 둘러보시면 대략적인 흐름(?)이 딱 보이시겠지만
    양도하실 땐 이전설치비를 부담해주시는 센스를 발휘하시면 좋고요..!
    약~간 비용을 얹어서 양도하는 것이 관례이니 이 부분도 함께 참고해주세용^^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해지하기 전에 다시 한 번 정확히 위약금을 확인해보시고요 +_+
    2) 58,000원 정도라면 -> 과감하게(?) 해지하는 것이 이득,
    3) 너무 크다면 -> 바로 해지하기보다 양도받을 분을 구해보심이 좋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세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Ace
    이렇게 kt홈페이지에서 확인햇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Ace
    해지신청 페이지입미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Ace아하! 홈페이지 조회에는 함정(?)이 숨어있습니다ㅠ
    아래에 "온라인 해지 접수에 관한 필수 확인 사항입니다." 부분을 쭉쭉 보시면
    조회 시점 전월 또는 전전월 예상위약금이라는 설명이 기재되어 있을 거예요^^;;

    즉, 당일 기준이 아니어서 실제 청구될 위약금과 차이가 있을거라
    유선 상으로도 꼭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본사 고객센터 통화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해용)

    부디... 실질적으로 청구될 요금도 큰 차이없어서
    마음 편히 해지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