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스카이어님의 글

kt -> LG 이전(인터넷+TV)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스카이어
  • 댓글: 3
  • 조회: 891

안녕하세요.

 

우선 제 상황을 설명 드릴께요.

 

2015년 6월쯤에 3년약정으로 휴대폰 2대+인터넷+TV결합(현 휴대폰1대+인터넷+TV)으로 KT상품을 신규로 해서 써왔습니다.

올해 3~5월쯤이었던가, 문자로 재약정 안내메세지가 왔고, 그즈음에 100메가에서 500메가 기가인터넷 상품으로 변경했습니다.

프로모션으로 요금 인상 거의 없이 가능하다고 해서 변경했는데, 몇 달후에 알고보니 인상이 있었습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확인하니, 담당자 설명 미숙에 + 자동으로 재약정 3년이 체결됬었다고 하더라구요.

 

난 동의한적이 없는데 맘대로 재약정 했냐고 따졌는데, 상담원이 설명했다고 우기더라구요. 한참 씨름하다가 상품권 몇 만원 받는 선에서 무마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어제 이번달 명세서를 봤는데, 7월명세서(6월분)부터 6천원 정도 인상되어 있는것을 또 발견했네요.

 (늦게 발견한 제 불찰이지요;;;;;;)

 

고객 센터에 문의해보니, 2015년 신규 가입 시(프로모션이었던 것 같습니다.) 요금 조정으로 -6천원 해준것이 종료된 거 같다고 그러시네요.

(중간에 명의변경을 한 번 해서 가입 시 정보가 남아있지 않다며... 추정이라고 하심)

그러더니 바로 신규가입부서인지 연결해주더니, 기가지니 상품 바꿔서 할인받으라고 영업을 하시네요.

 

'내 포인트는 그게 아니다. 재약정 하면서 할인을 종료시켜 버리면 사실 요금이 올라가는건데 그거 알았으면 뭐하러 재약정을 했겠냐? 왜 재약정 시 혹은 할인 종료 시 미리 말을 해주지 않았느냐지. 상품 바꿔달라는게 아니다'라고 했더니

또 선심쓰듯이 1년 요금 조정 할인 넣어준다고 해서 재약정 관련해서 처리했던 부서 연결해 달라고 하고 끊었습니다.

팀장이라는 분이 문자와서 전화 준다고 하고 아직까지 무소식이네요.

 

kt에 대한 고객센터 신뢰도 떨어지고 해서 이참에 LG로 갈아타볼까 합니다.

문제는 휴대폰 약정이 1년 3개월 정도, 남았고 예상위약금이 약 14만원 정도입니다.

인터넷+ TV는 다행히 위약금이 많진 않네요. (3만원대)

 

인터넷 _TV 위약금이 많지 않아 바꾸려면 지금이 좋을 것 같긴 한데 문제는 요금입니다.

그동안 결합 할인 받아서 kt 를 2만원 정도 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500메가 + 일반형 TV 보고 있습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스카이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아이쿠야.. 돈 문제 아주 중요한 것인데
    아마 재약정 일로 통화하셨던 KT 본사 상담원분이
    상황을 뭉뚱그려(?) 안내드렸었었나 봅니다ㅠ

    여러 상황이 꼬였지만 그나마 지금은
    저렴하게 이용 중이셔서 정말 다행이에요^^;
    (물론 이와 별개로 최근에 있었던 요상한(?) 일은
    어찌된 상황인지,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셔야겠지만요ㅠㅠ)


    자~! 우선은 100메가 인터넷만 사용할 때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기가급 인터넷과 IPTV를 이용하고 계셔서
    타사 이동이 전혀 메리트가 없을 수 있는지라..
    정확한 상황을 짚어보고 결정하셔야 하는데요 +_+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정보가 쪼끔 부족하여 설계드리기가 어려워서요^^;
    제가 먼저 몇 가지만 여쭈어도 괜찮으시지요~?!
    그래야 적합한 통신사와 상품을 찾아낼 수 있답니다♡


    1. 결합할 직계가족분의 타사 핸드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만약 타사로 이동하시어 든든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이번 기회에 몽땅 이동하는 것이 이득일 수 있어요.

    다만, 인터넷+핸드폰 결합할인은
    핸드폰 총 몇 대를 결합할지? 뿐만 아니라
    어떤 요금제를 사용 중인지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이어서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열심히 계산기를 두드려
    요금 편익일 계산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2. 인터넷을 설치하실 곳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타사로 이동한다면 선택은 LG와 SK 중에 할 수 있는데
    두 통신사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를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해요 +_+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가 있어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실거라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인지라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용^0^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봐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실 곳의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시면
    이 부분도 함께 고려해보고 설명드릴게요~!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리겠습니당)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ㅎㅎ


    3. 혹시 KT 본사 고객센터 연락을 받으셨다면 어떤 보상을 약속드렸나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적인 조건이라면...
    일단 못 이기는 척 KT를 쪼끔 더 이용하는 것이 이득인지라 함께 여쭙습니다^^;


    음.. 통신상황을 재정비하기 전에
    은근히 고려해야될 것이 많고 복잡하지요? ^^;

    하/지/만/ 요번에 촥 정리하고나면
    당분간 또다시 신경쓰지 않고 쭉쭉 사용할 수 있으니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실히 짚어보셔야 합니다~!
    그러니 댓글로 아래 세가지에 대해 알려주시겠어용!?

    1) 결합할 직계가족분의 타사 핸드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2) 인터넷을 설치하실 곳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3) 혹시 KT 본사 고객센터 연락을 받으셨다면 어떤 보상을 약속드렸나요~?

    이렇게요ㅎㅎ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찌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할지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_+bb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저는 스카이어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스카이어
    1. 제가 sk 65정도 요금제 쓰고있지만 법인폰입니다.
    와이프가 현재 KT 76.8(?) 쓰고있고, 올 3월에 기기변경, 2년약정 했습니다.
    현재 인터넷과 TV요금 합쳐 2만원정도 나오다가  재약정되면서 2만6천원 내고있습니다.
    2. 경기 하남시 **동 **** **********동 **** 입니다

    3. 어제 통화한 조건은 1년 특별요금할인 월 약 7천원이고, 1년후에 또 받을수 있는지는 1년후에 봐야한다고 했습니다. 팀장이라는분은 연락준다더니 오늘도 연락없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스카이어요기 주소지라면 다행히 3사 통신사 모두
    품질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어서
    요금 편익만 딱!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요 +_+
    지금 상황에선 KT를 유지하는 것이 해법이에요ㅠ

    법인폰은 인터넷+핸드폰 결합이 불가하고
    핸드폰 결합없이 기가급 인터넷과 TV를 이용하시면
    LG와 SK의 월요금이 4만원 초중반대가 되기 때문이지요 ㄷㄷ
    신규가입으로 사은품 혜택을 받으셔도
    요금 메리트가 없어서 지금 상황에선 이동하는 것이 손해예요ㅠㅠ

    하여 이번주까지 기다려보시고 만약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월요일에 다시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용..!
    "요금 문제로 지난주에 연락준다 하셨는데
    아직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습니다.
    어찌된 일인지 확인 해주세요~" 이렇게요ㅎㅎ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좋은 혜택으로
    1년 더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


    물론 백메가에서 타사로 신규가입하시면
    더할 나위 없이 감사드리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용..!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살짝(?) 소개해주시면
    정말 사랑하고 감사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