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playdrama님의 글

인터넷+tv 상품 문의

회원님의 사진
  • playdrama
  • 댓글: 5
  • 조회: 937

안녕하세요~

 

저희 부모님집에서 쓰시는 인터넷+ TV 상품에 대한 문의를 드리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부모님은 현재 KT 인터넷+ TV 결합상품을 쓰고 계시는데 곧 이사를 가게 되시기도 하고 지금 쓰고 계시는 핸드폰이 두 분 다 SKT라 SKT브로드밴드 상품으로 변경을 하고 싶어서, KT에 계약기간 문의를 했더니, 인터넷이 잘 안 되어 올해 1월에 500MB로 변경했기에 2021년까지 재계약이 되어 있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럼 새 주소지에 지금 쓰고 있는 상품 연결이 가능하냐고 문의했는데, 자료상으로는 새로운 주소지엔 500MB 인터넷이 설치가 안 될 수도 있다 하시길래, 그럼 위약금 없이 해지도 가능하겠네요 라고 했더니 그건 해지신청을 하고 기사분이 직접 방문하셔야 알 수 있다는 변명 아닌 변명을 하고 있어서....  -.-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playdrama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ㅇ^)//
    귀한 시간을 내어 백메가에 걸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하~~!!
    부모님께서 KT 인터넷과 IPTV를 사용중이시며,
    이사하시면서 SK 폰결합 상품으로 변경하려 계획중이신데요!!

    예상과 달리…아직 약정이 2년 3개월은 남아있었군요~~?!!

    올해 초에 인터넷 속도 등의 문제로
    KT 본사로 전화하셨다가,
    아예 500메가급으로 변경(업그레이드)을 하시면서
    동시에 재약정 3년까지 함께 진행하셨었나 봅니다~~ㅠㅂㅠa


    -------------------------------------------------------------------------


    1)
    자아, 그렇다면~~!!
    만약 지금 사용하시는 KT의 500메가급 인터넷으로
    그대로 이전 설치를 받으실 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KT 본사에서 안내 들으신대로!
    위면해지가 가능할 수도 있고, 혹은 불가할 수도 있어유;;

    하여 이 부분은 우선 기다려보시는 것이 좋습니당~~!!


    2)
    그보다는 올해 1월에 KT로 전화하셨을 때
    확실히 재약정을 체결하신 것이 맞는지~~??
    아니면 단순히 상품변경 (500메가급으로 업그레이드)만
    하신 것인지..?? 한 번 더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playdrama님께서 (=인터넷 명의자분께서)
    본사와의 재약정을 콜!! 하고 수락하신 기억이 있으시면
    굳이 확인하실 필요는 없는데요~~ㅎㅎ
    기억이 없으시다면?? 혹시나 해서 말입니다~~ㅠㅂㅠ)//

    (재약정 하시면서 500메가급으로 업그레이드 하셨다면
    아마도 요금할인 등의 혜택까지 잘 받으셨겠지용~~??)

    +
    참!! 그리고 본사와 통화하시는 김에,
    지금 해지할 경우 정확한 위약금이 얼마인지도
    꼭 함께 물어봐주세요~~!! (물론 부가세 포함으로요~~!!)


    3)
    그리고 저에게는 이사하실 집의
    정확한 주소지를 댓글로 꼭 알려주시겠어요~~?!!

    그럼 해당 주소지에 제공되고 있는 메이저 통신 3사의
    인터넷망 품질이 좋은지 여부부터 확인해드릴게요~~!!

    만약 SK인터넷이 품질이 떨어지는 망으로
    들어가고 있는 경우라면~~??
    KT인터넷을 위면해지 받으시게 된다 하더라도
    SK 가입을 선뜻 추천드릴 수는 없기 때문이에요~~>ㅅ<)//

    아래의 글도 꼭 한번 읽어봐주시겠어용~~??!!

    ㄴ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즉, 결론 적으로~~!!

    KT 이전설치의 문제는 하늘(?)에 맡겨야 하겠지만…!!
    (정확히는 기사님 내방시 확실하게 판정이 나겠지만...!!)

    ★★
    이번에 제가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여부는
    저도 따로 확인을 해드리는 것이 좋을 것이기에~~^ㅇ^bbb

    질문 1)
    부모님께서 이사하실 집 주소를 정확히 알려주세유~~!!

