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rainof****님의 글

sk브로드밴드 회선 변경

회원님의 사진
  • rainof****
  • 댓글: 3
  • 조회: 1,118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상품이

 

[인터넷] 스마트광랜다이렉트

          

이건데 너무 느려서 기가인터넷으로 바꾸고 싶은데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니 기가가 안들어왔다고 하는데요.

 

문의글 보니까 백메가에서 알아봐주시는거랑 다르길래 혹시나 해서 문의드려봅니다.

 

그리고 skt는 추후 휴대폰 결합 안되나요 ?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rainof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헙;; 기가급 업그레이드는 둘째치고(?)
    인터넷이 느리다는 말씀이 불안불안합니다^^;
    SK인터넷 망이 품질 나쁜 "비대칭형"으로
    제공되는 곳이 아닐까..하고 의심되어요ㅠ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두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요~!
    쉽게 말해, 대칭형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광랜이고요..
    비대칭형은 지역케이블 인터넷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HFC(광동축혼합망) 즉, 구형방식의 망입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만약 비대칭형 방식이 맞다면 대역폭을 억지로 증폭시켜도
    최대 0.5기가(500메가)까지만 가능한지라 1기가는 설치불가하고요ㅠ
    (아예 기가급 설치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0.5기가로 업그레이드 시 대역폭을 더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상황이 쪼끔 더 나아질 수도 있지만 오히려 문제가 더 심해질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대역폭을 기가급으로 억지로 증폭시켜서 ->
    가뜩이나 품질이 너덜너덜(?) 해지는데
    거기다 아날로그를 증폭한거라 안정성이 더욱 떨어지기 때문이지요ㅠㅠ

    하여 일단 댁까지 제공되는 원천 망 상태부터 확인해보아야 하는데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곳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인터넷 망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 맞는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_+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것을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또한, LG와 KT는 언제든지 추후에도 핸드폰 결합이 가능하지만
    SK는 조금 조건이 까다로워요ㅠ
    핸드폰 결합할인을 받아 사용 중이면!? ->
    언제든 다른 가족분의 핸드폰을 추가결합할 수 있는데...
    결합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시다면!? ->
    아쉽게도 추후 결합이 불가합니다ㅠㅠ

    음... 일단은 SK 망 상태 확인이 급선무(?)인지라..!
    댓글로 주소지만 딱!! 알려주시면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
    기가급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 함께 확인해드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rainof****
    넵 알겠습니다 !

    [인터넷] 스마트광랜다이렉트
      설치 주소인천 연수구 ***로 ***, ***동 ***호 (**동,*********아파트)
    요금제스마트광랜다이렉트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ainof****요기 아파트라면 다행히 SK인터넷 망이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너무나 아쉽게도 rainof님께서 거주하고 계신 호수에는
    기가급 설치가 불가합니다ㅠㅠ 크흡...

    음.. 우선은 문제 원인이 무엇인지를 찾아보셔야 할텐데
    네트워크 세계가 워낙 복잡한지라 속도 문제 원인이 너무 다양해서요ㅠ
    말씀주신 주신 상황은 다소 추상적이라 예상해보기가 어렵습니다;;

    즉!
    네트워크 문제인지? (통신사 과실)
    하드웨어(단말기) 문제인지? (사용자분 과실)를 알아야하는데...
    이를 확인해보기 위해 최소 아래 네가지를 확인해보아야 해요 +_+


    1) 인터넷 속도는 항상 느린가요?
    아니면 특정 시간에만 느려지나요~?

    2) 속도 느림은 웹서핑, 게임 등 어떤 것을 해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건가요?
    아니면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나타나나요?

    3) 혹시 속도 측정도 해보셨나요?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때에는 미리 대역폭을 잡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유선으로 측정해보아야 합니다 +_+

    보통 인터넷 속도 측정 시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들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어요ㅎㅎ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4) 단말기 문제가 맞는지 가장 쉽고 확실하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지금 연결되어있는 PC나 노트북이 아닌 다른 단말기에서도
    속도 문제가 있는지,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즉! 다른 단말기에도 유선으로 연결하시어 측정해보심이 좋아요~!

    이렇게요~ㅎㅎ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무엇이 문제일지,
    시도해볼만한 해결법이 있을지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당 +_+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