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세****님의 글

TV 셋탑박스 문의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세****
댓글 6
  • 조회 1,620

꿀팁게시판에 올려주신 좋은 정보글들 다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LGU TV + 기가슬림 상품을 쓰고 있는데요,

3년 약정이 슬슬 다가와서 질문 드립니다.

 

 

1. mx플레이어나 kodi 등 서드파티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pc 혹은 nas의 영상을 주로 시청함 

 

2. 넷플릭스 자주 이용 (lg는 셋탑에서 지원해주지만, 지원안되는 타사는 TV 리모컨을 별도로 또 써야되는 불편함이...)

 

 

 

현재로서는 

1번 충족하는 셋탑은 LG 뿐인건가요?

2번 넷플릭스는 포기하고 조금 불편을 감수 한다고 쳐도요...

 

 

1번이 매우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KT나 SK 설치시에는 불가능한건지 질문 드립니다.

 

만약 안된다면, 3년 신규약정 사은품을 포기하고 LG에 남아야 하는건지...ㅠㅠ

혹은... 타사를 쓰면서 대체할만한 좋은 방법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 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세종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잉!? 아마 셋탑박스 내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영상을 주로 시청하시는 것이지요~?
    요 상황이시라면 LG 유지만이 해법이에요ㅠ
    타사는 이렇게 이용하는 것이 아예 불가하기 때문이지요..
    현재 KT와 SK셋탑박스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이긴 하나
    어플 설치, 루팅 모두 불가능하여 의미없거든요ㅠㅠ

    넷플릭스는 크롬캐스트라는 좋은 대체제도 있지만
    (저는 지금 KT를 쓰고 있어서 요것을 잘 활용하고 있어요 +_+b)
    안드로이드 앱은 어찌할 방도가 없습니다^^;

    즉! 타사 요금 편익이 더 좋아도 영상을 자주 보신다면
    불편함때문에 이전으로 돌아가고 싶어질 것이고요..
    사은품 반납(환수)과 위약금 문제로 마음아프실 거예요.


    1. 자, 이렇게 해서~! LG를 쭉 유지하신다면
    재약정하시어 조금이나마 혜택받는 것이 좋은데요~!
    백메가에서는 아쉽게도 도와드릴 수가 없고요^^;
    LG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이 권한을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기 때문이지요ㅠㅠ

    전화하실 때에는 그냥(?) 재약정하려한다고 말씀하지 마시고
    "해지신공"을 함께 발휘해보세요~~!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더라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이다~라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2. 조금 더 꿀팁(?)을 드리면
    약정기간이 완전히 만료된 후에
    LG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연락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그래야 해지 위약금 부담이 없으니
    타사 이동에 자유로운 상황이 되어서
    상대적으로 더 아쉬울(?) 본사 고객센터에서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_+

    "재약정을 할지, 해지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SK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사은품을 낭낭하게 챙겨주겠다길래
    이참에 가족들 핸드폰과 인터넷 모두 SK로 이동할까 하는데요..
    만약 LG를 계속 이용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 잘 쓰고 있어서 웬만하면 쭉 유지하고 싶지만
    SK로 가입해서 사은품 받고 할인받으면
    더 싸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고민되어요."

    이런식으로요ㅎㅎ
    그러면 LG 본사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설명드릴 것입니당


    다만, 재약정 혜택은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의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하실거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혜택이 주어질지, 주어진다면 얼마나 주어질지 확답드릴 수 없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성공하셔서 짱짱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지금 상황에선 LG 유지만이 해법이에요ㅠ

    2) 약정만료일이 지나고나면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나마 혜택받으심이 좋습니다 +_+

    물론... 백메가에서 타사로 신규가입하시면 더할 나위 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ㅎㅎ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세****
    항상 그렇지만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너무 감동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하나 더 질문이 있는데요!

    LGU를 해지하고, 다시 신규 자격으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불가능한지, 만약 가능하다면 해지하고 얼마의 기간이 지나야 신규 재가입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세****
    @세종앗... 다른 글들 검색해보니 3개월이라고 답변 주신글들을 보았습니다.

    1달정도까진 인터넷 없이 참아보려고 했는데... 3개월은 좀 크네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세종맞습니다 ㄷㄷ
    물론 타사로 3개월간 다녀오는(?) 방법도 있으나
    무약정 요금이 너무 비싸고 신규설치비도 이중으로 드는 데다
    날짜계산도 하셔야 하니 결국 시간과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없을 거예요ㅠ
    게다가 혹시라도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라면 요 방법이 더 메리트가 없지요^^;;;

    어떻게든 좋은 방법이 있다면 살짝 귀띔이라도 해드렸을텐데
    통신사들의 규정이 날로 까다로워지고 있어서
    지금 상황에선 아쉽게도 당장 신규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습니다.. 크흡ㅠ
  • 회원님의 사진 세****
    @곽은정sk랑 kt가 셋탑에서 서드파티 앱 설치를 개방해 줄때까지 lg에서 버텨야 하나... 싶기도 하고 ㅠㅠ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세종SK와 KT는 아직 전~혀 기약이 없어서
    확장성을 중요시하신다면 우선 버티기 방법 뿐이에요ㅠ
    세종님과 같은 이유로 LG를 유지하는 분이 적지 않을 것이고
    두 통신사에서도 모르지 않을거라 생각되는데요..
    VOD 콘텐츠 판매 욕심(?) 때문인지
    요러한 이슈에 대해 아무런 이야기가 안 나오더라구요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