    번지수 끝까지 + 건물명 + 동호수 = 전부 다 알려주시면
    망 품질부터 확인해드겠습니당~~호홍
    (남겨주신 주소는 확인 후 바로 싹 지워드릴테니 염려마세요!)

    질문 2)
    KT인터넷과 IPTV 월요금은 (부가세 포함) 얼마인가요??

    질문 3)
    KT본사와 재약정을 체결하신 기억이 있으신지유??ㅎㅎ
    재약정을 하신게 맞다면, KT 해지위약금은 얼마인가요??

    질문 4)
    SK휴대폰 2회선 각각 다른 명의가 맞는지?
    둘중 한대라도 65,890원 이상의 고가 요금제가 있는지?
    그리고 폰 한대라도 타사로 이동하실 수는 없는지??

    ㄴ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말씀해주시겠어용~~?^ㅁ^)//



    그럼 이번에는 반대로 제가
    playdrama님의 소중한 댓글 기다리고 있을게요~~!!

    + 이밖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편히 함께 말씀해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playdrama
    질문 1)
    부모님께서 이사하실 집 주소를 정확히 알려주세유~~!!
    경기도 ***시 ***면 ***리 ***-***

    번지수 끝까지 + 건물명 + 동호수 = 전부 다 알려주시면
    망 품질부터 확인해드겠습니당~~호홍
    (남겨주신 주소는 확인 후 바로 싹 지워드릴테니 염려마세요!)

    질문 2)
    KT인터넷과 IPTV 월요금은 (부가세 포함) 얼마인가요??
    제가 비용을 청구하진 않아서 몰랐는데 KT에 물어보니 38500원(?)이라고 하셨던 거 같아요.
    (인터넷 500M 25000원 / 공유기렌탈 2000월 / TV 8000원)

    질문 3)
    KT본사와 재약정을 체결하신 기억이 있으신지유??ㅎㅎ
    재약정을 하신게 맞다면, KT 해지위약금은 얼마인가요??

    해지위약금이 13,6000원이라고 합니다.

    질문 4)
    SK휴대폰 2회선 각각 다른 명의가 맞는지?
    둘중 한대라도 65,890원 이상의 고가 요금제가 있는지?
    그리고 폰 한대라도 타사로 이동하실 수는 없는지??

    각각 다른 명의가 맞고, 고가 요금제는 없는듯요.  그리고 아버지는 계속 SKT 였고, 작년에 어머니만 새핸드폰으로 바꾸면서 SKT로 이동하셔서 굳이 KT로 또 변경하시진 않을 거 같네요.

    *P.S
    인터넷+TV 상품이신데 작년1월에 인터넷이 잘 안 되어 업그레이드 하시면서 인터넷만 재약정 체결이 됐고(2021년 1월14일까지), TV는 그대로라고 들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playdrama아쿠, playdrama님~~!!ㄷㄷㄷ

    1)
    이 주소지는 SK와 LG는 아예 망이 없어서
    인터넷을 설치하실 수가 없는 곳이구요~~ㅠㅠㅠㅠ
    (즉, SK 가입은 아예 고려하실 필요가 없다는;;;)

    2)
    KT도 일단!! 전산 상으로는…!!
    이 주소지에 청약 가능한 시설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오고 있습니다요~~ㅠㅠㅠㅠ

    3)
    즉!!  3사 중에서 설치 가능성이 있는 통신사라면
    그래도 KT가 유일하다고 보시면 되구요~~!!>ㅅ<)//

    (KT는 최소한 모든 건물에
    전화선이라도 들어가도록 되어 있습지요~~ㅎㅎ)

    4)
    따라서 KT 기사님께서 직접 현장에 나가보셔야만!!

    어떤 품질의 망으로 이용하시게 될지??
    (즉, 전화선 기반의 xDSL 망일 수도 있고,
    운이 좋다면 광케이블 기반의 FTTH 망일 수도 있지요)

    어떤 속도까지 이용하실 수 있을지??
    (즉, 100메가급까지만 설치 가능할 수도 있어유~~;;)

    ㄴ 이를 알 수 있게 될 것이옵니다~~ㅠㅂㅠbbb

    ㄴ 따라서, 우선은 이전설치 상황을 지켜봐주시구용~~!!


