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고구마님의 글

뭘 다운로드 받으면 인터넷이 끊깁니다.

회원님의 사진
  • 고구마
  • 댓글: 1
  • 조회: 4,321

wz_3067279491_7ff77b1b7659ac0a71656abbaa03f188.png 

현재 LG 유플러스 인터넷 사용중이고 바꾼지 1년정도 됐습니다.(위는 방금 인터넷 측정 사진입니다) 

 

500메가 이용중이고요.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인터넷에서 약 3G정도 되는 알집을 다운받거나, 심지어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를 하면

 

순간적으로 약 15초간 인터넷이 끊겨버립니다. 그럼 그 동안에 하고 있던 다운로드 작업이나, 패치 작업들은 모두

 

중지되버리고, 중지되면 인터넷이 다시 원상으로 돌아옵니다.

 

작업표시줄에 인터넷에는 끊김 표시는 뜨지 않았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사진이 많이 올라온 사이트를 접속하면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마치 LG측에서 인터넷 사용량에 제한을 둔 것처럼 사용량이 좀 올라가면 인터넷이 확 끊겨버리고.. 

 

그래서 최근에 LG에 전화해 인터넷 측정을 받아봤는데 무슨 리셋 어쩌고 저쩌고 하고 됐다고해서 다시 사용해도

 

그대로인겁니다. 500메가라면서 16G의 게임을 받는데 몇시간이나 걸리고요. 미치겠습니다.

 

하나 의심가는게 인터넷 랜선이 약간 불안정해서 본체와 공유기 연결하는 랜선이 약간만 건드리면 

 

인터넷이 아예 끊겨버리더라구요. 내일 랜선을 바꿔볼 생각입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A/S기사를 불러야 될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고구마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글을 남겨주셔서 넘넘 고맙습니다!


    # 앗 올려주신측정결과를 보았을 때..!
    여기는 LG인터넷이 품질 짱짱한 대칭형 망 (FTTx)으로
    제공되는 주소지로 보이는데요~!+_+

    약 1년 전에 설치받으신 이후로 잘 사용해오시다가,
    갑자기 최근 들어서 이같은 순단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또한 랜선을 건드렸을 때에 인터넷이 아예 끊긴다고 하신 것을 보아…?

    우선 가장 먼저! 첫번째로 의심되는 것은 랜선, RJ45(랜선 커넥터)가 되겠네요! 흑..

    단! 인터넷의 순단 원인은? 무수히(?!) 많답니다..!ㄷㄷㄷ

    네트워크 설정, 공유기의 문제(NAT 처리능력 등),
    응용 프로그램의 강제 점유, 방화벽의 발현...등등..

    즉, 수많은 경우의 수에서 고구마님 댁의 원인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더욱 상세한 정보들이 필요하지요~!^~^;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5448

    위의 링크의 답변글이 네트워크 장애 원인의 목록을
    가장 잘 설명할 것이니, 참고해주시겠어요~?
    (원인이 되는 요소가.. 참으로 다양하고 많지요..?ㅠ)



    # 우선! 적어도 현재 고구마님 댁의 경우,
    RJ45 연결상태조차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므로..!
    일단 이에 대한 원인규명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시간을 허비할 수 있을 거예용;;

    즉, 인터넷의 순단 원인중 하나는
    UTP케이블 (랜선) / RJ45(랜선 꼬다리=커넥터)이고~!
    앞의 두 가지 요소는 -> 사소한 물리적 충격과 눌림에도 순단을 야기합니다!ㅠ

    마침 이번에 랜선을 교체해보실 거라 하셨는데요!+_+b

    UTP케이블 + RJ45 묶음을 교체해서 테스트 해보셨나요~?

    만약 이 문제가 아니라면
    1) 네트워크 이더넷 어댑터 (일명 랜카드)의 접촉 불량이나 노후화
    2) 컴퓨터의 방화벽이나 응용 프로그램의 점유를 의심할 수 있고요~!

    -> 1번의 경우를 검증하기 위해서는
        지금 측정한 컴퓨터 이외의 "다른 단말기' 가 필요하며..!
    -> 2번의 경우를 검증하기 위해서는 포맷이 필요하겠지요..ㄷㄷㄷ



    # 헉;;; 점점 복잡(?!)해지므로. 딱 두가지를 질문드릴게요!

    ① 랜선 (+ RJ45) 교체해서 연결해보셨는지요?

    ② 댁에 혹시 컴퓨터가 1대 뿐인가요~?
    컴퓨터가 없으면 공유기 ↔ 스마트폰 무선 연결하시고
    대용량 다운로드는 해보셨는지요~?>.<


    이 정도의 소소한(!) 테스트도 없이
    원인 발굴은 불가능해서요..ㅠ
    우선적으로 위 테스트를 시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요!+_+b

    적어도 이번에 ① 랜선교체 테스트부터 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또 궁금하신 점이 생기면 여기에 기탄없이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힘이 되는 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و✧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