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ook****님의 글

안녕하세요 인터넷가입 tm 관련해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kook****
  • 댓글: 3
  • 조회: 2,079

안녕하세요. 오늘 점심에 모르는 핸드폰 번호로 인터넷과 와이파이를 변경하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070이 아니라서 의심없이 받았고 기존에 쓰고 있던 sk브로드밴드의 장비가 노후 되어서

lg유플러스 결합상품으로 변경해준다 하였습니다. 변경 하면 기존 요금보다 만원 가량 마이너스 되고 

약금은 상품권과 현금 합산 해 20만원 지원해준다고 해서 혹해 일단 가입하고 

주민등록번호 13자리와 주소를 알려줬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조금 지나 생각해보니 보이스피싱 같다는 생각이 들어 가입 번호로 연락을 해 가입을 취소 했습니다.

그런데 가입이 확실히 취소된게 맞는지, 또 제가 주민등록번호를 알려줬는데 혹시 무단으로 제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 sk브로드밴드 이용을 해지하고 lg유플러스에 가입해 위약금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이 들어 문의 드립니다.

 

그 후

1644-7724 

[Web발신] [LG U+] 홈 서비스 계약 안내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홈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하시려면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계약내용에 동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 확인] [ARS확인] 

이렇게 문자가 와서 가입을 취소 했으니까 동의 하지 않았습니다.

 

101번 으로 이런 문자도 왔습니다.

종이상품권으로 교환 후 반품불가, 상품권 교환가능기간 1년

개통/상담 후 3~4일이내 문자발송예정, 문자와신분증지참방문

 

그리고 이번에는 1644-5592라는 곳에서

LG U+ 설치방문일정 예약차 연락드렸으나 부재중이시네요. 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가입을 취소했고 설치기사님과는 통화를 전혀 하지 않았는데 이런 문자가 와 황당하고 불안합니다.

놀란마음에 두서 없이 글을 쓴 것 같은데 죄송합니다. 정말 괜찮을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kook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당~!

    아웃바운드 TM업체의 전화 한 통을 받으시고
    인터넷과 TV를 LG로 변경하신 상황이시네요.
    kook님의 빠른 촉 덕분에 취소요청을 한 상황이시구요!

    음.. SK브로드밴드의 장비가 노후화 되어
    LG로 교체해 주겠다고 하는 것은? 전형적인 피싱수법입니다.
    먼저 아래 참고글을 읽어주시겠어요?!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사례3번과 사례6번을 보면 똑같은 상황은 아니지만
    문제를 제기하며 통신사 변경을 권유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수법이 성행하고 있지요;;

    장비가 노후화 되었다고 해서 알아서(?) 전화와
    굳이 인터넷 변경가입을 권유드리지 않아요ㅎㅎ
    인터넷 통신사를 변경하게끔 유도하기 위한 수단으로 장비를 언급했을 뿐이죠.

    다행히 kook님께서 취소 요청을 하셨고
    아직 설치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위약금 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동의 문자, 101번 LG본사의 문자까지 받으셔서
    불안감이 상승하셨을텐데 한번 더 해당업체 통해 전화해
    취소 요청을 했으니 취소처리를 해 주시오! 라고 말씀하세요.
    만약 설치를 위해 기사님 연락이 온다면 기사님께 취소 요청을 했었다고
    설치 받지 않는다고 하시면 그만입니다.

    SK인터넷은 이미 해지하신 걸까요?!
    아니면 아직 해지되지 않았거나
    예약해지를 해두셨다면 전화하시어 예약해지를 취소하세요!
    SK인터넷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상황이라면 위약금이 발생하니
    하루빨리 해지를 취소하셔야 합니다.

    kook님께서 빨리 눈치채셔서 다행이에요!
    이미 설치되었다면 돌이키기가 힘들었을 거예요ㅠ

    TM업체에서 위약금을 언급한 것을 봤을 땐
    SK인터넷 약정기간이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넷 통신사 변경은 꼭 SK인터넷 약정이 만료되는 시기로 잡아주십시오^.^
    백메가를 찾아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게 좋을지 알맞는 방향으로 설계해 드리겠습니다!

    혹, 어제일처럼 TM업체의 전화를 받으셨거나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문제가 있다면 백메가 문을 두들겨 주십시오.
    가입에 대한 문의가 아니어도 대환영입니다~!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kook님!
  • 회원님의 사진 kook****
    다행히 sk인터넷을 해지 하지 않았어요.
    불안한 마음에 오늘은 lg 고객센터 101번으로 전화 해 취소요청을 했어요.
    주말인데도 친절한 상담 정말 고맙습니다. 덕분에 마음이 놓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kook****SK인터넷은 그대로 두셨다니 다행이에용!
    마음속으로 해지하신게 아니길! 이라며 외치고 있었습니다. 크크~
    LG인터넷은 설치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kook님께 돌아오는 피해는 없을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옵니다ㅎㅎ 오늘 본사와 통화도 하셨구요^.^
    즐거운 주말이니 무거웠던 마음 탈탈 털어내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