    ----------------------------------------------------------------


    참고로, 납부중이신 0.5기가급 인터넷 요금을 보니??
    할인받으신 것이 없는 것처럼 보여서요~~ㅠㅠㅠㅠ

    아시다시피 KT 100메가 인터넷 요금은 22,000원이며!
    KT 0.5기가급 기가콤팩트는 IPTV와 함께 사용하실 경우
    월요금이 100메가보다 5,500원 비싼 27,500원이거든요~~??

    (말씀하신 월 25,000원은 부가세 미포함으로 표기된 것!)

    음, 그 대신이랄까~~!!
    현재 IPTV 요금은 무척 저렴하기는 하구만유~~ㅎㅎㅎ

    그리고 1월에 0.5기가급으로 변경하셨을 때,
    약정을 건드리지 않고 그냥 단순한 상품변경만 하셨어도
    상관없었을텐데.. 굳이 재약정까지 하셨던 까닭을 모르겠네유;;;;

    1)
    다시에 재약정으로 다시 약정의 노예가 되는 대신~~!!
    요금할인 (티비에서??)을 받으셨거나,
    상품권을 받으신 경우라면 충분히 납득이 될테구요!!^ㅁ^bbb

    2)
    혹시라도 재약정시 아무런 혜택을 못받으셨다면...
    이 경우는 매우 억울한 상황이 되거든요~~~???
    (물론, 결과적으로 KT인터넷을 쓰실수밖에 없는 장소지만요)

    3)
    따라서 1월애 재약정을 하는 조건으로
    어떤 혜택을 받으셨었는지~~??
    이번에 꼭 한번 확인도 해보시는면 더욱 좋겠습지당~~>ㅅ<)//

    (음.. 아마 무언가 혜택이 있었을 거라..믿...믿습니다~~!!!)



    이번에 이전설치가 어떻게 될지 저도 궁금하네요!!

    좋은 소식 있으면 꼭 전해주시겠어용~~?!

    이전 후에도 => 품질, 속도 모두 만족하시기를 비나이다!
  • 회원님의 사진 playdrama
    아!  완전 최악이군요. 거기가 거의 시골이라... 그리고 인터넷 상품을 바꾸실 때 부모님이 이런 걸 잘 모르시고 별 말씀을 안 하시니 자동으로 재약정 체결이 된 듯. 제가 어제 KT에 문의했을 때 2021년1월까지라고 말한 거 보면 단순변경이 아니라 재약정인 거 같아서요.  그럼 우선 주소지 변경에 따른 인터넷 설치기사님의 판단을 기다려 보는 수 밖에 없을 거 같고, 저희 의사와 상관없이 환경때문에 지금 사용하는 인터넷을 바꿔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다시 재약정을 할 수 있는 걸까요?  어쨌든 한 번 더 문의해서 어떤 약정할인을 받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성의껏 답변해 주셔서 감사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playdrama아쿠, 넵!! playdrama님~~ㅠㅂㅠ)//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이 저도 너무 아쉽네유~~!!

    1)
    이미 1월에 재약정이 체결되었고,
    또한 부당한(=의미 없는) 재약정이 아니라 요금할인 등의
    혜택을 받으시면서 재약정이 진행된 것이 맞다면~~?!!

    지금 시점에 재약정을 하실 수는 없겠지만....
    이전설치비 면제라도 받으시면 좋을 것 같구요~~>ㅅ<)//

    동시에 100메가급밖에 설치가 안되는 상황이라면
    요금은 당연히 지금보다 내려가겠지용~~☆
    (100메가는 = 월 22,000원이므로 이를 기준으로 봐주세용!)

    2)
    만에 하나! 아무 혜택 없이 의미없는 재약정이 된거라면??

    이에 대해서 본사로 항의하시면서,
    기존 재약정을 무효로 하고! 지금 다시 재약정을 하면서
    혜택을 받으시는 쪽으로 진행하시든지?
    혹은 지금이라도 혜택을 챙겨받으시든지? 하면 좋겠지요~~!!


    일단 KT라도! 멀쩡히(!) 잘 설치되기를 바랄 뿐이구요~~♡

    추후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하러 와주세요~~^ㅇ^bbb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